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병원 작업 요약

2019 년 병원 의료 보험 업무 요약


2019 년, 우리 병원의 지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아 "정신을 파악하고, 철저하게 정책을 추구하며,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꾸준히 발전하고,주의를 기울이는"전반적인 생각에 따라 의료 보험 국이 마련한 작업 계획에 따라 작업이 진지하게 수행되었습니다. 병원의 의료진, 의료 보험 및 우리 병원의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활동은 확실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리 병원의 의료 보험 부서의 업무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첫째, 지도층은 홍보에 중점을 둡니다.

진단 및 치료의 행동을 표준화하고 불합리한 의료 비용 증가를 억제하며 낮은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건강 관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병원의 리더십은 아이디어의 통일과 명확한 목표를 중요시하며 조직의 리더십을 강화합니다. "1 위"의 전반적인 책임을지는 병원 건강 보험 관리위원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의학 학장이 의료 보험 업무를 담당하는 특정 리더십 팀 임상과는 부처장을 지휘하는 간부의 책임자와 책임자의 직책을 담당하는 실무 그룹을 구성하여 의료 보험 전반 및 농촌 협동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대학의 의료 보험 시스템의 구체적인 시행과 보상 및 처벌 시스템의 운영을 담당하고있다.

간부 및 근로자가 새로운 의료 보험 정책 및 시스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포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홍보, 교육 및 학습 활동을 수행했으며, 우선 직원 회의와 중급 간부 회의를 열고 새로운 의료 보험에 대해 설명합니다. 정책, 모임 형태로 건강 관리 업무에 대한 모든 사람들의 이해를 깊게합니다. 두 번째는 의료 보험 지식 교육 강습, 칠판 신문, 홍보 자료 보급 및 직원이 일상 업무를 수행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위한 폐쇄 도서 시험을 개최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병원 정보 센터의 도움으로 병원 정보 관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의료 보험 소프트웨어 관리를 통해, 더 표준화되고 더 편리 수 있습니다. 오류 발생을 크게 줄였습니다. 넷째, 의료 보험 인력, 도시 거주자, 학생 및 기타 친구들이 보험 가입 혜택을 이해하고, 두 번째 병원 의 운영 방식을 이해하며, 의료 보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TV 앨범을 통해 의료 보험 정책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둘째, 효과적인 조치, 엄격한 규제

의료 보험과 시골 협동 조합 환자가 "분명하고 명확하게 의료를 찾고 명확하게 소비를 이해할 수 있도록"우리 병원은 의료 보험, 병원 외 농촌 협동 의료 흐름표, 의료 보험, 시골 의료 환자 입원 지시서를 발표하여 피보험자가 한 눈에 볼 수있게했다. 그리고 관련 환자에게 의료 보험 정책 조언을 제공 할 책임이있는 전임의 의료 지침을 홀에서 준비하십시오. 두 번째는 컴퓨터 터치 스크린과 전자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구성하여 과금 항목, 요금 표준 및 약물 가격을 알리고 그룹 감독을 수락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입원 환자 비용에 대한 "일일 목록 시스템"을 완전하게 구현하고 환자 또는 가족 구성원이 목록에 서명하도록 요구하고 의료 보험 계좌에 대한 공개 시스템을 구현하며 의식적으로 감독을 수용하는 것입니다. 입원 환자가 소비를 명확하게 이해하도록하십시오. 지방의 지도자들과시 가격 관청의 지도자들이 검사를 위해 병원에 왔을 때, 그들은 완전히 확언되었다. 넷째, 병원 의료 보험 관리위원회는 의료 보험 관리 및 처벌 규정을 수립하고 있으며, 최근 4 년간 병원 의료 보험 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최근의 과제를 요약하고 분석하고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책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의 행동을 표준화하고 입원 등록, 입원 및 퇴원 보상의 3 단계에서 의료 보험 서비스의 행동을 규제하고 책임을 엄격하게 이행하며 관련 책임자를 엄격하게 관리해야합니다. 다섯째, 병원 직원은 문명화 된 서비스, 우수한 서비스,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별 등급 서비스, 신용 카드 시스템을 환자들에게 실시했습니다.

의료 보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병원 은 실제 업무를 결합하여 의료 보험 서비스에 대한 관리 규칙 및 규정을 제정하고 정기적으로 의료 보험 서비스 업무 계획을 검토하고 정기적으로 평가 및 개선 방안을 수립합니다. 두 번째는 와드 관리를 강화하고 병동을 검사하고 병상 진료 정책을 시행하고 환자 의견을 청취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교수형 침대가 있는지 확인하고 사기꾼이 있는지 확인하고 입원 환자에게 두 장의 카드 또는 한 장의 카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필요한 환자, 의료 보험 부서 승인되지 않습니다. 부서 비용 및 의료진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감독 및 관리를 강화하고, 감독 및 검사하며, 신속하고 진지하게 대처하고,보고하고 공개합니다. 올해 우리 부서에는 큰 실수가 없었으며 병원에서 징계와 규율 위반이 없었습니다.

