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법률 적 거버넌스에 관한 법률 및 평가 보고서 "Four-Five"


지역 전체의 "4 대 5"법 이후의 법 집행 및 법률 관리 발전을 종합적으로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경험을 종합하고 문제를 규명하고 대응 방안을 수립하고 지역의 법률 기반 거버넌스를 증진하며 북 건설에 법의 지배를 촉진했습니다. 지구 전체를 대상으로 전국 및 전국에 대한 "5 대 5"법 집행 검사와 높은 수준의 "5 차 5 개년 계획"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구 당국과 지방 정부 청에서 "4 대 5 법률 업무 요약 및 통고에 관한 통지" Law and Faculty 건설을위한 Leading Group은 지구 지도자들과 지구위원회의 법률 구조 선도 그룹 구성원들에 의해 주도 된 4 개의 검사 팀을 구성했으며, 2005 년 5 월 말에 보고서를보고 풀뿌리 단위를 검사하고 간부와 사람들을 방문하여 무작위로 설문지를 실시했습니다. 보관 자료 및 기타 방법을 조사하여 71 개 정부 기관 및 24 개 마을 및 마을의 "4 차 5 년"법 집행 및 법률 관리 업무에 대한 집중적이고 심각한 검열 및 수락. 상황은 다음과 같이 평가됩니다.
I. 주요 성과 "4 대 5"법과 법률 기반 거버넌스 업무를 수행하기위한 중앙 및 지방 자치 단체의 요구에 따라 지구위원회, 지구 인민 대표 대회, 지방 정부 및 지구 정치 협의회는 당위원회의 지도력에 따라 "4 대 5"법 집행 및 법률 관리를 매우 중요시하며, 전국 인민 대표 대회, 정부 및 국민 참여의 작업 메커니즘 2001 년 초 지구위원회는 "제 4 기 5 개 법률 시스템 홍보 및 교육에 관한 결정"을 발표하고 "4 대 5"계획을 수립했으며 지방 인민 대표 대회는 "More "법적 홍보 및 교육에 관한 결의안"이 발부되고 지방 정부는 "제 4 차 5 개년 계획"에 대한 "실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지난 5 년간 덩 샤오핑의 민주주의 이론과 법률 체계, 법과 헌법, 국가 기본법에 따라 국가 통치의 기본 전략을 공표했으며 시민의 노동, 생산 및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있는 법률과 규정을 공표하고 시민의 법적 권리를 강화했다. 홍보 및 권리 및 의무 교육, 사회주의 시장 경제에 대한 법률 지식의 대중화를 파악하고, 우리 지구에서 "10 번째 5 개년 계획"을 이행하는 동안 중국의 WTO 가입, 시장 경제 질서 및 회사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유가 증권, 계약, 금융, 제품 품질, 환경 보호 등에 관한 관련 법령의 홍보 및 교육, 법률 지식의 보급에 대한 선전을 강화하고 다양한시기의 당과 국가의 중심 업무에 긴밀히 초점을 맞추고 헌법 및 기본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사회 안정에 대한 법률과 규정을 유지하고, "단호한 스트라이크"정정 투쟁과 컬트 조직에 대한 금지, 학습 방법과 사용법의 결합, 법률 제도의 홍보와 교육과 법 규칙의 결합, 풀뿌리 법률 관리 업무의 꾸준한 발전, 전체 사회에서 모든 삶의 방식에서 법치의 수준을 향상 시키며, 법의 지배를 준수하십시오. 밀접하게 우리 지역의 정신 문명과 민주주의와 법률 시스템의 구축의 조정 개발을 촉진, 대중 교육과 도덕 교육을 통합. 지난 5 년 동안 총 754,800 명의 사람들이 "4-5"법률 교육을 받았으며, 주요 간부 및 국가 공무원의 100 %, 청소년 학생의 80 %, 비즈니스 운영을 포함하여 총 응답자의 91 %를 차지했습니다. 관리자의 보급률은 98 %, 주민의 보급률은 90 %, 이주 노동자의 보급률은 70 %입니다. 지난 5 년 동안 지구는 특별 기금에 총 756,000 위안을 투자했으며, 5 만 권 이상의 교과서와 교재를 편집 및 편집했으며 선전, 연락 및 정보 담당 임원이 1,000 명이 넘습니다.
