작업 요약 > 수업 교사의 작업 요약

수업 교사의 작업 요약


수업 교사의 작업 요약

저는 1 년 동안 수업을 듣는 반 교사였습니다. 올해 저는 개인적으로 주인으로서의 일이 크고 성 가시고, 넓은 범위를 다루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르침, 그래서 깊이 느끼고, 여기에이 시간 동안의 작업 요약이 있습니다 :

첫 번째는 교사 - 학생 대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인데, 교사와 학생 간의 의사 소통은 수업 과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수업 교사가 학생들의 역 동성과 아이디어를 깊이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엄격한 선생님은 고등 학생입니다."그러나 이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수업 강사의 일은 학생들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는 데 있습니다. 학생의 삶의 발전을 수반하는 과정에서, 반 교사가 안내 인의 일을 책임지고, 그의 역할은 멘토와 친구의 역할이다. 따라서 수업 교사의 작업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한 흔적을 희석하고 학생들과 동등한 대화를 나눌 필요가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간에 상호 인정을 얻기 위해 교사와 학생간에 친구 관계를 형성하십시오. 학생의 개발 단계에서, 자기 인식의 개발은 개발 과정의 핵심이되었습니다. 수업 강사는 학생의 자기 계발을 촉진합니다. 중등 학교 학생들은 곧 사회에 나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색다른 세상입니다. 길은 발 아래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은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선생님은 이상적인 길을 가기위한 가이드입니다. 중등 학교 학생에게 필요한 것은 소리의 위엄이 아니라 채터닝이 아니라 이해하고, 신뢰하며,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하고, 성장하면서 길을 인도하고, 사람들을 혼란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두 번째는 학생들이 스스로 관리 할 수있게하는 것입니다. 학생과 학생은 같은 수준에 있으며 문제에 대한 이해가 더 가까워 져서 의사 소통이 더 잘됩니다. 수업 강사로서 학생들 앞에 문제를 제기하고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사고 방식을 생각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이는 학생들의 참여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수업 교사의 의도를 이해하고 구현하는 목적을 성취합니다. 수업 담당 교사는 가능한 한 권력을 줄이고 분권화해야하며 수업 관리를 수업 교사가 아닌 학생 자신의 문제로 간주해야합니다. 조직 구조의 설계부터 책임과 권한의 분할, 활동 주최자에서 학생 간부 교육에 이르기까지 우리는이 아이디어에 잠겨 있어야합니다. 학생들이 스스로를 관리 할 수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수업 관리를 통해이 활동을 관리해야합니다.

각 학생의 차이에 다시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언제든지 어떤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차이가 항상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선생님을 받아들이는 것이 무조건적이라는 것을 수업 선생님이 결정합니다. 학교의 학생들은 수업 교사가 존경 받고, 보살펴주고, 돌보고, 도움을 받고, 교육 받기를 원합니다. 수업 교사가 학생을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우하는 것은 학생들의 공통적 인 심리적 요구이며 교사의 전문 윤리의 기본 요건이기도합니다. 선생님의 사랑은 넓고 깊은 사랑이며 지구의 모든 구석에 뿌리는 태양과 같습니다. 수업 교사의 좁은 교육 개념의 성과는 그가 최고의 학생들을 사랑하고 학생들을 차별합니다. 서양에는 한때 철학자가 있습니다. 한 사람, 자신을 사랑하는 아이는 사람이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아이는 신입니다. 우리는 빌릴 수 있습니다 : 클래스 선생님은 좋은 학생은 사람을 사랑합니다, 사랑은 신입니다. 물론, 가난한 학생의 교육이 진심으로 사랑 중 교사만큼,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지만, 당신이 underachiever가 많은 좋은 점은, 많은 밝은 반점이있다,있는 교육 지침에서 시간을 잃지 발견 할 것이다, 그것은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 학급 관리자가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도록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양 제거"의 관리입니다. 수업을 잘 관리하고 싶다면 무작위로 할 수는 없으므로 과학에주의를 기울여야하고 방법을주의 깊게 관찰해야합니다. 과학적 관리에서, 많은 반 교사들은 스스로를 끊임없이 향상시키기위한 효과적인 시스템과 방법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 클래스 리더, 따라서 회전 경쟁, 교사와 학생 같은 나무에게 좋은 클래스 토론, 실제 클래스 클래스 규칙 분야의 개발, 클래스 정량적 평가 관리 시스템의 구축을, 수행하는 "시간에, 비 연구를 도와, 슈퍼"경연 대회 활동, 전형적인 데모 역할을 연주하고, 다양한 클래스 별 평가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학생들의 종류에 따라, 또는 개별 회담을 가르 칠 개최됩니다; 칭찬과 무기의 비판의 적절한 사용, 집단 평가 시스템 문제의 설립, 또한, 우리는 또한 클래스가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오른쪽 주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정 학교 링크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의 교장, 특히 교장 선생님으로서 대학 졸업자는 아니지만 학교에 다니는 고등학생의 부담이 아니기 때문에 고용에 직면해야하기 때문에 관리가 더 쉽고 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수업 교사의 작업 요약

