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비상 계획

학생 비상 사태 비상 계획


첫째, 학교 학생의 우연한 사고에 대한 이유

수업 중 쫓기거나 놀고있는 학생, 스포츠 활동 중 실수로 충돌하거나 떨어지는 학생,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육, 교육, 생활 시설 및 장비가 주 및 도시의 안전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학교 건물, 주택 및 장비의 부적절한 유지 관리 및 관리 학교는 필요한 안전 보호 조치를 취하지 않고 교육 및 교습 활동을 조직했거나 필요한 안전 교육을 수행하지 않았으며 실험적 조작은 부적절했으며, 교사는 체벌이나 위장 된 체벌 학생이 거의 없었다.

둘째, 예방 방법

1. 학생들을위한 행동 규범 교육 및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예방 의식을 높이며 학생들의 자기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십시오.

2. 교사의 도덕 교육을 강화하고 책임 의식과 법적 인식을 향상시킨다.

3. 학교 교육, 교수 및 생활 시설, 장비 및 장소, 주택 및 장비의 안전 검사를 강화하고 활동 시설의 건설 및 관리를 개선한다. 스포츠 경기장은 평평하게 유지되어야하며, 움푹 패인 곳이나 돌이 없어야합니다. 땅은 너무 단단하고 미끄러 워서는 안되며, 농구 장비를 정기적으로 수리해야하며, 체조 실내를 환기시키고 조명해야하며, 숨겨진 위험을 즉각적으로 시정해야합니다.

4. 교육 및 훈련, 경쟁 활동은 신중하게 설계되고, 엄격하게 조직되고, 엄격한 요구 사항과 엄격한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5. 학교는 안전 작업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학년 또는 부서별 안전 책임 계약 영역을 결정하고 학년 또는 부서 책임자는 안전 책임을 담당해야합니다. 학교는 학교에 평등하게 서명되어야하며, 학교에서의 학생 안전을 보장하기위한 사람의 지위가 있어야합니다.

셋째, 처리 프로그램

1. 현장 교사는 상황에 따라 교사, 보건 교사 및 반 교사에게 위험을보고해야하며 상황이 복잡하거나 복잡 할 경우 학교 지도자는 시간 내에보고해야하며 부상당한 상황을 이해하고 부상과 응급 처치를 판단하기 위해 관련 교사가 현장에 즉시 도착해야합니다. 기존의 상태와 능력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부상당한 학생을 구조해야하며, 중상을 입었거나 부상을 판단 할 수없는 경우 전문가 병원이나 대형 병원에 가능한 한 많이 병원에 보내야합니다.

2. 부상을당한 학생의 부모 또는 다른 보호자에게 치료 결정을 내리고 위안을 줄 것을 제 시간에 알려주십시오.

3. 현장을 보호하고, 사고 발생을 이해하고, 사고의 원인을 조사하고, 관련 기록을 만들고, 현장을 보호하고, 관련 증거를 수집하여 사고를 처리하기위한 명확한 사실 및 명확한 책임을 촉진합니다.

4. 처음으로 내부자에 대한 좋은 기록을 위해 노력한다. 조사자는 2의 기록을 가져야하며, 기록의 내용은 현실적이고 유도되지 않아야하며 기록에는 펜이나 펜으로 서명해야하며 조사관과 응답자는 서명이 있어야한다.

5. 중대한 상해 사고의 경우, 학교는 사고에 대한 비상 대응 계획을 신속히 개시해야하며 사고 비상 대응팀은 제때에 작업을 시작해야한다.

학교는 가능한 한 빨리 부상당한 학생의 부모님들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알리고 부모님을 위로해야합니다.

학교는 관련 교사 및 학생 회의를 개최하고, 상황을 적시에보고하고, 분위기를 안정시키고, 이해를 통일합니다.

팀은 적시에 의견을 조사하고 처리하며 대책을 결정하고 모든 당사자와 통신해야하며 주요 사건을 기억하는 특별한 사람이 있어야하며 팀은 외부 대변인을 결정해야합니다.