이 지역의 간부, 시민 및 청소년들은 5 년 동안 헌법, 사회주의 시장 경제와 관련된 기본 법률 및 법규를 주요 내용으로 광범위하고 깊이있는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고 처음에는 전 국민의 법적 의식 개선을 실현했습니다. 행정적 수단의 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합법적 수단의 사용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부터, 지역의 모든 계층과 시민들의 간부의 법적 기준과 우리 지역의 사회 관리 민주화와 법치의 수준을 종합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시민들의 법적인 인식과 법적 소양은 더욱 강화됩니다.
"Four-Five"법 집행 기간 동안, 지역 전역의 시민들은 헌법과 그들의 일과 삶과 밀접한 관련이있는 법률 및 법과 같은 기본법을 신중하게 연구함으로써 법을 배우고, 사용하고, 준수하는 것에 대한 의식과 열정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다양한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법률에 의지 할 수 있다는 것은 헌법과 법률에 순종하고 법적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며 법적 의무를 의식적으로 이행하고 불법적 인 범죄를 저지하기 위해 합법적 인 무기를 사용하며 법에 따라 행정 기관의 운영을 촉진하는 좋은 습관을 형성했습니다. 동시에 시민들의 광범 한 대중은 시민의 법적 지위를 더욱 분명히하고 법에 따라 세금을 납부하고 법률에 따라 사회적 의무를 이행하는 의식을 높이며 민주주의와 감독에 대한 인식을 높였습니다.
주요 간부와 주 공무원은 법률에 따라 행동했으며 법에 따라 행정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주요 간부와 주 공무원 간의 법 대중화를 통해 간부, 특히 주요 간부의 간부가 더욱 개선되었으며 국가 공무원의 제도화 및 표준화가 강화되었습니다. 법에 따라 관리하고 행동 할 수있는 의식과 능력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주요 간부들은 법률을 배우고 다양한 법률 강좌, 대중 법률 시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법에 따라 결정을 내리는 데 앞장서 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정부와 관련 부서는 업무와 법률 및 규정의 이행, 주요 결정 및 여러 당사자들과 적극적으로상의하는 중요한 활동에 대해 전국 인민 대표 대회에보고하기위한 주도권을 잡았다. 정부의 법률 기관 건설이 강화되었으며 정부가 발급 한 모든 파일은 법무 부서에 의해 폐쇄됩니다. 행정 부서는 심층적 인 특별 법률 홍보 및 학습 활동을 수행하고 다양한 전문 법률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행정법 집행 책임 시스템 및 정부 업무 공개와 같은 일련의 감독 및 통제 메커니즘을 확립하고 개선하여 합법화 과정에 점차적으로 착수하는 행정 업무를 추진했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와 법적 제도가 꾸준히 발전했습니다.