나는 방과 후 교사가되었지만, 이번 학기 동안 나는 자신의 일을 계획했다. 이번 학기의 작업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지식을 향상시키고, 책임을 명확히하며, 책임 의식을 강화합니다.

수업 교사는 학교 교육 계획의 특정 집행자로서 교장, 학사 및 학업 관리, 학교와 학생 가족 간의 다리 역할을 담당하며 각 수업의 작업은 학교 교육 관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인식을 높이고 책임감을 강화하며 수업 강사의 업무 규칙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교육에 좋은 일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많은 학생들은 자신의 생활 습관에 게으르며, 종종 수업이 늦고 조기 교육이 늦습니다. 아이들을 일찍 일어나게하는 습관을 갖기 위해서는 사상 교육이 매우 중요합니다.

2.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학업 성취도 및 학습 효율을 높이기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그것은이 측면에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자신감을 향상 시키며, 따라서 열심히 공부할 수있게하는 것입니다.

3. 학생들의 삶과 건강을 돌보고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및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도록 조직하십시오.

4.이 수업에서 교사의 교육 및 교수 활동을 조정하고 학생들의 교실 규율을 배우고 결과를 배우며 통일 된 교육의 힘을 창출하도록 주도권을 둡니다.

5. 학생들의 학부모들과 연락하여 학생들의 교육과 관리를 조정하십시오.

둘째, 학생들을 사랑하고 학생들에 대해 더 많이 배웁니다.

학생들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나쁜면을 극복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우리는 먼저 각 학생의 육체적, 정신적, 고유 지식을 이해하고, 취미, 성격 특성 및 가족 상황을 이해하고 분석해야합니다. 포괄적.

셋째, 클래스 관리를 구현하고 훌륭한 클래스 스타일을 형성하십시오.

1. 반 교사의 작업 계획을 짜고 작업 계획을 강화한다.

학교 업무 계획 요구 사항에 따라 실제 수업에 문의하여 학기 작업 계획을 세우고 매주 특정 계획을 세우십시오. 계획은 명확해야하며 작업은 명확하고 조치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입니다.

2. 활발하고 부지런하고 단합 된 반을 육성하십시오.

수업의 개발은 일반적으로 느슨한 기간, 성장 기간, 만기 기간 및 완벽한 기간의 네 단계로 구성되며, 처음 두 단계는 수업 구성에 중요합니다. 새 학교 입학 후 첫 해에는이 중요한 기간을 파악하고 해당 클래스 목표 수업 목표는 수업의 실제 상황과 일치해야하고, 학생들이 받아 들일 수 있고, 영감을 얻고, 학생들이 어떤 노력을 통해 성취 할 수 있어야합니다.

3. 간부를 선택하여 사용하십시오.

수업이 열심히 일하고, 단합되고, 우호적이고, 집단적이 될 수 있고, 훌륭한 수업 스타일을 형성 할 수 있는지 여부는 수업의 업무 능력과 모범적 인 역할에 크게 좌우됩니다. 2009-2010 학년도 반은 급우들 사이에서 활발한 경쟁을하기로 결정했으나 일부 ​​수업의 능력 부족으로 인해 수업 중 일부가 뒤처져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학기에는 투표로 4 등급을 고르고 팀 정신과 연대와 같은 좋은 자질을 기르기 위해 그룹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 할 것입니다.

