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보고서 > 학습 보고서

연구 학습 보고서 형식


하나. 연구 학습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연구 중심 학습은 교사의지도하에 자연, 사회 및 삶에서 주제를 선택 및 정의하고 과학 연구와 유사한 방식으로 지식을 적극 습득하고 지식을 적용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학습 활동입니다. 그것은 적극적인 학습 활동을 강조합니다.

2. 연구 학습의 특징

1, 개방성

몇 년 전 한 권의 책이 인기가 많았는데, 그것은 미국 교육의 현상에 관한 중국의 책 "미국에서의 양질의 교육"이었다. 이 책은 매우 중대한 문제를 제기한다. 중국 중학생들이 국제 올림픽 경기 상을 거듭 수상했으며, 중국은 아직 노벨상을 수상한 사람들을 훈련시키지 못했다. 이것은 우리의 교육 상태 및 교육 시스템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이미 고등학교에 입학 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미 학교의 학습 생활에 적응했고 수용 학습의 관성을 형성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배울 것인가"에 관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될 때마다 새로운 서적이 제 시간에 도착하게되며, 서적은 배울 것이고 배울 점과 배울 점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학교, 교실 및 책상은 학습을위한 전장입니다. 고대의 말 : "선생님, 소위 설교와 고백은 또한 혼란 스럽습니다."선생님, 저는 먼저 저에게서 배워야 만합니다. 모든면에서 선생님을 의지해야합니다. 선생님에게만 묻는 것이 정상입니다. 물론, "배울 방법"에 대해 생각할 여지가별로 없습니다. 제가 전국에서 작은 학교 가방을 가지고 다니기 시작한 이래로 학습 프로그램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업, 듣기, 질문에 답하기, 숙제하기, 시험하기 ... 결국, "배울 정도"를 결정할 권리가 없습니다. 시험의 점수는 학습 수준과 레벨의 절대적인 대표 값이며, 다른 학생의 학업 성취 수준은 스스로 측정 할 수있는 유일한 매개 변수입니다. 위의 내용은 학생의 현재 학습 스타일을 대략적으로 설명한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익숙한 학습 방법과 비교하여 연구 조사는 학생들에게 완전히 다른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 조사에서 배울 내용은 학생들 스스로 선택하며 연구 내용은 공개되어 있습니다. 천문학 지리학, 고대 및 현대 중국과 외국, 그것이 학생에게 관심있는 주제이고, 특정 타당성을 가지고있는 한, 연구 주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연구 조사에서 "학습 방법"은 학생들 자신이 디자인해야하며, 연구 기반 학습은 이론과 실천 사이의 연결을 강조하고 활동과 경험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학생들은 학교를 나와 사교 연습을하고, 현장 조사 및 증거 수집을 실시하고, 전문가를 방문하고,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연구 조사에서 "얼마나 배울 것인가?"는 학생들 스스로가 예측하고 규정해야하는 동일한 주제하에, 개인적 관심사, 경험 및 연구 활동의 필요성, 연구 관점의 결정, 연구 목표의 포지셔닝 및 진입 연구 과정의 선택, 연구 과정의 설계, 수단의 적용, 수단의 표현 및 결과의 표현은 다양 할 수 있으며 유연성이 뛰어날 수 있습니다. 연구 조사에서 학생들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것은 학생의 몫입니다. 따라서 연구 학습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성입니다.

2, 문의

연구 학습 과정에서 학습 내용은 교사의지도하에 교사가 독립적으로 결정한 연구 주제입니다. 학습 방법은 수동적으로 기억하지 않고 교사가 부여한 지식을 이해하지만 문제를 민감하게 발견하고 사전에 질문합니다.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론의 자기 학습 과정을 탐구하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따라서 연구 주제는 교사가 학생들이 이해하고 기억할 수있는 자료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하고 탐구해야 할 몇 가지 문제를 안내하고 요약하여 제시하는 데 적합합니다. 이 문제는 사례 발표, 배경 소개 또는 시나리오 작성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제안하거나 학생이 안내하고 제시하도록 유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문제 해결 방법을 탐색하고 자신의 결론을 이끌어 내도록 권장해야합니다.

3, 실용적인

연구 중심 학습은 환경 문제, 현대 기술이 현대 생활에 미치는 영향, 사회 개발과 밀접한 주요 문제에 특히주의를 기울여 이론과 사회, 과학 및 생활 간의 연관성을 강조합니다. 학생들은 실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고 사회적 실천 활동에 참여해야합니다. 동시에, 연구 학습의 설계 및 실행은 학생들이 사회 실습 활동에 참여할 수있는 조건과 가능성을 제공해야합니다.

셋째, 연구 학습 실행의 일반 프로그램

1. 보고서 작성 단계

먼저 연구반을 구성하고, 각 반은 7 개 그룹으로 나누어지고, 각 그룹은 7 명 또는 8 명으로 구성되며, 그룹 리더를 결정하고 교사를 초대합니다.

그런 다음 교사와 학생들은 문제 상황을 공동으로 작성해야하며 토론 후에는 연구 주제에 대한 지식 수준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여 연구 기반 연구를 제안하는 연구 또는 연구 주제의 범위를 결정하고 시작 보고서를 작성하십시오.

2. 실무 조사 단계

해결해야 할 문제를 파악한 후 구체적으로 문제를 풀고 실천과 경험을 통해 일정한 개념과 태도를 형성하고 특정 방법을 습득하는 과정에 들어간다. 학생들은 인터뷰, 인터넷 접속, 서적, 잡지, 설문지 등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정된 조사 방법에 따라 집단 집단 디자인의 연구 계획에 따라 조사를 수행 할 적절한 장소를 선택하고 조사 결과를 얻습니다. 얻은 예비 연구 결과는 그룹에서 교환되며 연구 결과는 점차 풍부해질 것입니다.

3. 표현 교환 단계이 단계에서 학생들은 추수를 요약, 요약 및 수정하여 서면 자료를 작성해야합니다. 결과의 표현은 다양성을지지합니다.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실험 보고서 및 조사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 외에도 개방 토론, 세미나, 전시 보드, 벽 포스터 및 간행물을 채택 할 수 있으며 동시에 학생들은 구두로 요구해야합니다 보고 방법은 논문을 주재하기 위해 강사 나 강사에게 게시됩니다. 반 친구들과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것은 연구 중심 학습의 필수 불가결 한 부분입니다. 교환과 세미나에서 학생들은 다른 사람들의 장점을 이해하고 발견하고, 이해하고 용인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변증 법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배우고, 방어하기에 좋은 것을 배워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