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계획 > 작업 계획 수필

거리 에너지 절약 작업 계획


"중화 인민 공화국의 에너지 절약법"과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 규정"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주정부, 지방 및 지방의 에너지 절약 컨퍼런스의 정신에 따라 XX 에너지 보존 작업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첫째, 공공 기관의 에너지 소비 현황

최근에는 우리 부서가 적극적으로 에너지 절약 작업을 수행하고 간부와 근로자들 사이의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이 향상되었으며 에너지 절약 조치가 점차 자리를 잡았으며 에너지 소비 증가 상황이 잘 통제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우리 부서의 공공 기관의 총 에너지 소비가 너무 많고 에너지 이용 효율이 높지 않은 상황은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았습니다. 특정 성능 : 첫째, 에너지 사용 장비의 에너지 효율 수준이 낮습니다. 사무실 장비 관리가 광범위하고 컴퓨터, 복사기 및 프린터의 선택이 에너지 절약 및 고효율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공식 차량에서 높은 에너지 소비 현상이 여전히 발생합니다. 둘째, 에너지 절약 관리 시스템 및 시스템 개선 필요. 우리 부서에서는 특별 에너지 절약 관리 직책과 전임 인력을 구성하지 않았으며 공공 기관의 에너지 소비 쿼터와 지출 기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에너지 소비 통계 시스템은 개선되어야하며 효과적인 에너지보고 시스템과 에너지 절약 평가 시스템은 없습니다. 에너지 절약 및 기타 측면은 아직 효과적인 인센티브 및 억제 메커니즘을 확립하지 못했으며 에너지 보존 관리 작업은 아직 과학적이고 표준화 된 관리 시스템을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셋째, 에너지 보존에 대한 인식을 강화해야합니다. 우리 부서의 일부 부서는 에너지 절약 작업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일부 간부들과 근로자들은 아직 에너지 절약 습관을 개발하지 못하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주도권과 의식이 부족하여 에너지 자원 낭비라는 현상이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둘째, 인도 이데올로기와 기본 원칙

인도의 이데올로기

공공 중개 기관의 에너지 이용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화 인민 공화국의 에너지 보존법과 공공 기관의 에너지 보존 규정에 근거한 자원 절약 및 환경 친화적 인 사회 구축에 관한 당 중앙위원회 및 xx의 요구 사항에 따라 과학 발전 개념을 종합적으로 철저히 이행한다. 효율성을 핵심으로하여 보전 위주의 조직을 구축하고 지도력을 강화하며 조직 및 과학 경영을 향상시키고 홍보를 강화하고 우리 부서의 에너지 보존 업무를 심층적으로 추진하고 점진적으로 에너지 사용 상태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주요 목표 및 에너지 절약 지표

1. 주요 목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 관리를위한 기반 마련, 공공 기관을위한 정량적 관리 시스템 및 정보 관리 플랫폼의 점진적 구축,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 시스템, 표준 시스템, 평가 시스템 및 기술 지원 시스템의 개선 가속화, 분명한 책임과 공조 체제를 갖춘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 조직 체계는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을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점진적으로 확립하고, 에너지 절약 기술 혁신을 강화하며,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 램프, 절수 장치 및 에어컨 절전의 혁신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공공 기관에서 에너지 절약의 지속 가능하고 효과적인 개발을 보장하기위한 과학적 에너지 절약 관리 시스템을 형성하십시오.

2. 에너지 절약 표시기. XX에서 승인 된 에너지 소비 기준에 따르면 공공 기관의 1 인당 연간 전력 소비량 및 1 인당 연간 물 소비량이 10 % 이상 감소했으며 공식 자전거의 연평균 연비는 10 % 감소한 XX에서 다음과 같은 에너지 절약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 사무 용품 및 차량 유지 보수 비용이 8 % 감소했습니다.

4. 에너지 절약 활동의 핵심 분야 및 링크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 작업은 광범위한 에너지 소비와 많은 에너지 절약 관리를 갖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시스템 엔지니어링입니다. 우리 부서의 공공 기관에서의 에너지 절약 사업은 주요 영역과 핵심 링크에 초점을 맞추어 무언가를하고 다르게 행동해야합니다.

에너지 소비 통계 작업을 단단히 수행하십시오.

적극적으로 에너지 소비 조사를 실시하십시오. XX 년의 통계 및 에너지 소비 통계에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고 종합적으로 정확하게 에너지베이스를 파악합니다. 점차적으로 에너지 소비를위한 통계 정보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고 부서의 에너지 소비량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십시오.

