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중경 완 저우 농무성 농업. 지방. 농민 문제에 관한 조사 보고서


중경 완 저우 농무성 농업. 지방. 농민 문제에 관한 조사 보고서

지방 농업국의 농업 개량법 (Agricultural Reclamation Law [2004]) 2 호 파일의 요구 사항에 따라 국장은 Longsha Town 마을의 마을 인 Dazhou Town, 이민자 마을, 곡물 생산 도시 인 Tai'an Town에 연구원을 조직했다. 보관소에서 제안 된 개요에 따라 총 30 가구가 선정되고 조사되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중앙위원회 제 1 호 기록의 정신 구현 중앙위원회 제 1 호의 발표 이후 우리 지역의 상하 지역에서 강한 반응을 보였으며 중앙위원회는 1982 년부터 1986 년까지 18 번째로 농업을위한 1 호 파일을 발행 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여겨진다. 몇 년 후, 중앙 정부는 농업에 대한 파일을 발행하여 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이 농업, 농촌 및 농민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구위원회와 지구 정부는 1 호 아카이브의 선전과 시행을 중요하게 생각하고시기 적절하게 1 호 아카이브의 정신 구현을 전개했습니다. 지방 당위원회 선거구, 지방 농업청, 지방 농업국 및 지방 임업 국은 "Wanzhou District Learning 1 권 기록 선전 그룹"을 공동으로 조직했으며, 2 월 중순부터 마을과 마을에 풀뿌리 간부와 대중을 선전하고 설명했습니다. 지구위원회와 지방 정부는 3 월 중순에 중부 1 호 기록 보관소 및 충칭 농촌 노동 회의 정신의 구현에 초점을 맞추어 전체 지구에서 농촌 직업 회의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Longbao, Tiancheng, Wuqiao 및 Jiangnan New District의 4 개 개발 구역은 중앙위원회 제 1 기록 보관소의 시행을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했으며, 모든 도시와 마을 및 거리가 연속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우리가 조사한 3 개 도시는 중앙 3 구역 회의를 개최하여 중앙 1 호 기록 보관소를 연구하고 시행하여 농촌 지역의 모든 가정에 전달합니다.
둘째, 식량 생산 상황
1. 곡식 재배 면적 및 총 생산량. 곡식으로 심은 지역은 해마다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설문 조사에 응한 30 개 농가 가구는 2003 년 곡식 재배 면적이 90.31 미로 2002 년 대비 5.9 뮤 (6.1 %) 감소했다. 올해 곡물 심기 계획 면적은 88.21 뮤로 2003 년보다 2.1 센트 감소한 2.3 %로 전체 지역 농업 통계와 근본적으로 일치한다. 곡물 재배 면적 감소의 주된 이유는 첫째, 농지를 산림과 초원으로 되돌려 놓았고, 2003 년 말까지 삼림과 초원에 농지를 반환하고, 풀을 38 만무를 완수했다. 둘째, 곡물 생산량을 비교하여 작물 생산 구조를 조정했다. 세 번째 협곡 저수지가 경작지의 일부를 범람하고 네 번째는 일부 경작지를 징발하기위한 국가 핵심 건설 프로젝트이며 다섯 번째는 청년기와 중년 노동자의 대부분이 일하기 위해 나가서 퇴근하는 것이므로, 혜택은 상대적으로 낮고 일부 경작지는 감귤류와 복숭아와 같은 경제적 산림으로 재배치된다. 농촌 지역에서 농장하는 노인과 여성은 체력이 약하며 버려진 농사를 길러 내지 못합니다. 2004 년에 심어진 지역의 쇠퇴의 주요 원인은 첫 번째와 두 번째 기사였다.
전체 곡물 생산량은 해마다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03 년 조사 된 30 명의 농민의 총 생산량은 81,070kg으로 2002 년보다 3,950kg 감소하여 4.6 % 감소했으며, 2004 년에는 77,730kg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어 2003 년보다 4.1 % 감소했다. 식량 생산 감소의 주된 원인은 곡식으로 심어진 지역의 감소입니다.
