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군 타운 경제 개발 연구 자료


I. 2005 년 1 월 ~ 7 월 경제 활동의 기본 상황 올해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마을 당위원회와 정부는 덩 샤오핑 이론과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를 지침으로 삼아 과학 발전 개념, 산업을 고수했다.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주요 프로젝트의 신속한 건설, 도시화의 속도가 계속 가속화되고, 타운십 경제는 신속하고 건전한 발전을 유지합니다. 2005 년 7 월 말까지 우리시 전체 재정 수입은 2,150 만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5 %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회계 및 과세 업무는 995.6 억 위안, 연차 임무는 2.882 억 위안으로 연간 업무의 142.8 %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업 산업 구조 조정 및 농촌 농업 지원 첫째, 중앙위원회 제 1 호 기록물의 정신이 철저히 이행되었고, "여러 가지, 적은, 그리고 살았던"2 개의 보조금이 35 만 7000 위안 분배되었고, 실제 농민 소득의 증가는 200 위안이었다. 농업 산업의 구조를 조정하고 농업 투자의 강도를 높입니다. 우후 마을의 수박 심기 지역은 700 뮤, 7 월 10 일 첫 우후 수박 축제를 개최하여 뻬후 수박의 영향력을 넓혔습니다. Longping 하이테크 사는 새로운 생태 농업을 개발하기 위해 240 에이커의 논을 빌 렸으며, 세 번째는 수질 보전 시스템을 준설하고, Tongfu와 Tongfu의 Yangfeng Yuhong 운하와 Hetang Yuhong 운하를 청소하고 준설했습니다.
도시 관리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조정되며 도시 규모의 건설 공사 기관이 풍부 해졌습니다. 도시 경험이있는 직원이 도시 건설 팀을 풍부하게하고 도시 관리 팀을 안정화하기 위해 선정되었으며 핵심 프로젝트와 주요 프로젝트가 전임 직원을 정의했습니다. Leifeng Avenue와 Xingcheng Avenue의 정류 노력을 강화하고 양쪽에있는 지저분한 건물을 해체하고 건물과 광고판을 만들고 더럽고 혼란스럽고 가난한 사람들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청소 팀을 구성하십시오. 도로 표지판과 표지판을 추가하여 혼란과 혼란의 현상을 해결하십시오. 슬래그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주야간 관리를 표준화하여 주야를 견제하십시오. 계획과 수정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동마 마켓 타운의 개발 계획이보다 합리적이고 과학적입니다. 도시 기반 시설 건설을 더욱 개선하고, Leifeng Avenue를 따라 40 개가 넘는 유류 우물을 대체하고, 6 개의 작은 쓰레기 스테이션을 추가하고, 1,000 미터 이상의 하수도를 준설합니다.
규정에 따라 법에 따라 엄격하게 프로젝트 건설은 주요 프로젝트와 프로젝트 건설을 강력하게 촉진 할 것입니다. 시 인민 정부 제 60 호 정신과 인민 정부 인민 정부 제 50 호 정신 및 관련 수집 및 철거 방침을 엄격히 준수하여 인내심 있고 세심한 업무 방식을 채택하여 적극적으로 설득 및 해석에 참여하고 핵심 프로젝트의 건설을 원활하게 추진했습니다. Foshan Hongji Company는 천 ㎡의 땅에서 558MM의 토지와 455.8MM의 토지 철거를 완료했으며 10 월 28 일 이전에 모든 토지를 실현할 수있다. 골든 이스트로드 (Golden East Road)와 ​​영흥 애비뉴 (Yinxing Avenue)의 건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전 된 가구의 착수 작업이 꾸준히 진행되고, Qifeng 정착촌 건설이 완료되고, 이전 된 가구가 점차 지역 사회로 옮겨 가고, 상지와 동마 정착촌이 완전히 시작되었습니다.
경제 개발 환경이 최적화되고 경제 발전이 더욱 강화되어 정부 기능의 변화와 서비스 인지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주요 프로젝트 및 핵심 프로젝트별로 특수 인력 배치, 서비스 추적, 기업의 긴급 성 및 기업의 필요성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도입 및 주요 프로젝트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1 차 문의 책임 제도와 서비스 위탁 제도를 시행하고 간부의 업무 스타일을 변화시킵니다. 우리는 "Peace Star City"설립, 주요 프로젝트 보호 및 호송, 투자 유치, "10 가구 합동 방위"의 훌륭한 일을 수행하고 Zhongling Village의 사회 보장 종합 관리를위한 "Central Household System"을 조종하여 좋은 성과와 마을 전체를 달성 할 것입니다. 보안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홍보되었습니다. 문학 선전, 슬로건 게시, 자동차 보급, 선전 자료 배포 등 사회주의 윤리, 정치 이데올로기 및 도덕에 대한 교육, 단순 민속 관습 건설 및 인간 환경 최적화에 관한 사람들의 정직하고 윤리적 인 교육을 광범위하게 수행합니다. .
