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비상 계획

방사선 의약품 알레르기 비상 계획


첫째, [알레르기 반응 응급 계획]

간호 요원은 환자에게 약물을 투여하기 전에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지 여부를 환자에게 물어보고 요구 사항에 따라 알레르기 검사를 수행해야합니다. 알레르기 병력이있는 사람은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서는 안됩니다.

약물 알레르기 검사, 알레르기 약제의 조제, 피내 주사 량 및 검사 결과 판정을 정확하게 시행해야하며, 양성 알레르기 검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환자가 양성 반응 결과를 보였거나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병력이 있으면 약물을 금지합니다. 동시에 환자의 의료 질서 및 의료 기록 폴더에 알레르기 약의 이름이 표시되고 알레르기 테스트의 양성 반응이 침대 옆에 놓여지고 환자와 가족에게 알립니다.

약물 알레르기 검사 후,이 약을 복용 한 모든 환자는이 약의 사용을 3 일 이상 중단 할 것이고, 다시 사용하기 전에 알레르기 테스트를 반복해야합니다.

특히 페니실린 수용액은 항생제를 사용해야하며, 특히 상온에서 알레르기 물질을 쉽게 분해 분해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고 약효를 낮추고 치료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엄격하게 검진 시스템을 구현하고, 약물 알레르기 검사 전에 알레르기 반응의 발생에주의하고, 판에서 아드레날린을 치료하십시오.

약물 알레르기 검사는 음성이었고 1 회 주사 후 20 ~ 30 분간 관찰 한 후 알레르기 반응 지연을 막기 위해 순찰 한 환자의 알레르기 반응을 관찰했다.

둘째, [알레르기 성 쇼크 긴급 계획]

환자가 아나필락시 성 쇼크를 일으키면 즉시 알레르기 약물 사용을 중단하고 그 자리에서 구조를 찾은 다음 의사에게 즉시보고하십시오.

즉시 부정사, 아드레날린 1mg의 의사의 처방 피하 주사를 따르십시오, 아이들은 줄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위험 시간이 제거 될 때까지 30 분마다 0.5ml 씩 피하 주사 또는 정맥 주사를 시행하십시오.

저산소증의 증상을 개선하고 산소 흡입을하고 호흡 억제가 의사의 조언에 따라 인공 호흡을 받아야하며 목구멍의 부종이 호흡에 영향을 줄 때 필요할 경우 기관 절제술을 즉시 준비해야합니다.

신속하게 정맥 접근을 설정하고, 혈액량을 보충하고, 필요한 경우 두 개의 정맥 경로를 확립합니다. 의사의 조언에 따라 수정액을 적용하고, 혈압을 유지하기 위해 부스터 약을 투여하고, 아미노필린을 적용하여 기관지 경련을 완화시키고, 호흡기 자극제를 투여하고, 항히스타민 제와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투여합니다.

급작스러운 심장 마비, 흉부 압박, 인공 호흡 및 기타 심폐 소생술과 같은 즉각적인 구조 조치.

관측 및 기록, 환자의 의식, 체온, 맥박, 호흡, 혈압, 소변 산출 및 기타 임상 적 변화를 면밀히 관찰하여 환자는 위험을 떠나기 전에 움직여서는 안됩니다.

의료 과실 처벌에 관한 규정에 따라 구제 절차를 적시에 정확하게 기록하십시오.

셋째, [프로그램]

알레르기 반응 방지 프로그램 :

알레르기 병력에 대해 알아 본다 → 알레르기 검사를한다 →이 환자에게 양성 약을 사용 안 함 → 약에 표시하고 가족에게 알린다 → 부정적인 환자는 약물 치료를 받는다 → 적극적으로 사용 → 시스템을 엄격히 확인 → 첫 번째 주사 후 20 ~ 30 분

아나필락시 쇼크 응급 처치 프로그램 :

즉시이 약의 복용을 멈춤 → 앙와위 → 에피네프린의 피하 주사 → 저산소 증상 개선 → 혈액량 보충 → 기관지 경련 완화 → 심폐 소생을위한 심장 마비 발생 → 상태 변화를 면밀히 관찰 → 가족에게 알린다 → 구조 과정 기록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