2. 곡물 생산량.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3 년 30 개 농민의 평균 수확량은 898kg로 2002 년보다 14kg 높았다. 2004 년에는 무 당 평균 생산량이 881kg으로 2003 년보다 17kg 낮았다. 전체적으로 증가 또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곡물 생산량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기후 영향에 기인한다 .2003 년에는 자연 재해가 2002 년보다 젊고 곡물 수확량이 높았으며 식량 작물의 구조가 바뀌었다.
옥수수 생산과 관련하여 개별 작물에 관해서는 최근 Linao 1 호 및 기타 고 수확 품종의 대규모 홍보로 인해 옥수수 생산량이 급격히 증가했지만 쌀 생산량은 현재 D-you 및 Gangyou 시리즈의 고수익 품종보다 현저히 높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수율 수준은 기본적으로 원래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3. 농민들의 식량 저장 상황. 조사에 따르면 2003 년 농민의 1 인당 소득은 327kg에 불과했으나 1 년 동안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3 개 도시 중 농가의 곡물 저장 상태는 고르지 않았다. 롱샤 (Longsha) 타운에서 조사한 농부들은 곡물이별로 없었으며, 대주 도시 (Dazhou Town)에서 조사한 농민들은 곡물이 없었다. Tai'an Town에서 조사한 농민들만 먹을 것이 많고 평균 농부의 곡물은 1 년 이상 충분하다. 일반적으로 20 %의 농민들이 1 년 이상 충분한 식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50 %의 사람들은 가족이 반년 동안 먹기에 충분한 양의 식량을 가지고 있으며, 20 %의 농민들은 과육이없고, 10 %의 농민들이 식량을 만족시켜야합니다. 추세를 증가시키고 감소시키는 관점에서, 대부분의 농민들이 구한 음식의 수는 올해 감소했습니다.
작년에 곡물 유통 채널이 자유화 된 후 식량 처리 가구와 인신 매매가가 늘어 났고 많은 가공 가계와 인신 매매가가 마을에서 식량을 구입하고 사회와 문, 그리고 작년부터 식량을 구매했다. 둘째,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지역의 축산업의 급속한 발전, 일부 곡물의 소비, 셋째, 식량의 총 생산량이 해마다 줄어들고 식량 원천이 줄어들었다.
또한 저장 식품에 대한 농민의 인식도 변화했다. 조사 된 3 개 도시 중 Longsha Town의 농민들은 다른 2 개 도시보다 곡물 저장량이 현저히 적 었으며, 주로 농지의 수 보수 시설이 좋고 논은 기본적으로 생존하고 복구 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경제 수준이 다른 두 도시보다 우수하다는 점이 주된 이유입니다. 기근을 막기 위해 너무 많은 음식을 저장하지 마십시오.
4. 식량 생산에 대한 투자. 전반적으로 현금 투입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곡물 생산을위한 노동 투입량은 감소하고있다. 2002 년과 2003 년에 조사 된 30 명의 농민들은 각각 15,520 위안과 16,371 위안의 생산량을 가지고 있었고 2004 년에는 16,852 위안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금 투자의 증가는 주로 비료와 씨앗과 같은 농산물 가격의 상승에 기인합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에 우레아의 소매 가격이 1,675 위안 / 톤에 달했고 지난해 같은 기간에 소매 가격이 520 위엔 / 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20 위안 / 톤에 달했으며 고품질의 쌀 종자 가격은 15 위안 / kg, 현행 2 년의 두 배와 현재 일반적인 잡종 벼 종자는 1kg을 바꾸기 위해 25kg의 쌀을 필요로하고, 과거에는 1kg의 잡종 벼 종자에 대해서만 10kg의 쌀을 보냈다. 고수익 옥수수 종자의 가격은 7 원 / kg이며 평균 잡종 옥수수 종자는 2 원 / kg에 불과하다. 현재 농산물 가격 상승은 농산물 가격 상승을 상쇄했다.
노동 투입 감소의 주된 이유는 곡물 재배 면적 감소와 두 번째로 젊은 근로자와 중년 근로자의 대부분이 일자리를 잃고 농촌에 머물고있는 대부분의 젊은이들과 여성들이 육체적으로 덜 적합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농가의 비료 대신에 더 많은 비료가 사용된다. 상대적으로 광범위한 세 번째는 재배, 논 및 짚 덮개와 같은 노동 절약형 기술 진흥 분야의 증가이다.