5, 올바른 여론을 형성하고, 좋은 수업 스타일을 수립하고, 수업 규칙 및 규정의 건설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매일의 행동과 윤리적 행동은 반의어를 형성하는 공통된 표준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잘못된 행동이 발생하면 비판을 받고 저항을받으며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조직의 규율, 환경 보건, 출석 기록, 학습 상황, 순환 시스템, 일상 업무 등과 같은 목표 관리 시스템을 정량적으로 관리하고, 학급 내에서 여론을 감독하며, 훌륭한 수업 스타일을 형성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6. 계급 문화 건설 강화

수업 문화는 수업 환경의 배치와 수업 활동의 개발을 포함하여 캠퍼스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지각 할 수없는 환경

주제 수업은 수업 목표를 통합하는 중요한 방법이자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직업 학교의 수업 교사가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열심히 일하게 될 것입니다. 수년 동안의 수업 교사의 업무 경험 덕분에 큰 도움이되었습니다. 어떻게 학생들을 도우며 학생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나의 업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연구에서 나는 더 열심히 일하고, 학생들이 마음을 향상시키고,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뭔가 배울 수있게 할 것입니다.

선생님은 여러 가지 주제의 선생님들과 공동으로 노력하여 좋은 습관을 개발하도록 촉진하고 학급 스타일의 전반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있는 학습 습관 개발에 능숙합니다.

수업 교사의 작업 요약

I. 수업 전체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

이전 기록 자료,하지만이 개 조사하고있는 사람 또는 부모와의 전화 연락 보관소에 자료가 각 학생의 성격, 성과, 취미, 강점에 신속하게 이해할 때 유학생이 클래스는, 어떤 학생을 맡게 나는 일반적인 이해가있다. 이를 바탕으로 수업 강사의 주된 임무는 중등 학교의 학생 코드를 배우고 학교의 규칙과 규정을 이해하도록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공부하면 미래에 공부하고 일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릴 것입니다. 그래야 학생들이 중등 학교에서 급박하다는 느낌을 가지게되고 학습에 일정한 압박감이 있습니다.

중등 학교에서 중등 학교에 이르기까지 많은 학생들이 공부, 생활, 가족에 상당한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 선생님의 일에 비추어 볼 때,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

a) 학교에 갈 압력이없고, 배울 동기가 없으며 학습 분위기가 없습니다. 재단은 좋지 않고, 학습 목표도없고, 학습도 관심이 없으며, 열정이 없으므로 천천히 학습, 게으름, 다른 나쁜 방향으로의 관심 변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태도는 행동을 결정하고 그러한 태도는 필연적으로 수업의 출석, 규율 및 수행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다시 훈련시키고 학습 목표를 설정하며 수업 계획 교사가 감독해야하는 과제가되도록 개인 학습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2) 아이디어는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나쁜 사회적 분위기의 영향을 받기 쉽다. 많은 중등 학교 학생들은 마치 전위적이고 성숙한 것처럼 정장을합니다. 사실, 그들의 생각 중 많은 부분이 너무 단순하기 때문에 인기있는 엔터테인먼트 것들이 침입하기 쉽고, 선택적으로 모방하지 않습니다. 사실, 작은 세부 사항은 사실 학교 규정 및 규정 또는 수업 교사의 일상 교육 실패에 대해 학생들이 배우지 못하는 것을 크게 반영 할 수 있습니다.

c) 삶과 가치관에 대한 정확한 전망을 세우지 않았다. 강의, 수업 설문 조사를 관찰함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담임 선생님의 단계를 유지하지 않는 작업이 시간에, 또는 표절, 학교 연설, 졸음을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활기찬 클래스 및 이성애 학생이나 전달 사항, 사랑입니다. 급우의이 부분에는 올바른 태도가 없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학생들의 생활 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분명합니다. 삶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개발하고 좋은 생활 습관을 키우려면 규율이 필요하며 궁극적으로 학생들이 평생을 얻을 수있게하십시오.

2. 긍정적이고 진보적 인 작업 스타일을 수립하십시오.