"제 4 차 5 개년"보급 교육이 지속적으로 심화되면서 풀뿌리 민주주의와 법제도 건설이 꾸준히 진행되었고, 행정 마을과 지역 사회위원회는 일반적으로 "법의 모델 민주화 규범"을 수립하고 장기 계획, 연간 계획 및 작업을 달성했습니다. 목표와 구체적인 조치는 국민의지지를 얻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교사와 청소년 학생의 법률 교육을 효과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학교 기반 모델 학교 설립과 "법의 지배"건설과 더불어 이 지역의 중국 소규모 학교들은 민주주의와 법 제도에 대한 심층적 인 발전을 도모하고 교사의 법조 에세이 쓰기, 교사의 법률 보고서 회의 규칙, 법학 공연의 캠퍼스 규칙 등의 일련의 활동을 조직했다. 법에 따라 "3 대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 법에 따라 지구를 판결하는 작업을 강화하고, 법률에 따라 마을과 마을을 통치하고, 법률에 따라 마을을 관리하고, 법률에 따라 지역 사회를 관리하고, 법률에 따라 학교를 운영하는 것을 기반으로 법률 부서의 운영 결과를 통합하고 개발하는 것을 기반으로, 저희 학군은 기업의 법률 적 통치를 탐구했습니다. "하북성 법에 의거 한 기업 운영을위한 3 개년 계획", "북부 지역 법률에 따른 기업 통치 업무 지침", "북부 지역 법률에 의한 기업 통치 평가 기준"등을 제정, 발간 하였다. 기업의 법률 홍보 및 교육 및 법률 관리에 관한 많은 고급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그것은 사회 안정을 유지하고 "평화와 북"의 설립을 장려했다.
"Four-Five"법 집행 업무에서 우리는 법 집행법을 사람들의 관심과 실용적,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고 법률 교육을지도하고 사회 안정을 유지하며 "안전"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핫스팟과 어려운 점"을 항상 결합합니다. 북 "설립. 엄격한 정류 기간 동안 "치열한"정책과 형법 및 법규가 심층적으로 공개되어 "파업"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2003 년 SARS의 예방 및 치료에서 SARS 예방 및 통제 특별 호와 같은 법적 홍보 자료가 특별 주제의 형태로 지속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우리 지역의 "이중 혁신"사업과 함께 지역 사회에서 법이 제정되어 "북쪽의 안전과 북의 법의 지배"의 설립을 효과적으로 촉진했습니다.
71 개 국별 기관, 기업소, 기관 및 24 개 지방 자치구의 검사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운 스트리트 : 우수 : 17, 자격 요건 : 7;
장기 : 우수한 : 32, 자격 : 38;
엔터프라이즈 단위 : 우수 : 1.
둘째, 지구위원회의 올바른 지도력하에있는 지구에서의 "4 차 5 년"법 집행 업무의 주요 관행과 모든면에서 견고한 작업을 통해 지구 인민 대표 대회의 감독과 지원은 기본적으로 "4 차 5 개년"법 집행 계획에 의해 결정된 업무 목표를 달성하고, 주요 작업 연습은 :
지도자들은 조직에 중요성을 부여하고 기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처음 3 년 동안 법률 교육의 성과를 통합하기 위해 "Four-Five"법 집행 계획을 포괄적으로 구현하고 "Four-Five"법 집행 교육을 확장하여 심도있게 개발합니다. 모든 수준의 모든 정부는 사회 안정과 경제 발전과 관련한 최상위 프로젝트로서 "Four-Five"법률 교육 사업을 중요한 위치에 두었고 리더십 리더를 구성하여 리더십을 책임지고 다른 리더들을 협조하도록 개인적으로 파악했습니다. 법에 의거 한 법 집행 업무의 공동 관리 및 홍보 패턴은 우리 지역의 법률 교육의 새로운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했습니다. 첫째, 2003 년 6 월에 지구위원회는 지구위원회의 법률 구조 선도 그룹 구성원을 조정하기 위해 다음을 설정했다. 지구 위원장, 지방 정부 청사, 재무 국, 인사 국, 민사 국, 교육위원회가 위원으로 추가되었습니다. 같은 달에 지구위원회의 법률 집행 사무소는 모든 시정촌이 법률 제정 이후에 합법적 인 건설 리더십 그룹과 임원을 적시에 조정하고 강화해야한다고 요구하는 파일을 발행했습니다. 둘째, 법률 시스템 구축 작업에서 각 부서 및 부서의 기능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충칭 유북 지역의 법제계 건설 선도 그룹 구성원의 책임"이 수립되었습니다. 셋째, 지구위원회의 법제도 구축을위한 주요 그룹은 지역의 각 구 / 군 / 구와 공원의 "법과 북 규칙 건설 책임 도서"에 서명했다. 2004 년부터 2007 년까지 "법치주의의 지배"에 대한 책임 대상을 수립하고 평가 방법을 수립했습니다. 핵심 내용은 명확하고 책임은 명확하며 내용은 지구위원회 및 지구의 마을, 거리 및 지구의 연례 활동의 종합 목표 평가에 포함됩니다.
