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지역 사회 연구 보고서


강사 :
Zeng Di 교수와 Liao Hongbin 박사 연구팀 :
Li Yanwei, 장 룽, 얀 리안 지아, 루오 펭

디렉토리

소개 1
I. Mianyang City 3 지역 사회 건설의 현재 상황과 특성
둘째, Mianyang시 사회 건설 6 직면 현재 상황
3. Mianyang시 공동체 건설의 기본 문제 9
4. 조화로운 공동체 구축을위한 기본 아이디어 14


소개

제 16 대 중앙위원회 제 6 기 본회의에서 채택 된 "조화로운 사회주의 사회 건설에 관한 몇 가지 주요 쟁점에 관한 결정"은 중국이 개혁과 발전의 비판적시기에 있다고 지적했다. 어떻게 사회 발전의 단계적 특성을 깊이 이해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기위한 새로운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지역 사회의 조화를 통해 도시의 조화를 지속적으로 촉진함으로써 전체 사회의 조화를 촉진하는 것이 중앙 및 지방 정부가 직면 한 긴급한 실용적인 문제가 된 방법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과학 발전 개념에 의거하여 프로젝트 팀원에 의한 도시 공동체 건설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연구를 토대로하고 도시 공동체 발전의 현상, 특성, 문제점 및 대응책에 대한 학제 적, 체계적, 포괄적 인 조사를 수행합니다. 연구.
2006 년 11 월 29 일부터 12 월 1 일까지 남서부 재정 경제 대학 행정 학부 Mianyang 지역 건설 연구 그룹은 현장 조사를 위해 Mianyang시에 갔다. 이 연구 보고서는 연구 상황을 요약하고 Mianyang시의 지역 사회 건설을위한 몇 가지 조사 대책과 제안을 제안합니다.
현재, Mianyang시의 지역 사회 건설은 만족스러운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맹양시에는 19 개 정 지구 사무소에 396 개 지역 사회위원회가 있는데,이 단계에는 "국가 공동체 건설 실연 구역"과 "주정부 지역 사회 건설 실연 구역"과 두 개의 시립 지역 건설 모델 마을이있다. 수준 공동체는 10 개의 모델 마을과 52 개의 시범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시립 차원에서 "National Top 100 Learning Community", "National Youth Civilized Community", "National Civilized Demonstration Community", "25 civilized communities"및 "advanced communities"가 있지만 문제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관련 지도자 및 직원의 도움을 받아 Mianyang 주요 도시의 131 개 커뮤니티위원회에서 작업 보고서 및 현장 조사, 무작위 인터뷰 및 양적 결정, 정성 분석 및 정량 분석을 듣고 3 개의 주요 그룹을 추출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는 8 개의 지역 사회위원회가 있으며 조사 및 조사 대상입니다.
연구팀의 현장 조사 과정에서 Mianyang시위원회와 Mianyang시의 여러 지역의 다양한 기능 부서, 다양한 거리 사무소 및 지역위원회가 강력한 지원과 지원을 받았다. 나는 그들의 관심과 관심으로 연구 팀원들에게 깊이 감사한다. 이 연구 보고서가 Mianyang City 및 다른 서부 도시 공동체 건설에 일정한 의미를 갖기를 바랍니다.

Mianyang시 사회 건설 연구 그룹
2006 년 12 월

Mianyang City 지역 사회 건설 연구 보고서


제 16 대 중앙위원회 제 6 기 본회의에서 채택 된 "조화로운 사회주의 사회 건설에 관한 몇 가지 주요 쟁점에 관한 결정"은 중국이 개혁과 발전의 비판적시기에 있다고 지적했다. 사회가 전례없는 변화를 겪고있는 기간, 맑은 마음을 유지하는 법, 평화의 시대에 위험에 대비하는 법, 사회 발전의 단계적 성격을 깊이 이해하는 법, 지역 사회 활동의 실제 상황에 따라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새로운 길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방법 미양 시정위원회와 시정부가 조화 요인을 높이고 불일치 요인을 최소화하며 지역 사회의 조화를 통해 도시 조화를 끊임없이 촉진함으로써 전체 사회의 조화를 촉진하는 것은 시급하고 현실적인 문제입니다.
과학적 의사 결정은 정확한 거버넌스와 거버넌스를 보장하기위한 전제이자 기초입니다. 민중의 참여를 전제로하여 중국 공산당시 민위원회는 모든 삶의 견해를 폭넓게 요구하고 외국 정부의 의사 결정 모델을 사용하여 인재 유치의 강도를 정치로 끌어 올렸다. 이것은 전략적 미래 지향적 사고와 과학 및 민주적 의사 결정에 대한 강조를 모두 반영합니다. 11 월 29 일부터 12 월 1 일까지 Mianyang Municipal Committee가 위임 한 남서부 재정 경제 대학원 행정 및 공무원 수석 교수 인 Zeng Di 교수와 남서부 재경 대학 마르크스주의 학장이 참석 한 6 명의 교사 및 학생 그룹이 위촉했다. Mianyang 지역 사회 건설에 대한 심층 조사 및 연구.
설문 조사는 주로 청취 방법, 현장 조사, 무작위 인터뷰 및 양적 조사, 정성 분석 및 정량 분석을 채택했으며, Mianyang City 지역 사회위원회에서 131 개의 지역위원회가 세 범주로 선정되었습니다. 조사 연구의 대상.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정부와 지역 사회는 정치적으로 분리되지 않았으며 권한과 책임은 불분명하고 주민들의 지역 사회 인식은 무관하며 지역 사회 봉사 기능이 약하고 공동체 건설 자원이 충분하지 않으며 직무 수행 평가 메커니즘이 과학적, 정보 건설의 지연과 같은 6 가지 주요 문제는 Mianyang시의 현재 지역 사회 건설을 제한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그중 정부와 공동체는 자신의 의무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으며 그들의 권리와 의무는 불분명하다. 공동체 건설 자원의 공급 부족은 핵심적인 제약 요인이다. 현재, Mianyang 지역 사회 건설에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이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위의 문제들을 신중하게 요약하고, 요약하고,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대응하는 정책 권고안을 잠정적으로 제시했다. 객관성의 제약으로 인해, 몇 가지 제안은 방향성이있다. 참고 용입니다.
