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보고서 > 학습 보고서

고교 상담 학습 보고서


"수학 커리큘럼 표준"에서 교사의지도하에 학생들은 현실에서 독립적 인 탐구 활동을 수행해야한다는 것이 탁월한 요구 사항입니다.
탐색 적 학습은 호기심, 문제 지향적 인 학생, 높은 지식을 가진 학생, 풍부한 콘텐츠 및 형식에 의해 유도되는 일종의 학습 활동입니다. 그것은 젊은 사람들의 육체적, 정신적 특성에 기초한 학습 방법이며, 현대 시민과 혁신적인 재능을 양성 할 필요가 있으며, 그것은 수학 교육의 개혁과 연구를위한 중요한 주제이며, 탐구 학습과 연구 학습의 통합입니다. 고등학교 수학 탐구 학습에 관한 저의 관점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1. 탐색 학습을 수행하기위한 조건은 "수준기 사고"입니다.
"수준 사고"는 여러 분야 또는 분야에서 사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은 종종 "평평한 생각"과 창조적 인 사고의 기본 특징의 표현 인 겉으로는 무관 한 것들을 연관시킵니다. 많은 교사가 수업에 참여할 때 학생들은 교사의 질문에 대해 자주 질문하며 심지어 "황소는 옳지 않습니다." 교사가 단순히 부인하거나 붕괴되면, 동급생에게 피해를 주며 심지어 다른 학생들의 열정에도 영향을줍니다.
예제 1 : "a가 자연수이면 a 뒤에 7 개의 자연수가옵니다."
영어를 좋아하는 소녀는 "b, c, d, e, f, g, h"와 같이 손을 들어 올립니다.
소년은 일어나서 "a + 1, a + 2, a + 3, a + 4, a + 5, a + 6, a + 7"을 수정합니다.
이것은 "수준 생각"의 결과이며, 교사가 학생들에게 탐구 학습을 안내하는 조건 인 생각입니다. "수평 적 사고"의 계층적이고 다양한 특성에 따라, 질의 학습을위한 좋은 자료 인 가르치는 질문에 많은 이상한 생각들이 나타납니다. 교사의 전략은 그에게 답의 기초를 설명하고 결론의 합리성을 도출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작은 진실"이 있다면, 우리는 민주주의를 촉진하고보다 합리적인 답을 도출해야하며 모호한 타당성을 분명히해야합니다. 대답이 "어리석은"것이라 할지라도 "어리 석다"는 "창의성"의 가장 좋은 친구입니다. 어떤 종류의 대답이든지, 학생들은 가치 있고 칭찬받을 가치가있는 자신의 "수준 생각"을 통해 얻게되며, 교사의 이해와 의지와 함께 학생들의 의지에 부과 될 수 없습니다.
둘째, 탐구 학습의 전제는 "자율적 활동"
구성주의는 수학 학습이 수동적 수용 과정이 아니라 능동적 인 건설 과정이라는 점을 지적한다. 즉, 수학 지식은 개인의 경험과 경험에 기초해야하며 반영을 통해 적극적으로 구성되어야한다. 이것은 효과적으로 학생들이 수학적 사고와 수학적 방법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격려하며, 학생들에게 새로운 지식 포인트를 탐구하고 발견하도록 안내합니다. 예를 들어,
예제 2 : 타원 개념의 가르침은 여러 단계로 수행 될 수 있습니다 :
실험 - 학생은 사전에 준비된 두 개의 작은 압정과 얇은 선의 두 끝을 고정하기위한가는 길이의 선을 사용하고 펜촉을 사용하여가는 선을 조여서 펜촉이 천천히 종이 위로 움직 이도록하고 결과 그림은 타원입니다.
질문하고 토론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타원의 점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2가는 선의 길이가 두 고정 점 사이의 거리와 같을 때 궤적은 무엇입니까?
3가는 선의 길이가 두 고정 점 사이의 거리보다 작 으면 궤적은 무엇입니까?
4 타원에 정의를 줄 수 있습니까?
본질을 드러내고 정의하십시오.
