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비상 계획

타운 센터 학교 지진 비상 계획


"Ganzhou District Education System Earthquake Emergency Plan"에 따라 지진 구호 작업의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질서 정연한 실행을 보장하고 지진 재해를 최소화하며 사상자 및 재산 손실을 줄이고 가능한 빨리 재난 이후 학교의 정상적인 교육 및 교육 질서를 복원하기 위해 교육의 실제 상황,이 계획의 발전.

첫째, 적용 범위

이 계획은 지진 재해를 다룰 학교 전체의 비상 활동에 적용됩니다.

둘째, 작동 원리

지진 재해에 대한 긴급 대응은 교육국과 중앙 학교 지진 구호 본부의 통일 된 지도력하에 수행되었으며 다음 원칙에 충실했습니다.

1. 사람 중심의 과학적 재난 감소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우리는 예방, 방위 및 구조를 결합하는 원칙을 구현하고 교사와 학생의 삶을 지진 예방 및 재난 구호 활동에 우선적으로 적용 할 것이며 지진 재해를 예방, 준비 및 구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과학적 의사 결정 및 첨단 기술에 의지 할 것입니다.

2. 통일 된 리더십과 채점 책임의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파괴적인 지진 발생 직후 또는 지진 이후 지진 긴급 계획은 계층 적 관리, 블록 조합 및 영토 관리의 원칙에 따라 즉시 시작되었습니다. 학교의 모든 기능 부서, 학년 그룹, 강사 및 모든 교사는 각자의 의무와 요구 사항에 따라 접촉을 강화하고 긴밀히 협조해야하며, 재난 이후 긴급 구조와 복구를 방지하고 예방하기위한 긴급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3. 경고 종 및 예방의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모든 기능 부서, 학년 그룹 및 학교 수업은 지진 비상 사태 작업을 중요하게 고려해야하며 지진 발생 전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진 응급 구조 준비를 잘 수행해야합니다.

셋째, 지진 예방 및 방재 지휘 체제

학교는 지진 예방 및 재해 감소를위한 선도 그룹을 구성했으며, 지진이 발생했을 때 주요 그룹은 지진 구호 본부로 돌아갔다. 그리고 교육국 지진 구호 본부의 통일 지도력하에 지진 긴급 및 지진 구제 작업이 수행되었다.

1. 지진 대비 및 재해 감소를위한 학교 리더십 팀

팀 리더 : Zhu Xinggao

부국장 : Fan Xiong

회원 : Pan Facheng, Zhang Wei, Duan Hua, Du Wenyang, Hai Tiejin

Liu Ji Luo Ming Li Xingchang Liu Dengjie 연의 Dongsheng

구오 Jiuxin 연의 Zhaowu 동 Shuqi 구 하이 Zhu Zongming

2. 학교 내진 대책 단체 협의회

학교의 지진 예방 및 재해 감소 작업 그룹은 사무실을 가지고 사무실은 학교에 있으며 Pan Facheng은 사무실 책임자입니다.

3. 학교의 지진 구호 활동 선도 팀은 비상 대피 팀, 구조 및 재난 구호 팀, 안전 및 보안 팀, 비상 자료 재정 및 공급 팀, 의료 및 전염병 예방 팀, 교사 및 학생 정착 팀, 의사 소통 및 홍보 및보고 그룹 등 7 개 팀으로 구성됩니다.

넷째, 지진 재해 감소 명령 제도의 주된 책임

1. 지진 구호 및 재해 구조 긴급 구조 대행의 주된 업무

학교의 지진 비상 사태에 책임이 있으며 응급 계획에 따라 구출 및 구호 활동을 신속하게 조직하고 사상자 및 재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지진 재해 상황에 따라 비상 계획의 이행이 균등하게 전개되고 긴급 구조 작업의 어려움과 문제점이 긴급히 조정되고 처리 될 것입니다.

지진 재해 상황, 인력, 재료 및 임시 정착 작업의 적시 대피에 따르면.

학교의 가르침 순서와 사상자의 여파와 안위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상황에 따라 계획의 훈련을 정기적으로 조직하고, 조정하고, 수정하고 보충하십시오.

적시에 구출 및 구호 활동의 진전 상황을 교육부에보고하십시오.

공공 보안, 교통, 도시 건설, 보안 검사, 품질 검사, 건강, 기상, 전기, 금융, 민사, 지진 및 기타 부서와 협조하십시오.

