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의 현상과 대책



CPC 중앙위원회와 농촌 보건 사업 강화를위한 국무원의 결정, 모든 수준의 정부에 따라 농촌 의료 보장 제도의 수립 속도를 높이고 농민의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난 1 년 동안 도시 및 농촌 사회 경제 개발의 공동 개발을보다 잘 추진하기 위해 배포를 선도, 관련 부서 신중하게 조직 및 구현, 시골 사람들의 대다수가 적극적으로 참여, 도시는 처음에 "아픈 질병 조정, 의료 지원 및 농촌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3 - 하나의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을 설립했다. 이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우리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탐구하고 확립하고, 우리시의 새로운 농업 의사의 운영에 대한 특별 조사를 수행 할 것입니다. 연구를 통해 시스템의 현 상태와 효과를 요약하고 요약하며, 기존의 문제와 어려움을 연구 및 분석하고 개발 전략을 제안합니다.

첫째, 현 상태와 효과

2003 년에는 132 개 마을과 마을에 3,914 개의 마을위원회와 5,490,700 명의 주민이 거주했다. 그중 농업 인구는 380 만명, 가구수는 141.74 만명, 1 인당 순 농민 소득은 6221 위안이다. 155 개의 마을 보건소, 2,838 개의 마을 클리닉, 3,273 명의 농촌 의사가 있습니다. 2003 년 7 월 1 일에 Zhenlin District가 새로운 농약 시범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Haishu 지역을 제외하고 모든 카운티와 지구가 완전히 문을 열었습니다. 올해 12 월말 현재 109 개의 도시와 마을이 83 %, 2,694 개 보험 마을이 69 %를 차지하고 있으며 참가자 수는 2,754 만 명으로 도시 농촌 인구의 76.4 %를 차지한다.

주요 연구 결과 :

리더십, 세심한 시행 및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하고 초기에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위한 양질의 운영 메커니즘을 수립했습니다.

첫 번째는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시 정부와 군, 마을 당위원회와 정부는 중요한 전략적 도시와 농촌 개발, 연구 정책과 시스템을 리더십을 강화 조직, 구현 지원 및 보호 조치를 향상 "을 세 나타냅니다"의 중요 사상에서, 새로운 농촌 의학에 큰 중요성을 첨부합니다. 2003 년과 2004 년에 시정부는 정부의 실제 프로젝트에 2 년 연속 새로운 농업 작업을 포함 시켰으며 시정부의 지침과 지역 여건에 따라 카운티와 지구는 새로운 농업 관행과 관련 시스템을 수립했다. 그룹의 책임자, 새로운 농업 약 조정 그룹은 관련 부서의 책임자가 참여하고 관리 대행사를 설립했습니다. 지방 자치제 및 카운티 정부는 시행 경과 및 이행 결과를 정부의 목표 관리 책임 시스템 평가에 포함 시켰으며 모든 재원 마련 수준의 특별 기금은 새로운 농업 의료 정부에 대한 기금을 확보하도록합니다.

두 번째는 신중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모든 수준의 정부는 특별 작업 팀을 구성하고, 시행 계획을 결정하고, 동원 회의를 소집하고,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의 우월성, 보건, 금융, 민사, 농업, 홍보 및 기타 관련 부서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동원하는 농촌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사업 안내, 정책 선전 및 설명, 근로 감독 등 전국 인민 대표 대회, CPPCC 및 기타 부서에서도 높은 관심, 지원 및 감독을 받았으며 풀뿌리 마을의 당원 대부분이 조직 출범, 인사 등록 및 기금 수령을 수행했습니다. 의료 보험 카드 발행과 같은 많은 기본 작업. 모든 정부와 관련 부서의 지도자들의 관심으로 인해 작업은 견고하고 열정은 높기 때문에 모금 활동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시스템을 원활하게 이행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표준 관리입니다. 이 카운티는 새로운 농업 의료 관리위원회를 설립하고 특별한 새로운 농업 의료 사무소를 설립했으며, 마을과 마을은 선도 그룹과 사무실을 설립했으며, 행정 마을은 새로운 농업 의료 연락관을 설립하고 3 단계 조직 네트워크를 설립했습니다. 새로운 농업 시스템의 표준화 된 관리를 조직적으로 보장합니다. 체계를 공식적으로 시행 한 후에는 모든 수준의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규칙과 규정을 개선하고, 지정된 의료기관의 관리를 표준화하고,보고 및 검토 과정을 간소화하고, 서비스 약속을 이행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동시에 기금 감독을 강화하고 기금 관리 방법을 수립하며 자금을 확립 할 것이다. 특별 회계 회계, 엄격한 비용 검토, 주요 신고 금액 검토 제도의 확립, 불합리하고 불법적 인 보상 비용의 철폐, 기금 운영의 정기적 통지 및 발행, 기금 운영 투명성의 개선, 같은 수준의 재무 및 감사 부서의 수락 및 다수 공공 감독.

원칙을 지키고, 지역 조건에 적응하며, 비공식적으로, 우리는 새로운 농업 의사를위한 다양한 수술 모드를 창조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첫째, 농부들의 희망을 존중하고 이행 원칙을 고수하십시오. 기금 모금 과정에서 지방 정부는 정부 조직,지도 및 지원을 주장했으며, 농부들은 자발적으로 가사에 참여했으며 선전 및지도 사업이 시행 된 이후 Zhenhai 및 Beilun을 포함하여 모든 카운티의 참여율이 80 %를 넘었습니다. , Zhangzhou, Jiangbei 등은 90 % 이상에 도달하여 예상되는 목표를 크게 벗어났습니다. 기금 모금 메커니즘에서는 개인 농민들의 기여, 집단 지원 및 정부 보조금을 결합하는 원칙이 준수되었다. 도시의 2 억 1,973 만 건의 주요 질병 가운데 80.93 백만 건이 개인에 의해 투자되고 49107만은 마을에서 재정을 지원 받고 5665 만 5 천 달러는이 지역에서 자금을 조달한다. 보다 합리적인 구성비를 반영하여 총 383 억 9 천 9 백만 달러가 자금 지원되었습니다. 기금을 사용할 때 우리는 "지출을 받고, 지출을 측정하고, 적절성을 보장하는"원칙을 고수했으며, 대부분의 카운티에서는 협동 의료의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위험 조정 기금을 설정했습니다.

