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비상 계획

방사선 사고 응급 처치 계획


첫째, 목적

X 선은 인체에 침투하여 특정한 생물학적 효과를 나타냅니다. 너무 커지거나 접촉 시간이 너무 길면 인체에 어느 정도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사선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이 계획은 특별히 공식화되었습니다.

둘째, 비상 조직 및 책임

병원은 방사선 방호 선도 단체 (Radiation Protection Leading Group)와 병원 방사선 사고 응급실 (Hospital Radiological Accident Emergency Organization)을 설립했습니다. 방사선 사고 응급실의 책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병원 방사선 사고에 대한 응급 대응의 통합 조정을 완전히 책임진다;

다양한 부서에서 방사선 방호 작업을 조정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방사선 종사자를 정기적으로 조직하여 방사선 사건에 대한 비상 대응 지식을 습득한다.

방사선 사고에 대한 긴급 구호 활동을 조직하고 관련 부서에보고하십시오.

셋째, 방사선 관리

정기적 인자가 검사 및 모니터링 시스템

병원 방사선 방호 선도 단체의지도 아래 지정된 요원은 일주일에 한 번씩 각 장소의 광선 경고 표지와 안전 지표를 점검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 내에 교체 될 것이며 방사선 장비 모니터링은 일년에 한 번 실시됩니다. 개인 선량 모니터링, 개인 선량 파일의 중앙 집중식 수집, 매년 1/4 분기의 방사선 장비의 방사선 방호 안전 관리 검토, 내년의 작업 계획 및 목표 수립, 기존 내용 개선 방안 제시. 직원의 건강 검진은 일년에 한 번 열리고 건강 기록이 수립되고 중앙 집중화되고 통일되며 방사선 방호 지식과 관련 법규는 방사선 직원, 지방 보건부, 보건 법 집행 감독 팀 및 지방 환경 보호국에서 2 년마다 열리게된다. 방사선 량과 서비스 기간의 크기에 따라 조직은 의료 휴가 또는 직원의 회복에 관심을 보입니다.

방사선 이벤트보고 시스템

1. 개인 방사선 량이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즉시 병원 방사선 방호 선도 그룹 및 팀 리더에게보고하고 과도한 인원이 게시물을 떠나 이유를 분석하고 치료를 분류하도록 조정해야합니다.

2. 방사선 사고를 당했거나 발견 한 부서 및 개인은 즉시 의료 서비스 부서에보고해야합니다.

3. 병원은 즉시 Wenjiang 지역의 환경 보호 부서와 건강 관리 부서에보고해야합니다.

넷째, 긴급 처분 대책

1. 광선 장치가 고장 나면 즉시 장치의 전원을 끄고 방사선 방호 선도 그룹에보고하십시오. 연락처 : Pan Sheng. 연락처 : 80926356.

2. 과도한 피폭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병원은 피검사자가 건강 진단을 받거나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고 위험 원에 대한 긴급 안전 조치를 취해야한다.

3. 방사능 원이 누출되거나 분실되거나 도난당한 경우, 첫 번째 발견자는 즉시 병원 보안 부서 또는 총무에게보고해야합니다.

4. 방사선 사고 후, 병원은 즉각적으로 방사선 방역 단체의 일원을 협의하고 "방사선 사고보고 카드"를 작성하여 주무 당국에보고해야한다.

V. 세이프 가드 조치

1. 등록 임명 요원은 환자와 그 가족을 따뜻하게 받아들이고 검사 과정을 신중하게 소개하고 관심있는 문제에 대해 참을성있게 설명하며 인체의 엑스레이 침투가 인체에 어느 정도 손상을 초래하는 특정 생물학적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알려야하지만 X 선 발생기의 전원이 켜져있을 때만 생성됩니다. 가시 광선과 마찬가지로 스위치를 끄면 방사선 잔류가 없습니다. 검사의 이점은 손상 위험을 훨씬 초과하며 방사선과 의사와 기술자는 수락했습니다 엄격한 교육은 진단 이미지를 얻기 위해 최소 노출량과 최소 노출 범위를 사용하며, 환자는 방사선 대기 기간 동안 개인 재산의 안전에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상기시킵니다.

2, 사진 기술자 또는 의사는 임상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방사선 전문 교육을 통과해야하며, 작동되는 기계에 매우 익숙해야하며, 원격 진단 침대 또는 프레임 로봇 암의 작동을 엄격히 준수하고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기계의 움직임과 환자의 상태는 각 기계의 비상 정지 스위치에 익숙해야하며 응급 상황을 판단 할 수 있어야합니다. 수술 중 환자의 민감한 부분을 보호하고 가족 보호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원칙적으로 검사 도중에 동행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호자가 납 보호를 착용 할 필요가 있으며 사람들이 불필요한 노출을 막고 금지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즉시 부서장에게 문의하십시오.

3. 모든 방사선 작업자가 훈련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방사선 방호 법 및 규정 및 관련 지식을 완전히 이해하도록 보장하십시오. 병원의 방사선 방호 그룹 단원은 방사선 량 경고 표시와 방사선 안전 표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개인 선량 모니터가 제대로 착용되었는지 여부, 그리고 구내의 문과 창문이 닫혀 있지 않은지 여부를 일주일에 한 번 확인합니다. 방사선 방호 선도 그룹의 구성원의 연락처는 항상 열려 있어야합니다.

4. 책임 부서는 기계의 우발적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진단 침대, 로봇 암, 프레임 등과 같은 전동 스텝핑 장비를 사용하여 각 기계의 리미트 스위치, 잠금 장치 부품 및 움직임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합니다. 고전압 감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튜브 슬리브, 고전압 케이블 및 고전압 쉬운 차단 부품을 정기적으로 검사합니다. 매일 유지 보수를 강화하십시오. 의심스러운 점이 있으면 즉시 부서장에게보고하고 유지 보수를 위해 일반 서비스과에 문의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