I. 광양시의 지역 사회 건설의 기본 현황과 특성 중앙위원회와 지방 자치 단체위원회의 관련 문서가 발급 된 후, 광양시위원회와 시정부는 지역 사회 건설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지방 자치위원회와 시정부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모든 수준의 정부는 일반적으로 지역의 현실을 결합하고 공동체 건설의 새로운 방식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공동 노력과 공동 관리의 작업 패턴을 형성했으며 지역 사회 건설 사업은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맹양시에는 19 개 정 지구 사무소에 396 개 지역 사회위원회가 있는데,이 단계에는 "국가 공동체 건설 실연 구역"과 "주정부 지역 사회 건설 실연 구역"과 두 개의 시립 지역 건설 모델 마을이있다. 수준 공동체는 10 개의 모델 마을과 52 개의 시범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시립 차원의 "National Top 100 Learning Community", "National Youth Civilized Community", "National Civilized Demonstration Community", 25 "Civil Communities"및 "Advanced Community"가 있으며, 두 명의 커뮤니티 간부가 "National Excellent Community"를 수상했습니다. 두 명의 커뮤니티 간부가 "National Community Volunteer Advanced Individual"이라는 칭호를 얻었으며, 18 명의 "Community Excellent Workers"가 지방 당위원회 조직 부서와 지방 민정부에서 추천되었습니다.
1. 지역 사회 건설 업무 체계가 점차 개선되었다. 2003 년부터 Mianyang시위원회와 시정부는 "Mianyang시의 도시 공동체 건설을위한 5 개년 계획", "지역 주민위원회 구성 강화에 대한 의견", "공동체 개방과 민주적 관리 시스템 개선 및 완전성에 관한 의견"을 차례로 작성했다. 의견 및 기타 10 개 이상의 커뮤니티 건설 규칙 및 규정은 커뮤니티 구축의 표준화 및 합법화를 촉진했습니다. 관련 정책 파일 요구 사항에 따라 커뮤니티 건설 선도 그룹 사무실이 설립되어 도시의 커뮤니티 건설 작업을 조정하고 안내합니다.
2. 새로운 유형의 공동체 건설을위한 초기 완료. 도시의 지역 사회를 꾸준히 홍보하기 위해 전형적인 도로에 의존함으로써 Mianyang 지역 사회 건설에서 얻은 효과적인 경험입니다. "쉬운 서비스 관리, 쉬운 지역 사회 자원 개발 및 지역 사회 자율성"원칙에 따라, Xiangcheng District의 Chaoyang Sub-district Office는 핵심 도시 지역에서 공통된 지리적 및 정체성을 지닌 현대적인 새로운 유형 커뮤니티의 건설을 기반으로 새로운 유형의 커뮤니티 지역위원회를 성공적으로 탐구했습니다.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도시의 커뮤니티 구축을위한 모델이되었습니다. Youxian District의 Kaiyuan Zhongjie Community는 지역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지역 사회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의 편리 성과 복리 후생 서비스, 사회 보장 및 사회 복지 서비스, 주민 정신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지역 사회 인식을 향상시키는 재취업 훈련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탐색중인 기사는 첫 번째 'Panwen.com;

3. 공동체 건설의 병목 현상이 부분적으로 완화되었다. 대부분의 지역 사회위원회의 현재 사무소 및 주거 시설은 심각하게 부적절하지만 지역 사회 노동자의 대우는 일반적으로 낮고 공동체 건설의 경제적 병목 현상이 두드러 지지만 민정 국 및 기타 부서는시 당위원회와 시정부의 지원을 받아 적극적으로 노력합니다. 각 부서의 조정 및 협력은 재정 지원, 토지 할당, 무료 세금 감면, 주택 교체, 개조 또는 추가와 같은 다양한 방법을 채택함으로써 인프라의 심각한 부족을 어느 정도 완화했습니다. 현재 하이테크 구역, 경제 개발구, 농업 과학 구역 및 기타 지역 사회와 같은 일부 지역 사회는 300 평방 미터의 사무실 및 서비스 공간에 도달했습니다. 대부분의 공동체는 평균 연간 지출 3 만 위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지역 사회 봉사 및 지역 사회 활동이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현재 Mianyang에있는 사회 봉사 네트워크가 아직 개발 및 개선되지는 않았지만, 지역,시 및 군을 리더로하여 지역 사회 서비스 네트워크 구조, 주체로서 거리, 지원 지역 사회, 관할 구역 단위 및 사회 구성원이 광범위하게 참여했습니다. 이 도시는 12 개의 지역 사회 봉사 센터, 396 개의 지역 사회 봉사 시설 및 1900 개 이상의 서비스 센터를 건설했으며, 이들 모두는시 및 카운티 정부를 대상으로합니다. 136 개의 사회 기부 사이트를 설치하고 10 만 개 이상의 기부 의류를 받았으며 지역 사회에서 560 만 위안을 받았다. 91 명 이상의 "Xingxing Project"프로젝트를 실시하여 780 가지가 넘는 다양한 노인 서비스 시설을 건설하여 노인 레저, 오락, 피트니스 시설의 모순을 어느 정도 완화했습니다. 고용 정보, 취업 알선 및 공공 복지 일자리 개발을 제공함으로써 해고 된 2 만 5 천 명 이상의 농민들을 돕는다.