2. 지진 대비 및 재해 감소 선도 그룹 사무실의 주요 임무

팀 리더 : Fan Xiong

회원 : Panheng Haitiejin

지진 발생 상황, 재해 상황 및 지진 동태를 신속하게 이해 · 수집 · 정리하고, 지진 예방 및 재해 구호 활동을 그룹으로 제 시간에보고합니다. 지진 재해 구호 활동 선도 그룹의 승인을 얻은 후, 지구 방재 및 구호 활동 선도 단체에 적시에보고합니다.

지진 재난 구호 활동 및 관련 응급 대행을 담당하는 선도 그룹 사무실과의 연락 유지, 지진 구제와 관련된 기타 업무 처리.

지진 구호 활동에 관한 지진 재해 구호 활동 그룹 지국의 지시 사항을 전달 및 시행 할 책임이 있습니다.

지진 구호 장비를 조직하고 조정하며, 전체 학교 교육 시스템의 물질적 인 양육, 배치 및 재난 구호를 담당합니다.

학교 지진 방지 및 재해 감소 사업의 정보 수집 및보고를 조직하십시오.

3. 지진 구호 활동 선도 그룹의 각 기능 그룹의 구성과 주요 임무

비상 대피 팀 구성 및 주요 임무

지도자 : 각 학교의 회장

회원 : 강의장, 물류 관리자, 모든 반 교사, 클래스 교사 및 밸류 위크 교사

주요 책임 :

1 교사와 학생들이 충격을 받았을 때 충격 흡수 장치를 조직하고 책임을지는 원칙에 따라 학교 운동장, 녹지 공간 및 광장을 사용하여 학생은 지진 발생 후 질서 정연하게 신속하게 대피하고 피난 할 수 있도록 조직됩니다. 학생들이 안전 지대로 안전하게 피난 한 후, 반 교사가 즉시 수를 세어 학교 지진 재해 감소 선도 그룹 사무실에 알렸다.

2 지진 발생 후, 반 교사는 즉시 반 학생들에게 반 학생들의 대피를 조직하도록 돕기 위해 반에 들어갔다. 반은 반 학생들의 대피를 돕기 위해 즉시 층계로 가야했고, 반 교사는 교사와 학생들의 대피에 책임이있다. 이 수업의 모든 학생과 가치 교사는 모든 학생과 교사가 철수하기 전에 대피했음을 학생과 교사, 교사, 물류 감독이 모든 층에서 확인해야합니다.

3 학교는 지진 비상 대피 계획, 각 학년 대피 경로지도, 응급 피난소 설치 및 표지판 설치를 위해 학교를 준비합니다.

4 제대로 먹을 것과 다른 일을해야한다.

부상당한 교사와 학생을 제대로 재 정착시키고, 재난 통계 및보고에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6 교사와 학생의 지진과 대피, 대피 및 간단한 구조 훈련을 조직하십시오.

구조 및 재난 구조 팀 구성 및 책임

팀 리더 : 학교 교장 중앙 학교 리더

회원 : 학교의 모든 교사와 교직원

주요 책임 :

1 자조와 상호 구조의 실행을 조직하고 묻힌 교사와 학생을 구하십시오.

2 중요한 자산, 중요한 파일 등을 구하십시오.

3 부상자의 치료를 책임지고, 중상을 입히기 위해 응급 센터에 연락하십시오.

4 손상된 급수 시설, 전원 공급 장치 및 기타 시설을 가능한 한 빨리 복원하십시오.

가능한 화재를 예방하고 싸우는 책임이있다.

안전 및 보안 팀 구성 및 책임

리더 : 부사장 또는 물류 담당관

차장 : 보안 관리자

회원 자격 : 보안 및 게이트 키퍼 직원

주요 책임 :

1 파괴적인 지진 발생 후 약탈 및 파괴 행위를 피하기 위해 주요 부품의 안전과 보호를 책임집니다.

2 학교 보안을 유지하고 상처 입은 화재의 구조 작업을 돕습니다.

비상 재료 금융 및 공급 팀 구성 및 책임

팀 리더 : 장 웨이

회원 : 두 Wenyang

주요 책임 사항 : 지진 구호 자료, 교사 및 학생을위한 보조 자료의 조직, 예비, 할당, 관리 및 수신 및 배포, 교사 및 학생의 기본 생활 보장을 담당합니다.

의료 안티 - 유행 그룹

그룹 리더 : Duan Hua

회원 : 두 Wenyang

주요 책임 : 지진 구호 본부의 의료 전염병 예방 팀의 배치에 따라 학교는 일시적인 진료소를 마련하고, 부상자를 구출하고, 이송하고 치료하며, 재해 지역의 학교의 식수 및 식품 안전을 적시에 점검하고 모니터링하며 예방 및 통제를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전염병 상황.