중앙 및 지방 자치제의 "Four-Five"법률 교육 계획과 Yubei 지구의 현실과 결합하여 "전체 지구의 시민들 사이에서 법제도 홍보 및 교육을위한 4 차 5 개년 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지난 5 년 동안 지구위원회의 법률 시스템 건설 선도 그룹은 전 지구를 대상으로 매년 법률 구축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연례 작업 포인트를 마련하고시기 적절하게 다양한 부서의 법률 건설 작업을 안내했습니다. 모든 지방 부서가 전체 지구의 법률 시스템 구축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비즈니스 작업 및 전문 법률 연구에 따라 지방 부서의 연간 법률 구축 작업 계획을 연구하여 지구 전체의 법률 집행 작업에 계획과 단계가 있음을 요구합니다. 질서 정연하게 홍보하십시오.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발전과 법률 지식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새로운 상황, "Four-Five"대중화 교육의 새로운 요구 사항과 새로운 요구 사항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대중화 팀 구성 및 업무 기반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첫째, 서로 다른 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법률 지식의 필요성에 부응하여 사업을 개선하고 품질이 좋으며 전 행정 행정 집행 기관 및 전공 부서의 대중화 및 교육 활동을 사랑하는 동지들은이 부서와 업계의 사회주의 시장 경제를 신중하게 선택했습니다. 업계에서 발생하는 업계 법률 문제는 광범위한 사람들의 법률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상대방에 의해 답변되고 가르쳐지며, 둘째, 모든 단계에서 법률 교육의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 연간 법률 교육 작업 계획이 저하됩니다. 실제로 지방 당위원회의 법률위원회는 복건 북부의 법치 건설에 관한 취업 브리핑을 집계하고 인쇄하여 지역의 법률 집행 업무를 적시에 홍보하고 홍보 효과를 확대했으며, 세 번째로 법적 책임 시스템을 확대 한 중국 소규모 학교에서 법률 시스템 담당 부회장을 구성했습니다. 학생들은 법적인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고 청소년 법률 교육에 대한 좋은 제안, 새로운 아이디어 및 관행을시기 적절하게 교환하고 홍보하며 청소년 법 집행 업무의 심층적 인 발전을 지속적으로 촉진합니다. 수년간의 노력을 통해 사법 보좌관, 프랑스 - 프랑스 강사, 법학 부회장, 법률 문학 선전가 및 지역 법률 서비스 봉사자로 구성된 법률 교육 네트워크 팀이 점차적으로 형성되어 대중화 교육의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Four-Five"법 집행 기간 동안 모든 부대는 법률 시스템 구축을위한 선도 그룹을 설립하고 법률 시스템 구축 작업이 체포되고 관리되도록 직원을 배치하고 마을과 거리의 정치 자금은 매우 부족합니다. 프랑스 법에 대한 특별 기금의 연간 구현 아래에 1 인당 0.2 위안, 각 부서도 법률의 작업에 필요한 자금의 실제 보증을 기반으로 일부는 회계 특별 예산을 구현하고, 일부는 법률 및 지출 지출을 구현합니다. 특히, 법원, 환경 보호국 및 용시 대, Yufengshan Town, Tongjing Town 등은 매년 다양한 법 교육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수만 위안을 투자하여 법의 업무를 전액 지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선진 간부 및 공무원 연구를 강화하고 법률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지난 5 년 간 우리는 간부 및 공무원 선임 노력을 강화 해 왔으며, 우선 간부들이 법을 배우고 법에 따라 의사 결정 수준을 향상 시키도록 유도했습니다. 