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남천시 농촌 토지 관리권 이전에 관한 조사 보고서


남천시 농촌 토지 관리권 이전에 관한 조사 보고서

농촌 토지 계약법의 시행과 시행으로 농촌 지역의 토지 계약 관계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농촌 경제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심화되었으며 농촌 잉여 노동의 고용 채널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었으며 농부들은 일을하거나 외출하기 위해 도시 밖에서 일하게되었다. 이 현상은 계속해서 우리시의 농촌 경제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많은 수의 토지 계약 관리권이 시내에 출현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이 도시는 현재 14,233 개의 토지와 36,637 묘의 면적을 수행했다. 그 중 : 9407 토지 및 하청의 면적, 2678 토지, 면적 무, 916 토지, 면적 무, 991 토지, 면적 에이커, 27 주, 에이커, 214 순환의 다른 형태 토지, 에이커. 시골 농촌 지역의 토지 양도는 1,195 개의 토지와 5,466 묘의 면적으로 각각 계약 된 주식 및 면적의 8.4 % 및 14.92 %를 차지하며 비표준 유통 계약의 1,278 주를 차지한다. 면적은 2,545 뮤로 계약 주식 및 면적의 8.98 % 및 6.95 %를 차지하며 양도 계약이없는 11,760 개의 장소와 28,266 개의 뮤가 각각 계약 된 주식 및 지역의 82.62 % 및 78.13 %를 차지한다. . 토지 이전 절차의 불규칙성과 계약의 불완전한 내용으로 인해 토지 양도 분쟁에 관한 분쟁은 급격히 증가했다. 양도 계약 분쟁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요인은 첫째, 불충분 한주의가 지불되었다 : 일부 간부들은 토지 계약 관리 권리 유통은 농부 들간의 사적인 행동으로 세금 및 수수료 개혁 전에 세금 및 수수료 업무가 완료되는 한 토지 계약 관리 권리 양도 요건에 따라 엄격히 관리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규제되지 않고 불완전한 토지 이전은 미래 계약 분쟁에서 숨겨진 주요한 위험 요소임이 밝혀졌습니다. 일단 분쟁이 발생하면 여러 단계의 청원 및 단체 탄원을 비롯하여 해결하기가 어려워 이러한 결과는 사회 안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둘째, 계약 된 땅을 포기한 농부들은 서면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세금과 수수료가 많이 들었 기 때문에 집을 나간 농부들이 자발적으로 토지 계약 관리 권리를 포기했을 때만 농업 대표를 만났고 일부는 오로지 놀았다. 전화는 토지 계약 관리 권리를 포기하기위한 서면 신청서 나 허가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고 계약 된 토지를 회수하고 다른 농부들에게 재발행했다. 농부는 나중에 농업 공동체가 계약 된 토지를 강제로 회수하고 당을 위반했다고 말했다. 법적 토지 계약 관리 권리, 농업 공동체는 그러한 분쟁을 다루는 어려움을 증가시키는 호의적 인 증거를 생산할 수 없습니다. 셋째,보다 표준화 된 토지 양도 계약 또는 서면 계약의 서명이 없다. 농민 간 이전의 대다수는 서면 계약서에 서명하지 않거나 계약 내용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으며, 당사자들만이 알고있는 일부 언어 계약은 친족 또는 관계로 간주된다. 더 좋은 이웃은 계약서에 서명 할 필요가 없으며 분쟁이 해결되면 증거를 얻기가 어려워 분쟁을 다루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넷째, 집단 경제 조직이 다른 방식으로 발행 한 토지는 농촌 토지 계약법 제 48 조의 규정에 위배된다 : "계약자는 시골 땅을 집단 경제 조직 밖의 부대 나 개인에게 계약 할 것이다. 집단 경제 조직원의 3 분의 2 이상의 동의 또는 마을 주민 대표의 3 분의 2 이상의 동의를 얻어 사전에 처리되어야하며,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읍민 정부에보고해야한다. 장래에 토지 나 급여에 대한 인식으로 마을 주민들은 그들은 일단 계약이 해지되면 무효 계약이며 법으로 보호받을 수 없으므로 당사자의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 할 수 없습니다.
