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병원 작업 요약

2019 년 모자 보건 사업 요약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의 지도력하에 그리고 고위급 사업부의지도하에 그리고 여성 연맹, 교육, 가족 계획 및 기타 관련 부서의 지침에 따라, Fugou 카운티의 여성 및 아동 건강 관리 업무는 모든 수준의 의료 인력의 공동 노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다양한 작업. 결과를 수행하고 단점을 찾기 위해 지난 해의 작업 상황을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1. 모자 보건 서비스 기관 및 사람들

Fugou County는 16 개의 타운, 타운 및 타운을 관할하며 411 개의 행정촌은 총 인구가 744,315 명입니다. 카운티 보건국 (County Health Bureau)은 16 개의 타운, 타운 및 보건 센터와 411 개의 마을 보건 센터를 관리합니다. 이 카운티에는 가임기 기혼 여성 147,645 명, 7 세 미만 어린이 52,582 명, 5 세 미만 어린이 35,364 명, 3 세 미만 2,2010 명의 어린이 및 같은 해에 태어난 6411 명이 있습니다.

둘째, 주말 건강 관리에 열심히 일하고, 모성 시스템 관리율을 향상 시키며, 모성 사망률을 감소시킨다.

주 산기 건강 관리는 산모 및 아동 건강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며 당사자와 정부는 항상 새로운 출생률과 병원 배달율 및 임산부와 신생아의 생명 안전을 크게 향상시킨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의 구현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훌륭한 보호. 임산부 건강 관리 요원은 모든 단계에서 임산부 관리를 적극적으로 수행했으며, 카운티 모자 보건 당국은 주 산기 건강 클리닉, 고위험 임신 클리닉 및 모성 학교를 추가했다. 출산 6411 명, 여성 6404 명, 산모 시스템 관리 5,503 명, 산모 관리 시스템 85.84 %, 출산 5669 명, 산후 88.43 %, 입원 6173 명, 병원 배달 율 96.29 %가 있었다. 새로운 방법으로 6351 명이 출산되었으며, 새로운 출생률은 99.06 %에 이르렀고, 3 명의 산모 사망, 46.79 / 100,000의 산모 사망률을 보였다.

셋째, 아동 건강 관리에 좋은 일을하고, 어린이의 체계적인 관리율을 향상 시키며, 5 세 미만 어린이의 사망률을 줄입니다.

아동 건강 관리는 모성 및 아동 보건 의료의 또 다른 중요한 내용입니다. 어린이는 조국의 희망이며 국가의 미래는 모든 수준의 당위원회와 정부에 의해 높이 평가됩니다. 같은 해에 7 세 미만 아동 수는 46,941 명이었고 아동 건강 관리 율은 89.27 % 였고 3 세 미만 아동의 체계는 19,350 명이었고 3 세 미만 아동의 체계 관리율은 87.92 %였다. 5 세 미만 어린이의 영양 평가 결과 29565 명이 중등도에서 중증 영양 실조가 1.15 %로 나타 났으며, 이는 영양 상태가 개선되어야 함을 나타냅니다. 카운티 아동 및 어린이 건강 병원 어린이 날의 전날에 카운티 교육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유치원 직원의 적극적인 협조하에 마을에 속한 7 명의 유치원 아동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신체 검사를 실시하여 총 2109 건의 건강 검진을 실시했습니다. 이 질환에는 630 개의 결손이 있었고 검출률은 29.87 %였다. 경미한 빈혈이있는 176 명, 구루병 120 명, 치아 우식증 350 명, 사타구니 탈장이있는 9 명, B 형 간염 표면 항원 3 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의 사생활 보호를 전제로 치료와 치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찬양. 건강 관리 조치를 통해 카운티 내 5 세 이하 어린이 79 명이 사망했고 5 세 미만 어린이의 사망률은 12.32 ‰, 유아 사망률은 58 세, 유아 사망률은 9.05 ‰이었다.

넷째, 여성 질병 센서스 및 일반 근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하며 노동력을 보호한다.