둘째, 각 지역의 사회 경제적 개발 수준에 따라 자금 조달 수준과 보상 수준은 지역 여건에 따라 결정되어야한다. 지방 농민의 1 인당 소득, 지방 재정, 보장 건수 및 원래의 농촌 협동 의료 체계의 기초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지방 정부는 개인 기부, 재정 지원 및 보상 수준이 약간 높습니다. "남부 세 군"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도시 관할권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전반적으로 전체 도시의 모금 수준은 기본적으로 75 위안 이상이며, 지방 47 위안의 평균 수준보다 높으며, 모든 수준의 정부 기금은 일반적으로 45 위안 이상이며, 65 위안이며, 지방은 일반적으로 22-25 위안입니다. 보상 수준은 주정부 평균보다 높은 25 % ~ 35 %입니다.

세 번째는 비공식적으로 다양한 관리 모드와 메커니즘을 탐색하는 것입니다. 현재 Cixi, Yuyao, Jiangbeong, Daxie, Zhenhai를 포함한 보건 부문 운영 유형은 지역별 고정 포인트 추천을 설정하고 의료 비용을 통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농업 의사의 운영 모드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시골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의 조합, 보험 농민 건강 검진 실시, 건강 기록 수립, 외래 환자 우대 제도 시행, 새로운 농업 의사 지원. 사회 보장 부서의 운영 방식 인 Yuzhou District는 노동 및 사회 보장 부서의 도시 및 농촌 의료 보험 관리의 통합 운영 메커니즘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도시 의료 보험의 관리 조직, 인사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정부는 상업 보험 회사에 생명 보험 회사가 운영하는 Beilun District와 Ninghai County를 위임하고 정부 부서는 경영을 강화합니다. 새로운 장소에있는 새로운 농업 의사의 수술 메커니즘을 유익하게 탐구하면이 시스템의 구현을위한 아이디어가 열렸습니다.이 시스템은 시도하고 탐구 할 가치가 있습니다.

주요 질병, 의료 지원 및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를 조정하고, 농촌 기초 의료 보장의 삼위 일체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 춥니 다.

첫째, 주요 질병 조정의 구현, 그래서 농민의 대다수의 건강은 특정 보장이 있습니다. 병원의 규모에 따라 지정된 의료기관의 입원 치료에서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의료비는 병원의 규모에 따라 의료비, 분할 계산 및 점진적 보상에 따라 계산됩니다. 여요, Cixi, Zhenhai, Beilun 및 Ninghai도 특정 질병의 외래 치료비를 지급했습니다. 12월 올해 말 기준으로, 도시는 75,456 매듭 병원에 입원 명, 총 보상 1억2천9백13만2천위안, 인당 보상 당 1천7백11위안을보고, 실제 보조금 비용은 29.3 % 효과적인 비용으로 회계, 입원의 총 비용의 25.0 %를 차지, 외래 환자 보상을 669 명 승객, 보상 884,000위안의 양을 .

두 번째는 의료 지원을 실시하고 취약 집단의 의료 지원을 늘리는 것입니다. 전반적인 질병 조정을 실행하는 동안 우리는 적극적으로 의료 지원 시스템의 설립을 모색 할 것입니다. 시골 저소득층, 농촌 저소득층 가정, 주요 특별 수급자, 일할 수있는 능력이없는 장애인의 경우, AIDS의 중요한 개인 기부금은 카운티, 마을 및 지방 재정에 의해 지불되며, 동시에 2 단계 재정적 기부는 1 인당 5-20 위안입니다. 또한 의료비 보조를위한 특별 기금이 설치되어 위의 대상자들과 큰 의료 비용을 초래하고 기본 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 개인에 대한 주요 질병 외에도 의료 지원을 실시합니다. 현재 새로운 농업 의사가있는 카운티에서는 의료 지원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진해 (Zhenhai) 지구는 효과적인 의료비가 5 만 위안 이상인 5,000,000 위안을 제공합니다. 9 월 말 현재로 장소 ​​14606000, 자금을 지원하고있다 생계 수당, 다섯 보증, 특별한주의의 초점, 주요 질병 및 기타 개체 고통에서 도시의 구호 기금 어려움을 찾는 무료 보험 5150000, 1백35만6천5백위안 자금의 총량이, 금융 낙후 지역 보험 개체 6.59를 1 만명, 보조금은 882,900 위안, 장애인 의료 비용은 5,177 회, 지원 금액은 763.3 만 위안이었다.

세 번째는 농촌 보건 서비스를 구현하고 농민의 사소한 질병을 점차적으로 깨닫는 것입니다.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 시행 한 후 지역 공동체 유기농 서비스와 새로운 농업 의사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도시 공동체 보건 서비스 관행을 취함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농촌 보건 서비스 활동이 수행되었습니다. Zhenhai, 여요, Jiangbei 및 기타 장소 적절한 자금을 마련 적절한 수익을 위해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 센터를 통해 필요한 검사 항목과 농민 스스로 선택한 항목의 조합, 피검사자 건강 검진을 실시 현장 체력 검사 및 집중 신체 검사의 조합, 그리고 건강 파일. Cixi City는 사소한 질병으로 인한 혜택을 탐색 한 후, 마을 진료소가 승인 된 후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 스테이션으로 전환되었으며, 카운티 및 마을 재정은 각 서비스 스테이션에 평균적으로 3 만 위안을 주었으며 서비스 스테이션이 새로운 서비스에 참여했습니다. 농업 의사의 마을 사람들은 외래 환자 할인을 제공하고 약물 비용은 등록비, 의료비 및 주사 비용 면제에서 일정한 비율의 이익을 얻으며 사업 사용, 물, 전기 등에 대한 지출은 단체 경제에 의해 보조된다. 백운군은 주요 질병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수에 따라 일인당 연간 4 위안을 투자하는 시골 지역 보건 서비스를위한 특별 기금을 조성했다. 시골 지역에서의 의료 순찰, 건강 교육, 외진 지역의 농촌 주민 문제 해결을 위해 외딴 지역의 시골 지역 보건 서비스를 지원한다. 어려운 질문입니다. 또한시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의 표준화 건설이 시작되었고 52 개의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가 표준화 건설에 포함되었으며,시 정부는 매년 1,000 만 위안을 투자하고 카운티 및 지방 정부는 1 : 2를 지원할 예정이다.

간단히 말해서,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의 구현은 초기에시의 기초적인 의료 보장의 원형을 확립했으며, 농민들의 대다수는 실질적인 이익을 얻었으며 도시의 도시 및 농촌 사회 경제 발전을 촉진 시키는데 긍정적 인 역할을했다. 농부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가장 깊은 기억이다. 시골 지역에서 가계약 책임 제도를 시행 한 후, 당과 정부는 농민들에게 좋은 일을했다. 도시의 302 가구 995 명을 대상으로 한 샘플 조사에 따르면, 시스템 만족도는 93.1 %에 달했다.

