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심포지움에서 리더십 팀 구성에 관한 연설 ((초안)



최근 중앙위원회가 발표 한 "국가당과 정부 주도 그룹 건설 계획 개요"는 "3 대 대표"의지도하에 당의 통치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향후 4 년간 당 지도부와 정부 주도 기관 설립의 기본 이데올로기와 기본 목표를 제시합니다. 그리고 작업 정책은 새로운 상황에서 이데올로기 적 건설, 조직 건설, 작업 스타일 건설 및 주요 기관 및 주요 간부의 역량 강화를위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포괄적으로 설명했다. 그것은 모든 방법으로 잘 사회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선도 기관의 건물을 강화하기위한 지침 아카이브입니다. 첫째, 향후 4 년간 리더십 팀 구축을위한 개괄적 인 개요를 제시하고, 둘째, 경제 건설을 중심으로하고 견고 함을 강조하며 개발의 최우선 순위를 강조하며, 셋째는 국민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고 대중을위한 파티 빌딩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국민의 선택과 고용의 공정성, 공정성 및 과학성을 반영하는 성과와 여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며, 다섯 번째는 간부 간부의 실제 업무에 부합하는 간부 구조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며 강력한 지침이있다. 그리고 작동합니다.
I. 리더십 팀 구성을위한 도시 탐험과 실습
1. 이론적 인 무기를 고수하고 통치 능력을 향상 시키십시오. 이론적 무력화는 주요 그룹의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구성의 주요한 정치적 과제이다. 지방 당위원회가 제안한 "두 개의 손아귀와 두 번의 석방"목표와 과제를 완수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단련하고 생각을 통일하며 실천을 유도하고 인식을 높이기위한 "3 대 대표"의 최신 이론 결과를 지속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선도 기관과 주요 간부를 육성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전략적 사고와 세계의 비전을 숙지함으로써 우리는 상황을 판단하고 상황을 이용하고 도시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모든 단계에서 주요 간부의 이론적 군대를 강화하여 문제 연구 수행, 실질적인 연구와 연결, 심층적 인 사고, 확고한 과학적 개념 개발 및 진지한 실행 및 업무 개선을 주장하면서 모든 단계에서 주요 기관의 건설을 강화하는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훌륭한 일, 큰 사업을 창출 할 수있는 능력. 작년 이후로, 특히 프로젝트의 개발, 기업의 개혁, 그리고 통치 능력을 향상시키는 구체적인 징후로서 당의 건물의 보장은 전체 도시에서 합의를 이끌어 냈으며 모든 수준에서 리더십과 선도 간부의 지도력, 힘의 이론, 분위기의 발전 더 강렬합니다.
2. 혁신의 개념을 고수하고 사람을 고용하기위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십시오. 간부를 사용하는 것은 기치를 세우고 강력한 팀과 함께 요새를 세우는 것입니다. 새로운 상황의 필요에 따라 도시의 간부 업무의 현실을 결합하고 혁신의 개념을 전제로 삼아 시장 경제 발전과 양립 가능한 일련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념을 수립하고 "사람들 사이의 사물을 이해하고, 문제와 아이디어에있는 사람들의 사용의 이해에, 장교, 통일 된 사람, 좋은 스타일이 될 수있는, 간부 작업은 고려해야 할 도시의 전반적인 작업에 투입된다 "아무 일도 없다, 아무것도 잘못된 것은 아니다" "인간 개발을 통해 사람들을 선발하고, 경제를 촉진하기 위해 간부를 선발"하고, 실제 성과를위한 간부를 선정하고, 여론을 여론과 함께 사용하는 개념. 최근 몇 년 동안 추진 된 간부들은 뛰어난 성과와 훌륭한 여론을 가진 모든 간부입니다. 사람을 고용하는 올바른 방향으로 인해서 경쟁이 치열 해지고 경쟁이 일어난 좋은 상황이있었습니다.
3. 최우선 사항을 준수하고 개발 팀을 구성하십시오. 개발은 도시의 통치와 재생을위한 최우선 과제입니다. 당과 정부 주도 기관 건설의 출발점이자 발판은 개발 촉진에 반영되어야한다. 간쑤 동부의 경제 도시 건설과 부유 한 사회 건설에 대한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는 도시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이 새로운 단계의 급속한 발전으로 바뀌고 사회가 잘 형성되고 사회가 건전 해지고 건전한 기반을 유지하고 잘 발달 된 사고 방식을 개발하게되었습니다. 잘 구성된 사회를 수행하는 성과는 실제로 팀을 구성하는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도시의 경제 발전 요구에 따라 우리는 프로젝트 건설 및 기업 개혁에 대한 사람들의 식별, 선정 및 고용에 대한 비전과 초점을 바꿀 것이며 프로젝트 유형 간부 선정, 개발 팀 일치, 최고 지도자 선정을위한 기업가 팀 구축 등을 주장 할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고 유능하며 능력있는 뛰어난 간부 그룹을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어 모든 단계에서 리더십 팀에 참여하고 개발 의식을 높이며 강력한 개발 개념으로 업무를 생각하고 전개 할 수있었습니다.
