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농민 수입 증진을위한 토지 공유 협력 실시 - 광양 레이크 타운의 토지 점유율에 관한 사업


토지 공유 실시 및 농민 소득 증대 촉진 - 광양 레이크 타운의 토지 공유 협동 조합에 관한 조사 보고서


농촌 경제 구조의 전략적 조정을 가속화하고, 농촌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주의 시장 경제 시스템의 요구에 부응하여 농촌 토지 자본 운영 및 관리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농촌 토지 사용권 한 번의 운영 방식을 중단하고, 중간 규모의 산업화에 착수한다. 유통, 상호 작용 및 부가 가치, 효율 향상 트랙, 토지 자원 배분 최적화, 토지 이용 효율성 향상. 토지 지분 공유, 농민 수입 증진, 토지 양도 개선 촉진, 농촌 경제 개발 및 사회 사업을위한 견고한 토대 마련
I. 시골 지역의 도시화와 도시 농촌 통합과 함께 계획 건설의 동기 부여가 촉진되고 농촌 생산성과 사람들의 물질적 및 문화적 요구에 대한 개발로 농촌 잉여 노동력이 1 차 생산에서 2 차 및 3 차 산업으로 점진적으로 전환된다. 토지 양도 변경 및 이전, 토지 이전은 피할 수없는 추세로 부각되고있다. 농민의 합법적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양도 후 토지 계약 상 권리와 소득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토지 공유 협동 조합을 설립하는 것은 현재의 안정된 가계 계약 관리를 완벽하게 개선하는 것이다. 조치.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가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효율성의 관점에서 협동 조합을 설립 한 후에는 토지가 충분히 사용되고 원래의 다 가족, 너무 분열 된 토지가 협동 조합에 의해 집중되고 조직되도록 보장 할 수 있습니다. 경제력, 사업 정신 및 우익 프로젝트를 가진 사람들이 표준 조건 하에서 운영되고, 규모 재배를 촉진하고 과학 기술을 실현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 개발을 실현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농산물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사회에 입찰 입찰을 운영하거나 열려면. 시장으로 전환하십시오. 결국, 그것은 또한 원래의 계약자, 주주, 소득에서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경제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편, 토지 관리 및 경영권의 관점에서 보면, 현재, 주식 보유 형태를 통해 각 마을 주민이 주주가되며 주주 조합이 주주의 의사에 집중하여 농민들이 진정으로 주인이되고 진지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기 이익이 좋아. 협동 조합 설립 후에는 주주 대표가 소집 절차에 참여할 수있을뿐 아니라 모든 협동 조합의 주주가 일정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사회에 권고 할 수 있으므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있다. 민주주의의 과정을 가속화했습니다.
2. 현실 우리는 6 개의 마을에 6 개의 마을과 회사에 들어오는 223 세대의 주식을 910.5 뮤로 소유하고있는 게 지앙 랜드 공유 협동 조합, Hewan Land Share 협동 조합, 동진 랜드 공유 협동 조합의 3 개 협동 조합을 설립했다. 1 백만원은 농민 855.5 주와 공동 주 55 주를 포함하여 총 910.5 주, 1 주로 전환됩니다. 조합원은 총계정 원장과 현금 계좌를 설정하고 총계 장은 Zhennong 서비스 센터에서 관리하며 회계사는 각 마을의 회계사이며 현금 계좌는 마을에서 관리합니다.
셋째, 주된 관행은 입찰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사회 의장 및 감독자 위원은 계약 된 프로젝트의 내용, 계약 기간, 예비 가격, 입찰 공고 및 입찰 시간을 소집해야한다. 이사회는 주주 총회를 소집하여 합의를 완전히 도출하고 계약 된 프로젝트의 범주, 계약 기간, 예비 가격, 입찰 발표 및 입찰 시간을 명확히했습니다. 그리고 주주의 대다수는 입찰 통지를 널리 홍보하고 게시하도록 초청됩니다. 7 일 후, Zhennong 서비스 센터는 열린 공정하고 공정한 입찰 활동을하기 위해 부드러운 회의를 열었다.
두 번째는 추적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 협동 조합은 농촌 기술 서비스 센터에 적극적으로 연락하고 농업 기술 서비스 센터는 특수 인력을 배치하여 새로운 품종과 신기술을 추천하는 동시에 육가공의 생산 시설과 농지 기계 도로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기계 작업과 농민의 고용을 조율했다.
세 번째는 사회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주식 매매, 계좌 개설, 사업 방법 등 주주의 이익과 관련한 중요한 사항은 매년 2 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든 주주에게 공개하며, 공시 내용은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야하며, 이사회의 검토를 거쳐 회의 및 서면을 통해 공지됩니다. 대다수의 투자자의 감독을 받아들입니다.