이 도시는 213 개의 지역 도서관과 독서실을 건설했으며, 86 개의 체력 단련 경로를 건설했으며 공동 건설 및 자원 공유를 통해 거주자의 피트니스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 범위를 효과적으로 확대했습니다. 167 개의 지역 법률 서비스 기관이 설립되었으며, 900 명이 넘는 법률가가 지역 법률 홍보 및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에 참여했습니다. 100 개가 넘는 다양한 문예 및 예술 활동 팀이 지역 사회 문화 활동을 풍성하게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센터 10 곳 설립, 지역 사회 보건 및 가족 계획 서비스 센터 24 곳, 지역 사회 봉사자 487 곳 등 지역 사회 주민들의 기본적인 의료 서비스 필요성을 완화 시켰습니다. 317 개의 지역 경찰 사무소 건설, 392 개의 지역 사회 보안 순찰대 건설, 388 개의 지역 경찰관 실시, 236 명의 교통 경찰, 순찰 및 소방관 및 1,900 여명의 순찰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좋은 진전.
커뮤니티 구축의 특징
1. 서로 다른 커뮤니티 카테고리. 설문 조사의 예비 분석에 따르면, Mianyang에는 적어도 Youxian Kaiyuan Middle Street, Yucheng Shunhe Community 및 Jinju Community와 같은 주거 지역 사회가 3 가지 유형이 있으며, 국유 기업 직원과 해고 된 근로자는 지역 사회 즉 Dongjin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지역 사회 및 작업 지역 거리 사무소, 도시 및 농촌 지역, Youxian Liuli 커뮤니티, Gaoxin 동부 지역 사회 및 경제 개발구 Banqiao 커뮤니티. 그 중에서도 건설 시간이 길고 상대적으로 성숙한 기능 개발 지역 인 Youxian District의 Kaiyuan Middle Street과 Wucheng District의 Shunhe Community가 있으며 건설 시간이 짧고 You Xiandong과 같은 초기 단계의 다양한 업무가있는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재료 커뮤니티 등 또한 지역 사회의 인구 및 인구 규모도 큰 차이를 보였다.
2. 지역 사회의 힘은 매우 다릅니다. 특별한 정책 선택으로 인해 일부 공동체는 상대적으로 강한 경제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Youxianlili Community는 대규모 통합 농산물 도매 시장과 종자 도매 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 운영 회사가 지역 사회 개발을 위해 충분한 재정 지원을받을 수 있습니다. 건설은 그렇지만 사회 지출의 대부분은 심각하게 부족하고 일부 지역 사회는 장기 부채 상태에있다. 예를 들어 유청에있는 Banqiao 지역 사회의 축적 된 부채는 60 만 위안을 초과했으며 지역 사회 건설 작업은 지속될 수 없다.
3. 지역 사회 요구는 다양합니다. 지역 사회의 유형에 따라 다양한 도시 지역에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것이 있지만 문제는 다르며 거주자의 사회적 요구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사무소와 서비스 시설이 심하게있는 지역 사회는 기본 사무 시설의 기본 보호에 더욱 관심을 가지며 적절한 보호를받는 지역 사회에서는 심층적 인 지역 사회 서비스를 수행하는 방법에 더 많은주의를 기울이고 핵심 도시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 사회는 확대해야합니다. 국유 기업 및 해고 근로자의 집중적 인 공동체가 해고 된 근로자의 재 정착에 더 중점을 두는 반면, 도시 - 농촌 통합 부서에 위치한 지역 사회는 토지를 잃어버린 농민에게 최소한의 사회 보장 및 사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 고용 교육 및 기타 문제. 그러므로 여러 유형의 공동체에 대해 정부는 지역의 조건과 지침에 따라 꾸준히 공동체 건설을 추진해야한다.
둘째, 맹양 공동체 건설에 직면 한 현실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발전과 다른 도시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정책 개혁이 계속 심화됨에 따라 맹양은 현재 개혁과 발전의 비판적시기에 접어 들었다. 정책 결정의 중대한 변화, 경제 체제의 중대한 변화, 사회 구조의 심오한 변화, 이해 구조의 심오한 조정 및 이데올로기 적 개념의 중대한 변화는 Mianyang 공동체의 건설과 발전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구축 작업은 큰 도전이됩니다.
Mianyang 지역 사회 건설이 직면 한 현재의 기회
1. Juguan 정책의 조정은 공동체 건설을위한 정책 기반을 제공합니다. 오랫동안 지방 정부의 정책 평가에 대한 강조가 심각하게 부족한 반면, 지방 정부의 성과 평가는 GDP 성장에 지나치게 강조되었습니다. 어느 정도까지, 이것은 풀뿌리에 기본적인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풀뿌리 사회 모순을 해결하고, 풀뿌리 사회 공평과 정의를 풀기위한 지방 정부의 탐구와 혁신을 제한했다. 다행스럽게도 중앙위원회는 제 16 차 중 앙 중앙위원회 제 4 기 본회의 이후로 새로운 사회주의 시골을 통치하고 건설 할 수있는 당사국의 능력을 강화하면서 과학 발전 개념을 실행하기위한 일련의 새로운 지배 개념과 정책을 연속적으로 제출했다. 10 월 11 일, 제 16 차 중앙위원회 제 6 기 본회의에서 채택 된 "사회 주의적 조화로운 사회 구축에 관한 몇 가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결정"은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기위한 주요 전략적 개념을 분명히 제시하고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를 확립했습니다. 이데올로기, 목표, 과제 및 원칙, 지방 정부를위한 지역 공동체 건설 강화, 지역 사회 조화를 통한 사회적 조화를 촉진하는 새로운 방법 모색, 강력한 정책 지침 및 지원 제공.