여성은 중요한 노동력과 경제 건설의 주요 힘입니다. 국가는 항상 상응하는 보호 정책을 제공했습니다. 카운티 및 마을 보건 의료계 및 가족 계획과에서 총 79,443 명의 여성이 여성 질병의 일반 검사를 위해 조사되었으며, 검사 비율은 161.42 %, 부인과 질환 35,808 건, 부인과 질환 45.07 %가 조사되었다. 카운티 여성부는 카운티 여성 연맹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매년 3 월부터 5 월까지 98 건의 인구 조사와 870 건의 인구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센서스 프로젝트로 인해 유방 검사, 부인과 검사, b 초음파 검사, 질 확대경 검사, 자궁경 검사 및 질 분출 세포학이 있으며 여성의 유병률은 80.00 %이며 자궁 경부암이 3 건 검출됩니다. 높은 기준. 해당 표준화 된 치료 후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V. 계획을 세우고 기술지도를 계속하고, 가족 계획 수술로 사망의 발생을 막는 데 계속해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다산 기술지도 계획은 여전히 ​​모자 보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카운티 산모 및 자녀 건강 병원은 카운티 프로그램 산아 제한 기술지도 부서로서 항상 마을 계획 및 출산 업무에 대한 표준화 된 교육에 관심을 기울여 주목할만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그 해에 피임 총 4884 명, 피임 장치가 49.30 %, 난관 결찰이 2.83 %, 인공 유산 율이 10.24 %, 의료 낙태가 20.07 %, 유도 노동력이 2.52 %를 차지했다.

6. 모성 및 아동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해당 지역에서 개입 조치를 수행하기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하는 데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1996 년 이래로 우리 카운티는 모성 사망, 5 세 미만 어린이 사망 및 출생 결함에 대한 모니터링 포인트가되었습니다. 이 카운티에서는 모성 사망 모니터링을 실시했으며 Cuiqiao 타운에서는 5 세 미만 어린이의 사망 모니터링을 실시했으며 카운티 병원 및 보건소에서는 출생 결함 모니터링을 실시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군 병원 산부인과 및 산부인과, 소아과, 건강 관리 병원 건강 관리부, Cuiqiao 보건 센터 방위 국은 항상 엄격한 작업 태도, 진지한 작업 스타일, 실제적인, 헌신을 유지하고 매 분기마다 서로에게 귀중한 것을 보냅니다. 주정부가 모성 및 아동 보건 사업을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개발하여 기부금을 기부하기위한 과학 연구 자료.

Ⅶ. 재생산 건강 / 계획 및 출산에 관한 국제 협력 사업 실시, 우리 군의 모자 보건 사업 추진

중국 - UNFPA의 여섯 번째 생식 보건 / 계획 수태 프로젝트는 우리 카운티에서 시행 된 이후 카운티의 모자 보건 서비스 역량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사람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중심으로하고 사람들의 요구를 출발점으로 삼는 개념은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정보 과학 관리, 청소년 보건 진료소 및 프로그램 출생 계획 서비스 훈련, 프로젝트 카운티에서의 상호 방문 및 연구는 우리의 눈을 뜨고 모자 건강 발전의 맥락을 파악했습니다. 청소년 건강 진료소, 출산 학교, 주 산기 보육원, 가족 계획 서비스 클리닉의 설립과 정상적인 운영으로 인해 카운티의 모자 보건 사업은 시대 발전에 발 맞춰왔다. 모자 보건 사업은 새로운 모습, 품질 및 표준화 된 서비스와 다양한 보건 교육 활동의 발전은 우리 카운티의 여성, 어린이, 남성 및 청소년에게 도움이되었습니다.

8. 출생 및 출생 결함 모니터링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사례 정보를 숙지하고, 모성 및 아동 건강 정보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 기술 팀을 훈련시킵니다.

2019 년 국무회의 회하 유역에서 암 예방 종합 치료 사업을 시작하여 출생 및 출생 결함 모니터링 사업을 실시하여시, 군, 구의 직접 보건소에서 적시에 출생, 사망 및 결함에 관한 정보를 직접 접수하고 보건소 보건과가 최종 검토를 담당했다. 2019 년 6 월말부터 11 월 22 일까지 6870 건의 사례와 17 건의 기형아 출산에 대한 정보가 수집되었으며, 사례 정보를 파악할 수있을뿐 아니라 모자 보건 서비스의 내용이 확대되고 전문가 및 기술 팀이 더욱 발전하도록 훈련되었습니다 모자 보건 정보의 질.