둘째, 타운십의 경제 발전에 큰 타격을주는 주요 문제 올해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우리 타운은 관련 당위원회와 정부의 정신을 철저히 이행했으며 전체 마을은 우리 마을의 경제와 단결하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 그러나 마을의 경제 발전이 동시에 진행되는 동안 우리는 어려움에 직면해야합니다 첫째, 철거 자금이 심각하게 부족하여 마을 재정 적자가 증가하고 금융 부채가 많아 져서 마을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에 대한 숨겨진 위험이 남아 있습니다. 둘째, 자금의 철거가 적시에 이루어지지 않아 토지 취득 및 철거의 진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III. 일찍부터 일하는 생각 우리는 마을의 위치 장점과 운송상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생각을 통일하고, 자신감을 강화하며, 산업화, 농업 산업화 및 도시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강력한 경제 도시를 건설하고 도시 경제의 도약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점을 인식하고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주정부 수도 Dachangsha를 후 판이 Pan-Pearl 삼각주에 통합 할 수있는 기회를 정확하게 배치하기 위해 우리는 마을 발전의 이점을 완전히 이해하고 우리 마을의 미래 경제 개발에 대해 명확하고 과학적으로 이해해야합니다. 정확한 포지셔닝. 경제 개발에 찬성하여 나의 도시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위치 우위. 이 도시는 Xiangjiang 강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강 제방은 길이 8.2km이며, 북쪽의 장성 창사와 남쪽의 군산 마을과 연결되어 있으며, 지방 수도가 확장되고 카운티가 확장하는 피할 수없는 지역에 있습니다. 둘째, 트래픽 우위. Changsha, Wangcheng의 Jinxing Avenue 및 Leifeng Avenue와 연결되어 대부분이 우리 마을의 영토에 있습니다. Xingcheng Avenue, Golden Avenue East 연장 선, Zhanqian Road, Chengbai Road 및 Xinxiang Line은 동서를 가로 지르며 도시의 Third Ring Road 제 2의 순환 도로는 마을을지나 입구가 있으며, 창시 철도에는 우리 마을에 역이있어 마을 교통 네트워크가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셋째, 좋은 발전 추세. 지방 언론 및 출판 산업 공원, 국가 농업 과학 기술 공원, Zoomlion, Fuhong 아연 산업 주식 회사, 지방 원래 돼지 농장 및 기타 대형 대기업 마을에 주력, 기세가 강하다, 광동 Foshan Hongji 부동산 회사, 도시 교통 경찰 분리 드라이버 교육 센터, Yintai Textile Group, Changsha 고전압 스위치 공장, Tianbao Company 등은 토지 인수 및 철거를 완료했으며 건설 중입니다. 투자 개발을 위해 우리 마을에 오는 데 관심이있는 프로젝트는 끝이 없으며, 위치, 교통 이점 및 우리 마을의 빠른 개발 모멘텀입니다. 우리 마을의 미래 발전을위한 전례없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향후 5 ~ 10 년 동안 우리 마을의 발전 방향은 16 대당의 정신을 철저히 구현하고 도시 지역에 통합하고, 투자를 유치하고, 산업 발전을 가속화하고, 교외 농업을 발전시키는 "3 대 표목"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철저히 이행하는 것입니다. 농업 산업화 촉진, 도시 기반 시설 개선, 도시화 가속화, 도시 경제의 신속하고 체계적이며 건전한 발전을 유지하며 선진 산업, 아름다운 환경, 우수한 서비스 및 포괄적 인 경제 사회 개발을 통해 현대 도시로 현대 도시를 건설하십시오. 이 포지셔닝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 마을은 도시의 형태를 취하기 시작했으며, 도로망은 완벽하고, 도시 기반 시설은 완벽하며, 산업, 상업 및 서비스 산업은 우리 마을의 주요 산업, 전통적인 의미가되었습니다. 농업은 사라지고 소농은 사라졌으며 대부분의 농민들이 상인, 산업 노동자, 서비스 노동자로 변했습니다. 유일한 농업은 산업화 된 운영과 산업화 된 생산을 실현하고 스타 시티, 아름다운 환경, 산업과 상업을 발전 시켰습니다. 평화 롭고 만족스럽게 살며 일하는 새로운 현대 도시가 여러분 앞에서 서 있습니다.