둘째, 어려움과 문제점

새로운 농업 의사는 장기적이고 힘든 사회 보장 프로젝트로, 시행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과 문제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선전과지도 사업은 충분히 깊지 않고 보험에 참여하는 농부들의 열정이 향상되어야한다. 한편, 여러 곳에서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긴밀한 시간과 과중한 업무로 인해 정책 선전과지도 업무는 아직 충분하지 못하다. 반면에 농민들은 주로 주요 질병을 담당하는 새로운 농업 의사와 오래된 시스템에 대한 경험과 경험이 부족하다. 일부 농민들은 보험에 참여할 동기가 없으며 자발적 참여가 많지 않은 결과를 가져 오며 장기적인 이행에 대한 확신이 부족합니다.

재검토 및 정착 과정은 여전히 ​​복잡하며, 농민의 정산 절차는 더욱 단순화 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구현 시간이 짧기 때문에 특정 규정이 완벽하지 않고 카운티의 적용 범위가 성숙하며 도시 전체의 네트워크 정보 관리 시스템 구축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으며시의 적절성에도 불구하고 일반 대중은 여전히 ​​검토 및 정착 프로세스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조정 및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검토 및 정산 프로세스 및 서비스는 더욱 단순화되고 최적화되어야합니다.

정책 시스템을 개선하고 일부 지역의 자금을 너무 많이 예금했습니다. 새로운 농업 의사가 막 시작하자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기성 경험이 부족하며 기금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입니다. 체계에 비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곳이 있습니다. 일부 카운티에서는 자금의 과도한 강수량이 눈에 띠게 나타나 시스템의 매력과 국민의 열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규제 조직의 구축이 강화되어야하고 규제 기능의 구현이 표준화되어야한다. 새로운 농업 의료 관리위원회와 기금 감독 및 관리위원회의 책임은 명확하지 않지만 해당 기관은 여러 곳에서 설립되었지만 의무와 권리에 대한 분명한 의무는 없으며 표준화 된 운영의 부재도 있으며 대부분 여전히 정부 부서에서 직접 부담합니다. 민주적 인 관리 시스템. 수입 및 지출 감독과 새로운 농업 의료 기금 관리는 아직 표준화 된 프로그램을 구성하지 못했으며, 상업 감독 회사에 위탁 된 자금 감독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기반이 없기 때문에 자금 감독의 규범 적 및 권위있는 성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또한 여러 곳에서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 홍보하고 시행함으로써 특별한 관심과 연구가 필요한 많은 새로운 상황이있었습니다.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의료 보험 사각 지대"의 문제.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의 주요 목표는 농부들이다. 도시 의료 보험은 도시 근로자를 대상으로하며, 비 농업 도시가 아닌 의료 보험 대상은 "의료 보험 소경 지역"이되어 가능한 한 빨리 연구하고 해결해야한다. 두 번째는 "의료 지원을위한 높은 기준"입니다. 전반적인 질병을 보완하기 위해 현재의 의료 지원 시스템은 질병으로 인한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질병으로 인해 빈곤 상태로 되돌아가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실제 운영시 최대 2 만 위안에 달하는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5 만 위안 이상으로 많은 군을 관리하고 어려운 의료기관은 종종 높은 의료비를 견딜 수 없기 때문에이 정책을 즐길 수 없으며 의료 지원이 필요합니다. 사물과 구원의 낮은 선은 새로운 정의를 내린다. 세 번째는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의 발전"문제입니다. 마약 가격이 책정 된 후시의 일부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가 심각한 손실을 입었고 새로운 농업 의사가 시행 된 후 정부는 피보험자에 대한 등록비, 주사비, 의료비 및 특혜 의료비를 적절하게 줄여야한다고 요구했다. 피보호자에 대한 사소한 질병 및 포괄 성 정책을 달성하고, 새로운 농업 의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는 재정 보상 메커니즘이 아직 마련되어 있지 않고 농촌 보건 시스템이 아직 완전히 개발되지 않은 경우 과중한 부담을 안고있다. 공중 보건 서비스 기능은 생존과 개발의 위기에 직면 해 있으며 적절한주의와 적시 재정 지원 정책을 제공해야합니다.

셋째, 대책과 권고

전반적인 발전 목표 : 2005 년의 완전 시행, 도시 농촌 주민 보험 보험료의 85 % 이상 지원, 2006-2019 년 정책 시스템 개선, 보험 적용 범위 확대 및 지원 역량 확대, 2019 년경의 완벽한 농촌 기초 의료 보장 이 시스템은 점차적으로 도시 의료 보험과 통합되며 마침내 도시의 도시 및 농촌 개발 표준과 통합 된 사회적 기본 의료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전반적인 작업 아이디어 : "3 대 시스템"구축에 중점을 둡니다. 첫째,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가 주요 요인이며, 농촌 기초 의료 보장의 돌파구를 파악하고 두 번째 의료 지원을 보완하여 농촌 취약 집단의 의료 지원을 강조하고 시스템의 적합성을 강화합니다. 현 단계에서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보험에 대한 접근성을 보완하고, 세 번째는 농촌 보건 서비스를 보완하고, 시스템의 혜택을 확대하며, 시스템의 포괄 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혜택의 약점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첫째, 목표 포지셔닝 : 궁극적 인 목표는 농촌 지역에 기본적인 의료 보장 체계를 수립하고, 도시 의료 보험과 통합하고, 도시 및 농촌 통합을 달성하고, 시스템 구현의 목표와 방향을 파악하는 것, 두 번째 단계는 "낮은 수준, 넓은 범위가 시작되며, 시스템은 기본 개발의 긴 단계를 갖게되며, 구현은 시스템의 안정성과 통합을 강조 할 것이며, 세 번째는 프로세스 방향입니다. 기본 단계의 효율성을 통합하고, 적극적으로 꾸준히 보호 수준을 향상시키고,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이점, 시스템의 개선 및 개발의 구현. "3 단계"가 정부의 책임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의무를 이행 할 필요가 있지만 정부의 책임을 강조하고 건전한 조직 관리 시스템을 확립해야한다. 둘째, 농부들의 희망을 존중하고 과학적 지침을 강조하기위한 두 번째 선전과지도가 마련되어야한다. 농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있는 분위기 조성, 셋째, 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지며 개인 자금을 충당 할 필요가 있지만 합리적인 재정적 지원을 보장하고 과학적 자금 조달 메커니즘을 확립해야한다.

구체적인 개발 전략 :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메커니즘을 탐구한다.

