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비상 계획

엘리베이터 프로젝트 비상 계획


1. 목적

엘리베이터 설치 및 유지 보수 작업은 특수 작업이며 안전 요구 사항이 매우 높습니다. 다양한 작업에서 비상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비상 사태에 대비해야합니다. 안전 제일, 예방 지향, 그리고 상황을 제때에 처리 할 수 ​​있습니다.이를 위해 회사는 국가 표준, 산업 표준 및 도시의 다양한 기능 부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이 응급 처치 계획을 공식화했습니다.

2, 응용 범위

엘리베이터 설치 및 유지 보수 작업에 적합합니다.

3. 의무

3.1 각 기능 부서는 부서의 비상 계획을 준비하고이를 사무국에보고 할 책임이있다.

3.2 사무실은이 "비상 계획"에 여러 부서의 비상 계획을 집계 할 책임이있다.

3.3 엔지니어링 부서, 유지 보수 부서, 건설 팀 : 공사 현장에서 여러 가지 안전 사고가 발생하면 회사와 관련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15 분 이내에 회사의 주요 지도자와 사무실에보고해야합니다.

4. 비상 조직

4.1 회사 비상 팀

4.1.1 팀 리더 :

4.1.2 차장 :

4.1.3 팀원 :

4.2 공학부 비상 팀

4.2.1 팀 리더 :

4.2.2 팀원 :

4.3 정비 부서 비상 대응 팀

4.3.1 팀 리더 :

4.3.2 팀원 :

5 개의 긴급 통화

5.1 응급 센터 120 또는 999

5.2 화재 119

5.3 교통 사고 122

5.4 알람 서비스 110

5.5 본사

5.6 엔지니어링 부서

5.7 유지 보수 부서

5.8 휴일 의무

6, 엘리베이터 갇힌 구조 방법

6.1 집행자 : 유지 보수 부서

6.2 시간 : 30 분

6.3 엘리베이터 작동 중에는 전원 공급 중단, 엘리베이터 고장 및 기타 이유로 갑자기 차량이 멈추게됩니다. 승객이 차 안에 갇혀있을 때 유지 보수 관리자는 승객을 편안하게해야하므로 조용히 기다릴 수 있으며 임의로 행동하여 "절단"및 " 떨어지는 우물 "사고. 갇힌 승객을 구하기 위해 운전 기사는 유지 보수 요원 또는 전문가의 안내를 받아야합니다.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유지 보수 관리자는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운전자가 운전할 경우 운전자는 승객이 진정 될 때까지 기다려야하고, 승객이 강제로 차량 문을 수갑 채우거나 승강을 시도하지 말고 유지 보수 담당자와 연락해야합니다.

정비 요원은 차량에 갇혀있는 사람의 수와 건강 상태, 차량의 비상등이 켜져 있는지 여부, 작업을 쉽게하기 위해 차량을 멈추게 할 차량의 위치를 ​​알아야합니다.

가능한 한 승객에게 차문이나 열린 차문을 맡기고 홀이나 차문에 의지하지 말고 담배를 피우거나 자동차에서 놀지 마십시오. 운전자의 지시를 따라야합니다.

6.4 디스크 카 방출 작동 방법

갇힌 요원은 작업 전에 알려주고 크 랭킹 작업이 시작되며 승객 또는 운전자가 협조해야합니다.

자동차의 운전은 일반적으로 기계실의 두 사람이 수행합니다. 주전원 스위치는 작동 전에 꺼야하며, 한 사람이 오프닝 렌치를 사용하여 브레이크를 열고 다른 사람이 차를 운전합니다. 차를 가장 가까운 층으로 옮기면 차를 멈추고 브레이크를 재설정하십시오.

운전자 또는 승객에게 승용차의 홀 도어를 열거 나 키를 사용하여 승객이 탈출 할 수 있도록 비상 도어록을여십시오.

자동차가 주행 할 때, 특히 차가 카운터 웨이트로 인해 던지지 않도록 경부 하 조건에서 차량이 위로 움직이는 경우, 천천히 수행되어야합니다. 기어리스 트랙션 머신의 고속 엘리베이터가 자동차에 사용되는 경우 엘리베이터가 제어를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브레이크를 단계적으로 느슨하게하기위한 "정체 모드"가 채택되어야합니다.