교사 및 학생 배치 그룹

그룹 리더 : Fan Xiong

회원 : 초등 학교 교장

주요 책임 : 지진 구호 본부의 재해 구조 팀의 요구 사항에 책임이 있으며, 교사와 학생들의 대피, 교사 및 학생들의 피난처 건설, 교사와 학생의 여파.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리포팅 그룹

팀 리더 : Pan Facheng

회원 : Hai Tiejin Song Xiaoming Du Wenyang

주요 책임 : 교육국 지진 구호 본부의 커뮤니케이션 정보 그룹 및 선전보고 그룹의 요구 사항에 따라 지진 예방 및 재해 감소를위한 정보 자료를 수집 및 보급하고 지진 지식의 보급을 촉진하며 지진 구호 활동에 대한 홍보 보고서 및 정보보고를 담당합니다.

5. 지진 재해에 관한보고

커뮤니케이션

1. 학교는 Du Wenyang이 지진 예방 및 재해 감소의 중심점이며, 지진 예방 및 재해 감소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24 시간 근무제를 수립한다고 결정했습니다.

2. 재난 발생 후 정전이 발생한 경우 파일, 자료 및 정보 제출은 깔끔하게 작성하고 교장이 서명하고 공식 인장을 찍어 교육청에보고해야합니다.

3. 지진 예방 및 재해 감소를위한 학교 비상 대응 :

사무실 : 0936-8617007

보고 규칙

1. 지진 직후, 지진 상황은 교육국, 지방 정부 및 지진 관리국에보고됩니다.

2. 학교는 즉시 교육국, 교육구 및 지진 국에 서면 보고서를 씁니다. 보고서 내용 :

지진 발생 시간과 지진 강도;

사상자와 직접적인 경제적 손실의 예비 추정;

구조 대책 및 조치;

구조 및 취급을 위해 관련 부서 및 부서의 도움을 요하는 관련 문제.

보고서는 발급자와 보고서의 시간을 나타냅니다.

보고서에는 연락처 번호, 연락 담당자 및 연락처 주소가 표시됩니다.

여섯째, 응급 구조 계획의 시작

1. 지진 발생 후 즉시 학교는 지진 대비 및 재해 대책 교육국 지도부에 즉시보고하고 비상 계획을 즉시 시작했으며 선도 그룹의 지도자는 신속히 본부를 구성하고 계획의 조항에 따라 지진 구호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2. 긴급 구조 본부의 지시에 따라 지진 대비 및 방재 학교 선도 그룹 사무실은 관련 인력, 파견 자료 및 조직 된 구조 작업을 신속하게 조직했습니다.

3. 재난 발생 후 즉시 모든 학교 직원이 응급 구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학교 지진 응급 계획"에 따라 작업을 수락하고 수용했습니다. 학교 자료는 지진 대비 및 재해 감소를위한 선도 그룹 사무실에서 신속하게 집중되어 사용되었습니다.

현장 응급 처치를위한 7 가지 특별 조치

1. 구조 요원 : 응급 구조 요원이 현장에 도착한 후에는 인력 및 물적 자원을 신속하게 조직하고 인원을 최대한 구제하며 상처를 지정된 병원에 즉시 보내 치료를 실시합니다.

2. 적절한 재 정착 된 인원, 구조물 : 지진 재난 상황에 따라 교사와 학생의 숙소 및 생활 시설을 적시에 계획하고 시간 내에 학교 건물을 구출 할 인력을 조직하십시오.

3. 처분 위험 :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되면 현장 지휘관은 지진 국의 통보 상황에 따라 올바른 판단을 내리고 침착하고 평온하게 구조 요원을 과학적으로 조직하여 구조 및 재해 구제를 실시하고 직원 및 자재를 신속하게 대피시켜야합니다. 스트립.

4. 주문 유지 : 긴급 구조 요원은 긴급 구조 및 구조 명령을 유지하고 인원, 물자를 대피시키고 질서있게 부상자를 호위해야합니다.

8. 응급 구조를위한 인력 및 물적 보안 작업

대대적 인 지진이 발생하면 응급 구조 본부는 필요한 자재와 장비를 적시에 공급하고 응급 구조를위한 물류 지원을 잘 수행해야합니다.

9. 학교의 지진 재해 구호 작업이 완료되고 부상 당하고 병든 사람들이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교사와 학생들은 정서적으로 안정적이었고 적절하게 재 정착되었다. 학교는 정상적인 교육 명령을 제 시간에 재개하였고 비상 대응은 교육국의 승인을 받아 종료되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