네 번째는 배당 분배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협동 조합의 모든 수입은 필요한 경비를 공제 한 후에 정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배분된다. Gezhuang Land Share Cooperative를 예로 들자면, 올해 1 월 20 일 주주 총회가 개최되어 배당을 배분했다.
1. 소득 상황, 포함 : 농민의 152 주, 152 mu의 10 개의 그룹이 76 뮤, 11 그룹 76 뮤, 각 패키지의 가격은 270 위안, 연간 계약 수수료는 41040 위안이며, 집합 주식은 55 주, 지역은 55 에이커입니다 15 뮤의 10 개 그룹, 40 뮤의 11 개 그룹, 6,200 위안의 연간 계약 수수료, 주식 1400 위안의 10 개 그룹, 4800 위안의 11 개 그룹, 총 배포 배당 총 : 47,240 위안의 분배에 따라.
2. 다음을 포함한 지출 : 입찰 회의에서의 고용 : 260 위안, 농지 수 보수 시설에 대한 투자 : 980 위안, 총 지출 1240 위안
3. 실제 배당 총액은 46,000 위안이며, 배당 분배금은 농민 152 주, 주당 302.6 위안을 기준으로합니다.
다섯 번째는 정상적인 사회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해마다 작업 계획 및 업무 목표가 있으며 주주 회의, 주주 대표 회의, 이사회 및 이사회의 운영 체제가 명확 해지고 주말 회의가 매년 1 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분기 별 종료 시점에 주주 총회, 이사회 및 이사회 회의가 개최됩니다. 이 문제는 "1 건, 1 건 토론"의 대상이되며, 주주 또는 모든 주주는 "1 인 1 표"민주적 투표 제도를 실시해야합니다.
넷째, 효과 분석
1. 토지 이전을 통해 토지 공유 협동 조합의 설립은 토지의 이용 효율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농민의 소득을 증가시켰다. Gezhuang Land Share Cooperative는 2005 년 10 월에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총 207 개의 토지로 구성된 207 개의 2 개의 그룹으로 구성되어있다. 총 207 개의 토지 중 55 개의 토지는 집합 적이며 152 개의 토지는 농민이다. 무 원당 소득은 모든 경비의 순이익에서 260 원으로 공제 되었으나 토지 공유 협동 조합은 경비없이 운영하고 있으며 당기 순이익은 300 위안 이상이며 무당 소득은 40 위안이다.
2. 토지 이전을 통해 토지 공유 조합의 설립은 효과적으로 효율적인 농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Gezhuang Land Stock Cooperatives의 농지 주식 152 mu는 Zhejiang 사람들에게 배포되었으며, Baoying 카운티 Baoqi 쌀 공장과 접촉하여 Baoqi 쌀 공장의 무공해 쌀 생산 기지가되어 효율적인 농업을 개발했습니다.
3. 토지 양도를 통해 토지 공유 조합 설립은 농촌 노동의 이전을 촉진시켰다. 우리는 Gezhuang, Hewan 및 Dongjin에 3 개의 토지 공유 협동 조합을두고 있으며, 223 가구 (가구 당 평균 1 인 노동력 및 1 인당 연간 7,000 위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섯, 문제가있다.
1. 토지 공유 협동 조합은 상대적으로 단일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분 소유권은 1 차 산업에만 종사 할 수있다.
2. 토지 공유 협동 조합은 기본적으로 계약 관리에 종사하며 낮은 이익과 약한 직접 운영을한다.
3. 토지 공유 협동 조합의 경제적 힘은 강하지 않으며 농지 기반 시설 개보수를위한 자금이 부족하다.
여섯째, 작업 계획
1. 자원 우위를 십분 활용하고 재정 지원 기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며 무공해 및 유기농 쌀 생산 기지를 설립하고 브랜드를 설립하며 협동 조합 내 농지 인프라 건설을 지원하고 현대 농업 프로젝트를 개발하며 투자자의 수입을 늘리십시오.
2. 협동 조합에 대한 투자 증대, 전원 공급 장치 및 기타 부서와의 접촉, 발전 시설 및 기계 농장 도로와 같은 농지 인프라 업그레이드 및 업그레이드, 농가 가구 규모의 개선, 계약자 농부 자본금 절감, 개발 잠재력 강화 및 투자자 소득 증대.
3. 민주적 의사 결정, 민주적 관리 및 민주적 감독을 준수하고, 주주 대표와 "두 세션"의 역할을 수행하고, 다양한 경영 시스템을 구현한다. 사업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또는 불규칙하게 사회적 공개를 실시합니다.
4. 운영을 표준화하고 토지 관리 메커니즘을 혁신하며 다른 농민의 토지, 기술, 자본 및 기타 주식을 지속적으로 흡수합니다.
5. 노동 이동을 촉진하기 위해 농민의 기술 훈련 사용을 늘린다. 농촌 노동 시장의 기능에 놀아주고 농민의 노동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술 훈련 과정을 일괄 적으로 수행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