승용차 정비사는 엘리베이터 맨의 ​​안전 창을 사용하여 점검 및 수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안전 창은 작고 지상에서 2m 이상 떨어져 있지만 사다리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불편합니다. 정전시에는 차안의 조명이 불충분하고, 차의 표면이 매우 어두우 며, 다양한 장치가 있기 때문에 승객은 차량을 대피 할 때 개인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 창을 열 수 없습니다.

7, 불

7.1 집행자 : 유지 보수 부서

7.2 시간 : 30 분

7.3 화재가 발생하면 즉시 엘리베이터 작동을 중지하고 다음 조치를 취하십시오.

7.4 시간 내에 소방서에 연락하여 회사 사무실에보고하십시오.

7.5 화재 발생시 소화 작업 기능이있는 엘리베이터의 경우 즉시 "화재 버튼"을 눌러 엘리베이터가 소방관이 사용할 수 있도록 소방 작업 상태로 들어갈 수 있도록하십시오. 이 기능이없는 엘리베이터의 경우 즉시 엘리베이터를 곧바로 1 층까지 운전하고 화재가 아직 퍼지지 않은 바닥에 엘리베이터 전원을 차단하거나 주차하십시오.

7.6 승객들을 차분하게 유지하고, 승객들이 차를 나와 계단에서 대피하도록 조직하십시오. 엘리베이터를 "정지 정지"상태로두고, 홀 문을 손으로 닫고 주전원을 차단하십시오.

7.7 승강로 또는 차량에 화재가 발생한 경우 승객을 대피시키고 전원 공급 장치를 차단하고 이산화탄소, 건조 분말 및 1211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즉시 정지해야합니다.

7.8 공동 승강로의 엘리베이터에 화재가 발생하면 다른 승강기는 화재 확산을 위해 즉각 멈추거나 소방을 위해 소방관에게 양도해야합니다.

7.9 인접한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화재로 정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엘리베이터를 정지해야합니다.

8. 지진 발생시

8.1 집행자 : 유지 보수 부서

8.2 시간 : 30 분

8.3 정부 부서에서 발급 한 임박한 지진 예보를 받았으며, 유지 보수 부서는 국무원에서 발행 한 "지진 피해 응급 규정"을 참조하도록 고객에게 알려줍니다.

8.4 지진이 발생했을 때, 크기는 레벨 4보다 낮고 강도는 6도 이하이므로 엘리베이터는 다음과 같이 점검해야합니다.

전원 공급 장치 시스템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십시오. 엘리베이터 샤프트, 레일 및 자동차에 이상이 있는지 여부. 유지 보수 속도는 전체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사용되며 이상은 즉시 중지되고 엘리베이터가 가장 먼 스테이션으로 역전되어 사다리가 멈추고 전문 유지 보수 직원에게 수리 확인을 알립니다. 위와 같이 전체 공정에 이상이 없으면 반복 왕복 시운전 후 운전이 가능합니다. 지진 발생률이 4 등급 이상이고 강도가 6도 이상인 경우 엘리베이터의 안전 점검은 전문가가 수행해야하며 시운전 전에 이상이 없거나 장비를 수리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시운전 후 사용 가능합니다.

9, 엘리베이터 습식 수처리

엘리베이터 엔진 룸은 건물의 가장 높은 층에 있고, 구덩이는 건물 바닥에 있으며, 승강로는 착륙을 통해 복도에 연결됩니다. 엔진 실은 지붕이나 문이나 창문에 비가 내리기 때문에 물에 들어갈 것이고, 바닥 구덩이는 건물의 방수 층에 침투 할 것이고 난방과 수도관, 소화전 및 가정용 물의 누출로 인해 승강로를 통과 할 것이다. 구덩이에 흘러 들어갈 때, 우물과 차는 홍수가 발생할 때 넘칠 것입니다. 습한 물 사고가 발생할 경우 건물 시설에서 막히는 조치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응급 조치가 취해 져야합니다.

