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사업 계획 수립

전국 초등학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미성년자 사상 및 도덕 건설 강화 및 개선에 관한 국무원의 의견"과 "전국 소규모 교사 연수 프로그램 시작에 관한 교육부 총국 통지"를 이행하기 위해 학교의 교사 팀 구성을 강화할 것입니다. 우리 학교의 수업 교사 팀의 전반적인 질과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구성에서 수업 교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중국 소규모 교사의 일을 더욱 강화하기위한 교육부와시 교육국의 "중국 소규모 교사 연수 프로그램" 우리 학교의 실제 상황과 함께이 계획은 특별히 공식화되었습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교육부는 중국 중소 교원의 업무 강화를위한 교육부의 의견에 따라 강사 양성 을지도하고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중앙위원회 및 중 앙위원회의 의견"과 교육부를 철저히 이행 할 책임이있다. "선생님의 교육 개념을 바꾸고, 선생님의 직업 윤리와 교육 관리 능력을 향상 시키며, 선생님 팀의 전반적인 최적화를 주안점으로 삼아, 선진적인 개념, 우수한 품질과 정교한 작업으로 우수한 수업 교사를 양성합니다. 팀 건물 건설에 중점을두고 수업 교사 팀의 관리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훌륭한 학교 교사 팀을 구성하여 학교의 도덕 교육의 효과적인 개발을 장려합니다.

둘째, 교육 목표 :

1. 훈련을 통해 선생님이 진보 된 교육 개념을 수립하고,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반원들에게 새로운 특성과 새로운 요구 사항을 명확히하도록 돕고, 반원 교사의 직업 윤리를 향상 시키십시오.

2. 선생님의 진보 된 실무 경험과 방법을 배우면서 학생들의 수업 구성과 교육 지원 및 변혁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수업 교사의 작업 수준과 관리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키며 학생들에게 수업 교사의 이데올로기 적, 도덕적 구성을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의 주요 역할.

3. 수업 교사는 수업 상황에 따라 주제 수업 모임을 디자인하고 구성하고 수업 교사 교육의 적절성과 효과를 향상 시키십시오.

4. 수업 교사가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분석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사례 분석을 개선하고 요약을 경험할 수있는 역량을 키 웁니다.

셋째, 교육 시간, 목표 및 과제 :

2019 년 6 월부터 11 월까지 우리 학교의 모든 반 교사들 에게 10 시간 이상의 실습 교육이 주어졌습니다 .

넷째, 교육 내용 :

우리 학교의 수업 교사의 실제 작업에 따르면, 수업에는 수업 이론의 기초 이론과 전문 지식, 우수한 수업 구성, 주제 수업의 설계 및 구성, 정신 건강 교육, 교육 정책 및 규정, 도덕 교육이 포함됩니다.

V. 교육 방법 :

중앙 집중식 교육 과 개별적인 자습, 전문가 강의와 자기 요약의 결합, 독서 및 온라인 학습의 결합.

6 가지 방법과 조치 :

1. 팀 리더로서 클래스 리더 트레이닝 팀을, 팀 리더는 슈 후이, 팀 리더는 쉔 후앙, 그리고 팀 멤버는 다른 학교위원회 멤버를 구성합니다 .Swan Huan은 클래스 교사 교육 의 수립, 구현, 검사 및 평가를 담당 합니다 .

2. 경영 시스템, 학습 시스템 및 반영 시스템, 수업 교사 능력 평가 시스템, 수업 팀 행정 감사 시스템, 수업 교사 평가 및 보상 시스템, 수업 교사 훈련 운영 절차의 표준화, 훈련 조치의 구현과 같은 수업 교사 훈련 시스템을 수립한다. 교육 업무의 모든 측면은 교육 과정이 개선되고 교육 효율성과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며 교육 시스템이 시스템에서 보장됩니다.

3. "Six One"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전문가 강의, 주제 팀 관찰, 팀 활동 설계 및 연습 반영, 심리적 상담 사례 분석, 도덕 교육 서류 작성 또는 사례 읽기, 도덕 교과서 읽기, 수업 교사 경험 교환 회의 개최, 도덕 교육 앨범 편집 등을 통해 수업 교사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관리 기능.

4. 반 교사를위한 전문적인 성장 파일을 만들고, 반 교사의 전문적인 성장 트랙을 기록하고, 반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학교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위한 강력한 기둥으로 만듭니다.

일곱, 이벤트 정렬 :

콘텐츠

양식

연사

7 월 -8 월

자기 독서대 "수업 교사"잡지

자가 학습

모든 강사

도덕적 교육 종이 또는 사례 작성

자체 작성된

모든 강사

9 월

"중국 선생님들에게는 무엇이 빠졌습니까?"

특별 강연

수 후이

"교사와 학생 간의 법적 관계"

특별 강연

예용 지안

자기 독서 "교실 이론과 화용 론"

자가 학습

모든 강사

10 월

"고전 독서 공학 및 시험 실시 계획"

특별 강연

쉔 환

테마 팀 회의

특별 강연

모든 강사

11 월

수업 교사 블로그 생성

특별 강연

쉔 환

결정될

특별 강연

도덕 교육 전문가

주제 팀이 관찰 할 것입니다.

수업 듣기

모든 강사

12 월

수업 교사 개인 블로그 확인

확인

모든 강사

수업 교사 체험 교류회

경험 교류

모든 강사

편집 "5 가지"프로젝트 성과 컬렉션 "

경험 교류

모든 강사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