위에서 언급 한 자치 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삶의 예에서 수학 개념을 추출하고 고유 한 관계와 특성을 탐구하고 새로운 지식의 적극적인 구성 과정을 완성하는 방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구축하고 경험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인체는 먼저 지식 포인트가 인체에 존재하는 교육 상황을 수립하여 각 학생이 상황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합니다. 교사는 교수 상황을 만들 때 모든 학생들의 기존인지 구조를 완전히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많은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기존의인지 구조와 많은 양의 객관적인 정보 간의 모순을 발견하도록 안내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올바른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이 모순을 연구하고 모순을 해결하고 학생들은 연구 방법을 배우고 지식을 습득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덕성을 키워 더 강하게 만듭니다. 능력.
셋째, 탐구 학습의 효과적인 방법은 "수학적 실험"
추상적 인 수학조차도 삶의 예, 삶에 가깝고, 삶으로 돌아가며, 수학적 관점에서 사회 생활 및 다른 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연구합니다. 학생들에게 "수학을 생산할 필요성"의 역사를 이해하고 경험하게함으로써 수학의 가치를 경험하고 선배들에 의해 창조 된 삶의 가치를 경험하며 학습에 대한 고무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의식적으로 수학 지식의 형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탐험하게합니다. 신청 절차.

연구 요약 보고서, 연구 보고서, 회사 연구 보고서, 교환 연구 보고서, 여행 연구 보고서
예를 들어, "기능 적용 사례"를 읽은 후 교과서 다음에 인턴십 과제가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 때문에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142 번째 페이지의 8 번째 질문을 인턴십 보고서로 다시 작성하라고합니다. 수업 시간의 절반 정도면 학생의 인턴십 보고서는 기본적으로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다음 중 하나를 나열하십시오.
인턴십 보고서 2002 년 12 월 8 일 토픽 도시의 주거 지역 건설 및 철거 도시의 기존 주거 주택 총 면적은 m2이며, 이중 절반은 오래된 주택을 철거해야합니다. 지방 당국은 매년 x 개의 오래된 주택이 해체되면 10 %의 주택 증가율로 새 주택을 짓기로 결정했다.
해마다 주택과 주택의 총 면적 사이에 기능적인 관계를 기술하십시오.
면적의 총 주택 면적이 현재 10 년 만에 정확히 두 배로 늘어난다면 해마다 해체되어야 할 오래된 주택의 총 면적은 얼마입니까? .
10 년 만에 철거되지 않은 구 주택의 전체 면적의 비율은 얼마입니까? . .
책임있는 사람과 참가자 Huang Zexin Zhang Changan Chen Jiangbin Huang Yifeng 이것은 학생들 자신의 결과입니다. 당시 저는 한 가지 질문을했습니다. 당신이 도시 지역의 주거용 주택 건축 및 철거의 리더 인 경우, 저는 "철거 및 건설이 소유권에 관련되어 있습니다."라고 물어보고 싶습니다. 먼저 해체하고 건설 할 것인가, 아니면 먼저 건설 한 다음 철거 할 것인가? 수학적 관점에서, 둘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급우들은 즉각적으로 말하고 수업은 흥분으로 가득차 있었지만 곧 결론을 내 렸습니다. 먼저 구축하고 철거했습니다. 나는 좀 장난 스러웠던 동급생에게 왜 먼저 그것을 만들어야 하는가? 그는 내가 지도자라면 내 국민에 대해 생각하고, 먼저 해체하고 건설해야하며, 그런 다음에 그들이 어디에 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수학적 관점에서 "첫 번째 빌드 후 분할"과 "첫 번째 제거한 다음 빌드"간의 필수적인 차이점을 분석합니다. 저는 선생님으로서 문제의 진입 지점을 정확하게 찾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바로 의견을 말할 수 있습니다.
교사 활동에서 교사는 창조적 인 자료를 창의적으로 사용하고 다양한 자료를 적극적으로 개발 및 활용하며 풍부하고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학생의 수학 활동의 주최자, 안내자 및 공동 작업자가되어야하며 학생들이 담대하게 혁신하고 실습하도록 권장해야합니다. 학생들은 완전히 개발되었습니다.