법학 강좌를 조직하고 중앙 그룹에 대한 이론적 연구에 참여하고 대중 법률 시험, 연설과 에세이 경연 대회에 참가하고 경고 교육 등을 통해 지구의 모든 단계에서 주요 간부의 법적 표준과 합법화 관리 기준을 개선하고 주요 간부를 법에 적용 할 것입니다. 점차 제도화 및 표준화에 착수. 지난 몇 년 동안 주요 간부의 학계 간부가 업무 의제로 자리 잡았고 2 년마다 열리는 강사 연수는 법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법치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간부 선출을위한 필수 과정으로 사용되어 많은 교수들이 강의에 초대되었습니다. 모든 수준의 간부를 법에 따라 결정할 수 있도록 헌법, 세계 무역기구 지식, 행정 허가법, 서양 개발 및 법 규정의 보장, 안전 생산법 및 문자 및 방문 규정과 같은 법률 강좌, 법률에 따라 적절한시기에 비용을 관리하십시오. 두 번째는 당의원 당원을 법정 간부의 기초로 사용하고, 연례 당위원회에서는 학부급 이상의 당원 및 기타 주요 간부와 청년 및 중년 간부 훈련 등이 특히 행정법의 도입 이후 법률의 내용을 정리했다. 법률, 행정법 및 행정법에 따라 모든 단계에서 선진 간부 표준을 향상시킨다. 중경당 당 행정법 및 남서 정치 정치 법학원 법학 배경, 행정 허가 허가 실무 및 연구, 행정 허가 법의 법적 배경, 중요성 및 일반 원칙 행정 허가증의 시행 절차, 행정 허가 수수료, 감독 및 검사, 법적 책임 등은 주정부 부서 및 마을 행정 부서의 100 개 이상의 주요 간부와 행정 허가 법의 시행에 의해 설명된다 토론의 문제와 정부의 영향과 대응에 관한 토론. 세 번째는 교과서 인 "간부들의 법률 지식 읽기"를 주요 교과서로 삼기 위해 국가 "4 인 5"법률과 규정을 사용하고, 수준에서 또는 그 이상으로 주요 간부들에게 법률, 헌법 및 행정 허가법에 따라 Deng Xiaoping의 민주주의와 법의 지배 이론을 심각하게 연구 할 것을 요구합니다. 네 번째는 간부 이론을 대중의 법률 내용을 주입 할 수있는 기회로 삼는 것입니다. 모든 마을과 거리와 여러 단위가 연구의 날 제도를 수립하여 정치 이론을 최대한 활용하여 시간을 연구하고 법과 규정을 연구합니다. 따라서 모든 수준의 간부들은 법에 따라 법률, 사용법, 법 준수 및 법 준수 의식 및 판결 수준을 배웠습니다.
지난 5 년 동안 "4 차 5 개년 계획"의 이행 단계에 따라 "지역 간부의 학습 및 이용 활동에 대한 심층적 인 구현에 관한 고지"가 발효되고 해당 지역 공무원의 법률 및 규정의 사용이 개선되었습니다. 학습 방법의 사용은 표준화되고 제도화 된 궤도에 착수했다. 강의 듣기, 숙제하기, 작문 경험하기 등을 통해 공무원 행정 법 집행의 능력과 표준이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 부서에서는 매주 목요일 오후에 종업원 학습 일을 사용하여 강의, 강의 및 엄격한 출석률로 95 % 이상의 참여율로 법률, 규정 및 비즈니스 규칙 및 규정을 정기적으로 학습합니다. 산업 자원부는 "유비 지구 공상 기지"의 "제 3 회 산업 상공 회의소 법률 및 규정 지식 경쟁"을 개최하였으며, 산업체 및 상업 기관, 부서 및 부서별로 경쟁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회사법"과 "불공정 경쟁"이있었습니다. 법, 소비자 보호법, 도시 및 농촌의 개별 산업 및 상업 가구 관리에 관한 임시 규정, 행정 처벌 법. 재무 국은 행정 법 집행 기능을 사용하여 재정 및 세법 및 법규를 홍보하고 설명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사 관리국은 공개 모임을 통해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알리고 수십 건의 대중 집회 및 대중으로부터 약 300 통의 편지를 처리했으며 전 지역에서 사회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지방 정부 법무 사무소는 해당 지역의 행정 법 집행 요원 개혁의 기회를 포착하고 해당 지역의 행정 법 집행 요원에 대한 법률 지식 교육 및 시험을 단계적으로 또는 일괄 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양식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법률의 대중화가 광범위합니다.