2. 모든 수준의 지도자들이 그것에 중점을 둡니다. 맹 양 공동체는 발전 기회에 직면합니다. 모든 수준의 지도자들은 지역 사회 건설 작업을 매우 중요시합니다 .Mianyang 공동체 건설의 "제 2의 봄"이 다가오고 있으며, 우리가이 조사를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지역 사회 건설 사업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탄 리 (Tan Li) 시의회 비서실 장이 지시 한 Mianyang시 관련 부서의 지도자들은 상하이와 난창 (Nanchang) 지역 사회 건설에 대한 현장 조사 및 조사를 실시했다. 실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시 당위원회의 정치 연구 사무국은 Tan Li 장관이 확인했다. 시립 커뮤니티 건설 선도 그룹 사무실은 지역 자치 단체의 책임, 지역 사회 관리 시스템, 지역 정책 관련 조건 및 절차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시적인 조항을 만들었습니다. 민사 국, 샹 청구, 유 시안 구의 관련 부서의 지도자들도 일반적으로 지역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최근 몇 년 동안 지역 사회 건설 사업에 대한 심오한 반성과 진지한 요약을 수행했습니다. 현재 도시의 모든 관련 기능 부서의 주요 간부는 지역 사회 건설 사업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도시의 지역 사회 건설 사업의 발전을 확실히 촉진하고 촉진 할 것입니다.
3. 경제력이 커지고 공동체 건설의 병목 현상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혁과 개방의 거의 30 년 후에, Mianyang시의 경제 규모는 점차적으로 성장하고 경제력이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현재 도시의 GDP는 560 억 위안이고 재정 수입은 50 억 위안이며 여전히 10 % 가까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인 힘의 증가와 재정 수입의 증가는 현양시의 지역 사무소와 공공 복지 시설의 심각한 문제 해결, 지역 사회위원회의 인력 부족, 그리고 현재의 시스템 경감에 도움이되는 긴밀한 노동 비용에 대한 강력한 경제적 지원을 제공했다. Mianyang 지역 사회 건설에 관해서는 경제적 병목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Mianyang 공동체 건설이 직면 한 현재의 과제
1. 지역 사회 관리의 구 모델은 사회 구조의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기 어렵다. 최근 시장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발전으로 인해 특정 사회 단체에 고정적으로 가입 한 경영 시스템이 파괴되고 여러 수준과 유형의 단위가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인 사람들"로 전환되었습니다. 국유 기업의 개혁이 계속 심화됨에 따라 많은 양의 실직자와 실업자가 yang 양에서 출현했다. 인간 정착과 상대적으로 발전된 경제 상황에 적합한 환경은 주변 농촌 지역의 주민들이 맹양시로 유입되게했다. 이 도시의 떠 다니는 인구는 거의 10 만 명에 이르며 도시 전체 인구의 약 1/7을 차지합니다. 시장 경제 발전과 경제 유형의 다양 화가 수반되는 개별 산업 및 상업 가계 및 사기업 소유주는 전통적인 단위 체제가 없으며 Mianyang의 기존 사회 질서에 큰 압박을 가하고있다. 커뮤니티 관리 모델 또한 큰 도전이됩니다.


둘째, 지역 조건에 따라, 지역 사회 작업 분류 지침의 구현. 이 문제의 범위를 명확히 한 후에, 분류 지침은 여러 유형의 커뮤니티가 직면 한 실제 상황에 적용됩니다. 6 마일 공동체와 같은 충분한 재정 자원을 갖춘 지역 사회를 위해서는 지역 사회 건설을위한 물질적 인 지원이없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탐구 할 수있는 느슨한 정책 지원을 제공해야하며, 사무실 공간 및 자선 시설 Dongcai 공동체와 같은자가 조직 조혈이없는 공동체가없는 경우, 새로운 공동체에 필요한 물질적 지원을 제공해야합니다. 다른 지역 사회의 배경, 개발 표준 및 인력 구성이 다르므로 취업 포커스와 서비스 방법 또한 달라야합니다. 예를 들어 노인 인구가 많은 지역 사회, 문화 오락, 의료 보장이 일의 중심이며 개발이 지연되고 있으며 많은 수의 이민자가있는 인구 도시 - 농촌 통합 부서의 공동체는 공동체 안보 및 안정성 유지, 고용 문제 해결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제한된 자원과 제한된 개발 공간을 갖춘 구 시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해당 정책에 따라 자체 개발에 중점을 둡니다.
셋째, 블록, 블록 및 전반적인 연결을 기반으로 한 공동체 작업 메커니즘을 수립하십시오. 공동체 활동은 민원 부서의 일뿐 만 아니라 다른 부서와 부서의 지원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거리와 기능 부서의 공동체에 배치 된 간부들은 지역 주민들의 의견에 충분히주의를 기울여 주민 간부의 성과 평가에 포함시켜야하며, 지역 사회 관리 전문가로서 지역 사회 개발에 적응하기위한 시장 경쟁을 적당히 도입하고 주민들의 삶의 필요. 관할권 내의 기업 및 기관은 능력의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공동체와 협력해야하며 공동체는 자원의 공유를 보장하기 위해 자원의 사용을 보장해야한다. 예를 들어, 개발자는 프로젝트가 완료되기 전에 개발 규모에 따라 예금의 일정 비율을 지불하고 프로젝트가 완료되고 커뮤니티 사무소 및 이벤트 장소로 이관 한 후 반환해야합니다. 지역 사회 업무 지원은 각 부대의 업무 책임에 포함되며 부대가 위치한 지역 사회의 발전은 부대의 성과 평가를위한 참고 자료로 사용됩니다.
지역 사회 인식 제고 및 거주자의 지역 사회 활동 참여 보장
1. 공동체를 합법적으로 나누고 공동체 의식 형성을위한 물질적 기초와 정신적 기반을 마련하십시오. 도시 공동체의 구분은 자치를 촉진하기위한 생활 공간이 특징이어야하며, 문화적 특성은 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하는 고리로 사용되어야하며 상호 지원은 지역 사회의 상호 지원 및 상호 이익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표준으로 사용되어야한다. 자연, 문화 및 관심사의 연결 고리 아래에서 지역 사회 의식은 그 형성을위한 현실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지역 사회와 지역 사회 구성원 간의 긴밀한 유대 관계 형성을 위해 지역 사회에 적절한 권한을 부여한다. 지역 사회 건설에있어 정부는 사람들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된 사안의 허가를 지역 사회에 위임하여 지역 사회에 일정한 정치적 자원을 부여함으로써 지역 사회 구성원이 자신의 삶과 일이 지역 사회와 불가분의 관계임을 깨닫게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인식을 낳을 수 있습니다. 정권의 정치적 권위를 강화하십시오.