4. 민주적 인 중앙 집권을 고수하고 과학적 의사 결정의 수준을 향상시킨다. 민주주의 중앙 집권은 당의 기본 원칙이다. 우리는 "집단 지도력, 민주주의 집중, 개인 양조 및 의사 결정 회의"원칙에 따라 모든 수준에서 주요 기관의 내부 심의 및 의사 결정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향상 시켰으며 민주적 심의를 토대로 과학적 결정을 내렸다. 최근에는 시장 상황을 완전히 이해하는 데 기초하여 위에서 아래와 아래에서 위로 토론하고 여러 분기의 의견과 제안을 토대로 "3 단계 증가, 1 단계 안정성, 5 단계 가속"에 대한 작업 아이디어와 기초를 제시했습니다. XX 자원 우세는 간쑤에서 가장 큰 석탄 발전 기지, 거대한 축산 기지, 국가의 고품질 과일 기지 및 인본주의 생태 관광 기지의 재배를위한 "네 가지 주요 기지"를 확립했다. 이러한 아이디어와 관행은 여론을 완전히 반영하기 때문에 도시 전체에서 광범위한 참여와 강력한지지를 얻었습니다. 작년에 도시의 포괄적 인 경제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공업 기업의 지정 규모 이상, 지방 재정 수입 및 고정 자산 투자의 부가가치가 각각 11.8 %, 26 %, 23.6 % 및 28.2 % 씩 증가하여 주정부 순위와 농민 1 인당 순이익이 각각 증가했다. 106 위안의 증가, 7.1 %의 증가, 큰 증가. 실제로 이러한 결정은 XX의 실제 발전과 일치한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5. 진리를 추구하고 실용적으로 유지하며,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능력을 향상 시키십시오. 진리 추구와 실용주의 추구는 당의 이념적 노선의 핵심 내용입니다. 모든 당의 원칙과 정책, 그리고 국민의 이익에 관한 모든 문제의 이행은 모든 수준에서 주요 기관과 주요 간부의 구체적인 행동을 통해 이루어져야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주요 기관과 주요 간부는 진리를 추구하고 실용적이며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것이 그 원인의 성공 또는 실패와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행에주의를 돌리지 않는 것은 이행 의무에 부합하지 않는다. 실천하지 못하면 유능하지 못하다."라고 말하면서, 우리는 경제 발전의 진리를 찾고, 간쑤 동부의 강력한 경제 도시를 건설하여 진실하고, 실용적이며, 실용적으로 형성합니다. 훌륭하고 효과적입니다. 지난 해부 터 파산, 부채 및 채무 조사, 건설 회사 및 운송 회사 등의 해고자 수에 대한 심층적 인 조사에 착수 해 자산 구조 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심층적 인 기업 연구 및 일대일 정책을 채택하고 활성화를 차단했습니다. 오래된 기업이 숲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철학을 조정하십시오. 동시에, 1,900 명 이상의 정리 해고 노동자와 2 명의 기업에서 은퇴 한 사람들을 먹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9 백만 위안 이상이 조성되었습니다. 구조 조정 된 동인 그룹은 지동에서 가장 큰 민간 운송 기업이되었으며 새로운 활력과 활력을 낳았습니다. "햇볕 정책"을 창출하기 위해 우리는 도시 전역에 정부 업무를 공개하고, 행정 행동을 표준화했으며, 주정부가 완전히 인정한 업무 효율성을 개선했습니다. 작년에 "1 선 및 3 점"프로젝트에 이어 올해는 도시 건설에 "6 수직 및 9 수평"프로젝트를 구현하여 사람들의 어려움과 빈곤 한 생활 환경을 사람들이 실용적인 일을 할 수있는 돌파구로 해결했습니다. 제 10 차 도민위원회 제 4 차 회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도시의 주요 간부들은 대형 프로젝트의 실행을 조정하고 한 기업의 개혁과 구조 조정을 파악하고 당의 건물을 파악하고 경제를 진보시키는 고급 모델을 개발할 책임이있다. "세 가지"일하는 방법은 국민의 신뢰를 얻고 진정한 정치적 업적을 가진 사람들에게 혜택을줍니다.