셋째, 서비스 태도를 개선하고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새로운 의료 보험 시스템은 전례없는 기회와 도전을 병원 발전에 가져 왔으며 이는 간호사와 병원 전체의 직원이 본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무를 담당하는 의료 보험 업무를 정확하게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각자는 그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우리 부서의 대리인 과장은 건강 보험 심사 과정에서 발견 된 의료 품질에 대한 새로운 정책 및 피드백을 적시에 전달하고, 의료 보험 시스템에 대한 임상 의료진의 아이디어를 이해하며, 적시에 의사 소통 및 조정하고, 모든 의료진을 요청할 수 있도록 아침 회의에 정기적으로 참석합니다. 의료 보험 정책 및 비즈니스의 숙달, 진단 및 치료 과정 표준화, 합리적인 검사, 합리적인 약물 사용, 무작위 검사, 대 처방전, 인간의 감정 및 기타 불규칙한 행동을 제거하고 신속히 자격이되지 않은 의료 기록을 책임 의사에게 전달하여 수정하십시오. 의료 품질 관리 및 표준 운영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임으로써 불합리한 의료 행위의 청구 행위를 정화하고 의료 인력의 관리 및 의료 보험 인식을 개선하며 피보험자에게 훌륭한 의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의료 품질을 개선했습니다.

직원을위한 의료 보험을 취급하고 농민을위한 절차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내 창구 직원은 의료 보험 관련 규정, 새로운 시골 협동 의료 시스템의 관련 정책 및 다양한 보조금 조치를 설명하면서 피고용인 및 참여 농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진지하게 제기 된 모든 종류의 질문에 답하고 피보험자 또는 가족이 불만과 의구심으로 떠나는 것을 막으려 고 노력합니다. 항상 "보험 환자를위한 고품질 및 효율적인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십시오. 의료 보험 운영 중에 보험 가입 환자 및 참여 환자의 대다수가 의료비 보상에 대해 가장 염려합니다. "편리 성, 효율성, 청결성 및 표준화"라는 서비스 교리에 따라 직원이 엄격하게 통제하고 친절하게 운영하며 원 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현장에서 의료비 보조를 받아 참여 만족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넷째, 작업 요약

저희 직원과 병원 전체 직원들과의 공동 노력을 통해 우리는 열심히 일했고 환자들에게 진심으로 봉사했으며 연초에 설정된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2019 년에는 의료 보험과 주민 의료 보험의 입원 환자가 포함되었고 총 비용은 1 만 위안을 넘었다. 리셉션은 병원에서 퇴직 한 간부, 시립 간부 간부, 장애인 병사로 지정됩니다. 2019 년에 병원의 총 인원은 1 억 위안이었고 직접 보충액은 1 만 위안으로 국민 치료의 부담이 크게 줄어 들었습니다.

올해 의료 보험 및 시골 협동 농장에서 잘 수행 된 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병원의 의료 보험 및 농민 업무에있어서, 우리는 건강 보험 국, 보건국, 공동 관리 사무국 및 직원의 지도자들의 강력한지지를 받았으며, 병원 지도자들의 올바른 지도력과 병원의 의료진의 강력한 협력과 함께 의료 보험이 만들어졌습니다. 농촌 협동 작업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2019 년의 성과에서 일부 업적이 있었지만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 구현을위한 구체적인 규칙은 충분하지 않고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충분히 성숙하지 못하고 문제가 간단하며 직원이 긴장하여 업무에 수동적으로 이끈다는 단점이있다. 통신 및 조정 저항력이 너무 커서 병원의 의료 보험 작업 피드백이 적습니다.

앞으로의 작업에서는 엄격하게 정책을 제어하고 세부 사항으로 시작하며 진지하게 경험을 요약하고 다양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내부 작업 메커니즘과 외부 창 서비스 간의 관계를 신중하게 처리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며 절차를 간소화하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의료 보험 농민을 더욱더 잘 지원하고 병원의 의료 보험 및 농업 활동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고 도시의 의료 보험 및 농촌 협력 사업의 원활한 개발에 기여합니다.

다섯째, 다음 단계의 주요 포인트

1. 의료 및 보상과 같은 의료 서비스의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사람들을 용이하게하고 사람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능동적이고 과학적이며 합리적이며 간단하고 쉬운 상환 업무 프로그램을 수립하십시오.

2. 의료 보험 국과 협조하십시오.

3. 병원 의료진을위한 의료 보험 홍보를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의료진에게 의료 보험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