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보고서 > 학습 보고서

학습 요약 보고서


단계별 학습 요약 보고서
10 월 xx 일에 xx는 거의 2 주간 회사에 입사했으며,이 근무 및 학습 기간을 통해 새로운 작업 환경에 적응하고 회사의 발전 내역 및 기업 문화를 이해하며 회사 조직을 인정했습니다. 구조 및 구성, 대부분의 동료들에게 익숙한, 회사 제품의 대부분을 마스터, 부서 관리자의 지도력하에 자신의 업무의 본질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관리자는 이제 완벽하게 운영 가능하며 리더십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작업. 최근의 연구 요약은 아래에 자세히 나와 있으며 리더십은 비판과지도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첫째, 가까운 단계에서의 학습 이득

1. 회사의 발전 역사와 기업 문화를 이해하십시오.

1993 년에 설립 된이 회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버튼 및 표시 등과 같은 저전압 전기 산업 분야의 선두 주자입니다. "전문성을 추구하고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회사의 지속적인 제품 목표입니다. 생산 공장의 일반 직원의 능숙하고 진지한 태도에서 회사의 문화적 정신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깊이 감동받습니다. 단순한 일은 단순하지 않고 평범한 일은 특별하지 않습니다. 나는 "지속성"과 "심각성"이 우리의 신입 사원들이 필요로하는 업무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2. 회사의 조직 구조 및 직원 배치 이해.

조직도와 회사의 문의 양식을 통해 회사의 조직 구조와 다양한 부서장 및 관련 인력 구조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입사 한 후, 저는 학업에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특히 부서 관리자였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에 대해 늘 참을성있게 설명해주었습니다. 관리자 Zhang, Fu ** 및 Logistics Department Xu **는 내 업무에 많은 도움을 주었고 신속하게 업무에 참여할 수있었습니다. 품질 검사관 인 Li **, 창고 관리자 인 공 **, 창고 관리자 첸 *, 생산 공장 운영자 등이 모두 저의 무대 연구에서 큰 도움을주었습니다. 낯선 사람부터 익숙한 과정에 이르기까지 저는 두 사람의 열정과 친절을 깊이 느꼈습니다. 이것은 또한 신입 사원이 상속하고 수행해야 할 정신이었습니다. 3. 각 제품 시리즈에 대한 지식을 익히고 가까운 단계의 연구를 통해 제품 카테고리, 구조, 특성, 사양, 기술 매개 변수 및 일부 원료를 마스터했습니다.

4. 워크숍에서 실습 능력 향상을위한 인턴쉽 프로그램 시작

워크샵의 인턴쉽을 통해 각 워크샵의 기본 작업, 제품의 주요 생산 과정, 운영자의 구성 및 생산 테스트 장비의 구성을 마스터했습니다. Jiading 공장에는 4 개의 생산 작업장이 있으며, 주로 LA39-E 시리즈, 표시 등 AD16 시리즈, 마이크로 스위치 시리즈, 경고등 시리즈 및 부저 시리즈를 주로 생산합니다 .1 층과 2 층 워크숍은 주로 변압기 2 층을 생산합니다. 두 개의 워크샵은 주로 제어 릴레이 ZY / DY 시리즈 및 제어 박스 시리즈를 생산하며 제품의 실제 조립이 실제로 수행되었습니다 : LA39-E, F, G 버튼, 경고등, 경고등, 마이크로 스위치의 부분 조립 및 용접 부분 조립 : 창고의 구성과 재료의 분류 및 보관 방법을 이해합니다.

5. 회사의 관리 프로세스를 해결하십시오.

다양한 부서 관리자와의 의사 소통을 통해 각 부서의 관리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6. 품질 경영 시스템, CCC 및 기타 시스템 학습

회사의 품질 매뉴얼과 프로그램 파일 및 CCC 파일을 참조하여 회사의 품질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CCC China National Compulsory Product Certification 및 ISO14000 환경 시스템 인증 프로세스를 이해하십시오.