구덩이에 물 또는 물의 누출이 적 으면 엘리베이터를 2 층 위에 주차시켜 작동을 멈추고 주 전원 공급 장치를 분리해야합니다.

바닥이 넘치고 승강로 또는 핏덩이가 물에 잠겼을 때, 차는 유입 스테이션의 상부 2 층에 주차되어야하며 승강기는 차가 물에 들어 가지 못하도록 꺼야합니다.

피트 샤프트 나 기계실에 물이 많이 묻 으면 즉시 사다리를 멈추고 주전원 스위치를 분리하여 누전이나 감전 같은 사고를 예방하십시오.

습기 찬 물이 발생하면 물 공급원을 신속히 차단해야하며 전기 장비는 물 또는 그 이하로 유지해야합니다.

습식 온수기는 닦는 것, 뜨거운 공기 건조, 자연 환기 및 파이프 라인 교체와 같이 제습해야합니다. 습기 찬 물이 제거되고, 절연 저항이 요구 사항을 충족 시키며, 작동하기 전에 테스트 래더가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마이크로 컴퓨터가 엘리베이터를 제어하려면 회로 보드가 타지 않도록 신중하게 검사해야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작동을 재개 한 후 "습윤 수질 검사 보고서"를 작성하고 습기 찬 물의 원인, 처리 방법 및 예방 조치를 기록하고 기록하십시오.

10, 정전이 멈출 때

전원 공급 장치의 고장이나 전원 제한 등으로 인해 엘리베이터가 갑자기 사다리를 멈추게되어 승객이 차 안에 갇히게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운전자의 운전이있는 경우, 운전자는 승객에게 그 이유를 설명하고, 승객을 차분하게 유지하고, 정비 요원에게 연락하여 석방을 요청해야합니다.

운전 기사가없는 경우 정비 요원은 차 안에있는 갇힌 사람에게 연락하여 이유를 설명하고 승객이 차분하게 기다리게해야합니다. 백업 전원 공급 장치는 시간 내에 활성화되어야합니다.

동력 전달을 재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면 차를 해제하고 갇힌 승객을 구조해야합니다. 작동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전원이 복원 된 후, 승용차의 승객에게 정각에 문의하여 사다리를 다시 선택하십시오.

13. 사상자에 대한 긴급 조치

13.1 목적 : 회사에 사상자가 없는지 확인한다.

13.2 작전 통제 : 특수 상황에 대비하여 각 부서의 비상 대응팀과 각 부서의 비상 대책 팀을 파견한다. 사상자의 경우, 비상 사태 팀장에게보고하고, 부상자를 적극적으로 구출하고 사고 현장을 보호한다. 비상 대응 팀은 현장에 사람들을 보내 사건을 처리하고 관련 부서에보고했습니다. 이후 사건의 원인을 분석하고, 사고 조사 보고서를 작성하고, 예방 조치를 개발하십시오.

13.3 교육 : 사고를 회사 직원에게 알리고 직원의 관심을 끌고 교육을받습니다. 앞으로 유사한 사건을 피하십시오.

14. 고지에서의 추락시의 비상 대책

14.1 목적 : 건설 현장에서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한다.

14.2 운영 통제 : 관련 부서는 각 응급 요원에게 안전 벨트와 헬멧을 할당해야하며, 수업 전 강의의 안전 스피치에 중점을 둡니다. 회사 안전 담당자는 정기적으로 팀의 구현을 감독해야합니다.

14.3 비상 조치 : 엘리베이터 도어 보호 울타리가 표준화되지 않은 경우 건설 요원은 안전 벨트 및 헬멧을 사용하지 않고 엘리베이터 샤프트를 건설 한 직후 작업을 중단해야합니다. 팀의 안전 팀은 현장을 교육하고 즉시이를 교정하고 보호합니다. 불법적 인 직원이 오류를 이해 한 후에는 안전 장비를 사용하여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신체 상해가 발생하면 경영진은 긴급 대책을 강구합니다.

14.4 교육 : 매 분기마다 각 부서는 안전 교육 학습을 실시하고 학습 기록을 저장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