5. 주정부의 식량 생산 강조에 대한 농민 의견. 설문 조사에 참여한 농부들은 우리 지역이 대규모 농업 지역이며 곡물과 돼지 양식의 농업 생산 모델이 여전히 대부분의 농민 경영을 담당하고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는 주요 곡물 생산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농부들의 주요 수입원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료 공급원으로 인해 곡물 생산량이 줄어들면 필연적으로 식량 가격이 상승하게되고 농부들은 곡물을 구입할 수 없게됩니다. 동시에 사람들이 적고 농민들이 곡물을 재배하는 것에 열의가 적고 곡물이 적기 때문에 우리 지역의 식량 안보 문제는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국가는 식량 생산에 중점을 둡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지구에서주의를 기울여야 할 문제입니다. 우리 지역의 농부 소득을 높이고 식량 안보를 보장하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가는 식량 생산의 보호와 지원에 대한 많은 의견과 제안을 갖고 있는데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국가 직접 보조 정책은 가능한 한 빨리 마련되어야하며, 보조금 규모는 더 커야하며, 작은 보조금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2) 농업에 대한 투자를 늘릴 필요가있다. 특히 농지 수 보수 인프라 건설을 지원해야한다. 현재 완주 (Wanzhou) 지구의 농지 물 관리 시설의 노화 문제는 매우 두드러지며 마을 공동체와 주민들은 개조 할 수 없기 때문에 전체 지역의 곡물 생산 능력을 보호하는 데 극히 위협적이다.
(3) 국가가 곡물 재배 방법에 직접적으로 농업 투자를 보조하기를 희망한다. 현재 수천만 달러의 보조금이 농업 개발의 ​​"소유주"에게 투자되었고, 일부 소유자는 주도적 인 역할을하지 못했다. 사람들은 실제로 많은 이득을 얻지 못했습니다.
(4) 정부는 대규모 곡물 재배자를위한 특별 보호 정책을 시행하기를 희망하며, 첫째, 최소한의 보호 가격을 설정해야하며 두 번째는 확보해야하며, 셋째, 농산물 가격을 엄격히 통제해야한다.
(5) 국가는 농업 기술 및 기술 진흥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한다. 첫째, 농업 기술의 진흥, 농업 기술 진흥 기금 확보, 농업 기술 인력 부족에 따른 자금 부족 문제 해결, 둘째, 생산 및 소득 증대에 좋은 새로운 식량 작물이다. 좋은 종자 보조금은 새로운 종류의 종자가 값 비싼 것이 농민들을 위협하게 만들고, 가능한 한 빨리 품종 개량 영역을 확대한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 될 수 있습니다.
셋째, 농민 소득의 상황
1. 농민의 소득 수준. 완주 (Wanzhou) 지역은 빈곤에 시달리는 20 개의 빈민촌과 220 개의 빈민촌이있는 국가 급 빈곤 산악 지역으로 절대 빈곤 인구는 69,700 명입니다. 2002 년이 지역 농민의 1 인 당 순수입은 1552.9 위안으로 도시 평균보다 328.1 위안 낮고 39 개 지구에서는 15 개이다. 2003 년 농민의 1 인당 순소득은 1675.9 위안에 불과했는데, 이것은 온 세상에서 잘 사는 사회를 건설해야한다는 요구와는 거리가 멀었다. 농민의 소득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성장률은 매우 낮다 .2002 년과 2003 년 농민의 1 인당 순이익은 각각 69.8 위안과 123 위안으로 증가했다. 또한 물리적 비율이 중요하고 현금 수입이 적습니다.
2002 년과 2003 년에 조사 된 30 명의 농민의 평균 일인당 순소득은 1,762 위안과 2,050 위안으로 올해 2,205 위안에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이 지역 농촌 지역에서 다소 높다.
2. 농민 소득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3 년 농민 수입의 주된 원인은 이주 노동자의 수입으로 전체 소득의 63.8 %를 차지했으며 식후 수입은 총 소득의 19.7 %를 차지했으며 양식 소득은 전체 소득의 11.5를 차지했다. %.
