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문화계의 당원 구성에 관한 조사 보고서


X Group [2004] No. 10 아카이브의 정신에 따라시 문화부 당위원회는 당원의 선진 성을 유지하기위한 교육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연구 작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연구 계획을 신중하게 수립하며 연구 그룹을 구성하기위한 당업 경험이 풍부한 4 명의 동역자를 선발했다. 올해 4 월 비서 부족은 보고서, 현장 관찰 및 심포지엄을 듣는 형태로 조사 및 연구 활동을 펼치기 위해 모든 풀뿌리 단위 조직에 깊숙이 들어가서 문화계 구성원의 순위와 문제의 원인을 발견했습니다. 대책은 유용한 방식으로 논의되었으며, 설문 조사는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
I. 문화 시스템의 당원 기본 상황 당원은 2 당위원회, 2 당 지회, 19 당 지회를 포함하여시의 문화 시스템에 총 23 개의 당 조직을 구성한다. 당원과 정부 기관에는 56 명의 당원, 공공 기관에는 152 명의 당원을 포함 해 208 명의 당원이 있습니다. 성별로는 60 명의 여성이 28.8 %, 35 세 미만은 32 명, 36 ~ 45 세는 48 명, 46 ~ 54 세는 46 명, 55 세 59 세의 당원 15 명과 60 세 이상 67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학원생 1 명, 대학원 44 명, 대학 졸업자, 중등 학교, 고등학생 56 명이있다. 44 명의 정당 멤버와 중학교 교육이 있거나없는 학교 회원 63 명이 있습니다.
당의 역할은 수년 동안 시위 당위원회, 시정부 및 문화국 당위원회의 강력한지도 아래 마르크스 - 레닌주의, 마오 쩌둥 생각, 덩 샤오핑 이론 및 "세 가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구현했습니다. 당의 노선, 원칙 및 정책은 도시 개혁 개방과 사회주의 근대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전심으로 봉사하는 목적 의식을 확고히 확립하고, 생산, 일, 학업 및 생활의 이익을 위해 당 및 인민의 이익을 고수하십시오. 그들은 높은 수준의 이데올로기 이데올로기, 굳건한 공산주의 이상과 신념, 조직 규율에 대한 더 엄격한 개념, 이론적 연구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부대의 활동에서 그들은 고난을 겪고 전위와 모범적 인 역할의 역할을 누릴 것입니다. , 항상이 유닛의 중추가되었습니다. 2003 년 SARS의 예방과 치료에서 국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당원과 동지들이 새로운 시대에 공산당의 정신을 보여줌으로써 앞으로 나섰다.
둘째, 현 당원 팀의 현저한 문제점과 이유가 현행 문화 시스템 당원의 현저한 문제점을 분석한다.
1. 당원의 연령 구조는 분명히 노화되어 있고, 그 비율은 충분히 조정되지 않았다.
전체 시스템에는 208 명의 당원이 있고, 35 세 미만의 젊은 정당원은 32 명으로 전체 당원 수의 15.4 %, 대학 교육 이상의 101 명으로 전체 당원 수의 48.6 %를 차지합니다. 당원의 나이와 학업 구조는 고령화와 저학력으로 고령자와 중년과 젊은 층의 격차가 크고 퇴직 한 고령자가 많으며 젊은 연수원의 비율이 적어 전체 조직의 정당원에게 활력과 활력이 부족합니다. 더욱 걱정스러운 점은 일부 부대원들이 격차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시의 영화 회사에 19 명의 정당 멤버가 있는데, 그 중 12 명이 공식적으로 은퇴했으며, 영화 시스템 개혁에서 주 사업이 합법적으로 종결되었으므로 두 명의 당원이 후퇴하거나 근무를 계속할 준비가되었습니다. 생존이 어려우며 다른 2 명의 당원은 수년 동안 직책을 그만두고 자영업자입니다. 현재 당원은 한 명만 고용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City Drum Tower Cinema의 기존 당원 중 5 명이 은퇴했거나 은퇴했으며, 1 명만이 활성 파티원입니다.