3. 커뮤니티의 본질적인 가치를 보여주기위한 커뮤니티의 심층 홍보. 다양한 선전 매체를 통해 커뮤니티 구축과 지역 사회 구성원 간의 관계 및 명예와 불명예와의 관계를 충분히 입증해야합니다. 모든 공동체 구성원은 공동체가 정착 할 수있는 첫 번째 집임을 깨달을 필요가 있으며, 공동체는 정치와 토론에 참여하는 첫 번째 플랫폼이며 공동체는 자기 재화를위한 첫 번째 낙원입니다. 이런 식으로 지역 사회의 인식은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습니다.
4. 지역 사회 활동을 실시하여 지역 사회 구성원에게 가시적이고 가시적 인 혜택을 제공하십시오. 지역 사회 봉사 활동에서부터 지역 사회 고용, 사회 보장, 지역 사회 문화 활동에서부터 사회적 환경 거버넌스에 이르기까지 지역 사회 구성원들은 다양한 정체성을 가진 다양한 지역 사회 활동에 참여합니다. 지역 사회 주민들에게 지역 사회 생활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만함으로써 지역 사회 의식은 지역 사회 생활의 실제 내용으로 변형 될 수 있으며 지역 주민의 지역 사회 인식과 현대 시민 정신이 진정으로 발전 될 수 있습니다.
지역 사회 봉사 활동을 강화하여 주민들의 지역 사회 봉사 수요를 실현
1. 지역 사회 수락 센터를 설립하고 "원 스톱"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표준화되고 서비스 지향적 인 정부를 수립 할 기회를 얻음으로써 기존의 "정부 기관 기능"이 심화되고 사람들의 편의를위한 서비스가 거리 사무소로 확장되어 지역 사회로 확대 될 것입니다. 다양한 거리와 지역 사회의 관련 정부 부처가 수립 한 모든 종류의 행정 서비스 기관 및 장소를 현지화하고 최적화하고, 지역 사무소가 가까운 곳에서 일할 수 있도록 거리 사무소의 통일 된 관리로서 공동체 수락 센터를 공동으로 설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 스톱"서비스 조직, 사회 보장, 사회 보장, 고용 서비스, 노동 보장, 의료 보장 및 가족 계획 서비스 등록뿐만 아니라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 및 보안과 관련된 많은 문제 (주민 등록 등). 현장에서는 「지역 사회 수기 센터」창구에서 해결할 수없는 문제에 대해서는 「지역 사무국 제도」를 실시하고, 복지위원회, 취업 지원 사업자, 여러가지 지역위원회의 주거 보조원 등으로 구성된 지역 사회 에이전시 팀이 효과적으로 주민을 지원합니다. Limin 서비스 작업이 구현되었습니다.
2. 책임을 인식하고 지역 사회 재취업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수행한다. 지역 사회 고용에 대한 노동 보안 부서의 인식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 고용 서비스를 재배치하십시오. 노동 보안 부서는 고용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정부의 책임이라는 것을 인식해야하며, 지역 사회의 임무는 기능 부서가 통계, 조사, 등록 및 검토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지역 사회에 할당 된 고용 작업은 재 분류되어야하며, 직무는 직무 내에서 이루어져야하고, 도시의 고용 자원은 통합되어야하며, 부문의 부문은 제거되어야하며, 자원은 공유되어야한다. 풀뿌리 차원에서 상황을 파악하고, 사람들의 필요를 충분히 이해하고, 취업 강사의 개인적 의지를 존중하며, 고용 훈련의 적절성을 강화하고, 고용주의 요구에 맞는 고용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도록 지역 사회에 의지합니다. 억제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구현하고 참가자 수에 참여하거나 재취업 훈련에 참여하지 않고 재취업 허가 카드를 취소하거나 우대 조치를 취소 한 사용자는 적극적으로 재취업 훈련에 참여해야합니다. 지역 사회에서의 고용 범위를 넓히고 더 많은 실업자를 지역 고용 시스템에 포함 시키십시오. "4050"인력 및 해고 된 근로자 외에도 장애인, 이주 노동자 및 신규 노동이 점차 지역 취업에 포함됩니다.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공공 복지 업무, 편리한 서비스 게시 및 서비스 그룹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관련 기업이 쇼핑, 요식업, 가사 서비스, 세탁, 유지 보수, 재생 자원 재활용 및 체인 운영을 통한 중개 서비스와 같은 고용 서비스를 장려하고 고용 증대에 노력합니다. 현대 정보 기술을 활용하고, 지역 고용 정보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도시의 고용 정보 및 서비스 게시 자원을 통합하고, 고용 정보 자원의 공유를 늘립니다.
3. 비정부 군대를 동원하고 통합하여 지역 사회 안보와 사회 지원 서비스를 증진시킨다. 정부의 사회 보장 예산 배분이 소폭 증가한 것 외에도 현재의 낮은 기금과 다양한 지역 사회의 인력을 감안할 때 정부는 노약자, 약자, 빈곤층 및 빈곤층의 취약성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당 조직, 단체 및 사람들의 성적 자치 조직에 충분한 연극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룹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응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령자, 장애인 및 어려움을 완화하기위한 특별 고난 그룹을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를위한 보충 생활 지원을 제공합니다. 지역 사회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사회 주민들이 셀프 서비스와 자기 개선을 달성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선 단체, 대중 문화 단체, 유명 과학 단체 및 노인, 장애인 및 가난한 사람들을위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지원하고 장려하십시오. 자기 개선. 개개인의 원칙에 따라 지역 사회 비정부기구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사회 봉사 활동 메커니즘을 확립하고, 공공 복지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취약 집단을 지원합니다.