II. "개요"의 몇 가지 중요한 쟁점의 실행에 대한 이해 최근 몇 년 동안의 실천을 통해 우리는 지도력 팀 구성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쟁점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한다.
1. 올바른 정치적 성취의 개념을 수립하는 방법.
현재 개발 가속화의 새로운 상황에서 모든 수준에서는 경제 승급의 주요 지표를 가진 간부의 성과 평가 및 평가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데, 경제 성장 지표를 간부 성과 측정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이 일반적인 방향은 정확합니다. 그러나 실제 운영 과정에서 각 간부의 포괄적이고 정확한 평가를 보장하기 위해 평가 척도를 파악하는 방법은 아직 까다 롭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의 이익을 장기 이익, 유기 개발 지표 및 사회 개발 지표, 특히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 건설 및 사회적 사업 개발 등과 결합하여 단기적으로 명백한 경제적 사회적 편익을 나타내지는 않는 방법.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내리기 위해 개혁을 심화하는 새로운 상황 하에서 개척과 진취적인 선도 간부들은 감히 감히 감히 감히 자신의 업무에 실수를 저지르고 책임을지지 않으며 의무를 포기하고 커다란 손실을 초래하는 사람들을 실수로 저지르고, 서로 다른 이슈를 다루는 방법, 같은 팀의 주요 지도자와 리더의 규모를 어떻게 다루는 지, 어떻게 정확하게 식별 할 것인가, 간부의 능력과 잠재력, 실제 수준 및 개발 잠재력 간의 관계를 다루는 방법 등.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완벽한 간부 성과 평가 시스템을 구축해야합니다. 이행 의견을 도출 할 때 선도 간부의 성과 평가 기준을 명확히하고, 공개 평가 메커니즘을 수립하며, 지도력 팀과 주요 간부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다.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단기 행동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팀의 책임있는 동역자가 한 세션을 완료해야하며 자주 조정하면 안된다는 것을 분명히 명시해야합니다. 팀원의 성과 평가를 위해서는 상황을 구별하고, 공로를 정확하게 토론하고, 공헌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인정을주고, 열정을 보호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혁하고 대담하고 대담 해지기를 열망하는 사람들은보다 편안하고 관용적 인 환경을 만들어야하며, 실수를 저 지르면 스스로를 죽여서는 안됩니다. 사업을 시작하는 과정에서 용기를 갖도록하십시오. 손과 발을 놓아주고 한 발짝 내딛어 라.
2. 최우선 순위를 파악하는 리더십 팀의 문제점을 강조하는 방법.
리더십 팀은 리더십 팀을 테스트하기위한 근본적인 기준으로 사회 및 경제 발전을 촉진해야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시의 모든 수준의 리더십 팀은 프로젝트 건설을 도시의 경제 및 사회 개발을 가속화시키는 중요한 운송 수단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신중하게 조직되고 실행되어 많은 주요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건설되어 도시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과 전반적인 사회 진보를 촉진했습니다. 중요한 역할. 그러나 국가의 실제 발전의 추진력과 비교할 때, 선도 기관들과 선도 간부들 중 일부는 여전히 최우선 과제를 파악하는데있어서 많은 논점을 가지고있다. 그 주된 이유는 이해가 여전히 이루어지지 않고 우선 순위와 프로젝트 업무의 규칙 성이다. 프로젝트의 초점이 강하지 않고 요점이 두드러지지 않고 특히 도시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대규모 프로젝트, 산업 프로젝트 및 주요 기업에 대한 연구가 적고 도입이 적으며 프로젝트 건설을 제한하는 자금과 환경이 제한적입니다. 메커니즘 및 메커니즘과 같은 주요 문제는 아직 충분히 주목받지 못했으며, 상위 부서와 하위 부서 간의 조정이 충분히 근접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XX와 Gansu와 같은 경제적으로 저개발 지역의 경우, "5 가지 균형"은 원칙과 방향이지만, 가속화 된 개발은 여전히 ​​최우선 과제입니다. 개발의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리더십 팀의 조정과 정기적 인 건설에 좋은 일을해야합니다. 주정부는 의견의 실행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에 우선 순위를 두어야하고 경제 개발을 리더십 팀과 주요 간부를 평가하는 주요 지표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3. 리더십 팀의 구조를 최적화하는 방법.