첫째, 사회 보장의 관점에서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체계의 성격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정부의 책임을 강화하며, 사회적 관리를 강조하고, 개인의 참여를 강조하고, 각자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하고, 둘째, 중장기 개발 계획 및 단계별 지침을 도입한다. 의견, 단기 목표와 시스템, 수단과 목표의 장기 목표, 안정성과 개발 간의 관계, 풀뿌리에 대한 지침 강화, 개발 방향 파악 및 지속 가능한 개발 메커니즘 구축, 셋째, 적극적으로 개인 금융, 넷째, 관련 사업 부서와 관련 학술 기관은 이론과 실습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상대적으로 성숙한 시스템 설계와 실습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 법과 규정이 양조된다. 법의 지배의 관점에서 표준화하십시오.

홍보를 강화하고 보험에 참여할 농촌 주민의 열정을 높입니다.

첫째, 신문, 텔레비전,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책 시스템을 광범위하게 추진하고 보험 대책, 피보험자의 권리 의무 및 검토 및 청산 절차를 수천 세대에 알리고 일반 대중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시스템을 잘 알고 두 번째로 목표 지향적이고 구체적이고 생생하고 전형적인 사례 선전을 수행하고 헌신, 사랑 및 상호 지원이라는 전통적인 덕목을 제시함으로써 사람들이 진정으로 시스템의 의미와 이점을 느끼고 시스템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 의지는 의식 참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이며 세 번째는 NPC, CPPCC 및 모든 농촌 지역의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활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좋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통합과 개선의 좋은 일을해야하며, 시스템의 합리성과 과학성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첫 번째는 구현 결과를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경험을 요약하고, 과학적으로 계산하고, 충분히 시연하고, 합리적으로 기금의 수입과 지출 계획을 결정하고, 과도한 강수량이나 초과 인출을 방지하고, 정책의 안정성과 연속성을 유지하라. 농촌 사회 경제의 발전과 농촌 주민의 소득 수준에 따르면 원칙적으로 2 ~ 3 연내에는 자금 조달 기준 및 보조금 기준을 적절히 조정하고 회계 연도를 적기에 합리화하며, 둘째, 자금 조달 경로를 확대하고 기금의 강도를 높이며 보상 수준을 올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재정 자원에 따르면 모든 단계의 정부는 합리적으로 재정적자를 증가 시켰고, 개별 자금 조달은 농촌 주민의 1 인당 소득과 시스템의 인지도에 달려있다. 기금의 강도는 피보험자 환자의 보상 수준을 점차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며 세 번째는 정보 구조를 강화하고 검토 및 해결 절차를 단순화하며 불합리한 중간 연결을 줄이고 사람들이 치료에보고하고 서비스 수준 및 효율성을 향상 시키도록 노력하며 넷째, 심각하게 조사하고 동의합니다. 관련 부서는 비농업 비 도시 의료 보험 대상에 대한 의료 보장 문제를 조사했습니다. 동시에 조건이있는 경우 농촌 의료 보험에 대한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다양한 개인 재정 수준과 다양한 보상 수준을 설정하는 보상 체계를 탐구 할 수 있습니다.

관리 및 감독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진정으로 사람들의 신뢰를 얻으십시오.

첫째, 새로운 시골 협동 의료 조정 그룹 또는 관리위원회의 책임을 충분히 발휘하고, 조직, 조정, 관리 및지도 업무를 열심히 수행하고, 같은 수준의 인민 회의에 정기적으로보고하며 감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두 번째로 취급 조직의 구성을 강화하고 규정에 따라 인력을 배치한다. 작업 경비, 작업 시스템을 개선하고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 셋째, 기금 감독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감독 및 관리 규정을 수립하고, 정기적 인 감사 감독 시스템을 구성하고, 기금이 표준화되고 투명하며 효율적인 방식으로 운영되도록 보장하며 시스템의 공정성과 정의를 보장합니다. 지정 의료기관의 관리를 표준화하고 질병의 합리적 전환, 합리적인 진단 및 치료, 효과적으로 의료 비용과 비효율적 인 의료 비용의 비율을 통제하고 불합리한 의료 비용을 줄입니다.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의 건설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혜택을 확대하십시오.

첫째, 농촌 보건 서비스 기관의 건설을 강화하고 기존의 농촌 의료 및 보건 자원을 최적화 및 재구성하며 지역 보건 센터의 인프라와 응급 처치, 모성 보험, 아동 보호, 예방 및 산과학의 서비스 기능을 촉진하고 마을 및 마을 의료를 장려하는 데 초점을 맞 춥니 다. 두 번째는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및 농촌 보건 시스템 구축을 결합하여 농촌 보건 서비스 기능, 농촌 가족 계획지도 및 장애 재활을 지역 보건 서비스 건설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점차적으로 만성 질병 관리, 지역 사회 보건 교육, 건강 증진 건강 검진과 같은 서비스, 셋째, 사소한 질병의 혜택을위한 정책의 도입, 사소한 질병의 혜택을 촉진하는 메커니즘의 확립,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의 매력, 네 번째는 농촌 보건 서비스 팀의 건설을 강화하고 농촌 보건 인력 확보를위한 특혜 정책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기금 준비 및 기금 마련, 의대 졸업생의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 업무 지원, 보건 지원 활동 수행, 현직자를위한 이론 및 실습 강화, 인력 교육, 접근, 제거 및 갱신을위한 메커니즘 마련 건강 서비스 데모 사이트 구축 정책의 도입은 농촌 보건 기관 및 커뮤니티 기능의 단계 구조에 의해 단계를 진행, 특정 건설 ​​표준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의료 지원 시스템의 구축을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취약 집단의 의료 지원을 향상시킵니다.

첫째, 관련 부서는 의료 지원 이행을위한 조치를 수립하고, 지원 목표를 적절히 확대하고, 지원 기준을 높이고, 구제 조치의 한계를 낮추고, 지원의 혜택을 제고하고, 두 번째로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의 의료 지원과 민원 부서의 의료 지원을 통합 지원, 재정적 지원 확대, 사회 기부를위한 적극적인 노력, 의료 지원을위한 특별 기금 조성, 셋째,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와의 결합 메커니즘 확립, 새로운 시골 협동 의료 참여 등 선제 적 의료 의무 지원 의무 보험 계약자, 다섯 보증, 특별한 보호와 같은 객체가 의료 지원 기금 보조금의 자체 자금 부분에 의해 주어진 새로운 농촌 협력 의료에 참여하는 취약 계층에 초점을, 네 번째는 암으로 고통받는 조건 영역, 취약 계층에 대한 외래 비용 보상 메커니즘의 설립이다, 기관 이식 및 요독증과 같은 만성 및 악성 특수 질환의 취약한 그룹은 외래 환자 보상을 구현하고 의료 지원 개선에 중점을 둡니다.

