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비상 계획

학교 비상 대피 훈련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과학 발전 전망"에 대한 중요한 사고에 따라 우리는 모든면에서의 개발과 조화로운 교육 발전을 고수해야합니다. 지진 예방과 재해 감소, 교육과 가르침을 준수하고, "예방과 방위와 구조를 결합한 예방"이라는 작업 원칙을 구현하십시오. 우리는 우수한 아카이브 정신을 구현하고 지진 예방 및 재해 감소에 대한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지진 긴급 피난 및 구조 작업을 개선하며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대상 작업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지진이 혼란스럽지 않고 공황 상태, 과학적 의사 결정, 신속한 조치, 강력한 처분 및 사상자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특정 작업은 보호 조치를 최대한 빨리 수행하기위한 신호를 수신하는 것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정돈 된 방식으로 지정된 안전한 장소로 대피 할 수있는 신호를받습니다.

셋째, 대피 대상 : 모든 교사와 학생에게 첨부

넷째, 드릴 시간 : 2019 년 3 월 16 일 오후 두 번째 수업

V. 운동 내용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 학교의 교사와 학생은 교실에 있으며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합니다. 지진 피난 훈련을위한 첫 번째 연습, 화재 피난 훈련을위한 두 번째 연습의 총 2 연습. 첫 번째 훈련이 끝난 후 그들은 교실로 돌아 왔고 두 번째 훈련은 5 분 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여섯째, 구체적인 이행 프로세스

1. 공식 훈련 전에 일주일을 준비하십시오 :

학교는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로 하여금 지진 예방과 재해 감소에 대해 배우고, "지진 재해 감소 안전과 예방에 관한 질의 응답"의 내용을 대중화합니다.

학교의 탁월한 지위에 선전 포스터, 포스터 및 기타 양식을 사용하여 홍보 효과를 높이고 지진 예방 및 학교 전체의 교사와 학생의 재해 감소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드릴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정의하십시오.

2. 드릴은 두 단계로 수행됩니다.

준비 : 한 교대 당 5 개의 보도를 남겨두고 교실을 통과하십시오.

첫 번째 단계 : 학생들이 제 시간에 책상까지 드릴 다운하도록하십시오. 행동 요점 :

선생님은 처음에는 "지진, 지진, 탁자 바닥으로 닦으십시오."학생은 의자를 책상 옆으로 빨리 옮긴 다음 무릎과 웅크 리기를 구부린 채로 손을 사용하여 머리를 보호하고 책상 바닥으로 빠르게 뚫었습니다. 교사는 교실 문을 열고 학생을 확인한 다음 책상까지 뚫습니다.

2 단계 : 안전을 위해 철회하십시오.

약 1 분 후에 교사는 "순서대로 철회하십시오!"라고 소리 쳤다. 학생은 책상에서 빨리 뚫고 의자를 다시 놓았다.

학생들은 사전 배치 순서에 따라 전방 및 후방 출입구에서 대피되며, 출퇴근을 위해서는 하나의 대기열이 필요합니다. 시행 책임자 : 강사 또는 교사

3. 공식 훈련 전날.

교장은 배치를 동원하여 예방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안전은 강조되어야합니다 :

1 바닥에있을 때는 머리와 눈을 보호하여 책상과 의자가 상처를 입지 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

2 대피를위한 전반적인 요구 사항은 "안전하고 질서 정연하며 빠르고", 첫 번째는 "안전하고 질서있게"보장하는 것입니다. 대피 과정, 특히 계단에서 학생들은 서로 밀거나 당기거나 쥐어 짜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전체 훈련 과정은 격렬하고 진지하게 유지되어야하며, 질투심 많고 장난스럽지 않아야합니다.

명령 : 선생님과 학생들은 명령에 따라 통일되어야하며 지진이 발생했다는 첫 번째 명령은 현지 충격 흡수 장치가 필요하며 두 번째 명령은 지진이 지나가고 안전한 피난을 요구함을 나타냅니다. 학생들은 교실로 돌아갑니다.