둘째, 회사의 장점 요약

1. 회사의 관리 시스템은 비교적 완성도가 높고 관리는 성숙하고 안정된 모델이며 관리 프로세스가 선순위이며 회사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적절한 인적 자원, 합리적인 직업 배치, 각 부서의 분명한 노동 분업, 업무의 적극적인 협조, 부서장의 책임, 진지하고 책임감있는 직원의 업무 사랑, 업무 태도는 긍정적이며 모든 업무가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회사의 안정성이 보장됩니다. 성행위와 지속 가능성;

3. 회사는 강력한 재무 건전성과 완벽한 재무 관리를 통해 회사의 개발 능력과 시장 경쟁력을 보장합니다.

4. 여러 수석 엔지니어로 구성된 기술 R & D 팀은 강력한 기술력과 강력한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추고있어 제품의 기술적 장점과 지속적인 기술 향상 능력을 보장합니다.

5. 제품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는 디자인이 성숙하고 품질이 안정적이며 생산 공정 및 가공 기술이 성숙하며 제품 성능이 안정적이어서 시장 점유율과 제품 경쟁력을 보장합니다.

6. 생산에 필요한 하드웨어 설비는 건전하며 생산 워크샵, 완제품 창고, 예비 부품 창고, 실험실 및 인쇄실이 있습니다.

7. 생산 설비 및 시험 장비가 잘 사용되고 있으며, 실험실 시험 장비가 진보되어있어 제품의 기술 지표, 품질 및 성능을 효과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8. 자재 및 액세서리는 장기간의 협력과 자격을 갖춘 공급 업체가 있으며 성숙한 재료 공급 채널, 높은 원자재 및 액세서리가 생산에 필요합니다. 회사는 대량 생산 자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정상적인 구매를 해결하기위한 벤치 마크 재고를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정시 납품 및 시장 수요를 보장하기위한 지속적인 생산 능력;

9. 원료 검사, 공정 검사 및 완제품 검사 및 관리가 비교적 완료되어 효과적으로 제품 품질의 안정성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10. 제품 식별 시스템은 완벽하여 제품의 추적 성을 보장합니다.

11. 제품 보호 패키지는 완벽하므로 취급, 보관 및 운송 중 제품의 손상 및 열화를 효과적으로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제품 납품의 품질 보증;

12. 회사는 ISO 9001 : 2000 국제 표준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CE 인증, CCC 필수 인증 등을 통과했습니다. 제품에는 특허 인증서가 있으며 제품 디자인은 국가 및 업계 표준을 충족하며 회사 및 제품 자격은 소리이며 시장 인식 및 제품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개발;


셋째, 회사 경영의 문제점과 제안

회사의 경영 프로세스는 성숙되고 안정화되었지만 개별 프로세스의 세부 사항, 표준화 및 지혜의 부족에는 작은 문제가 있습니다.

1. 품질 경영 시스템의 운영이 완벽하지 못하고 실제적인 효과가 부족하며 실제 실제 관리 프로그램과 시스템 프로그램 제어 파일이 벗어 났으며 품질 매뉴얼, 2 차 프로그램 파일 및 3 차 파일은 회사의 실제 상황에 따라 업데이트되어야 원본 버전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2. 파일 제어 및 관리가 적절하지 않습니다.

파일 및 자료의 보관, 보관, 분류, 배포 및 재활용 관리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파일 관리 부서에서는 다양한 부서의 파일, 특히 기술 파일의 제어 및 관리를 일률적으로 보관 및 보관하지 않습니다. 개별 기술 파일의 배포는 기술 부서에서 직접 처리합니다. 파일 관리 기록부가 실제 상황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권장 사항 : 파일 관리 부서의 파일 관리를 강화하여 모든 부서에서 파일 관리 및 관리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제어 할 수 있도록합니다.

3. 대부분의 품질 경영 기록은 잘 돌아가고 있으며 기록 양식 중 일부는 실제 유효성이 부족하며 완제품 검사 프로세스에는 "완제품 검사 양식"을 보완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4. 직원 교육, 신입 사원을위한 완벽한 교육 및 평가 메커니즘의 부재, 관련 훈련 리더가 불분명하고 완벽한 교육 자료가없는 경우 신입 사원은 대부분 워크샵에 참여하여 노인 직원으로부터 배우고 노인 직원은 완료된 공작물 수를 확보하면서 교육을받습니다. , 교육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 신입 사원의 교육 및 평가 메커니즘이 완벽하지 않아 주요 프로세스에서 주요 작업이 실패 할 수 있으며 제품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권장 사항 : 직원 교육 및 평가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관련 프로세스 책임자를 결정합니다.