IX. 프로젝트 정보 관리 및 연례 보고서 교육에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여 좋은 직장과 1 년 내내 일하는 좋은 기반을 마련합니다.

푸고 카운티는 유엔 환경 계획 (UNEP) 기금의 재생산 건강 / 기획 출생 프로젝트, 화이 하천 유역 및 출생 결함 모니터링 프로젝트, 허난 성 산모 건강 모니터링 프로젝트로 9 월 이래로 국가, 화이 하천 유역, 정보 공유 및 연례 보고서 교육, 자원 공유, 관련 정보의 포괄적 인 활용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통합

프로젝트 정보 및 연차 보고서 내용은 2019 년 9 월 27 일부터 29 일까지 개최되었습니다. 교육은 40 개 지역 보건 센터, 카운티 건강 관리 부서, 사립 출생 병원 , 보험 가입 스테이션 마스터, 여성과 아동 풀 타임, 네트워크 직접 보고서 및 분기 보고서에 제공되었습니다. 그것은 프로젝트와 연중 계속되는 일을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X. 모자 보건 사업의 구축을 강화하고, 의료진의 서비스 행동을 표준화하며, 모자 보건 의료 서비스 및 임상 의료진의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킨다.

모자 보건의 기본 원칙은 사람들의 생식 보건, 건강 관리 및 임상 통합을 보장하고 집단에 직면하며 풀뿌리에 직면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건강 관리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카운티 모성 및 아동 보건 병원은 재생산 건강 / 계획 수립 및 출산 사업을위한 국가 차원의 감독 기회이며, 출산 학교, 주 산기 건강 클리닉, 청소년 건강 클리닉, 가족 계획 서비스 클리닉 및 외래 수술실 설치를 기반으로하여 2019 년 새로운 신생아 집중 치료실이 추가되었고, 이에 대응하는 검사 및 보조 검사 장비가 갖추어져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증가하는 보건 의료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에어컨 및 물 디스펜서와 같은 서비스 시설을 개선했습니다. 라이트 박스 게시판을 만들고 다양한 홍보 표지판, 홍보 브로셔 및 홍보 자료를 게시하여 가족 서비스 분위기를 조성하고 의사와 환자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십시오. 병원의 의료 품질 관리에 대한 연례 수용을 활용하고, 의료의 질을 강화하고, 감염을 제어하고, 응급 관리를하는 의료 기록은 의사와 환자 간의 좋은 의사 소통 관계를 반영하여 작성되었으며, 인본주의적인 치료와 양질의 서비스 개념의 선택을 강조하여 병원의 임상 통합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서비스 용량, 연간 비즈니스 소득 4 백만 위안, 좋은 사회 혜택을 달성했다.

XI. 모자 보건 사업의 어려움과 제안

1. 카운티 및 군구에서 모자 보건 사업 종사자의 치료가 너무 낮으며 팀을 안정화시키는 것이 어려워 업무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

카운티와 마을의 산모 보건 의료 종사자의 치료는 임상 의료진의 소득보다 낮으며 신생 농촌 협동 의료 체계가 시작된 이후 거리가 벌어져 모자 보건 종사자의 열정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전문의와 실무 요구를 통해 진료소로 옮겨 질 것이며 보건 팀은 지식을 안정시키고 훈련시키기가 어렵다. 작업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별도의 보안 요원 명단의 급여는 보건국에 의해 지불되어야한다.

2. 대중은 자발적인 결혼 검사 업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며 임무의 강도를 높여야한다. 정부는 혼전 건강 검진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카운티 모자 보건 센터는 늦게 시작되어 장시간 생존의 곤경에 빠졌습니다. 주 산기 보육 및 아동 건강과 같은 건강 관리 사업은 아직 잘 발달하지 못했습니다. 모든 연령층의 정부가 모자 보건 의료의 발전 요구를 충족시키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보건 행정 부서는 강력한 정책 지원과 재정적 편향을 제공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