학교는 조정 회의를 개최 할 것이며, 교육국 종합 관리 사무소와 비보호 사무소는 필요에 따라 조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조정 기간 동안 학교는 관련 당사자에게 즉시 통보해야합니다.

4. 사고 보고서에 관하여 :

1. 긴급 대응 팀과 해당 부서에 대해 교육구 교육국에보고해야하는 중대한 사고입니다. 중대한 사고가 발생할 경우 학교는 24 시간 내에 교육구 교육청의 해당 부서에보고해야하며 일반적인 사고는 3 일 이내에 해당 부서에보고되어야하며 사건을 제기해서는 안됩니다.

2. 보고서는 "구두"와 "서면"의 두 범주로 나뉩니다. 문제를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면 구두 보고서를 먼저 호출 한 다음 문제를 명확하게 이해 한 후 제 시간에보고하십시오.

3. 서면 보고서에는 성명, 성별, 생년월일, 가족 주소, 자녀 유무 및 작업 단위가 명확히 기술되어야합니다. 또한 사고의 시간, 장소, 원인 및 현재 상황을 간결하게 작성해야합니다.

4. 학교는 적절한 보험 회사에 보상을 요청해야합니다.

V. 사고 처리의 원칙과 예방 조치

1. 법에 의한 중재의 원칙 : "호북 지방 중학교 초등 학교 사고 처리 규정"의 관련 조항에 따라 학생들의 학부모가 받아 들여지며, 문을 열고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합법적이고 합리적이며 애정 어린 행동을 취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2, 일회용 솔루션 원칙 : 학생 사고의 여파가 주거, hukou, 진행 및 작업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사고가 한 번 해결되면, 꼬리가 남아 있지 않습니다, 분할이 해결되지 않으면, 부모가 중재 결과에 동의하지 않으면 부모는 사법 법에 따라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방법.

3. 사고가 끝날 때의 작업과주의 사항

계약 초안 작성.

"계약"은 계약 당사자의 신원, 사건의 시간과 장소, 양 당사자간에 도달 한 계약 및 양 당사자의 서명을 포함한 학생 사고의 간략한 절차를 기재해야합니다.

보수를 지불하십시오.

소액을 현금으로 지불 할 수 있으며 금액에 관계없이 현금 수표로 더 많은 금액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는 영수증을 발급해야합니다.

청구.

생명 보험에는 다음 자료가 필요합니다.

a, 계약서의 사본;

b. 의료 기록 카드의 사본.

c. 의료비 청구서의 원본 및 사본;

d. 상기 자료를 사용하여 교육구가 작성하지 않은 "학교 책임 보험 의도 서"는 교육구가 봉인해야합니다.

e, 학교 계좌 번호;

여섯. 조직

1. 학교 학생 사고 상해 응급 대응 작업반

팀장 : 윤윤경 15071577158

차장 : 왕 타이 구오 13094281271

회원 : Zhao Pingxin 0719--7750070

왕 Shaoyou 15327998119

실무 그룹 사무실은 학교 2 층에 있습니다.

2. 주요 책임 :

관련 교사에게 즉시 지명 된 직책에 도달하도록 지시하고 해당 대책을 강구하십시오.

적절한 구조와 위험을 수행하거나 구조 작업을 수행하도록 교사를 배치하십시오.

교사와 학생 대피의 필요에 따라, 그리고 이벤트의 성격에 따라, 원활한 통신 장비 및 정보 네트워크를 보장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관련 부서에 적시에보고.

필요에 따라 현장에서 통제 조치를 취하십시오.

3. 노동 분업 :

청 Yun은 명령을 담당하고 있으며, 왕 Taiguo 경찰 책임을 담당하고, Zhao Pingxin는 보고서 책임자이며, 왕 Shaoyou는 대피를 담당하고, Chen Yun, Liu Yan은 정보 네트워크 책임자이며, Yu Shixian은 리셉션 책임자이며, 학생들은 사고 처리 상담을 담당하며, 교사는 통지 책임이 있습니다. 학부모, 왕 타이 빈 (Wang Taibing)과 다른 선생님들이 협력하고 협조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