4. 지역 조건에 적응하고, 적극적으로 혁신하며, 지역 사회 문화 교육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지역 교육 학교의 플랫폼으로 교육의 대상을 확대하여 교육의 범위를 확대합니다. 다양한 지역 사회 교육 포인트와 교육 과정을 설정하십시오. 교육 과목은 기초 교육, 인터넷, 영어, 미술, 오페라 및 기타 여러 유형을 다루어야합니다. 다양한 그룹의 요구 사항을 통합하고, 특별 문화 활동을 심도있게 개발하고, 드라마 살롱, 서예 및 그림 애호 협회 및 기타 조직과 같은 주민들이 스스로 관리하고 스스로 봉사하는 공동체 문화 그룹을 적극적으로 육성합니다. 주요 축제와 함께 주민들은 애국심, 이상과 신념, 공동체 문화와 같은 전통 교육을 수행하기위한 다양한 기념 행사를 조직했습니다. 다양한 전문적인 문화 공연 팀을 적절하게 소개하고, 예술적인 식사를 주민들에게 보내고, 필요에 부합하는 지역 사회의 문화적 취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커뮤니티 문화 및 스포츠 팀이 활동을 수행하도록 장려하면서 문화 활동의 중추는 이벤트 브랜드의 독창성에주의를 기울이고 커뮤니티 브랜드 문화를 창출하도록 유도됩니다.
동시에 각 지역 사회의 다양한 문화적, 교육적 필요에 따라 지역 현실과 결합하여 지역 특성이 풍부한 문화 및 교육 활동이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도심의 카이유 중 (Kaiyuanzhong) 거리와 순하 (Shunhe) 공동체에서는 민속과 기타 관습을 진입 점으로 삼아 봄 축제, 중추절, 용 보트 축제와 같은 전통 민속 축제를 결합하여 수수께끼를 추측하고 장소를 보호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정기적으로 개최합니다. 전통 문화. 도시 - 농촌 통합과 Banqiao 및 기타 지역 사회의 동쪽 지역에서 커뮤니티 결속을 강화하고 가족 인재 쇼 대회, 가족 놀이 배구 대회, 지역 사회 건설 슬로건 수집 및 기타 활동을 구성하여 가족에 참여하는 지역 주민을 유치 할 수 있습니다. 식스 공동체와 같은 이주 노동자가 집중된 지역 사회에서 건강한 지역 사회의 주제는 지역 농구 대회 및 배드민턴 대회와 같은 건강한 지역 사회 활동뿐만 아니라 일반 법률 강의, 마약 퇴치 홍보 및 가족 계획 홍보에 기반을 두어야합니다. 빈곤과 약자를 돌보는 데 중점을 둔 공동체 문화와 교육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5. 투자를 늘리고 감독을 강화하며 건강 및 가족 계획 서비스를 향상시킵니다. 지역 주민을위한 기본 의료 및 가족 계획에 대한 재정 투입을 늘리고 지역 보건 서비스 스테이션 및 가족 계획 서비스 스테이션의 인프라가 효과적으로 구현되도록 보장합니다. 지역 사회 주민들에게 호평을받는 건강 및 가족 계획 주유소의 대표적인 사례로서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센터가있는 지역 사회 건강 및 가족 계획 서비스 네트워크가 지역 주민을위한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개선됩니다. 다산 기술지도 서비스 계획. 민주적 감독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고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근로자의 성과 평가를 높이십시오. 건강 관리 센터의 수입과 지출,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소득과 소득을 공제하고 지역 보건 및 가족 계획 근로자와 시장의 이해 관계를 차단하고 지역 보건 서비스의 보건 및 생식 보건 보호 기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있는 정책을 시행하십시오. .
6. 완전한 참여, 전반적인 연계, 지역 사회 보안 서비스의 지속적인 강화. 지역 사회에서는 행정 중재, 사법 중재, 인민 중재 등을 통합하는 민사 조정 서비스 센터를 설립하여 국민의 모순을 해소하고 풀뿌리 차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접근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작업 메커니즘, "통신 청원 대리인"및 "법에 기반한 청원 제도에 관련된 변호사"의 구현, 취약 집단에 대한 법률 지원 강화, 모순을 새싹으로 바꿉니다. 동시에 관련 책임 시스템을 공식화하고 개선하여 해당 기관의 서신과 방문이 적시에 처리되도록합니다. 모든 당사자들의 힘과 협력하여 모순과 분쟁에 대한 수사와 중재를위한시기 적절하고 효과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포로, 수감자 및 부실한 젊은이들의 지원, 교육 및 변형을 강화하십시오. 비정부 군대를 통합하고 정찰 및 감시와 같은 활동을 지역 보전 및 합동 방위 팀원을 주체로하여 전임 및 의무와 함께 구성합니다. 모든 종류의 불법적 인 범죄를 예방하고 줄이기 위해 특별 그룹의 관리와 통제를 강화하십시오. 지역 사회 예방 및 통제 팀 구성 강화, 지역 사회 공공 보안의 홍보 및 강화, 주민의 자위 인식 증진, 집단 방위 및 정부 간담회 참여 유도, 공공 안전을위한 좋은 분위기 조성 등을 통해 모든 사람을 책임지게됩니다.
지역 사회 건설의 지속적이고 신속한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자원의 공급을 늘린다.
1. 재정적 인 의견을 높이고, 사회적 참여를 동원하며, 지역 사회 활동을위한 자금 부족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십시오. 지역 사회 노동자가 지역 사회 건설에 집중하고 지역 사회 서비스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정부는 지역 사회 활동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합니다. Mianyang시의 지역 사회 발전 상황에 따르면 시정부 및 지방 재정은 공동으로 최소한 5 만 위안의 공동 작업 자금을 부담해야하며, 특정 지출 금액은 지역 사회의 수에 따라 할당되어야하며 기업 공동체와 특수한 어려움에 대해 적절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믿습니다 지역 사회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부의 재정 투입을 적절히 증대시킨다. 동시에 우리는 기업의 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기부금 및 기금 마련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지역 사회 건설에 필요한 재정적, 물질적 안전을 제공해야합니다. 정부 부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인식을지지하고 홍보하고, 기업이 실제 역량에 따라 책임을 다할 것을 촉구하며 관련 기업이 관련 우대 정책을 수립하여 양호한 생산 및 관리를 수행하면서 적극적으로 지역 사회 건설을 지원하도록 장려 할 수 있습니다.