리더십 팀의 구조를 최적화하는 것은 통치력과 리더십 능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며 팀의 활력을 향상시키는 주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팀 구조의 필요성으로 인해 중앙 및 지방 부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카운티 및 지구 부서에서 우수한 젊은 간부 그룹과 3 명의 간부 그룹을 선별하고 선정하기위한 노력이 강화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그러나 현재 도시의 간부들, 특히 카운티 단위 및 부서 단위 간부 중 대부분은 약 40 세 연령 그룹에 집중되어 있으며 농업을 연구하고 연구하는 간부가 많으며 경제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프로젝트 유형 간부는 거의 없습니다. "간부 임용 규정"에 규정 된 자격 및 구조 요건에 따라 팀 구성이 어려우며, 젊은 간부 및 3 명의 간부의 진급은 "간부 임용 규정"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자격을 갖습니다. , 품질이 높지 않은 문제. 이 동지들이 필요한 풀뿌리 일 경험과 실용적인 운동의 부재로 인해 일자리를 차지한 후에는 일에 문제가있어 적합하지 않았으며 인정의 정도가 그다지 높지 않았습니다. 연습의 관점에서 볼 때, 팀의 구조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연령, 교육 수준, 성별 및 정당에 대한 엄격한 규정을 세우는 것은 모든 연령대의 간부들의 열정을 동원하고, 사람들을 선발하고 고용하는 작업의 질에 영향을 미치며 팀의 전반적인 지배력을 약화시키는 데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대중은 리더십 팀이 구조, 작업 요구 및 구조를 보지 않는 능력만을 보았다고 봅니다. 따라서 이행 의견을 수립 할 때 도시와 국가의 하부 부문에 대한 구조적 요구 사항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4. 통치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개요"는 선행 그룹이 통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정신을 반영하지만, 실제 업무에서 통치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리더십 팀이 생각하고 조직하고, 스타일과 시스템의 구축은 통치 능력을 향상시키는 열쇠에 중점을 두어야하며, 통합의 요점을 파악하고 통치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둡니다. 통치 능력을 향상시키는 열쇠는 주로 상황을 과학적으로 판단하고 시장 경제의 힘을 활용하며 복잡한 상황에 대처하고 법에 따라 관리하며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도력과 통치 표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현재 기업을 시작하고, 훌륭한 일을하고, 위대한 일을 창출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시급합니다. 서구 빈곤 지역의 간부들에서는 전통적 개념, 개인적 경험과 지식 수준의 제약으로 인해 이데올로기 적 개념이 뒤처지고 일하는 사고는 단 하나이며 위기의 절박함과 위기 의식은 경제적 사회적 발전에 영향을 미친다. 주정부의 수립과 시행에있어서, 통치 능력을 향상시키고, 선구자의 훈련을 늘리며, 이론적 무장 및 사업 기준을 향상시키고, 특히 선진국 훈련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교류를 증진하기위한 방법과 수단을 명확하게 식별 할 필요가있다. 개념을 바꾸고 시야를 넓 힙니다.
5. 간부가 "아래에"있을 수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간부들은 정당 및 정부 재능의 합리적 흐름 선택, 최적의 관리 자원 배분 및 업무 효율 개선의 "아래"에 설 수 있습니다. 간부들은 간부 관리 시스템의 개혁을 괴롭히는 어려운 문제인 항상 "아래로"갈 수 있으며, 간부 인사 시스템의 개혁을 제한하는 "병목 현상"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기존 시스템은 현직 선임 간부에 대한 조정을 강조하고 조정 된 간부의 사용을 합리화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하고 구체적인 조항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무능한 주요 간부에 대한 이유는 다방면에 걸쳐 있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과 능력, 근무 환경, 근무 조건, 업무 기반 및 부적절한 조직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아래"의 간부가 매끄러운 탈출구를 갖도록 "아래"의 탈출구를 찾아내는 것이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아래"는 무언가를하기 위해 "아래"로 갈 곳이 있습니다. 지방 정부는 이행 의견을 공식화 할 때 간부 성과 평가 시스템과 일치하는 간부를위한 "다운"메커니즘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시에 간부의 이데올로기 적지도, 배치 및 사용에 대한 명확한 조항을 마련하고 교육 및 훈련에 대한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 이데올로기 적 성과와 능력을 향상시키고 상대적으로 높은 업무를 수행하는 간부는시기 적절한 재사용 메커니즘을 수립해야한다. 참으로 무능력하고 발전 잠재력이없는 간부에게는 더 유리한 방법으로 적절하게 재 정착되어야한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