농촌 의료 보장 제도의 확립을 가속화하고 농민의 건강 수준을 향상 시키며 도시와 농촌의 사회 경제적 개발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한다. 지난 1 년 동안 중앙위원회와 국무원의 "농촌 보건 사업을 강화하기위한 결정"의 정신에 따라 모든 수준의 정부는 통일 된 통솔력을 가지고있다. 배포, 신중하게 조직 및 구현 관련 부서, 적극적으로 농촌 사람들의 대다수가 참여, 도시는 처음에 "새로운 질병 조정, 의료 지원 및 농촌 지역 사회 건강 서비스"3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을 설립했다. 이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우리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탐구하고 확립하고, 우리시의 새로운 농업 의사의 운영에 대한 특별 조사를 수행 할 것입니다. 연구를 통해 시스템의 현 상태와 효과를 요약하고 요약하며, 기존의 문제와 어려움을 연구 및 분석하고 개발 전략을 제안합니다.

첫째, 현 상태와 효과

2003 년에는 132 개 마을과 마을에 3,914 개의 마을위원회와 5,490,700 명의 주민이 거주했다. 그중 농업 인구는 380 만명, 가구수는 141.74 만명, 1 인당 순 농민 소득은 6221 위안이다. 155 개의 마을 보건소, 2,838 개의 마을 클리닉, 3,273 명의 농촌 의사가 있습니다. 2003 년 7 월 1 일에 Zhenlin District가 새로운 농약 시범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Haishu 지역을 제외하고 모든 카운티와 지구가 완전히 문을 열었습니다. 올해 12 월말 현재 109 개의 도시와 마을이 83 %, 2,694 개 보험 마을이 69 %를 차지하고 있으며 참가자 수는 2,754 만 명으로 도시 농촌 인구의 76.4 %를 차지한다.

주요 연구 결과 :

리더십, 세심한 시행 및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하고 초기에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위한 양질의 운영 메커니즘을 수립했습니다.

첫 번째는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시 정부와 군, 마을 당위원회와 정부는 중요한 전략적 도시와 농촌 개발, 연구 정책과 시스템을 리더십을 강화 조직, 구현 지원 및 보호 조치를 향상 "을 세 나타냅니다"의 중요 사상에서, 새로운 농촌 의학에 큰 중요성을 첨부합니다. 2003 년과 2004 년에 시정부는 정부의 실제 프로젝트에 2 년 연속 새로운 농업 작업을 포함 시켰으며 시정부의 지침과 지역 여건에 따라 카운티와 지구는 새로운 농업 관행과 관련 시스템을 수립했다. 그룹의 책임자, 새로운 농업 약 조정 그룹은 관련 부서의 책임자가 참여하고 관리 대행사를 설립했습니다. 지방 자치제 및 카운티 정부는 시행 경과 및 이행 결과를 정부의 목표 관리 책임 시스템 평가에 포함 시켰으며 모든 재원 마련 수준의 특별 기금은 새로운 농업 의료 정부에 대한 기금을 확보하도록합니다.

두 번째는 신중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모든 수준의 정부는 특별 작업 팀을 구성하고, 시행 계획을 결정하고, 동원 회의를 소집하고,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의 우월성, 보건, 금융, 민사, 농업, 홍보 및 기타 관련 부서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동원하는 농촌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사업 안내, 정책 선전 및 설명, 근로 감독 등 전국 인민 대표 대회, CPPCC 및 기타 부서에서도 높은 관심, 지원 및 감독을 받았으며 풀뿌리 마을의 당원 대부분이 조직 출범, 인사 등록 및 기금 수령을 수행했습니다. 의료 보험 카드 발행과 같은 많은 기본 작업. 모든 정부와 관련 부서의 지도자들의 관심으로 인해 작업은 견고하고 열정은 높기 때문에 모금 활동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시스템을 원활하게 이행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표준 관리입니다. 이 카운티는 새로운 농업 의료 관리위원회를 설립하고 특별한 새로운 농업 의료 사무소를 설립했으며, 마을과 마을은 선도 그룹과 사무실을 설립했으며, 행정 마을은 새로운 농업 의료 연락관을 설립하고 3 단계 조직 네트워크를 설립했습니다. 새로운 농업 시스템의 표준화 된 관리를 조직적으로 보장합니다. 체계를 공식적으로 시행 한 후에는 모든 수준의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규칙과 규정을 개선하고, 지정된 의료기관의 관리를 표준화하고,보고 및 검토 과정을 간소화하고, 서비스 약속을 이행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동시에 기금 감독을 강화하고 기금 관리 방법을 수립하며 자금을 확립 할 것이다. 특별 회계 회계, 엄격한 비용 검토, 주요 신고 금액 검토 제도의 확립, 불합리하고 불법적 인 보상 비용의 철폐, 기금 운영의 정기적 통지 및 발행, 기금 운영 투명성의 개선, 같은 수준의 재무 및 감사 부서의 수락 및 다수 공공 감독.

원칙을 지키고, 지역 조건에 적응하며, 비공식적으로, 우리는 새로운 농업 의사를위한 다양한 수술 모드를 창조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첫째, 농부들의 희망을 존중하고 이행 원칙을 고수하십시오. 기금 모금 과정에서 지방 정부는 정부 조직,지도 및 지원을 주장했으며, 농부들은 자발적으로 가사에 참여했으며 선전 및지도 사업이 시행 된 이후 Zhenhai 및 Beilun을 포함하여 모든 카운티의 참여율이 80 %를 넘었습니다. , Zhangzhou, Jiangbei 등은 90 % 이상에 도달하여 예상되는 목표를 크게 벗어났습니다. 기금 모금 메커니즘에서는 개인 농민들의 기여, 집단 지원 및 정부 보조금을 결합하는 원칙이 준수되었다. 도시의 2 억 1,973 만 건의 주요 질병 가운데 80.93 백만 건이 개인에 의해 투자되고 49107만은 마을에서 재정을 지원 받고 5665 만 5 천 달러는이 지역에서 자금을 조달한다. 보다 합리적인 구성비를 반영하여 총 383 억 9 천 9 백만 달러가 자금 지원되었습니다. 기금을 사용할 때 우리는 "지출을 받고, 지출을 측정하고, 적절성을 보장하는"원칙을 고수했으며, 대부분의 카운티에서는 협동 의료의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위험 조정 기금을 설정했습니다.