2. 당원들의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요인들을 더 개선 할 필요가있다.
조사에서 우리는 일부 단위의 일부 당원은 보수적 인 생각, 후진 개념, 이론적 지식에 대한 연구 부족, 시대의 발달 속도를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원들의 개별 당원에 대한 태도는 강하지 않으며 당원의 선봉 역할과 모범적 인 역할을하지 못하고 심지어 다른 동지들의 일 감정에도 영향을 미친다. 안양 예술 학교는 학교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비관적이며 정신이 부족하고 진취적이 아니며 수동적으로 기다리고 있으며 개별 파티원도 뿔뿔이 흩어져 있고 어떤면에서는 평범한 사람들만큼 좋지 않습니다. 시장 경제의 흐름에 따라, 소수의 당원의 이상과 신념이 흔들리고, 헌신의 정신은 무관심하며, 진취적인 감각이 있으며, 역할은 일반적인 역할을합니다. 특히 은퇴 한 일부 노인들은 기본적으로 조직 생활에 참여하지 않으며, 어려움이있는 경우에는 퇴직자를 전액 지불 할 수 없기 때문에 탄원서에 간다. 의료비는 정해진 시간 내에 전액 상환 될 수 없기 때문에 연금을 기본으로한다. .
3. 풀뿌리 수준의 파티 생활은 충분히 건강하지 못합니다.
문화 시스템 기관은 일반 직원이 적고 당원이 적으며 당의 조직 생활은 종종 정상적으로 수행 될 수 없습니다. 일부 정당 조직은 조직 생활을 정상적으로 수행 할 수 있지만 당사자 내의 학습 및 교육 방법은 상대적으로 단조롭고 일부는 형태로 흐르고 교육 효과는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어떤 단위는 자기 비판의 질이 낮고, 자기 비판이 적으며, 상호 비판이 적고, 자기 자신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과 관련이 없으며, 자기 비판과 뿌리가 많습니다. 생각을 통일하고 단결을 조장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 여전히 어려운 극장이 몇 군데 있고, 당원은 이동이 용이하며 당 조직은 잘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오리엔탈 레드 시네마 (Oriental Red Cinema)를 예로 들자면, 2001 년에 적격 한 화재 안전 장치로 인해 장치가 폐쇄 된 이후 모든 직원이 해고되고 현재로 돌아 왔습니다. 지난 4 년 동안 완전한 지점 조직이 없었으며 정리 해고 당원은 조직 생활에 완전한 참여를 보장 할 수 없으며 개별 당원과 조직은 느슨합니다.
원인 분석
1.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발전과 개혁 개방의 심화에 따라 도시의 문화 시스템은 경제적 변화에 따른 새로운 시험에 직면 해있다. 일부 문화 기관은 또한 국가에서 간접적 인 관리로 직접 관리되고 있습니다. 제도 개혁과 메커니즘 전환 과정에서 많은 부서는 생존에 어려움이 있으며 임대, 경매 또는 공동 스톡 개혁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풀뿌리 조직의 당 조직 활동에 미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아 당 조직의 조직 생활을 정상적으로 수행 할 수 없으며 당원의 교육이 느려서 당원의 개선을 제한합니다.
2. 일부 풀뿌리 당 조직은 당원의 진보 된 자연 교육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조직 생활은 약하고 흩어져 있으며, 당원과 같은 당원 활동에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그들은 당원의 훈련과 훈련에 효과적이지 않으며 경직되고 지루하며 심지어 당원의 형태로도 그렇다. 동지들은 이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3. 일부 경제적으로 어려운 부류는 당원의 학습 및 교육 능력에 만족하지 못하며, 특히 퇴직 한 당원의 생각과 삶에 관심이 없다. 실직 한 해고 당원, "포켓"당원, "빈 행"에 대한 조직적인 관계를 합리화하지 못했다. 파티원은 그것을 듣습니다.