4. 공식 훈련

현장 충격 흡수 장치 :

첫 번째 명령을 듣고 위에서 언급 한 행동 요구 사항의 요구 사항에 따라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책상 아래 책상에 쪼그리고 앉도록 지시했습니다.

안전한 대피 :

두 번째 휘파람 소리가 들린 후, 학생들은 교사의지도하에 줄을 서서 안전하고 질서 정연하게 지정된 위치로 대피했습니다.

7. 각 학급의 안전한 피난 경로 :

각 교실은 교실 앞문과 뒷문에서 피난합니다.

남쪽 건물 학생 피난 경로 :

동서 1 층에는 5 개의 교실이 있는데, 동쪽 1 교실, 동 5 교실, 2 층 ~ 4 층은 각각 동쪽에서 서쪽까지 9 개의 교실로 East 1 - East 9 교실이라고합니다. 예 : 1.1 교실은 1 층의 동쪽에있는 첫 번째 교실이며이를 East 1 교실이라고합니다.

1 층 : East 1, East 2 교실 학생들은 남쪽 현관에서 남문으로 피난하며, 동쪽 3 개의 교실은 중간 현관에서 남쪽 문으로 대피하며, 동 4, 동 5 교실은 서 문에서 남문으로 대피합니다.

2-4 층 : 동쪽 1 층, 동쪽 2 층, 동쪽 3 층 교실 학생들은 동쪽 계단에서 1 층, 남문 대피.

2-4 층 : 동쪽 4 동 5 동 6 교실 학생들은 중간 계단에서 1 층으로 피난하고 남문을 걸어 간다.

2-4 층 : East 7, East 8, East 9 선생님 학생들은 서쪽 계단에서 1 층으로 대피하고 남쪽 문을 걸어 라.

중간 층 학생 피난 경로 :

1-3F : 동쪽 1 교실 학생들은 동쪽으로 걸어가 동쪽 건물의 북쪽 홀에서 동쪽으로 복도를 따라갑니다.

1-3F : East 2, East 3 교실 학생들은 중동에서 계단을 내려가 1 층 로비 동쪽을 따라 남문에서 대피합니다.

1-3F : 동 3 교실과 동 4 교실의 학생들은 중서부 계단에서 내려와 1 층 로비 서쪽의 남문에서 대피합니다.

4 층 : West 1, West 2 교실 학생들은 중서부 쪽에서 계단을 내려가 1 층 로비의 동쪽을 따라 남문에서 대피합니다.

북쪽 건물 학생 피난 경로 :

유치부 서부 1 호, 서부 2 호, 서부 3 교실 학생 서문에서 철수, 동쪽 1 동쪽 2 교실 학생은 동문에서 대피

4.14.24.34.44.54.64.7 교실 학생들은 서쪽 계단에서 1 층으로 대피하고 남쪽 게이트를 걸어 간다.

학생 안전 피난 장소 :

South Building의 학생들은 Lounanmen의 동쪽, 중간 및 서쪽 게이트에서 놀이터 남쪽으로 대피했습니다.

1. 동쪽 계단에서 철수 된 등급은 놀이터의 동쪽에 있고, 동쪽에서 서쪽으로의 주문은 1.11.21.61.71.82.32.42.55.15.2입니다.

2. 계단이 철회되는 계급은 동서로 순서대로 정렬되며 순서는 1.31.41.91.101.112.62.72.85.35.4입니다.

3. 서쪽 계단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으며 순서는 1.41.51.122.12.22.92.105.55.65.7입니다.

Fu Fuxia 감독은 좋은 교사를 구성하기 위해 반 교사를 조정했다.

4. 중간 건물의 학생들은 동쪽 건물의 남쪽에있는 놀이터의 남쪽으로 신속하게 대피합니다. 동쪽에서 서쪽까지의 순서는 3.13.23.33.43.53.63.76.16.26.36.46.56.66.7입니다.