개발 우선 순위를 강조하고 마을 경제에서 도약하십시오.
1. 기존 자산의 활성화와 개발 자금의 병목 현상 해소 기존 마을의 유휴지는 3,800 무이며 50 개가 넘는 유원지가 있으며 총 자산은 1.5 억 元 이상입니다. 당신이 기사를 활성화하고 매년 2 천만 위안을 활성화한다면, 당신은 자금의 병목 현상을 극복하고 기본적으로 우리 마을의 발전을위한 자금 문제를 해결할 수있을 것입니다. 첫째, 우리는 연락을 취하고 투자 유치에 주력하고 Moon Island, Pibe 및 Dongting과 같은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대체해야합니다. 두 번째는 Zhengushan Forest Farm, Yuangushan Township Government, Zhenji Brick Factory 및 기타 지역의 토지 및 부동산 개발에 실질적인 이익을 얻기 위해 투자하는 것입니다. 셋째, 각 마을의 유휴 마을과 학교가 혜택을 가져올 수 있도록 마을이 임대 및 이전 작업 등을 채택하도록 요구하고 동원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동 말레이시아, 우후, 멀 베리의 재건지에있는 토지를 경매하고 토지의 실현을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중앙위원회 제 1 호 기록물의 정신을 발휘하여 농업의 산업화를 촉진하고 중앙 정부 제 1 호 문서의 정신을 사용하여 농업 발전을 인도하고 현대 산업 개념을 가진 농업을 개발하는 것을 주장하는 "더 많이, 덜 먹고, 풀어주는"기본 원칙을 고수하고 농업 산업의 구조를 강화하고 현대 농업의 발전을 촉진한다. 국립 농업 과학 기술원 (National Agricultural Science and Technology Park)의 무공해 식품 및 채소 기초의 핵심 시연 역할을 통해 농촌 농업을 발전시키고 우리 마을의 주요 농업 산업을 정의하는 중심지로 사용될 것입니다. 하나는 무공해 고품질 곡물이고 다른 하나는 꽃입니다 묘목, 제 3 축산업과 축산업, 네 번째는 무공해 채소와 과일, 다섯 번째는 농산물 가공이다. 하나의 공원, 하나의 벨트, 하나의 지구, 5 개의 기지에 장점과 특징적인 농산물을 안내하여 농산물 가공 산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Xiulong 쌀 산업 및 지방 원래 돼지 농장과 같은 선도 기업을 확장하고 지역화 된 레이아웃과 농업 산업화 관리의 전문 생산을 형성합니다. 농촌 통합 과학 기술 협동 조합 "네트워크 모델 육성, 농산물 품질 및 안전 기준 시스템 확립, 유기농 생태 농업 발전 가속화, 농산물 품질 개선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
3. 도시 집적 기능을 강화하고 도시화 과정을 촉진한다. 도시 개발 및 농촌 개발에 대한 요구 사항에 따라 도시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며 동마 및 관징 시장 개발을 우선적으로 수행하고 도시 건설, 시장 건설 및 산업 단지 조성을 준수하고 기업이 동 마지 마을 및 관지로 이동하도록 유도하고 장려합니다. Lingshan에있는 마을의 집중은 농촌 인구가 질서 정연하게 흐르도록 유도하고 2019 년까지 Dongma와 Guanziling의 마을은 1 만 명 이상의 인구가있는 새로운 도시로 발전 할 것입니다. 마을의 인프라를 개선하고 마을의 포괄적 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십시오. 마을의 마을 비율은 50 % 이상입니다. Xingcheng Avenue의 도로 확장 및 재건을 완료하고, Dongma 및 Guanziling 도시의 가정용 급수 및 케이블 TV를 실현하고, 전력 용량을 늘리고, 위생 시설을 건설하고, 마을의 지역 사회 조직을 설립하고, 도시 관리 모드를 구현합니다.