1. 다양한 법률 교육 과정을 조직하십시오. 대부분의 부서와 마을에서는 법률 교육의 훈련 과정을 "4 대 5"법의 기본 작업과 중요한 연결로 간주하여 방사선 교육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했습니다. 마을 거리 훈련의 주요 목표는 프랑스 홍보 강사의 마을, 마을 및 마을 단위이며, 연간 2-3 건입니다. 교육구 차원의 부서, 특히 행정법 집행 기능을 담당하는 부서 및 하위 조직의 부서는 보건국의 의료법 집행 감독관, 식품 위생 감독관 및 국방 요원과 같이 매년 법률 교육 백본 교육 과정을 수강합니다. 보건 감독 및 법 집행 및 감염증 예방 및 치료에 관한 교육을 실시해야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지구 당위원회는 52 건의 법률 강좌를 개최하여 간부 선임 23 명, 공무원 23,580 명, 사법 및 행정 법 집행 직원 23,200 명을 대상으로 23 건의 법률 지식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시험 86 번.
2. 다양한 선전 포지션을 사용하여 법률과 규정을 홍보하십시오. 게시판 신문, 슬로건, 라디오, 신문, 선전 차량 및 기타 법적 홍보를위한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지난 2 년간 양방향 산업 단지는 16 건, 219 건의 슬로건, 1,200 건이 넘는 법률 및 규제 자료를 배포했으며 4 건의 홍보용 차량을 파견했습니다. District Industrial and Commercial Branch는 매년 "3.15"국제 소비자 권리의 날 행사, 360 개 이상의 배너 작성, 32 개 방송 및 TV 홍보, 50,000 개 이상의 판촉물 배포, 86 개의 케이스 보드 제작 및 홍보 차량 홍보 등 대규모 홍보 캠페인을 주최합니다. 32 번. 재무 국은 시청각 교육 및 인터넷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법률 및 규정을 알립니다. 동시에, 지방 법무국은 지역 텔레비전 방송국, 라디오 방송국, "오늘의 북"및 기타 미디어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신문의 "Zibei Judicial Administration"과 TV 방송국의 "Legal System"의 규칙을 공동으로 운영했습니다. "법의 일일", "중국 법무부", "중국 법적 보조", "결정의 충칭", "중경 일보"및 기타 긍정적 인 공헌을 통해 "스크린상의 이미지, 라디오의 라디오, 텍스트의 신문" .