텡 지앤 (Teng Jian) ​​국장은 학생들을 구성하기 위해 반 교사를 조정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5. 북쪽 건물의 4 학년 학생들은 2 번과 3 번 교실의 서쪽을 빠져 나와 놀이터 남쪽의 서쪽으로 대피했으며 서쪽에서 동쪽까지의 순서는 4.14.24.34.44.54.6이었다.

Wu Zhongling 국장이 학생들을 여기에서 조직 함.

6. 유치원 신입생, 2 학년생, 중학생은 학교 건물 밖에서 북쪽과 남쪽 도로로 신속하게 대피했으며 진 유성 (Qin Yusheng)은 여기에서 조직되었으며 2, 3 학급 학생들은 학교 건물을 마친 후 빨리 학교로 대피했습니다. 사무실에서. Liu Xuemei 감독이 주관.

7. 각 교실에서 학생 주문을 조직하는 두 명의 교사는 학생들이 교실에서 철수 할 때까지 기다리고, 안전 지대로 학생 팀을 따라 가며, 수업 교사는 학생 수를 계산하고 Qin Yingdi는 동쪽 건물에서 놀이터까지 학생 주문을 담당하며, Director Director는 왕 장창 건물 서쪽의 놀이터에 입장하는 학생 주문서, Cui Zhixiang 회장은 남쪽 건물에서 놀이터로 들어오는 학생 주문을 담당하고 Liu Huade, Wang Xiuli 및 Yuan Chonghai는 전체 드릴 과정을 감독합니다.

여덟, 훈련 도중 교사의 구체적인 준비 :

교사에 의한 수업 준비 :

1.1 루 Xiuyan 우 Xiu 1.2 조 Xiuyun Bi Xiuqin 1.3 왕 홍콩 진 Xiurong

1.4 Cui Chenghua 야오 쿤 1.5 카오 Aijie 장 Yufeng 1.6 유 Hongmei 진 Xuehui

1.7 진의 Yuxi 리우 Xuemei 1.8 Xu의 연의 유 Shucai 1.9 리 Xiuzhen 장 Ningning

1.10 엄마 릴리 탱 Weidong 1.11 타오 Guizhen 한 Yunxia 1.12 리 Shuxia 리우 Hongxiang

2.1 왕 리 탱 Shaoying 2.2 가오 위안 리우 Kunlun 2.3 Qi Surong Jiang Wenhua

2.4 Jia Weiqin 동 링링 2.5 조 유란 장 리앙 리앙 2.6 Cui Aiqun Chen Hua

2.7 리 Youchang 왕 Xiumei 2.8 왕 Shuhua 아이 Chunxiao 2.9 조 Huijuan 일 Xiuzhen

2.10 카오 Yunchang 가오 Qingfen

3.1 리우 Hailian 리 Yuzhen 3.2 당나라 메이 Teng Chuanguo 3.3 진 Haixiao 펭 레이

3.4 리 홍 맹 차오 3.5 리우 Yanying 조 Lanqin 3.6 장 길리안 장 링

3.7 Liu Liping Zhou Aijuan

4.1 Liu Fengqin 위안 Zhaofang 4.2 왕 Chunyan 가오 Guochen4.3 리우 Guixia 조 Guihua

4.4 하오 Yongxin 첸 Yanyan 4.5 샤오 Xiaofang 장 Ruifeng 4.6 진 Xiuxia 장 Qilai

4.7 Feng Wei Zhou Ruirong

5.1 쳉 Yanjie Jia Junhua 5.2 하오 Xiuli 왕 링 5.3 리우 Xiaoyu 왕 Longyuan

5.4 펭 Xiuying 구오 Ruiqin 5.5 푸 Chunxiang 조 Zhongping 5.6 장 Yuxiang 리 Jinxiang

5.7 왕 슈민 청 샤샤

6.1 조 Xiuzhi 일 홍콩 6.2 리우 Guimei 장 Lehu 6.3 팬 Deliang 리 Yuzhen

6.4 그는 Yongming Zhang Limin 6.5 장 메이 리우 휘인 6.6 왕 병든 링 Yanyan

6.7 장 지에 리우 슈팡

유치원 : Qin Yusheng 선생님이 선생님을 직접 준비합니다.