4. 투자 유치, 투자 촉진 및 투자 촉진 방법 홍보, 투자 채널 확대, 정부, 기업 및 민간 부문의 열정을 충분히 발휘하고 여러 채널을 통해 기금, 프로젝트, 기술, 경영 및 인재 소개, 특히 개발 된 해안 지역의 자본 도입에 초점을 맞춘 채널 확대. 그리고 기업, 주정부 압박 및 출판 그룹 및 국가 농업 과학 기술 공원의 시위 집결 효과를 활용하여 투자 유치, 투자 유치, 인근 도시의 입지 우위 활용 및 투자 유치 및 도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창사의 행동 촉구는 투자를 유치하고 모든 인력, 관계 및 투자 유인 수단을 동원합니다. 우리는 매년 5-10 개의 기업이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5-10 억 위안의 기금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투자 유치와 "외출"의 속도를 높이고 노동 지향적 인 경제를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는 단위와 개인에게 보상하고 보상 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출 지향 경제, 도시 경제의 외향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경제 발전을위한 연약한 환경의 개발 강화
1. 경제 개발 환경의 최적화 좋은 제도적 환경, 법적 환경, 쿼터 환경 및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경제 발전 환경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마을 단위의 조화를 조정하고, 마을과 마을의 관계를 합리화하고, 마을과 마을의지도와 조정 역할을 강화하고, 제도 환경을 강화하고, 법률에 따라 행정부를 수립하고, 행정 업무를 강화하고, 법적 환경 구축을 강화하고, 정직성, 할당량을 강화하고, 교육을 강화한다. 쿼터 구축, 활성 서비스, 추적 서비스, 서비스 약정 시스템 구현 및 서비스 환경 구축 강화. 법에 따라 "3 가지 혼란"및 다양한 침해를 조사하고 법에 따라 다양한 침입, 괴롭힘 및 공격 행위를 단속하고 마을의 경제 발전을 위해 완화되고 문명화되고 안전한 사회 환경과 저렴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2. 다양한 개혁을 계속 심화하십시오. 우리는 토지를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토지를 개발하기 위해 하청 계약, 이전 운영 및 임대 방법을 사용하여 농촌 개혁을 종합적으로 심화하고 농촌 세금 및 보수 개혁 결과를 통합하고 농민의 부당한 분배 및 차용을 방지하고 "법, 자발성 및 보상에 따라"토지 관리권 이전을 안내 할 것입니다. 땅을 가장 효과적으로 만드십시오. 도시와 농촌 지역의 고용을 조정하고 장기적인 전략적 과제로 농촌 노동의 이동을 촉진하고, 지역 정착, 노동 수출을 채택하고, 기업가 정신이 토지가없는 농민과 잉여 노동의 재 정착 고용을 해결하고, 농촌 노동을위한 직업 기술 훈련을 강화하며, 합리화와 효율성의 원칙에 따라 시골 노동력의 고용 가능성은 제도 개혁을 심화하고 마을 구성원을 줄이며 제도 개혁과 제도 개혁을 촉진하고 점차 마을의 재정 지원 계수를 낮출 것입니다.
3. 간부와 팀 구성을 강화하고 간부의 "근대화"원칙과 윤리와 윤리의 결합 원칙을 준수하고 간부를위한 정규 학습 시스템을 개선하며 간부 평가 작업의 조직과 리더십을 강화하고 간부의 스타일에주의를 기울이고 효율적이고 부지런하고 정직한 마을 간부의 계급. 마을 수준 간부의 훈련 및 평가를 강화하고, 마을 지도자를 장비하고 선출하며, 마을을 풍성하게하는 재능 있고 지식이 풍부하고 경제적 인 능력을 훈련시키는 마을 단위 예비 간부 그룹을 육성하십시오. 간부 팀에서.
4. 타운십 경제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타운십 경제의 리더십을 강화함으로써 타운 정당과 정부 지도자들은 경제 발전에 중점을 두어야한다. 군구 경제 발전을위한 선도적 인 그룹을 구성하고 마을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정책과 수단을 수립하고, 마을의 실제 상황에 따라 장기적인 안정적인 경제 개발 아이디어를 수립하고, 정기적으로 경제 개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해결하며시기 적절하게 경제 발전 전략을 조정하십시오. 마을 경제가 항상 신속하고 조정적이고 건강한 개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과학 발전 개념을 수립하십시오.
카운티 차원의 경제 개발을위한 생각과 제안
1. Xinggongqiang 카운티와 Rongchengqiang 카운티의 개발 전략을 준수하십시오.
2. 산업 Xingxian과 환경 보호 사이의 관계를 정확하게 다루고 다루십시오.
3. Xiangjiang 강을 따라 다른 타운십 개발에 우선 순위를 부여한다는 아이디어에 충실하십시오.
4. "투자자를 끌어 들이고 누가 이익을 얻는가"라는 방법을 법적 정책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채택하면, 마을 경제 발전의 자율성을 적절하게 확장하고 마을이나 심지어 마을의 기업에 적절한 비율로 타운십과 심지어 마을에 세금을 반환하고 타운십을 동원하며, 마을 수준에서의 투자 발전에 대한 열정.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