법 집행 기능을 사용하여 법적 홍보를 수행하십시오. 예를 들어 교통 경찰 12 팀은 교통 안전법과 문촌촌, 8 개 공동체, 18 개 학교를 설립하기 위해 Wanjia에 들어가는 교통 안전법을 운송 업체로 사용했습니다. 1000 명 이상의 젊은 교통 경찰을 양성하기 위해 100 개가 넘는 홍보국이 설치되었습니다. 재무 국은 행정 법 집행 기능을 사용하여 재정 및 세법 및 법규를 홍보하고 설명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사 관리국은 공개 모임을 통해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알리고 수십 건의 대중 집회 및 대중으로부터 약 300 통의 편지를 처리했으며 전 지역에서 사회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4. 법률 자문 및 홍보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Xinglong, Cizhu 및 Muzi와 같은 도시는 적극적으로 "12.4"법률 홍보 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료 및 장소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법 집행 사무소와 협력하여 "지역 사회에 합법적"을 수행하고 "시골에 법률을 발송하는"활동을 수행했습니다. 해마다, 지방 법률위원회는 관련 법 집행 부서, 변호사, 공증인 및 법률 서비스 종사자를 조직하여 "시골로 법을 보내기"와 같은 활동을 수행하고 관련 부서는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자료를 준비합니다.
법의 일반적인 규칙은 법의 지배와 결합되어 효과적으로 증진됩니다.
모든 단위는 학습법과 사용법의 결합에 중대한 중요성을 지니고, 법적 지배 구조 업무를 중요한 위치에두고, 법과 법을 준수하고, 지배 구조의 강도를 높이며, 거버넌스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사법 및 행정 법 집행 부서는 책임 사례 및 법 집행 책임 시스템에 대한 책임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법치를 고수하는 것에서부터 법적인 지배 구조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마을 주민위원회의 조직법"을 널리 알리는 것을 기본으로하여 대부분의 마을과 거리에서는 "마을 주민위원회의 조직법"과 "4 대 민주주의와 2 대 개방"을 중심으로 '법 모델 마을의 민주적 지배'를 수립했다. 모든 관련 부서는 투쟁 전체를 "치열하게"하고 시장 경제 질서를 표준화하고 모든 수준에서 법률 관리의 효과 성을 향상시키는 등 특별 관리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했습니다.
4 5 기간의 풀뿌리 법 제도의 이행 과정에서 "4/5"법 집행 계획은 풀뿌리 법률 시스템 실행과 결합되어 일련의 "법 집행 마을의 민주적 지배"가 여러 형태의 법률 홍보 및 교육 활동을 통해 재배되었습니다. 최근 몇 몇 마을은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와 평화를 만들고, 개척을 위해 개척하고 혁신하며, 사람들을 풍요롭게하고 마을 단위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농촌 부의 부를 창출하는 등 민주주의와 법의 기반을 당 지부 및 마을위원회의 일각에 올려 놓았다. 길. 우리 지역의 도시화 과정이 진보됨에 따라 법치주의에 초점을 맞춰 지역 사회 관리법이 포괄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우리 지방의 지역 사회 활동의 실제 상황에 따라 지방 법원 관리국은 "유북 지방 법의 지역 사회 활동에 대한 통지"를 적시에 발표하고 지역 사회 민주주의와 법의 지배를위한 표준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여러 수준의 파일럿 그룹을 설립했습니다. "민법학 지식 리더", 법률 서비스 접촉 카드, 법적인 녹색 지원 카드 및 법률 세트의 사본을 보내려면 "법률 커뮤니티의 민주적 규칙"의 표준, 규칙 및 규정, 계좌 정보 및 하드웨어 시설을 표준화하십시오. 계좌 정보와 변호사 팀은 주민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동체의 일반적인 법치의 항공사입니다. 동시에 지역 사회의 문명 활동과 함께 지역 사회의 법률 자원 봉사 팀, 지역 법률 문예 및 예술 선전 팀, 공동체와 접촉하여 다른 세력에 접촉하는 조직, 지역 사회에 적극적으로 법적 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에 전적인 열정을 기울이십시오.
이 작업은 견고하며 아카이브는 완전하고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대다수의 부서는 법에 의해 관리되는 자료실을 수집하고 분류하는 데 더 많은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정보와 그림에서 굳건하고 진지한 많은 작업이 실제로 반영되었습니다. Xinglong, 국세청, 지방 당 위원회법, 포괄적 인 수집, 법적 및 법적 데이터의 정렬 및 보관, 완전한 정보 및 표준화의 통일 된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 건설위원회 등. 마을위원회와 학교는 또한 법적 저작물 수집을 표준화했습니다.
