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비상 계획

유치원 화재 비상 계획


아이들은 조국의 미래이며, 유치원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고, 유치원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화재 예방을위한 유치원을 조직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고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치원은 교수와 아동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자기 보호를 설정해야합니다.

의식을 갖추고 규정 체계를 확립하고 경영을 강화하며 소방서와 협력하여 해당 화재 안전 비상 계획을 수립하고 새싹에 숨겨진 위험을 피하십시오.
첫째,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학교의 교수진과 직원이 화재 예방 교육을 강화해야합니다. 유치원의 화재 안전 작업, 화재 발생 방지,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 보호, 공공 재산의 안전을 위해 교수진과 직원의 화재 안전 의식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방과 퇴치를위한 화재 예방 작업 지침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교수진 및 직원의 소방 지식 교육 강화, 소방 설비 및 장비 관리, 유치원 화재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중화 인민 공화국 소방법 및 기관, 단체, 기업소 및 기관의 화재 안전 관리법과 같은 관련 법규를 심각하게 연구하도록 학교 전체의 교수진과 교직원을 조직하십시오. 모든 교사와 교직원이 소방 법 및 지식 답변 시험을 실시 할 수 있도록 조직하십시오.
2. 교사와 학생을위한 화재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교사와 학생의 법적 개념과 안전 의식을 향상 시키며 교사와 학생들이 화재 예방 대책을 이해할 수있게하여 경찰관에게보고하고 소방 장비를 사용하여 화재를 예방합니다. 대피, 간단한 자조 방법, 유연한 자기 구조 것입니다.
3. 매월 두 차례의 화재 안전 점검을 조직하십시오. 핵심 부품은 일상 검사 및 검사 시스템을 준수하고, 검사 기록을 수립하고, 적시에 안전 위험을 찾아 내고, 특정 책임자에 대한 검토와 책임을 강화합니다.
4, 화재 안전 대피 채널을 보장하기 위해 언제든지 안전 종료, 화재 안전 피난 간판,
5. 소방 훈련을 수행 할 교직원을 조직하고 전문 소방관에게 교사에게보고하도록 요청하십시오.
6. 소방 장비의 관리 및 유지 보수를 강화하고 매월 포괄적 인 시스템 검사를 실시하십시오.
둘째, 소아의 안전 교육을 강화하여 화재 안전 의식을 확립 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의 새로운 "윤곽선"은 유치원이 어린 아이들의 삶을 보호하고 어린이들의 건강을 증진시켜야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안전을 유지하는 것은 모든 교육자의 주요한 책임이자 의무입니다. 일방적으로 성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린 아이들이 자신의 삶을 보호하고 자신을 보호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 의식을 형성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성장을위한 가장 기본적인 보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 할 때는 다양한 형태로 일련의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현장 시뮬레이션 연습을 통해 어린 자녀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의식적 실제 행동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얻은 관련 지각 경험을 실험으로 전달하기 위해 유치원에서는 현장 시뮬레이션 연습을 실시해야합니다. 화재 모의 현장에서 교사는 전화, 수건, 담요, 로프, 소화기 및 기타 자료를 착용하고 화재 경보가 울리면 아동은 관찰 및 위치 및 그 당시의 화재 상황에 따라 다른 탈출구를 선택해야합니다. 도움을주는 방법 : 안전 표지가 달린 출구를 신속하게 선택하고 코를 가리고 "화재 현장"에서 멀리 구부리거나 발코니에 서서 수건을 흔들어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 운동이 끝나면 선생님은 어린이들이 의사 소통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정리해야합니다. 