전체 지역의 통계에서 육종 산업은 농민 소득의 주요 원천이며 총 소득의 절반에 가까운 45 % 이상을 차지합니다. 두 번째는 농민 소득의 30 %를 차지하는 출국 노동 수입으로 작물 산업 소득을 초과한다. 2 차 산업과 3 차 산업의 소득은 농민 소득의 20 %에 불과합니다. "곡물을 재배하고, 아이들을 위해 돼지에게 먹이를주고, 집을 짓고 짓는 것"은 완주 (Wanzhou) 지역의 대부분의 농민들의 수입상을 요약 한 것입니다.
3. 농민 소득이 증가한다. 농민 소득의 증가는 많은 측면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가장 큰 기여는 이주 노동자들의 수입이다. 2003 년 전체 지구의 이주 노동자 소득은 6 조 7143.3 만 위안으로 2002 년에 비해 7,719.3 만 위안 증가하여 그 해 농민 소득의 절반을 차지했다. 곡물 수입의 증가는 2003 년 농민들의 수입 증가를위한 두 번째로 큰 프로젝트였습니다. 곡물 가격의 상승으로이 지역의 농민들은 거의 5 천만 위안의 소득을 올렸습니다. 양식 산업은 또한 최근 몇 년간 완주 (Wanzhou) 지역의 농민 소득 증대의 중요한 원천이며 2003 년 전체 지역의 축산업 소득은 2002 년에 비해 7929 만 위안 증가했으며 농부들의 소득은 4000 만 위안 증가했다.
2003 년 조사 가구 30 개 가구의 소득 증가 구조를 보면 2002 년보다 34,050 위안이 높고 1 인당 소득은 268 위안으로 농민 소득의 주요 원천 인 농민 소득의 93.1 %를 차지하고있다. 둘째, 농작물 산업 2002 년보다 2,655 위안 증가한 소득은 그 해 농민 소득의 7.3 %를 차지했다.
모든 조사 대상 가구의 생산 및 운영 계획을 요약하면 2004 년 농민 소득은 2003 년에 비해 약 7.6 %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득 증대의 주요 원인은 두 가지 측면이다. 첫째, 2003 년보다 이주 노동자 수가 3 배 이상 많고 이주 노동자 수입은 185,800 위안으로 2003 년보다 12 % 가까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둘째, 현재 농산물 시장 상황 우리 지역의 농민 소득의 기둥 제품 인 곡물과 돼지 가격은 여전히 ​​상승하고 있으며 동시에 고품질의 농산물과 현금 작물의 재배 면적 또한 크게 증가했으며 농민들은 육종 산업에서 수입을 늘릴 것입니다.
4. 농민 소득 증대의 어려움. 토론 중에 농민과 풀뿌리 간부들은 농민들이 소득을 늘리는 데 가장 큰 어려움은 이주 노동자의 직업을 찾기가 어렵다는 점과 더 높은 보상을받는 직업을 찾는 것이 더 어렵다는 점, 둘째, 시장을 다루는 가구의 능력이 떨어지고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을 반영했다. 판매 가격이 낮고 매출원가가 높고 셋째, 토지가 농민들에게 흩어지며 재배 구조 조정 및 이익 규모 축소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넷째, 농업 기반 시설이 부족하고 수자원 시설의 80 % 이상이 고령화되고있다. 농촌 지역의 다양한 산업의 발전을 제한하고, 다섯 번째는 새로운 생산 프로젝트의 개발을위한 기술 예비 및 기술 보증의 부족이다.
5. 소득 증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민들은 농민들에게 도시 주민들과 동일한 내 국민 대우를 제공하여 고용, 사회 보험, 의료 보험, 아동 입국 및 빈곤 구제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4 가지 희망을 가지고있다. 농촌 지역의 공공 복지 시설 건설은 정부의 지원을 받는다.
양국은 국가가 농민의 직업 이동 훈련, 육종 및 생산 기술 훈련, 농민 교육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농민들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되기를 희망한다.
Sanpan은 정부가 농지 수 보수 시설 건설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한다고 희망한다. 특히 소규모 수질 보전 시설의 유지 보수를 위해;
농부의 권리와 이익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농민의 권리와 이익 보호에 관한 법률이 공표 될 것이고 농민과 농민의 나쁜 행동은 심하게 훼손 될 것이다. 모든 수준의 정부와 사법부는 농부들을 지원하고 농민의 생산과 소득을 보호해야한다.