둘째, 각 지역의 사회 경제적 개발 수준에 따라 자금 조달 수준과 보상 수준은 지역 여건에 따라 결정되어야한다. 지방 농민의 1 인당 소득, 지방 재정, 보장 건수 및 원래의 농촌 협동 의료 체계의 기초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지방 정부는 개인 기부, 재정 지원 및 보상 수준이 약간 높습니다. "남부 세 군"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도시 관할권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전반적으로 전체 도시의 모금 수준은 기본적으로 75 위안 이상이며, 지방 47 위안의 평균 수준보다 높으며, 모든 수준의 정부 기금은 일반적으로 45 위안 이상이며, 65 위안이며, 지방은 일반적으로 22-25 위안입니다. 보상 수준은 주정부 평균보다 높은 25 % ~ 35 %입니다.

세 번째는 비공식적으로 다양한 관리 모드와 메커니즘을 탐색하는 것입니다. 현재 Cixi, Yuyao, Jiangbeong, Daxie, Zhenhai를 포함한 보건 부문 운영 유형은 지역별 고정 포인트 추천을 설정하고 의료 비용을 통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농업 의사의 운영 모드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시골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의 조합, 보험 농민 건강 검진 실시, 건강 기록 수립, 외래 환자 우대 제도 시행, 새로운 농업 의사 지원. 사회 보장 부서의 운영 방식 인 Yuzhou District는 노동 및 사회 보장 부서의 도시 및 농촌 의료 보험 관리의 통합 운영 메커니즘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도시 의료 보험의 관리 조직, 인사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정부는 상업 보험 회사에 생명 보험 회사가 운영하는 Beilun District와 Ninghai County를 위임하고 정부 부서는 경영을 강화합니다. 새로운 장소에있는 새로운 농업 의사의 수술 메커니즘을 유익하게 탐구하면이 시스템의 구현을위한 아이디어가 열렸습니다.이 시스템은 시도하고 탐구 할 가치가 있습니다.

주요 질병, 의료 지원 및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를 조정하고, 농촌 기초 의료 보장의 삼위 일체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 춥니 다.

첫째, 주요 질병 조정의 구현, 그래서 농민의 대다수의 건강은 특정 보장이 있습니다. 병원의 규모에 따라 지정된 의료기관의 입원 치료에서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의료비는 병원의 규모에 따라 의료비, 분할 계산 및 점진적 보상에 따라 계산됩니다. 여요, Cixi, Zhenhai, Beilun 및 Ninghai도 특정 질병의 외래 치료비를 지급했습니다. 올해 12 월말까지시는 75,456 인 회를보고 총액은 1,291.32 만원이고 일인당 보상액은 1711 위안이며 실제 보조금은 총 입원 비용의 29.3 %, 외래 진료 669 건, 보상 금액 88 만 4 천원이다. .

두 번째는 의료 지원을 실시하고 취약 집단의 의료 지원을 늘리는 것입니다. 전반적인 질병 조정을 실행하는 동안 우리는 적극적으로 의료 지원 시스템의 설립을 모색 할 것입니다. 시골 저소득층, 농촌 저소득층 가정, 주요 특별 수급자, 일할 수있는 능력이없는 장애인의 경우, AIDS의 중요한 개인 기부금은 카운티, 마을 및 지방 재정에 의해 지불되며, 동시에 2 단계 재정적 기부는 1 인당 5-20 위안입니다. 또한 의료비 보조를위한 특별 기금이 설치되어 위의 대상자들과 큰 의료 비용을 초래하고 기본 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 개인에 대한 주요 질병 외에도 의료 지원을 실시합니다. 현재 새로운 농업 의사가있는 카운티에서는 의료 지원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진해 (Zhenhai) 지구는 효과적인 의료비가 5 만 위안 이상인 5,000,000 위안을 제공합니다. 9 월 말 현재로 장소 ​​14606000, 자금을 지원하고있다 생계 수당, 다섯 보증, 특별한주의의 초점, 주요 질병 및 기타 개체 고통에서 도시의 구호 기금 어려움을 찾는 무료 보험 5150000, 1백35만6천5백위안 자금의 총량이, 금융 낙후 지역 보험 개체 6.59를 1 만명, 보조금은 882,900 위안, 장애인 의료 비용은 5,177 회, 지원 금액은 763.3 만 위안이었다.

세 번째는 농촌 보건 서비스를 구현하고 농민의 사소한 질병을 점차적으로 깨닫는 것입니다.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 시행 한 후 지역 공동체 유기농 서비스와 새로운 농업 의사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도시 공동체 보건 서비스 관행을 취함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농촌 보건 서비스 활동이 수행되었습니다. Zhenhai, 여요, Jiangbei 및 기타 장소 적절한 자금을 마련 적절한 수익을 위해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 센터를 통해 필요한 검사 항목과 농민 스스로 선택한 항목의 조합, 피검사자 건강 검진을 실시 현장 체력 검사 및 집중 신체 검사의 조합, 그리고 건강 파일. Cixi City는 사소한 질병으로 인한 혜택을 탐색 한 후, 마을 진료소가 승인 된 후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 스테이션으로 전환되었으며, 카운티 및 마을 재정은 각 서비스 스테이션에 평균적으로 3 만 위안을 주었으며 서비스 스테이션이 새로운 서비스에 참여했습니다. 농업 의사의 마을 사람들은 외래 환자 할인을 제공하고 약물 비용은 등록비, 의료비 및 주사 비용 면제에서 일정한 비율의 이익을 얻으며 사업 사용, 물, 전기 등에 대한 지출은 단체 경제에 의해 보조된다. 백운군은 주요 질병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수에 따라 일인당 연간 4 위안을 투자하는 시골 지역 보건 서비스를위한 특별 기금을 조성했다. 시골 지역에서의 의료 순찰, 건강 교육, 외진 지역의 농촌 주민 문제 해결을 위해 외딴 지역의 시골 지역 보건 서비스를 지원한다. 어려운 질문입니다. 또한시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의 표준화 건설이 시작되었고 52 개의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가 표준화 건설에 포함되었으며,시 정부는 매년 1,000 만 위안을 투자하고 카운티 및 지방 정부는 1 : 2를 지원할 예정이다.

간단히 말해서,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의 구현은 초기에시의 기초적인 의료 보장의 원형을 확립했으며, 농민들의 대다수는 실질적인 이익을 얻었으며 도시의 도시 및 농촌 사회 경제 발전을 촉진 시키는데 긍정적 인 역할을했다. 농부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가장 깊은 기억이다. 시골 지역에서 가계약 책임 제도를 시행 한 후, 당과 정부는 농민들에게 좋은 일을했다. 도시의 302 가구 995 명을 대상으로 한 샘플 조사에 따르면, 시스템 만족도는 93.1 %에 달했다.