그 자리에서 올바른 탈출 방법을 찾지 못한 어린이들은 올바른 경험을 얻었습니다. 현장 시뮬레이션 활동을 통해 올바른 어린 아이의 삶의 경험이 더욱 강화되어 어린 아이들이 자신의 지각 적 지식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안전 교육의 실질적인 효과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재난 발생시 자급 구제를 신속하게 구성하고 조기 아동기 탈출을 계획 할 수있는 소방 계획을 세우십시오. 유치원 응급 상황에는 갑작 스럽거나 갑작스러운 응급 상황, 교사와 학생의 안전, 학교 수업, 직장과 생활 명령, 학교 및 사회 안정을 심각하게 또는 심각하게 해치는 다양한 종류의 응급 상황이 포함됩니다.
적절한 조치와 적시 구조의 수립은 사고로 인한 피해와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체계를 수립하고, 방화 활동을 규제하기 위해 규칙과 규정을 사용하는 장을 마련하십시오.
1. 소방 안전 작업 그룹을 구성하고 전체 책임을 담당하는 유치원 지도자가 이끌어 라. 유치원 비상 사태 응급 구조 팀이 화재 발생 첫 어린이의 자기 구출 및 대피를 시작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2. 매일 지도력 및 가치 주간 교사는 직무 시스템을 엄격히 준수하고 정문, 학교 캠퍼스 및 학교 건물 복도에서 정기적 인 검사를 실시해야합니다.
3, 아이들은 라이터, 성냥 및 다른 불 도구, 비판을보고하는 범죄자, 매일의 행동 경쟁 경연 포인트에 관련된 수업으로 놀 수 없습니다. 가치 주간의 교사는 위에서 언급 한 교정 위반 아동을 교정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4. 어린 아이들을위한 자조와 자기 관리의 교육과 훈련을 강화한다.
5. 유치원은 정기적으로 학교의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문제점을 찾아 제때에 해결하여 캠퍼스의 잠재적 인 안전 위험을 제거합니다. 매 학기의 시작과 끝에서 아동 안전 작업에 대한 종합적인자가 검사를 실시하고 검토해야합니다.
6. 유치원은 안전 정기 회의 체제를 수립하고, 월별 작업 회의는 전월의 안전 작업을 요약하고 다음 안전 작업을 전개해야하며 모든 교사의 안전 작업 회의는 분기별로 개최해야합니다.
7. 안전한 취업 회계 시스템 구축 연초에 책정 된 유치원 안전 책임 구분에 따라 각자가 유치원의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직무를 수행하고 협력한다.
특정 안전 사고 구조 비상 계획 결과의 작성 : 화재 및 폭발 구조 계획 : 유치원에서 화재 나 폭발이 발생하면 당직 담당자는 즉시 119에 전화해야합니다. 경보는 소방서에 장치의 위치와 같은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구체적인 경고 언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 XXX 유치원, 화재, 화재가 있으며, 화재의 구체적인 위치는 1 층입니다. 예 - 이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제발 와서 싸우세요. XX 교차로에서 소방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는 XX 옷을 입습니다.
1. 화재 나 폭발이 발생한 경우 경찰은 처음으로 119 화재 대피 센터에보고해야하며 사상자가 발생하면 120 구급 대원에게 전화하여 즉시 교육청과 교육구에보고하십시오.
2. 비상 대응 팀은 해당 전원 공급 장치를 신속하게 차단합니다.
3. 유치원 응급 구조 팀의 모든 구성원이 자리를 잡고 교사와 학생의 대피를 조직하고 질서 정연한 방식으로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하십시오.
4. 소방관이 도착하기 전에 응급 구조 팀은 충만을 전제로 한 첫 번째 소화 작업을 조직하고 소방관이 도착한 후에는 소방관과 협조하여 통일 명령에 따라 소화기를 소화합니다.
5. 소방과 동시에 화재가 확산되지 않도록 효과적인 격리 조치를 취해야한다.
6.이 사이트는 부상당한 인원의 구출 및 의료 장비 운송 및 운송을 수행하기 위해 응급 센터를 적극적으로 지원했습니다.
7. 화재 사고가 처리 된 후, 학교는 재난 재건과 같은 작업을 즉시 재개하고 가능한 한 최단 시간에 교육을 재개해야합니다.
화재 예방 활동은 모든 어린이가 소아의 안전을 지키고 유치원의 화재 예방 활동을 강화하며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화재 예방 작업을위한 준비, 검사, 계획, 요약, 계획, 보상 및 처벌을 의무로합니다. 화재 안전 작업을 실천하고 조국의 "꽃"을 번성하게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