학생들이 대피해야 할 때 두 선생님은 함께 일하기 위해 노동 분업에 의지하고, 한 팀은 팀 앞에서 선도하고, 한 팀은 밀입국과 누출을 막기 위해 팀 뒤에 있습니다.

복도에있는 간호 학생을위한 교사 준비 :

남문 동문 : 1 층과 2 층 계단 : 왕 Chunyan 3 층과 4 층 터닝 : Qin Xiaoyan

남 빌딩 중문 : 1 층, 2 층 터닝 : 장 링글링 3 층과 4 층 터닝 : Cui Quan

사우스 게이트 웨스트 게이트 : 1, 2 터닝 터닝 : Hujiaxin 3 및 4 번 터닝 터닝 : Xu Hongji

사우스 게이트 웨스트 게이트 : 리우 Zhengquan 사우스 빌딩 중간 게이트 : 서홍

남문 동문 : 우홍리

중동 동쪽 계단 : 1 층과 2 층 계단 : Teng Jianping 3 층과 4 층 계단 : Zhao Jianhui

서쪽 건물 서쪽 계단 : 1 층과 2 층 계단 : Chen Qili 3 층과 4 층 터닝 : 왕 용리앙

중층 빌딩의 북문 : 왕청원 중문 남문 : 쿠이 빈

노스 타워 서쪽 계단 : 1 층과 2 층 계단 : Jiang Xiufen 3 층과 4 층 계단 : Zhong Jingling

북쪽 문 서쪽 문 : 둥지의 북쪽 홀 서쪽 문 Cuixiang 동쪽 건물 : Xu Xiuling

동쪽 건물 북쪽 계단 : 2 층과 3 층 켜기 : Liu Ruichuan 1, 2 층 계단 : Liu Baoli

운동 선생님의 책임 : 시간이 지나면 학생들에게 질서 정연하게 피난하고 사고를 떨어 뜨리고 짓밟는 일을 피하고 교사와 학생의 안전을 보장하도록 상기시킵니다.

물류, 구급차 팀 :

팀 리더 : Hao Chengjie

그룹 회원 : Liu Meihua, 왕 Xiaohong, 장 Yulin

책임 : 해당 항목 준비, 부상당한 교사와 학생을위한 응급 구조.

방송 신호 그룹 : 신호 및 관련 문제를 담당하는 방송 지휘관.

팀 리더 : Qu Yanwei, 회원 : 모든 체육 교사. 드릴 리더십 팀 리더의 지시에 따라 신호를 보냅니다.

신호 교실의 책임 : 학교 지도자들은 운동이 시작되었음을 알렸고 수홍 (Xu Hong)은 호각을 불렀다. 다른 신호 공무원들이 호각을들은 후에 그들은 함께 날아 30 초 동안 멈췄다. 1 분 후, 두 번째 호각은 Xu Hong 선생님이 날려 버렸고, 다른 신호 원들은 30 초 동안 다시 불었다.

보안 팀 :

팀 리더 : 황용펭

회원 : 보안 요원

책임 : 1. 모든 차량은 운동 중에 지나갈 수 없습니다. 2. 훈련 시작 전에 학교 문 양쪽에있는 차량을 지우고 학생들이 그 지역으로 대피 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9. 훈련이 끝난 후, 수업은 탈출 경로에 따라 되돌려졌습니다.

X. 관심을 필요로하는 관련 문제

1. 운동하기 전에, 반 교사는 먼저 안전을 강조해야하며, 먼저 안전 전제하에 수행되어야합니다.

2, 훈련은 조직적이며 훈련 된 암호를 기반으로해야합니다.

3. 교사는 학생이 훈련 도중 대피 한 후에 게시물을 떠날 수 있습니다.

4. 훈련의 목적은 교사와 학생의 지진 예방 및 재해 감소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학교의 정규 업무로 사용될 지진 비상 사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선생님은 부모와 사회에서 "우리 지방에서 지진이 발생할 것"과 같은 잘못된 정보를 피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명확하게 설명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