수업은 학생의 집단 학습 활동의 조직 형태이며, 교육 과정에서 수업은 조직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룹 내 개인에게 커다란 교육의 힘이되며, 독특하고 미묘한 교육 기능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집단적 건축에서 개별 기능을 개발하고 개발하십시오. 좋은 분위기는 학생들의 건강한 발달을 촉진 할 수 있고 반대로 학생들의 나쁜 습관을 조장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수업 스타일을 수립하는 것은 신입생 학교가 시작된 후 수업 교사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입니다. 느슨한 모래 조각이 긍정적이고 상향적인 힘으로 응축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선, 학생들의 나쁜 습관을 제한하고 비 전통적인 분위기를 바로 잡는 일련의 규칙을 공식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유 국가 법률, 클래스는 클래스 규칙이 있습니다." 급우들의 정규 상황은 정량적으로 평가 될 것이며, 정규 순위는 최종 성과 및 평가의 기준 중 하나로 사용될 것입니다. 개발 된 클래스 규칙의 제약 하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여전히 ​​클래스의 정규 점수에 관심을 갖고 있으므로, 이후에 쫓는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둘째, 각 학급 회의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학급 회의는 전체 수업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서로의 장점을 보완하는 좋은 형식입니다. 내 동급생은 종종 수업 중에 매우 적극적입니다. 양식에는 개인 또는 그룹 프리젠 테이션, 토론, 대회,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내용은 학교의 정치 및 교육 도덕 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일상 학습, 삶에 대한 더 민감하거나 민감한 주제를 참조합니다. 예를 들면 : 환경의 중요성과 혜택에 빠르게 적응하고, 작은 것에주의를 기울이고, 농담을하고, 중학생을 사랑에 빠뜨리며, 사는 사람들은 무엇이고, 시간 관리는 잘되고, 도전에 직면하고, 누가 제거되어야하며, 사람들은 얼굴을 너무 좋아해야만 하는가? 대인 관계 (Interpersonal relationships) ...이 이슈들은 그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생각하고 의사 소통하며 웅변을 행사할뿐만 아니라 수업에서 얼마나 많은 의견이 동일한 "친구"인지, 얼마나 많은 "반체제"가 반대인지를 알립니다. 수업 강사는이 수업을 통해 개별 학생의 심리가 건강한 지, 지배적 인 주류가 좋은 주류인지 여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류가 악화되어 주류로 바뀌어야합니다.

학생들은 천천히, 긍정적 인 연합과 진보, 학교 학습의 길을 시작하는 것은 즐거움이 될에 단계, 상 원, 올바른 태도와 함께,와 함께 계속 학습과 과외 활동에 참여했다.

3. "나의 길, 내가 간다, 나는 나의 주인이다"라는 개념을 키 웁니다.

수업은 학생들이 자라나는 곳이며, 교육의 핵심은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것입니다. 관리 수업의 리더로서, 반 교사는 학생들의 발달 요구에서 학생들을 공부하고 이해해야합니다. 한편으로, 반 교사는 학생들을 연구해야하고, 반대로 학생들을 동원하여 스스로를 관리하고 스스로를 개발하도록 배웁니다. 이를 위해서는 선생님이 관찰력이 좋고 의사 소통이 잘되고 학생들에게 동기 부여가 잘되어 있어야합니다.

나는 종종 친구들에게 "어떻게 가서, 똑바로 걷고 발을 구부리 라"고 말한다. 학생들은 과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지, 자신의 노력에 의존하는지 잘 알게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회를 포착 할 수 있는지, 기회가 사라 졌는지, 성공할 수 있는지 실패했는지조차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원래 04 강의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과외 활동에 열성적입니다. 예를 들어, Wu Kunjiang은 신입생의 도시 수준 웹 디자인에서 3 위를 차지했으며 봄과 가을 학교 게임은 첫 번째 그룹과 20 개 클래스의 영성 문양 상을 수상했으며 전문적인 삶 스피치 콘테스트는 신중하게 2 등상을받을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2 등상 3 등상이 클래스에서 2 등상을 수상한 Ren Ren은 남성 지도자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Zeng Lingli는 국가 수필의 1 등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상은 모두 학생들의 땀을 흘 렸습니다. 수상자가 돌아 왔을 때, 수업은 따뜻한 집과 같았고 축하 행사를 축하했습니다. 실패가 돌아 왔을 때, 반원들은 그들을 환영 할 것이며, 실패 이유를 분석하고, "실패를 성공적인 어머니로 만들어라"고 권고 할 것입니다.