2. 지역 사회 자원 공유를 촉진하기위한 공동 건설 및 공동 노력. 사회 참여는 공동체 건설의 핵심이며, 사회 공동 건설은 공동체 건설을 강화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민사과는 공동체 건설 조직을 수립하고 개선하고, 공동 건설 시스템을 개선하고, 지역 공동 건설 활동을 수행하고, 지역 사회의 단위, 조직 및 구성원의 지리적 의식, 참여 인식 및 공공 서비스 인식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 공동체"를 형성해야합니다.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커뮤니티 리소스를 공유하고 인적, 물질적, 재정적 및 기타 사회적 자원의 최적 통합 및 활용을 극대화하는 좋은 상황. 모든 수준의 정부는 자원 공유 시간, 요구 사항 및 관련 절차를 포함하여 특정 문제를 이행하고이 조치의 효과적인 이행을 효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지역 사회 관할 기관으로 인도 할 부서 및 지정 인사를 지명해야합니다. 특정 이행 과정에서 모든 수준의 정부는 먼저 모범적 인 역할을해야합니다.
3. 지역 사무소 건물 및 공공 서비스 시설 건설을 도시 계획에 통합하고 지도력에 대한 책임 시스템을 수립하고 관련 정책을 이행하도록 보장하십시오. 도시 계획 및 관리의 실행을 늘리고 도시 계획의 필수 내용으로 공동체 사무실 건물 및 공공 서비스 시설을 만듭니다. 도시 계획 계획의 준비와 승인에있어서, 공공 사무실 건물과 공공 서비스 시설을위한 건설 토지를 완전하게 보장하기 위해 관련 규정과 기준을 엄격히 이행해야합니다. 도시 계획 행정 부서는 도시 계획 검토를 조직 할 때 도시 계획 건물 및 공공 복지 시설을 계획 검토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해야한다. 공사와 관련된 업무 위탁, 공동 사무실 건물 및 공공 서비스 시설의 실패로 인한 건축 면적 및 품질에 대한 자격이 없기 때문에 당사는 공동 사무실 건물 및 공공 복지를 보장하기 위해 당 지도부, 정치 분야 및 관련 주요 간부의 형사 책임을 엄격히 조사해야합니다. 섹스 서비스 시설은 지역 사회의 업무가 수행 될 수 있도록 과학적 성과 평가 메커니즘을 확립하기 위해 실행됩니다.
1. 과학적으로 지역 사회 성과 평가의 주체를 정의한다. 지역 사회 성과 평가 주체는 지역 주민이어야합니다. 지역 사회 주민들은 성과 계획을 수립하고, 성과를 달성하고, 지역 주민이 자신의 계획이나 계획을 실행할 수 있도록 주민 협의회 및 기타 기관을 기반으로 또는 성과 결과를 평가하는 것과 같은 일련의 성과 관리 활동에 참여해야합니다. 끊임없이 지역 사회의 인식을 높입니다. 지역 사회 직원은이를 개인 작업 개발 계획을 지역 사회 작업 목표와 결합하여 지역 사회 근로자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극대화하기위한 기반으로 삼아야합니다. 또한 지역 사회 주민들은 예기치 않은 다양한 어려움, 업무의 내외부 환경 변화 또는 지역 사회 직원의 능력으로 인해 직무 수행 계획에서 발생할 수있는 편차를 자치회에 위임해야합니다. 실제 상황에 따라 성과 계획을 점검하고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지역 사회 근로자의 업무에 지침과 지원을 제공하고, 성과 목표를 달성하도록하십시오.
2.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성과 평가 내용을 수립하십시오. 지역 사회 직원 성과 계획의 내용에는 직무 기술 및 연례 목표 업무 분해가 포함되기 때문에 전자는 직위에 고유하며 각 직위의 직무 책임 및 표준은 명확하게 정의됩니다. 내용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후자는 특정 사람에게만 적용됩니다. 이 성과주기 동안 지역 사회 구성원이 달성해야하는 목표는 당연히 조정 및 개정 될 수 있습니다. 직업 설명과 연간 목표 작업 분류가 함께 커뮤니티 직원의 성과 계획을 구성합니다. 지역 사회 근로자의 직무가 다르므로 직무, 직무 패턴, 노동 분담 및 지역 사회 일자리의 조합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으며 객관적으로 다양한 성과 표준을 수립함으로써 이러한 차이를 반영하거나 적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성과 관리의 구현은 먼저 직무 분석을 기반으로 직무 기술을 작성하고 직책 관계, 책임 범위, 작업 항목, 업무 표준, 책임 및 각 직위의 자격을 결정해야합니다.
3. 직원 배치, 책임 및 보상에 대한 과학적 평가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업무 책임을 결정한 후에 과학 책임자, 책임 및 보상 평가 메커니즘이 관련 책임에 따라 수립되어야한다. 일자리 창출의 원칙에 따르면, 일 자체에 기초하여 취업 환경과 직무 기준이 수립되어야하며 직무의 성격, 책임 규모 및 난이도가 직책의 기초로 사용되어야하며 직무 항목, 기준 및 요구 사항은 직위의 고유 한 기능 요구 사항에 따라 설정되어야합니다. 자격 능력. 위치를 결정할 때 시스템 무결성의 원칙에 근거해야하며 기능, 역할, 배치 수준이 적절하고 합리적인지 여부, 위치가 조정되었는지 여부 및 위치와 책임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지 여부를 고려해야합니다. 최소 수량 원칙에 따라 작업을 효과적으로 완료 할 수있는 한 작업 능률을 높이고 중복성 및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적은 수의 포지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과학적 인력 배치 및 고정 기간 직책에 기초하여 과학적 고정 금리 급여 체계가 실행됩니다. 이중 임금제도를 실시하고 지역 사회 근로 자금에서 임금을 배분하여 기본 임금과 성과급으로 나누고, 기본 임금은 지역 사회 근로자의 은행 계좌에 매월 지급되며 성과급은 연말 성과 평가에 따라 분배됩니다. 지역 사회의 재정적 투명성을 높이고 지역 사회 직원의 열정을 동원하십시오.