셋째, 대책의 문제점
1. 법 집행 업무의 발전이 충분히 균형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일부시 / 군 / 구에서는 법 집행 업무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서는 안되며, 부차적 인 것으로 간주하고 법 집행 기관의 업무 조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현상.
2. 소수의 부서와 단위는 법의 사용과 법 제도의 실행에 열심히 노력하지는 않았지만 업무가 완료되었지만 실제 부서와 단위와 밀접하게 통합되지는 않았습니다. 법률 교육과 법률 시스템은 호환되지 않으며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법적 홍보와 교육의 효과.
3. 법 집행 업무는 광범위하고 업무량이 많습니다. 법 집행 직원은 직원이 적고 작업량이 많지 않으며 에너지가 부족합니다. 특히 더 많은 탐구와 노력이 필요한 법 집행 업무의 품질과 효율성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깨닫지 못합니다.
4. 일부 부대는 자금이 제자리에 없기 때문에 법적 데이터를 수집하여 불규칙한 파일 데이터 및 불규칙성을 초래합니다.
5. 합법적 인 거버넌스를 수행하고 법에 따라 기업의 규칙과 규정을 수립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리더와 직원에 대한 법적 인식이 한층 강화되어야하며, 개별 마을과 거리에서는 기업 지배 구조조차 수행하지 않았다.
6. 당위원회의 일부 단위와 당위원회의 간부는 완전히 이행되지 않았고 그 기록은 불완전하다.
대책과 제안은 예정대로 모든 작업 목표를 성공적으로 완료 할 수 있도록 "Four-Five"법을 마무리하는 데 좋은 업무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1. 자체 검사 및 수락, 자체 검사 및 수락에 대한 훌륭한 직무 수행은 표준을 준수하고 사실로부터 진실을 찾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며 동시에 누수 여부를 검사하고 틈새를 메우고 "Four-Five"계획에서 정한 업무를 완벽하게 수행해야합니다. . 우리는 진지하게이 일을 정리하고 추천해야하며, "4 차 5 개년 계획"이후 성취 된 업적, 경험 및 기존 문제를 신중하게 검토하고 요약하고, 연구 대책을 연구하고, 다음 대중 대중 법률 기획의 실행을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법을 모색해야합니다.
2, 열쇠에 초점을, 전형적인 나무, 얼굴을 가리 키도록 노력하고 포괄적 인 법률 개선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지구 전체의 "4 차 5 개년 계획"의 요구 사항에 따라 기관, 마을, 마을, 기업, 학교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물체에 대한 전형적인 법률을 잘 수행하고 지구위원회와 지방 정부의 이름으로 상황을보고하고 전형적인 경험을 요약하고 홍보하는 데 훌륭한 일을해야합니다. 전형적인 시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진전을 장려하고 촉진하십시오.
3. "Four-Five"법률 촉진 회의가 최근 개최 될 것입니다. 이 검사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수준의 특정 요구 사항이 제시되며 모든 부서는 "Four-Five"법 집행 업무를 중요한 업무 일정에 포함시키고 양심적으로 모든 작업을 최종 단계에서 수행해야하며 간격을 메우고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이 연구의 단점은 "4 차 5 년"법 집행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료 한 것입니다. 열악한 유닛은 시간 제한 내에서 수정하고 연말에 검토해야합니다.
4. 감독과지도를 강화하고, 전체 도시와 전국의 검열을 완전히 환영하십시오. 모든 유닛은 "Four-Five"법 집행 업무를 진지하게 요약해야하며, 잘 수행 된 유닛은 오만하지 않고 기존 업적을 통합해야하며, 빈약 한 유닛은 따라 잡기위한 조치를 취해야하며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