넷째, 농촌 노동력 이전 상황
1. 모든 수준의 당위원회와 정부는 농촌 잉여 노동의 이전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완주 (Wanzhou) 지역은 큰 농업 지역으로 농촌 인구는 전체 인구의 약 70 %를 차지하고 농촌과 토지의 모순이 매우 두드러지며 노동력은 심각하게 과장되어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당의 모든 단계에있는 당위원회와 정부는 농촌 잉여 노동의 이전을 중시했다. 작년 8 월에 지방 정부는 "농촌 노동 이전을위한 지도력 팀"을 구성하고 "농촌 노동력을 가속화하기 위해 충칭의 완저 지구"를 발급했다. 이전에 대한 의견은 향후 5 년간 농촌 지역 노동력 이전 계획을 세우고 농촌 노동 이전 서비스 시스템의 건설, 농촌 노동 훈련, 관련 라이센스 비용의 규제 및 정리를 명확하게 규정했다. 또한 교육 기능 조직을 설립하고 농촌 노동 이전 고용 교육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조직, 발사, 훈련 및 고용에 대한 원 스톱 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현재 의류 예술, 농산물 가공, 가사 서비스 및 보존 등 8 개 분야에서 1,790 명 이상을 대상으로 이전 고용 교육을 실시했다.
Dazhou와 Longsha의 3 개 마을과 마을은 기본적으로 이주 노동자에 대한 법적 지원을 제공하는 "농촌 노동 이전을위한 리더십 팀"을 구성하고 근로자들을 돕고 일하기 위해 나가고있다. 우리는 임금을 지불하고 사전 작업 훈련을해야합니다. Longsha Town은 노동 이동에 관한 두 가지 교육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2. 일하는 농민의 상황. 조사 대상 30 가구 중 2003 년 36 명은 전체 노동 인구의 45.6 %를 차지했으며 2004 년에는 39 명, 2003 년에는 3 명으로 전체 노동 인구의 49.4 %를 차지했으며 평균 1 가구당 노동력이 1 명 이상있다. 집 밖에서 일하십시오.
이주 노동자의 70 % 이상이 전국에 있으며 그 중 70 % 이상이 계약직에 의해 이끌리고 노동자들은 서로 초대되어 연속적으로 연결되며 이들 중 약 22 %는 정부 부처와 노동기구가 조직하고 8 %는 맹목적으로 밖으로 나옵니다.
이주 노동자의 89 % 이상이 안정된 직업을 찾을 수 있고, 11 %는 고정 된 직업이없고, 소득이 낮습니다. 이주 노동자들 가운데 임금의 80 %가 원활하게 벌어들 수 있고, 약 20 %의 노동자들이 연체료 및 공제액을 경험했다.
이주 노동자들 중 10 %는 주로 운전, 요리사, 바느질, 벽돌공, 목공, 전기공, 용접 등 특정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학습 채널은 사설 교육 학교와 교사들입니다.
3. 현재 일하는 농민의 어려움과 희망과 요구 사항.
농민의 해외 활동에는 몇 가지 어려움이있다. 첫째, 효율적인 조직의 부재, 정보의 부족, 이주 노동자의 만족스러운 직업 찾기 어려움 둘째, 노동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있는 노동 기술의 부족과 근로자의 소득 수준 향상 어려움. 고용 소득의 장기 안정성 보장, 셋째, 부분 이주 노동자의 기간 동안의 안전 부족, 넷째, 그들의 권리와 이익 보호를위한 지식과 사법 지원의 부족.
둘째, 법무부가 이주 노동자의 합법적 권리와 이익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를 희망하고, 둘째, 도시와 지방 도시 거주자의 이주 노동자를 모든면에서 동등하게 대우하기를 희망하며, 셋째, 정부와 관련 부서가 특별법을 제정해야한다고 희망한다. 3,000 명 이상의 이주 노동자가 거주하는 기관 및 타운십에는 고용 정보, 노동 기술 훈련 및 이주 노동자 관리에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기위한 노력을 높이기 위해 풀 타임 직원이 1-2 명이 있어야합니다. 우리는이 일을 정부의 중요한 임무로 삼아 정부의 목표 평가에 포함시켜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