커뮤니티 정보 자원 공유를위한 정보 기술 플랫폼 구축
1. 인프라 건설을 가속화하고 지역 사회 정보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십시오. 지역 사회 정보 시설을 개선하십시오. 점진적이고 정돈 된 진전의 원칙에 입각하여 과학 기술 도시 건설에 의거하여 기존의 성숙한 공동체를 지침으로 삼아 정부는 점차적으로 지역 정보 구축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지역 사회 주민위원회는 컴퓨터, 팩스, 디지털 카메라 등의 전자 장치를 단계적으로 설치하고 공동 작업자의 컴퓨터는 광섬유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며 커뮤니티 교실 커뮤니티 전자 도서관 및 전자 터치 스크린, 커뮤니티 서비스 지불 및 기타 장비가 설치됩니다. 지역 사회 주민들은 편의 및 혜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보 팀 구축을 강화하십시오. 외국인 주민, 시정, 공안, 환경 등 정보 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노인 돕기, 노인 복지, 주민 편의 증진, 지역 사회 정보화 팀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컴퓨터 유형 재능의 건축 그리고 훈련. 교육 과정, 온라인 교육 및 비즈니스 백본지도를 통해 직원의 컴퓨터 운영 및 웹 사이트 유지 보수 및 시공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가능한 한 최단 시간 내에 지역 사회 업무의 종이없는 사무소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 주민들의 필요에 따라 지역 사회 정보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십시오. 전자 정부 서비스 플랫폼을 개선하고 햇빛 구조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십시오. 지방 자치위원회,시 정부, 지구, 거리 및 다중 노드로 구성된 대도시 네트워크 시스템의 핵심 네트워크 시스템을 기반으로시의 전자 정부 네트워크 구축을 개선하여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유형의 정보 자원을 제공하여 외출하지 않고도 정부 정보를 완전히 이해하고 인터넷에서 신고 절차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구호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독립적으로 지원 사업과 항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공개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해 "맹양시 커뮤니티 포털"을 만들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구조 양식 및 구조 자료를 효과적으로 구출하고 구출하기 위해 커뮤니티 포털을 통해 커뮤니티의 모든 부문을 홍보하십시오. 전자 정부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구조 자원을 통합하여 노인, 빈곤층 및 빈민과 같은 취약 집단에 대한 재료, 의료 및 고용에 포괄적 인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 정보화 결과 공유 실현.
사회 복지 공공 서비스 플랫폼과 편의 및 혜택 서비스 플랫폼을 수립하십시오. "Mianyang시 커뮤니티 포털"의 설립을 기반으로 "커뮤니티 업무 효과 불만, 지구 수석 사서함, 온라인 감정, 폴링 뉴스 및 의견 모집"이 목표로 설정되었습니다. 커뮤니티 포털을 기반으로하는 "Public Polling Center"는 온라인 설문 조사, 전화 인터뷰, 가계 인터뷰를 통합하여 다양한 각도와 방향에서 사회적 의견과 여론을 얻고 조화로운 커뮤니티 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지역 정보 네트워크를 통해 실업자 의료, 보험, 취업 및 기타 사업에 대한 동적 네트워크 관리를 구현하고 거주자가 물, 전기, 가스, 디지털 TV, 전화 등을 쉽게 완성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커뮤니티 지불 패스"를 구축합니다. 각종 요금 납부 및 청구서 인쇄, 공동 주택 관리, 공동체 안전, 공동체 환경, 산업 및 상업용 가계 관리, 지리적 명칭 공공 서비스와 같은 일일 정보의 통합 관리, 복잡한 지역 통계에서 지역 사회위원회 해방, 좋은 조화 커뮤니티 구축.
커뮤니티 교육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십시오. "맹양시 커뮤니티 포털"에서는 교육 정보 채널을 구성하고 "교사 채널, 학생 채널, 교육 규정"과 같은 커뮤니티 교육 항목을 설정하고시의 작은 중국 웹 사이트를 연결하여 커뮤니티 주민이시의 적절하게 교육 정보를 이해하고 달성 할 수 있도록합니다 도서 자료 공유. 순차적 발전의 원칙에 따라 조건부 커뮤니티에서 먼저 시연하고, 전기 교실을 수립하고, 커뮤니티 전자 도서관과 국가 문화 간의 정보 자원 공유를 실현하고 인터넷 전자 학습, 화상 회의, 온라인 브라우징,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우리는 지역 사회 주민들의 증가하는 문화적 필요를 계속해서 충족시킬 것입니다.
3. 지역 사회 정보의 신속한 개발을 촉진하기위한 장기 메커니즘을 수립한다. 지역 사회 정보 구축을 표준화되고 제도화되고 정규화 된 트랙으로 만들기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하십시오. 커뮤니티 정보 구축을위한 규칙 및 규정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목표 및 과제를 표준화하고 방법 단계, 시스템 정보 유지 및 유지 보수, 정보 수집, 처리 및 공개, 관련 부서의 책임, 권리 및 의무에 대한 프로그램 표준을 명확히합니다. 지역 정보화 건설 평가, 지역 사회 건설 계획 수립을위한 지역 정보화, 지역 정보 네트워크 구축, 운영 및 유지 보수 등의 점검 및 평가 강화, 시범 거리 및 지역 사회 건설 평가 내용 통합. 지역 정보 구축을위한 자금을 효과적으로 보장하고 지역 정보 구축의 네트워크 유지 보수 및 장비 갱신을 위해 비례 적으로 예산에 예산을 할당함으로써 지역 정보화가 빠르고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꾸준히 도시 공동체를 촉진합니다. 건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