4. 관대 한 마음으로 가난한 학생들을 용납하십시오.

사람들을 존중하는 것은 사람들의 기본적인 심리적 요구이며, 어떤 학생도 열등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학업 성취도가 떨어지는 학생은 교사가 무시하고 동급생이 거부해야한다는 압력을 받아야합니다. 평균적인 급우들과 비교할 때, 그들은 더 많은 영적지지와 심리적 격려가 필요합니다.

반 교사는 학생들을 존중하며 학생들이 만족스럽고 즐거운 심리 경험을 갖도록합니다. 가난한 학생들을 공정하고 동등하게 대우하고, 그들의 성격을 존중하며, 어려움을 이해하고, 따라서 그들을 자극합니다.

이것은 또한 선생님과 가난한 학생들이 가까이 다가 갈 수있는 첫 걸음입니다.

"어제는 역사이고, 오늘은 기회입니다. 당신은 내일 진보하고 성공할 것입니까?"불쌍한 학생들은 공연 및 훈육 측면에서 잘 수행되지 않지만, 특정 과외 활동에서 그들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계급 교사는 종종 그것을 무시합니다. 그들의 신뢰를 얻는 방법, 선생님이 용감하게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발휘하며, 건강한 성격을 키우고, 좋은 상황으로 발전하도록 도와 주도록 교사가 수업 교사의 임무 중 하나입니다. 사랑에 빠지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개발의 관점에서만 그것들을 다루기 때문에, 나는 그들이 진보 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들 안에 계급 교사의 신뢰는 그들에게 희망과 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V. 교사와 학생들과 적시에 연락하고 학부모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십시오.

선생님과 대면하는 것 외에도 학생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선생님과 함께 보낸다. 교사는 수업 교사가 아닌 감독자이며 다른면에서 습관, 학문 및 학습에서 학생들의 문제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수업 담당 선생님은 여러 부서의 교사들과시기 적절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어야하며, 해당 부서의 선생님의 피드백은 수업 관리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작년에 Xu Lizhu, Liu Linling, Xu Yuanying, Shao Huifen 및 다른 선생님들에 의해 수업 04가 한 번 가르쳐졌습니다. 학생들의 상황에 대해 배우고 학생들의 문제를 토론함으로써 학급 전체가 학년의 징계 및 학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선생님이나 선생님과 대화 할 수없는 학생들은 반 친구들과 의사 소통을 할 수 없으며 반 교사가 제 3자를 통해 피드백을주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04 학급의 약 40 명의 학생들이 머물렀다. 숙박 시설 학생의 관리 또한 학교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입니다. 나는 종종 기숙사에 가서 학생 관리 교사와 협력하고 수업 정보 직원의 도움을 받아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교의 숙박 규정을 준수 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에있는 학생 중 한 명이 모바일 붉은 깃발을 자주 탔습니다.

교사의지도 이외에도 학생들은 부모의 제약이 필요합니다. "Wang Zi Cheng Long, 왕 Nv Cheng Feng"은 모든 부모의 긴급 성입니다. 학생들은 또한 학교에서의 학업 성취도에 대한 교사의 의견을 부모님 께 알려줍니다. 이 학급의 학부모 대부분이 현장에있어 학교의 학생들의 성과에 대한 적시 의견을 청취하여 부모가 자주 전화를 걸고 돌보게합니다. 수업 교사는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없이 수업 전체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2004 년 수업의 해를 돌아 보았을 때 저는 수업 교사로서 조심스럽게 1 년 간 공부했습니다. 1 년 후에 전체 수업의 전반적인 발전이 좋았고 급우들의 집단적 명예 감이 강했으며 교사와 학생의 관계가 훌륭했습니다. 가을은 길을 잃었지만 고통은 사라졌지 만 "사람들의 고통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약간 힘든 작업입니다. 사랑스러운 자녀, 한 번 흘렀던 눈물과 땀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십시오. 오늘 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학교에서 운동 기회를 제공하고, 정치 교육부에 의해 반 교사를 훈련 시키며, 옛 교사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두명의 장관 인 웽 (Wengui)과 왕 위 (Wang Wenui)의 교육과 가르침에 대한 Zeng and Hong의 특별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