적극적으로 에너지 절약 기술의 응용을 촉진

적극적으로 에너지 절약 신제품을 적용하십시오. 에너지 효율이 높은 램프를 단계적으로 제거하고 에너지 절약 램프로 교체하고, 계단, 복도, 화장실 등과 같은 공공 장소에서의 조명은 장거리 조명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보다 성숙한 에너지 절약 기술을 갖춘 시간 지연 스위치 또는 유도 스위치와 같은 자동 제어 장치를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 공공 기관의 사무실 구역에있는 수도꼭지와 위생 용품을 물 절약형 기기로 점차적으로 교체하여 달리기, 달리기, 물방울, 누출 및 긴 물 흐르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사무 기기의 에너지 절감 효과 향상

네트워크 실, 식당 등의 에너지 소비량 모니터링에 중점을두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십시오. 에어컨, 컴퓨터, 복사기 및 기타 전기 장비의 대기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시간 내에 전원 장비를 끄십시오.

공식 차량의 에너지 절약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첫 번째는 공식 차량의 일상 관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차량을 우선적으로 구매하고 고 에너지 고공해 자동차를 제 시간에 제거합니다. 두 번째는 공식 차량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공식 차량 보관소를 개선하며 차량의 주행 거리를 줄이고 공식 차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차량 경로와 차량 인원의 사용을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차량 등록 시스템을 심각하게 구현하는 것이며, 사적인 용도로 버스를 사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넷째, 통일 된 고정 소수점 보전, 공식 차량의 연료 보급 및 정비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지정된 부대와 장소에 대해 엄격한 평가를 수행하십시오. 다섯 번째는 에너지 절약 운전 규정을 제정하고, 자전거 에너지 소비 회계를 구현하고, 차량 오일과 유지 보수 관리를 강화하고, 공식 차량 차량 검사 및 유지 보수, 스크랩 업데이트, 에너지 소비 등의 동적 관리를 구현하고 "한 대의 자동차, 한 계정"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여섯째, 공식 소비 시스템 개혁의 기본 동향과 요구 사항에 따라 공식 서비스 차량의 사회화를 적극적으로 꾸준히 촉진하고 직원들이 대중 교통 차량과 비 동력 차량을 사용하여 여행을하도록 장려한다.

V. 세이프 가드 조치

에너지 절약 작업의 조직 및 관리 시스템 개선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 선도 기관을 개선합니다. 조직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사무국 장을 그룹 책임자로 임명하고 부서장이 책임을 맡고 부서장은 공공 기관의 에너지 보존 업무를 담당하고 공공 기관의 에너지 보존 업무에서 중요한 문제의 의사 결정, 리더십, 조직 및 조정을 담당합니다.

광범위한 에너지 보존 교육

첫째, 에너지 절약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십시오. 다양한 형태의 다양한 에너지 절약 홍보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미디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공공 기관의 에너지 절약 정책, 법률, 규정 및 표준, 경제적 사회적 발전의 모범적 인 역할과 중요성을 홍보하고, 간부와 근로자를 안내하여 국가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에너지 보존 의식을 높이며, 절전 및 에너지 보존에 대한 책임감을 강화합니다. 모두는 간단하고 경제적 인 비용 절감을지지하며 부끄러운 수치와 영광의 좋은 추세를 형성합니다. 두 번째는 에너지 절약 교육에서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정규 에너지 교육 및 일상적인 에너지 절약 기술 및 기술 훈련, 좋은 에너지 사용 및 습관을 갖춘 간부 및 근로자 교육을 통해 "모두가 절약하고 모든 것을 구하고 모든 곳을 구할"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 시스템 구축 강화

1. 에너지 소비 통계 및보고 시스템 구축. 요구 사항에 따라 에너지 소비 측정의 원시 데이터를 기록하고, 통계 회계를 수립하고, 적시에 에너지 소비보고에서 좋은 일을하는 특수 인력을 구현하십시오.

2. 에너지 소비 쿼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3. 에너지 보존 작업 목표를위한 관리 책임 시스템 및 평가 시스템을 수립한다.

에너지 절약 감독 및 검사 강화

에너지 절약 선도 그룹은 다양한 단위의 에너지 절약에 대한 정기적 인 검사를 강화해야합니다. 규정을 위반하고 에너지를 낭비하는 사람들은 기한 내에 정정 명령을 내리고, 정한 시한 내에 정정하지 못하면 통지를 받아야하며 책임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징계 조치를 받아야한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