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사업 계획 수립

학교 기반 교육 프로그램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우리 학교의 교사의 질적 수준과 교육 개혁 및 개발의 요구 사항부터 xx 지구의 교육국이 발표 한 "중국 소 교사 연수 프로그램"에 따라 교원의 구성을 강화하고 개혁을 심화하며 조합을 최적화하고 내부 품질을 강화할 것입니다. 나무의 이미지는 높은 도덕성, 헌신, 성실한 헌신, 엄격한 학업 연구, 정교한 제작 기술, 탁월한 교수 스타일, 연대와 협력, 정직한 교육을 갖춘 교사 팀을 육성하고 건설하는 데 전념합니다. 특색있는 학교는 교육의 질을 재개발하고 교육 및 교수의 질에 새로운 도약을 가져올 수있는 강력한 교수 보증을 제공합니다.

둘째, 작업 목표 :

교육을 통해 우리는 학교 교사들에게 다음과 같은 자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양질의 교육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포괄적 인 교육 능력과 혁신 능력을 갖도록 지식 구조와 능력 구조를 업데이트하고, 자신의 성격을 더욱 발전시킵니다. 독특한 교육 및 교수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자체 교육, 스타일 및 특성 교육, 문화 비전, 마스터 현대 교육 기술, 정보 기술 및 주제 강의의 효과적인 통합을 탐구하고 이론적 토대와 연구를 한층 강화합니다. 능력, 그것을 훈련의 중추로 삼아 교사의 성장과 성공을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이 훈련은 교사의 도덕성 파악, 교육 개혁의 이해, 과학적 연구를 전형적으로 확립하고 청소년 및 중년 교사의 전문적인 질적 향상을 유도하고 점차적으로 학교 기반 훈련 모델을 구축하며 학교 기반 훈련 시스템을 형성하고 학교 기반 훈련을 점진적으로 과학화하기위한 학교 기반 훈련 메커니즘을 확립하는 주요 방법으로 파악합니다. 화학화, 표준화 및 직렬화

셋째, 주요 업무 요점 :

1. 교사와 교사의 교육을 파악하고 교사의 이미지를 확립하십시오. "교육적 삶"의 창시자 인 타오 싱지 (Tao Xingzhi)의 교육 사상은 선생님의 도덕성 건설에 대한 중요한 이론을 담고 있으며, 타오 싱 지씨는 선생님의 도덕 이론을 실천하는 "완시 시보 오"입니다. 교사 양성 학교를 구성하여 "선생님의 도덕적 재배", "타오 싱지 생명 교육 시리즈", "타오 싱 지의 100 편의 작품"등을 읽어 모든 교사가 "교사 사랑"의 진정한 의미와 생활 교육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이론의 영적 본질. 동시에 Tao Xingzhi 씨의 "반쯤 풀이없는 마음을 가지고"Tao Xingzhi의 헌신 정신을 이어 받아 "사랑의 헌신"이라는 주제로 학술 살롱과 에세이 글쓰기 등의 교육 활동을 실시하여 Tao를 연습했습니다. 미스터 Xingzhi의 높은 교사 도덕, 의식적으로 교육의 개념을 변경하고 지속적으로 교사의 도덕의 건설과 교사의 도덕성의 향상을 추진.

2. 잠재력을 내부에서 살피고, 학교의 재능을 선택하고, 학교 교사를 양성합니다. 풍부한 실무 경험과 높은 이론적 인 수준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중추적 인 역할을 충분히 수행 할 수 있도록 강좌 및 실습 강좌를 통해 다른 교사에게 교실 수업 경험을 가르치고 기본 교습 기술 및 교수법을 보여주고 모든 교사의 전문적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업그레이드.

3. "한 사람을 배우고, 모든 사람이 유익 함"에 관한 훈련을 계속하십시오. 학교에서는 연수를 공부하고 검사하는 백본 교사가 필요하며, 학습 보고서 자료를 작성하고 학교 기반 교육 시간을 사용하여 모든 교사에게 학습 정신을 전달하도록 교육해야합니다. 이 교육은 특별 강연, 경험 교환 및보고 수업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어 학습자 한 명이 효과를 얻고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들어 오십시오"라는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교사가 일반적으로 교육과 교수에 나타나는 어려움과 혼란을 가능한 한 많이 학계 연구자, 외부 전문가, 학자들이 학교에 와서 특별 강연을하고 "임상 상담, 현장 진단"을 실시하고 문제와 원인을 확인하고 대책을 세우십시오. 교사가 질문에 답변하도록 돕습니다.

5. 서로 다른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동일 학습 1 반"활동을 수행하십시오. 9 월에는 젊은 교사들이 10 월에 교육을 찾은 것에 대한 유감, 10 월의 핵심 교사 시범 수업, 교육을 포기할 수있는 기회, 그리고 11 월의 수업 개선을위한 회원들의 완전한 참여를 통해 교육의 행복을 누릴 수 있다고 발표했다. 교사가 영감을 얻고 아이디어를 해결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사례 연구에 중점을 둡니다.

6. 케이스 교환, 경험 교환, 신문 교환, 교육 및 교원 일기 교환 등을 통해 주제별로 "커뮤니케이션의 날"활동을 수행하면서 실용적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할뿐만 아니라 일반화, 개선, 경험치 합산, 규칙 탐구 및 점진적 형성에 초점을 맞춘다. 우리 학교의 민주적이고 개방적이며 효과적인 교육 및 교육 활동.

7. 디자인 공모전, 강의실 경시 대회, 우수 논문 또는 우수 사례 평가, 방과후 반성 교류, 코스웨어 경연 대회 등과 같은 교육 및 교수 비즈니스 기술 경연 대회를 실시하여 유명한 교사 창출, 교육 및 연구 활동 및 교사 사업 개발 촉진에 집중하십시오. 기술과 레벨이 증가합니다.

8. 학년 그룹의 교수 및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를 적극적으로 수행하십시오. "동일한 과정 연구"이외에도 각 강의 및 연구 그룹은 주간 강의 및 연구 활동에서 주제에 중점을 두어야하고, 학교와 학생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고, 교실 실습을 결합하고, 토론 주제를 결정하기 위해 질문 및 혼동을 실제로 요약 및 검토해야합니다. 교환 및 토론을 조직하여 교사가 상호 작용의 상호 작용에 대한 나선형의 점진적 과정의 계획 - 행동 관찰 - 반영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합니다. 진정으로 "자신의 교육 연구 개발", "자신의 교육 문제 해결", "자체 연구 결과 출판", "자신의 교수법 개선", 지속적으로 경험 축적 및 교육 및 교육 연구 능력 향상.

9. 계속해서 "독서 과제"를 수행하고, 반드시 읽고 독해해야 할 독서의 형식을 취하고, 에세이를 작성하고, 정서를 말하고, 교사의 자기 반성과 자기 분석을 연마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10. 수업 교사의 훈련을 향상시키고 "반 교사와 협력"활동을 수행하십시오. 간부와 반 교사는 협력 파트너가되어 의사 소통과 의사 소통을 향상시키고, 금 관념을 토론하고, 공동으로 조치를 취하고, 큰 지혜를 발휘하고, 반 교사가 반 작업에서 좋은 직업을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둘째, 클래스 교사를 저급, 중급, 고등 3 개 그룹으로 나누어 각기 다른 연령층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 구성 및 캠퍼스 문화 구축을 강조하고 정신 건강지도, 팀 디자인 및 학급 직업 예술 교육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관리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감정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업 교사의 업무 수준과 효과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반 교사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