둘째, 어려움과 문제점

새로운 농업 의사는 장기적이고 힘든 사회 보장 프로젝트로, 시행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과 문제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선전과지도 사업은 충분히 깊지 않고 보험에 참여하는 농부들의 열정이 향상되어야한다. 한편, 여러 곳에서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긴밀한 시간과 과중한 업무로 인해 정책 선전과지도 업무는 아직 충분하지 못하다. 반면에 농민들은 주요 질병을 주로 담당하는 새로운 농업 의사와 구식 시스템에 대한 경험과 경험이 부족하다. 일부 농민들은 보험에 참여할 동기가 없으며 자발적 참여가 많지 않은 결과를 가져 오며 장기적인 이행에 대한 확신이 부족합니다.

재검토 및 정착 과정은 여전히 ​​복잡하며, 농민의 정산 절차는 더욱 단순화 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구현 시간이 짧기 때문에 특정 규정이 완벽하지 않고 카운티의 적용 범위가 성숙하며 도시 전체의 네트워크 정보 관리 시스템 구축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으며시의 적절성에도 불구하고 일반 대중은 여전히 ​​검토 및 정착 프로세스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조정 및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검토 및 정산 프로세스 및 서비스는 더욱 단순화되고 최적화되어야합니다.

정책 시스템을 개선하고 일부 지역의 자금을 너무 많이 예금했습니다. 새로운 농업 의사가 막 시작하자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기성 경험이 부족하며 기금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입니다. 체계에 비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곳이 있습니다. 일부 카운티에서는 자금의 과도한 강수량이 눈에 띠게 나타나 시스템의 매력과 국민의 열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규제 조직의 구축이 강화되어야하고 규제 기능의 구현이 표준화되어야한다. 새로운 농업 의료 관리위원회와 기금 감독 및 관리위원회의 책임은 명확하지 않지만 해당 기관은 여러 곳에서 설립되었지만 의무와 권리에 대한 분명한 의무는 없으며 표준화 된 운영의 부재도 있으며 대부분 여전히 정부 부서에서 직접 부담합니다. 민주적 인 관리 시스템. 수입 및 지출 감독과 새로운 농업 의료 기금 관리는 아직 표준화 된 프로그램을 구성하지 못했으며, 상업 감독 회사에 위탁 된 자금 감독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기반이 없기 때문에 자금 감독의 규범 적 및 권위있는 성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또한 여러 곳에서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을 홍보하고 시행함으로써 특별한 관심과 연구가 필요한 많은 새로운 상황이있었습니다.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의료 보험 사각 지대"의 문제. 새로운 농업 의료 시스템의 주요 목표는 농부들이다. 도시 의료 보험은 도시 근로자를 대상으로하며, 비 농업 도시가 아닌 의료 보험 대상은 "의료 보험 소경 지역"이되어 가능한 한 빨리 연구하고 해결해야한다. 두 번째는 "의료 지원을위한 높은 기준"입니다. 전반적인 질병을 보완하기 위해 현재의 의료 지원 시스템은 질병으로 인한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질병으로 인해 빈곤 상태로 되돌아가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실제 운영시 최대 2 만 위안에 달하는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5 만 위안 이상으로 많은 군을 관리하고 어려운 의료기관은 종종 높은 의료비를 견딜 수 없기 때문에이 정책을 즐길 수 없으며 의료 지원이 필요합니다. 사물과 구원의 낮은 선은 새로운 정의를 내린다. 세 번째는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의 발전"문제입니다. 마약 가격이 책정 된 후시의 일부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가 심각한 손실을 입었고 새로운 농업 의사가 시행 된 후 정부는 피보험자에 대한 등록비, 주사비, 의료비 및 특혜 의료비를 적절하게 줄여야한다고 요구했다. 피보호자에 대한 사소한 질병 및 포괄 성 정책을 달성하고, 새로운 농업 의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농촌 보건 서비스 센터는 재정 보상 메커니즘이 아직 마련되어 있지 않고 농촌 보건 시스템이 아직 완전히 개발되지 않은 경우 과중한 부담을 안고있다. 공중 보건 서비스 기능은 생존과 개발의 위기에 직면 해 있으며 적절한주의와 적시 재정 지원 정책을 제공해야합니다.

셋째, 대책과 권고

전반적인 발전 목표 : 2005 년의 완전 시행, 도시 농촌 주민 보험 보험료의 85 % 이상 지원, 2006-2019 년 정책 시스템 개선, 보험 적용 범위 확대 및 지원 역량 확대, 2019 년경의 완벽한 농촌 기초 의료 보장 이 시스템은 점차적으로 도시 의료 보험과 통합되며 마침내 도시의 도시 및 농촌 개발 표준과 통합 된 사회적 기본 의료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전반적인 작업 아이디어 : "3 대 시스템"구축에 중점을 둡니다. 첫째,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가 주요 요인이며, 농촌 기초 의료 보장의 돌파구를 파악하고 두 번째 의료 지원을 보완하여 농촌 취약 집단의 의료 지원을 강조하고 시스템의 적합성을 강화합니다. 현 단계에서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보험에 대한 접근성을 보완하고, 세 번째는 농촌 보건 서비스를 보완하고, 시스템의 혜택을 확대하며, 시스템의 포괄 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혜택의 약점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첫째, 목표 포지셔닝 : 궁극적 인 목표는 농촌 지역에 기본적인 의료 보장 체계를 수립하고, 도시 의료 보험과 통합하고, 도시 및 농촌 통합을 달성하고, 시스템 구현의 목표와 방향을 파악하는 것, 두 번째 단계는 "낮은 수준, 넓은 범위가 시작되며, 시스템은 기본 개발의 긴 단계를 갖게되며, 구현은 시스템의 안정성과 통합을 강조 할 것이며, 세 번째는 프로세스 방향입니다. 기본 단계의 효율성을 통합하고, 적극적으로 꾸준히 보호 수준을 향상시키고,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이점, 시스템의 개선 및 개발의 구현. "3 단계"가 정부의 책임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의무를 이행 할 필요가 있지만 정부의 책임을 강조하고 건전한 조직 관리 시스템을 확립해야한다. 둘째, 농부들의 희망을 존중하고 과학적 지침을 강조하기위한 두 번째 선전과지도가 마련되어야한다. 농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있는 분위기 조성, 셋째, 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지며 개인 자금을 충당 할 필요가 있지만 합리적인 재정적 지원을 보장하고 과학적 자금 조달 메커니즘을 확립해야한다.

구체적인 개발 전략 :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메커니즘을 탐구한다.