5. 공급 업체의 평가 및 제어 메커니즘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권고 : 장기 자격을 갖춘 공급 업체와 주요 부품 공급 업체는 장기 구매 계약에 서명하고 공급 업체의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계약의 제한 메커니즘을 늘려야하며, 위탁 영수증 및 반환 된 부적합 제품의 검사 기록은 상세하고 명확한 것은 공급자에게 정류 결과를 확인해야 할 필요성을 시정하도록 알린다.
6. 작동 지침이 완벽하지 않고 기존 파일이 실제 생산 프로세스에서 벗어나고 제품에 엔터프라이즈 표준 기록이 부족합니다.

7. 생산 공정에서 공정 제품의 검사가 불충분하며, 작업자가 가공품을 따라하지 못하게하는 품질 문제가 있으며 생산 공정의 품질 관리가 강화되어야한다.

8. 파일 관리의 기밀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기밀 파일의 손실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각 부서는 해당 부서에 적합한 효과적인 파일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품질 부서, 구매 부서 및 재무부는 부서에 적합한 파일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았으며 대부분의 파일은 기술 섹션의 파일에서 복사되므로 파일의 기밀 유지 관리가 불충분합니다. 예를 들어, 창고에는 기술 파일이 포함 된 제품 구성 시트와 원자재 구매 가격이 포함 된 판매 주문이 없어야합니다. 제품의 핵심 기술 파일은 기술 섹션에 보관 및 저장되어야합니다. 구매 가격은 구매 부서와 재무 부서에만 반영되어야합니다.

9. 창고 관리는 송장 시스템이 부족하고, 창고에 온도 및 습도 미터가 없어 전자 부품의 보관 규정을 충족하지 못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전자 부품의 품질을 보장하기가 어렵습니다.

10. 창고 관리는 전자 계정의 정기적 인 백업 및 보관 프로세스가 부족하여 컴퓨터 시스템이 마비되면웨어 하우스 관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문제는 없지만 숨겨진 위험이 있습니다.

11. 창고 관리 입 / 퇴장 절차가 완료되지 않았으며 분명한 입출국 계좌 보유자가 없으며 출입국 명령은 재무 부서에 제출되지 않았지만 해당 제한 사항이없는 창고 소유자 만이 책임을지고 정규 계좌, 자재 및 카드를 확인합니다. 실질적인 경영 제약의 부재;

12. 조달 계획은 생산 작업과 창고 법안의 잔액에 따라 구매 부서가 작성해야하며, 설립 전에 재무부는 재무 능력을 결정해야한다. 현재 조달 계획은 재무부가 책정해야한다.

13. 각 제품에 대한 완제품 회계 처리를 수행하지 않으면 원가 관리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14. 생산 과정에서 개별 부품이 낭비되고 손실됩니다. 창고 및 작업장은 원료 제거 절차를 개선하고 제한적인 관계를 결정해야합니다.

15. 작업장 및 창고의 물품은 잘 배치 및 위생 처리되지 않으며 화학 물질 사용이 명시되지 않고 환경 오염 및 유해한 관리가 불충분합니다.


넷째, 사후 학습 프로그램

1. 각 제품의 학습 과정;

2. 각 제품의 원자재 이름 및 식별.

3. 작업 지시서를 배우고, 점차적으로 실제 조립 과정을 마스터하고 워크샵 인턴 과정을 통해 프로세스하십시오.

4. 완제품 검사 프로세스 및 포장의 학습;

5. 원료 검사 프로세스 및 표준을 연구하고 핵심 구성 요소에 대한 검사 방법을 습득합니다.

6. 생산 및 시험 장비의 사용 및 유지.



· 연구 요약 보고서 · 연구 보고서 · 회사 연구 보고서 · 교환 연구 보고서 · 여행 연구 보고서

이상은 지난 2 주간의 인턴쉽 기간 동안의 요약 보고서입니다. 신입 직원의 경우 회사의 포괄적 인 지식 구조를 완전히 연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능력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회사에 기여해야합니다. 그것의 힘. 나는 앞으로 나아갈 날에 분명히 나아질 것이며 또한 지도자들에게 나에게 자신감과 기회를 주라고 간청한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