III. 당원의 선진 성을 유지하기위한 교육 활동에 대한 제안 및 제언 위의 조사 및 분석 결과를 종합 해 볼 때 당원의 선진 성을 유지하기위한 교육 활동을 실시하는 것은 매우 시급한 과제라고 생각된다 .16, 16 일 본회의의 정신은 "세 가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연구한다는 주제로 모든 공산당 당원들을위한 지침과 교육 및 훈련입니다. 당원들 전체가 공산주의의 이상과 신념을 강화시키고, 중국의 특징으로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데 대한 자신감을 강화 시키며, 현 단계에서 당과 국가의 정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당의 원인에 충실하고 지속적으로 참여하게하고, 당원과 당원, 진실을 추구하고 실용적이며 긍정적이고 진취적이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좌절감을 두려워하지 않고 진실로 사람들에게 이익을 구하고 어려움을 겪으며 미래를 즐기고 대중에게 공헌하며 더 많은 공헌을하고 옳고 그른 것을 구분할 수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야합니다. 일류 성과 창출 능력. 우리는 교육 활동을 통해 당원의 정치 이론을 개선하고 당원의 진보 된 성격을 최대한 발휘하며 문화 시스템의 개혁과 혁신을 촉진하고 도시의 문화 사업 및 문화 산업 발전을 촉진하며 "도시 문화화"전략을 실현할 것입니다.
조사에서, 시스템 파티 동수들은 주로 다음을 포함하여 당원의 진보 된 성격을 유지하기위한 교육 활동을 수행하기위한 많은 적절한 제안을 제시했다.
1.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상황 및 새로운 일에 대해 당원들을 교육시키는 데 훌륭한 일을해야하며, "두 가지 필수 사항"을 기억하고 당의 정신을 고양 시키며 진보 된 성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당원의 마음을 사로 잡기 위해 "3 대 대표자"의 중요한 생각을 사용해야합니다. Connotation, 당원의 진보 된 성격에 대한 완전한 연극;
2. 모든 구성원의 당원과 간부는이 교육 활동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세 가지 대표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를 연구하고 실습하는데 선도적 역할을해야합니다. 교육 활동은 신중하게 조직되고 신중하게 배치되고 연구되어야하며 학습 및 단호의 효과를 보장하기위한 목표 구현 계획을 수립해야합니다. 양식을 삭제하고 장면을 걷습니다.
3, 필요한 학습 자료를 구입, 학습 장비, 실제 작업과 결합, 부자, 유연하고 다양한 형태의 교육 활동에 좋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자발적인 노동을 실시하고, 파티에 합류 서약을 재검토, Xu Zhenchao 학습, 양질의 서비스 경진 대회 등 기록 보관소 도서의 연구에 만족;
4. 교육 활동을 기회로 삼아 풀뿌리 단위로 당 조직을 교정하고 풀뿌리 단위의 당 조직 활동을 강화하며 당 조직의 조직 생활을 표준화하고 정기적 인 민주주의 생활 모임을 소집하여 "세 번의 세션과 한 번의 수업"을 정기적으로 열렬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사기, 조직 및 작업 스타일에 존재하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요새 싸움에서 당 조직의 역할을 강화하는 학습, 의사 소통, 회담, 비판 및 자기 비판
5. 옛 당원의 사상 정치적 교육을 중요시 함으로 적시에 컨셉을 고치고 책임감과 사명감을 높이고 시간의 흐름을 따라 잡고 각 부처가 직면 한 상황과 과제에 능동적으로 집중하며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사회에 기여할 열을 가할 필요가있다. ;
6.이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새로운 당원을 개발할 수있는 기회로 삼고, 당원의 나이를 바꾸고 학문의 고령화와 학문적 자격을 바꾸고, 당 조직에 새로운 피를 더하고, 활력과 활력을 주입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