첫째, 사회 보장의 관점에서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체계의 성격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정부의 책임을 강화하며, 사회적 관리를 강조하고, 개인의 참여를 강조하고, 각자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하고, 둘째, 중장기 개발 계획 및 단계별 지침을 도입한다. 의견, 단기 목표와 시스템, 수단과 목표의 장기 목표, 안정성과 개발 간의 관계, 풀뿌리에 대한 지침 강화, 개발 방향 파악 및 지속 가능한 개발 메커니즘 구축, 셋째, 적극적으로 개인 금융, 넷째, 관련 사업 부서와 관련 학술 기관은 이론과 실습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상대적으로 성숙한 시스템 설계와 실습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 법과 규정이 양조된다. 법의 지배의 관점에서 표준화하십시오.

홍보를 강화하고 보험에 참여할 농촌 주민의 열정을 높입니다.

첫째, 신문, 텔레비전,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책 시스템을 광범위하게 추진하고 보험 대책, 피보험자의 권리 의무 및 검토 및 청산 절차를 수천 세대에 알리고 일반 대중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시스템을 잘 알고 두 번째로 목표 지향적이고 구체적이고 생생하고 전형적인 사례 선전을 수행하고 헌신, 사랑 및 상호 지원이라는 전통적인 덕목을 제시함으로써 사람들이 진정으로 시스템의 의미와 이점을 느끼고 시스템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 의지는 의식 참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이며 세 번째는 NPC, CPPCC 및 모든 농촌 지역의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활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좋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통합과 개선의 좋은 일을해야하며, 시스템의 합리성과 과학성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첫 번째는 구현 결과를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경험을 요약하고, 과학적으로 계산하고, 충분히 시연하고, 합리적으로 기금의 수입과 지출 계획을 결정하고, 과도한 강수량이나 초과 인출을 방지하고, 정책의 안정성과 연속성을 유지하라. 농촌 사회 경제의 발전과 농촌 주민의 소득 수준에 따르면 원칙적으로 2 ~ 3 연내에는 자금 조달 기준 및 보조금 기준을 적절히 조정하고 회계 연도를 적기에 합리화하며, 둘째, 자금 조달 경로를 확대하고 기금의 강도를 높이며 보상 수준을 올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재정 자원에 따르면 모든 단계의 정부는 합리적으로 재정적자를 증가 시켰고, 개별 자금 조달은 농촌 주민의 1 인당 소득과 시스템의 인지도에 달려있다. 기금의 강도는 피보험자 환자의 보상 수준을 점차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며 세 번째는 정보 구조를 강화하고 검토 및 해결 절차를 단순화하며 불합리한 중간 연결을 줄이고 사람들이 치료에보고하고 서비스 수준 및 효율성을 향상 시키도록 노력하며 넷째, 심각하게 조사하고 동의합니다. 관련 부서는 비농업 비 도시 의료 보험 대상에 대한 의료 보장 문제를 조사했습니다. 동시에 조건이있는 경우 농촌 의료 보험에 대한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다양한 개인 재정 수준과 다양한 보상 수준을 설정하는 보상 체계를 탐구 할 수 있습니다.

관리 및 감독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진정으로 사람들의 신뢰를 얻으십시오.

첫째, 새로운 시골 협동 의료 조정 그룹 또는 관리위원회의 책임을 충분히 발휘하고, 조직, 조정, 관리 및지도 업무를 열심히 수행하고, 같은 수준의 인민 회의에 정기적으로보고하며 감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두 번째로 취급 조직의 구성을 강화하고 규정에 따라 인력을 배치한다. 작업 경비, 작업 시스템을 개선하고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 셋째, 기금 감독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감독 및 관리 규정을 수립하고, 정기적 인 감사 감독 시스템을 구성하고, 기금이 표준화되고 투명하며 효율적인 방식으로 운영되도록 보장하며 시스템의 공정성과 정의를 보장합니다. 지정 의료기관의 관리를 표준화하고 질병의 합리적 전환, 합리적인 진단 및 치료, 효과적으로 의료 비용과 비효율적 인 의료 비용의 비율을 통제하고 불합리한 의료 비용을 줄입니다.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의 건설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혜택을 확대하십시오.

첫째, 농촌 보건 서비스 기관의 건설을 강화하고 기존의 농촌 의료 및 보건 자원을 최적화 및 재구성하며 지역 보건 센터의 인프라와 응급 처치, 모성 보험, 아동 보호, 예방 및 산과학의 서비스 기능을 촉진하고 마을 및 마을 의료를 장려하는 데 초점을 맞 춥니 다. 두 번째는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및 농촌 보건 시스템 구축을 결합하여 농촌 보건 서비스 기능, 농촌 가족 계획지도 및 장애 재활을 지역 보건 서비스 건설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점차적으로 만성 질병 관리, 지역 사회 보건 교육, 건강 증진 건강 검진과 같은 서비스, 셋째, 사소한 질병의 혜택을위한 정책의 도입, 사소한 질병의 혜택을 촉진하는 메커니즘의 확립,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의 매력, 네 번째는 농촌 보건 서비스 팀의 건설을 강화하고 농촌 보건 인력 확보를위한 특혜 정책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기금 준비 및 기금 마련, 의대 졸업생의 농촌 지역 보건 서비스 업무 지원, 보건 지원 활동 수행, 현직자를위한 이론 및 실습 강화, 인력 교육, 접근, 제거 및 갱신을위한 메커니즘 마련 건강 서비스 데모 사이트 구축 정책의 도입은 농촌 보건 기관 및 커뮤니티 기능의 단계 구조에 의해 단계를 진행, 특정 건설 ​​표준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의료 지원 시스템의 구축을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취약 집단의 의료 지원을 향상시킵니다.

첫째, 관련 부서는 의료 지원 이행을위한 조치를 수립하고, 지원 목표를 적절히 확대하고, 지원 기준을 높이고, 구제 조치의 한계를 낮추고, 지원의 혜택을 제고하고, 두 번째로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의 의료 지원과 민원 부서의 의료 지원을 통합 지원, 재정적 지원 확대, 사회 기부를위한 적극적인 노력, 의료 지원을위한 특별 기금 조성, 셋째,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와의 결합 메커니즘 확립, 새로운 시골 협동 의료 참여 등 선제 적 의료 의무 지원 의무 보험 가입자의 취약 집단, 5 개 보장 가구, 핵심 의료 수급자 및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에 참여하는 취약 집단은 의료 지원 기금으로 보조받을 것이며, 4 번째는 취약 집단의 외래 경비 보상 체계를 수립하고 악성 종양 및 기관을 치료하기위한 조건부 지역이다. 이식 및 요독증과 같은 만성 및 악성 특수 질환의 취약한 그룹은 외래 환자 보상을 구현하고 의료 지원 개선에 중점을 둡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