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비상 계획

전국 소규모 보안 대피 프로그램


학교의 안전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응급 상황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교사와 학생의 체계적인 철수를 통해 안전 사고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학교 안전 사고의 비상 사태 대응을위한 특별 계획이 수립됩니다.

첫째, 객체와 범위의 구현

이 계획은 건물 붕괴 또는 큰 화재와 같은 전용 교실에서 교실, 학생 및 교사의 비상 대피가 필요할 때 시작됩니다.

둘째, 제도적 환경과 책임

비상 대피 대행 그룹 :

그룹 길이 : xx

회원 : xx xx

책임 : 비상 사태 처리에 대한 명령 및 조정을 완전히 책임지고, 실제 상황에 따라 적시에 명령을 내리고 계획을 시작하십시오.

비상 대피 대원의 통일 명령에 따라 현장 명령 팀, 비상 대피 팀, 피해자 구출 팀, 주변 통제 그룹 및 통신 연락 그룹의 5 개 그룹이 있습니다.

필드 커맨드 팀 :

그룹 길이 : xx

회원 : xx

기본적인 책임 : 명령 및 조정에 책임이 있으며, 상황을 마스터하고, 적시에보고하고, 응급 팀 명령을 구현하고, 사전 계획에 따라 사이트를 결정적으로 처분하고 관련 통신 장비 및 안전 보호 장비를 장비하는 관련 인원을 구성합니다.

긴급 피난 단체 :

그룹 길이 : xx

회원 : xx xx

기본 임무 : 현장 지휘 팀의 지휘하에 사전 계획 대책과 대피 경로 및 순서에 따라 교사와 학생은 질서 정연한 대피를하고 피난 후 대피합니다.

사상자 구조 팀 :

그룹 길이 : xx

회원 : xx xx

기본 책임 : 상처를 지정된 안전 구역으로 옮기고 간단한 치료를 한 후에 가장 가까운 병원으로 치료를 위해 보내십시오.

주변 제어 그룹 :

그룹 길이 : xx

기본적인 책임 : 비상 사태가 발생한 후 신속하게 현장으로 달려가 경고 라인을 설정하고 경고 구역을 설정하고 격리 구역을 설정하고 현장의 주문을 유지하며 공공 보안 기관 및 기타 전문 부서의 도착 전에 현지 인력과 중요한 자재 등을 철수 시키십시오. 사전 치료를하십시오.

학교 출입구와 출입구의 순서를 유지하고 교사와 학생을 질서 정연하게 대피시키고 전문 부서 직원이 처분을 위해 현장에 들어가도록 안내합니다.

통신 그룹 :

그룹 길이 : xx

기본 책임 : 상황의 발전에 따라, 높은 당국에 적시에보고하고, 관련 부서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비상 사태, 통신 장비를 다루고, 방송 어를 준비하며, 통신 장비의 유지 보수를 책임지는 다양한 재료와 장비를 제공하십시오.

셋째, 폐기 원칙

빠른 응답 원리. 비상 사태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정보보고, ​​신속한 배포 통제, 신속한 계획 구현이 필요합니다.

현장 명령 원칙. 비상 사태 후 지휘관은 현장을 방문하여 상황을 완전히 파악하고 상황을 정확하게 분석하며 올바른 명령과 판단을 내려야합니다.

경고 원칙을 설정하십시오. 비상 사태가 발생하면 주변 인원을 신속하게 대피시키고, 경계를 설정하고, 부지를 보호하고, 관련이없는 인원의 출입을 금지해야합니다.

손실 원칙을 줄입니다. 처분 방법은 적절하게 시행되어야하며, 정치적 안정과 사회 보장을 유지하고 교사와 학생의 개인적 및 재산 적 안전을 보장하며 사회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사상자를 줄이며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기본 장비 원칙. 학교는 비상 사태 처리를 위해 응급 기본 장비, 응급 헬멧, 경고 밴드, 암밴드 손전등, 눈부심 손전등, 전기 호른, 소방 장비 및 기타 필요한 기본 장비를 제공합니다.

조정 및 협력 원칙. 학교의 모든 부서와 교직원은 자신의 임무와 임무를 명확히하고, 계획에 따라 조정하고, 서로 협조하고, 응급 상황을 적절하게 처리하기 위해 서로 협조해야합니다.

책임 원칙. 비상 사태의 처리 업무 분장에 따라 책임 분담을 명확히하고 응급 상황 발생 후 계획의 관련 요건을 이행하지 않아 학교가 경제적 손실이나 사상자를 잃는 경우 해당 직원은 관련 규정에 따라 책임을 조사해야합니다.

넷째, 일상 교육 및 예방

수업, 집회, 운동 중 학생의 혼잡과 다른 현상을 막기 위해 일상적으로 학생 활동을 관리해야합니다.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시작으로 놀이터를 여러 학년 및 하위 클래스에 출퇴근하는 것은 빠르고 깔끔하지는 않으며, 하루 종일 리더쉽과 의무 교직원이 학생들의 질서 유지, 학생 감독,지도 및 관리를 담당합니다.

수업 강사는 학생들에게 질서 정연하고 예의에 따라 교육하고 혼잡하고 짓밟는 사고를 예방하기위한 특별한 연습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붐비는 주검 사고의 주요 원인, 심각한 결과 및 예방 조치를 완전히 이해하고 교실 및 문앞에서 놀도록 배웁니다. 장난의 위험, 학생들이 오른쪽으로 걸어 가면서 학생들의 자조와 자기 관리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강화하도록 경고합니다.

학교는 때때로 학교 건물, 벽 및 전원 라인을 점검하고 문제를 찾아 즉시 교정하고 교정해야합니다.

눈에 띄는 위치에 비상 대피 계획 도표를 세우십시오.

다섯, 긴급 피난 프로그램

건물 붕괴 또는 주요 화재와 같은 안전 사고가 발생할 때 :

1. 사고 현장의 교사는 학생들에게 비상 사태 대피를 지시하고 비상 사태 선도 그룹에 사고 정보를 가장 빠른 속도로 전달합니다.

2. 지휘부 직원은 즉시 학교의 교사와 학생에게 다음과 같이 임무에 따라 긴급 대피를 지시하도록 현장에 갔다.

학교는 방송 또는 긴 3 개의 길고 짧은 호루라기로 긴급 수집 신호를 보냅니다.

트위터로 현장에서 대피를 수행합니다.

비상 대피 팀은 학년 지도자와 수업 교사와 함께 즉시 학생들에게 지시하여 학생들이 대피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현장을 떠난 후, 각 반 교사와 학급 지도자는 신속하게 반과 학급 학생들을 조직하고, 팀을 구성하고, 인원을 세 었으며, 학생들이 허락없이 팀을 떠나지 못하도록했다. 참석하지 않은 사람들은 등록하고 시간 내에 현장에보고해야한다. 리더십을 책임집니다.

부상당한 학생의 경우 간단한 치료를 거친 후 가장 가까운 병원으로 보내 치료를 받게되며, 부모는 제때에 통보를 받게되며 관련 인력은 학생과 학부모 님들의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게됩니다.

다른 작업은 화재 계획 또는 건물 붕괴 계획을 나타냅니다.

첨부 파일 6 개

계획이 시작된 후에는 각 그룹의 직원이 처음으로 자리를 잡고 상황이 확대되지 않도록 모든 레벨에서 좋은 일을합니다.

교실은 밀집되어 있으며, 대피시에는 그 자리에서 주문을 유지해야하며 혼란스럽지 않고 학생들을 때리고 무리가 끼며 집단 죽음과 상해가 발생합니다.

이 계획을 잘 수행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