올해 농림부는 2005 년 3 월 1 일부터 시행 된 '농촌 토지 관리권 양도 관리 대책'을 발표했다.이 방법은 유통 원칙, 유통 방식, 이전 계약 및 이전 관리 부서를 명확히 규정하고있다. 농촌 토지 계약 관리권 이전 관리를 강화하기위한 제안은 다음과 같다 :
첫째, "농촌 토지 계약법"및 "농촌 토지 관리권 양도 관리 대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강화한다. 기둥, 라디오 및 텔레비전, 회의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홍보 활동을 통해 모든 수준의 간부들은 토지 계약 관리 권리 양도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완전히 이해해야합니다. 마을은 마을 간부들이 농촌 토지 계약 관리 권리를 이전하는 과정에서 잘 작동하도록 특별 훈련을 실시하고 법, 자발성 및 보상에 따라 절차를 엄격히 준수해야합니다. 농업법 및 규정을 구입할 수있는 곳이 없으므로 가까운 장래에 다시 구입하십시오.
2. 올해 6 월과 8 월에 관할 구역 내 토지 계약 관리권 이전을 포괄적으로 정리했다. 정렬 된 문제를 개선하고 보완합니다.
1. 완전하지 않은 농부 또는 계약 또는 불법 행위 간의 계약 또는 합의의 이전은 통일 된 농지 계약 관리 권리 이전 계약의 형식에 따라 재 서명되어야한다. 당사자가 집에없는 경우 당사자는 친 인척의 서명을 위임 할 수있는 서면 위임장을 보내십시오. 서명 된 다양한 양도 계약 기간은 계약자의 계약 기간 남은 시간을 초과하지 않아야합니다.
2. 자발적으로 토지 계약을 포기하는 농부들에게는 계약 관리 권리를 포기하거나 집단 경제 조직과 합의에 서명해야하는 "신청"을 개선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농업 공동체는 계약 된 토지를 계약을 위해 타인과 계약 할 수 없습니다.
3. 경작지, 불모의 언덕, 불모의 언덕 및 불모의 해변과 같은 공동체 경제 단체를위한 경매와 경매로 포장 된 토지는주의 깊게 청소하고 검사해야하며 농촌 토지 법에 관한 법률 48 조의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하여 보완되어야한다. 계약 분쟁의 발생을 방지하고 토지 이양에 대한 당사자의 정당한 이익을 효과적으로 보호합니다.
3. 토지 계약 상 권리의 이전 절차. 계약자와 양수인이 하도급 계약, 임대 계약, 교환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해 이전 의사를 전한 후 계약자에게 즉시보고해야하며, 양도가 이루어지면 사전에 계약자에게 신청서를 제출해야한다. 그 후, 양 당사자는 서면 이전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유통 계약은 4 회에 걸쳐 이루어지며, 각 당사자는 서로 양도되며, 시공 인민 정부의 계약자와 지방 토지 관리 부서는 각각 기록을 남깁니다. 양도 당사자는 계약 확인을 위해 시골 토지 계약 관리 부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제 검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4. 각 지방 자치 단체의 시골 토지 계약 관리 부서는 양도 당사자에게 통일 된 텍스트 형식의 양도 계약을 즉시 제공하고 서명 및 기록하도록 안내해야한다. 양도 계약서 서명 또는 계약 확인 과정에서 양도 당사자가 법률 및 규정을 위반했기 때문에 정시에 시정해야합니다.
V. 시골의 토지 유통 기록 보관소를 개선하십시오. 모든 마을의 농지 계약 관리 부서는 모든 종류의 양도 된 토지를 적시에 등록하고 기록하며 해당 정보를 마이크로 컴퓨터에 적시에 기록하고이를 시정 계약 관리 부서에 제출하여시의 토지 이전 정보 관리를 시행하여 원인을 줄이고 제거합니다. 토지 양도로 야기되는 다양한 유형의 분쟁.
2005 년 6 월 12 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