넷째, 질의 학습의 동기는 "격려 기반"과 "복수 응답"이다.
"격려에 기반한"은 학생들의 탐구 학습의 외부 동기이며, 교사의 교수 전략과 교수 언어는 모두 학생들에게 "외부 동기 부여"입니다. "복수 응답"의 추구는 학생들의 탐구 학습의 원동력이며, 교사는 수학적 문제를 신중하게 고안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예제 4 : 포물선과 표준 방정식의 가르침에서, 포물선 정의 후에 "고정 점 F와 고정 선 L 사이의 거리와 같은 평면상의 점의 궤적을 포물선이라고 부릅니다"라는 문제 상황이 설정됩니다. 배운 단항 2 차 함수의 이미지는 포물선입니다. 오늘날 정의 된 포물선은 국가에서 배운 포물선과 모순됩니다. 내부 연결이 있어야합니다. 내부 연결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이 질문은 참신합니다. 질문의 결론은 긍정적이어야하며, 자연스럽게 학생들에게 신비를 탐구하게하는 교과서에는 설명이 없습니다. 이 점에서 교사는주의를 기울여야한다 : y =에서 시작하여 곡선상의 이동 점을 특정 점으로 유도하고 고정 선까지의 거리가 같으면 다음과 같이 유도 할 수있다. 이동 점 P에서 고정 점 F까지의 거리가 이동 점 P와 직선 L.의 거리. 학생들이 펜과 피스를 함께 변경했습니다. 교사가 검사 한 후 학생들이 칠판을 작성하고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 = y +
∴ + - = +
∴ + =

이는 평면상의 이동 점 P에서 고정 점 F까지의 거리가 현재 정의와 완전히 일치하는 직선 y = -에서의 거리와 정확히 동일 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탐구 학습을 탐구하는 학생들의 열정이 동원되고 학생들의 자기 탐색 능력은 다양한 학습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훈련됩니다.
예를 들어 앞의 예 1의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 a는 자연수이며, a = 1, c = a + 2, d = a + 3, e = a + 4, f = a + 5로 의미의 수학적 의미에 7 개의 영문자가 할당되어있는 한. , g = a + 6, h = a + 7 "b, c, d, e, f, g, h"는 또 다른 정답입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다른 대답을 발견했습니다. 원래 생각에서 단 하나의 차이점 만이 유일한 해결책으로 생각되었으며, 이제는 무한합니다. "여기에는 단 하나의 해답이 없다"는 것이 진실이되고, "복수 응답"에 대한 질문은 영원한 가능성이된다. 그것은 창의적 사고의 발산과 융통성을 사용하고, 각 수학 문제를 조사하고, 포함될 수있는 새로운 내용, 새로운 방법, 새로운 추론 및 새로운 표현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것입니다.
5. 탐구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사랑하는 전략은 "다중 평가 방법"입니다.
교육 평가의 주요 경로는 여전히 자기 주도적 학습 및 교실 교육의 과정에 있으며, 평가는 다양성을 채택해야합니다. 과거 시험의 평가에서 "단계별 방법"과 "해결책"이 구체화되었습니다. "적절한 방법으로 나누기 방법을 제공하십시오"라는 질문에 여러 답의 "상호 제공 방법"을 기입하십시오. 또한,. 모든 학습 활동은 평가의 기초로 사용될 수 있으며, 평가 방법은 "지연 평가"적용 후 "의견 평가"를 장려하는 등보다 유연 할 수 있습니다. 소수의 통치자들과 함께 많은 좋은 학생들이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채식 교육을 실천하는 몇몇 장소, 학교 및 교사들의 성공적인 예입니다.
요컨대, 학생들의 탐구 학습을 발전시키는 데 따라야 할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앞으로 나아갈 수있는 공간을 제공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스스로 운동을시킬 수있는 조건을 부여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스스로 준비하도록 시간을줍니다.
학생들에게 질문을하고 대답을 찾도록 요청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자신을 붙잡을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학생들에게 갈등을주고 스스로 토론하게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선택권을 부여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주제를 부여하고 스스로 작성하도록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