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계획 > 영업 계획

영업 계획 에세이


심천 지역에서 회사의 xx 연간 매출에 따르면 1 억 위안의 총 판매량, 5 만 세트의 총 판매 목표 및 회사의 xx 연간 채널 전략에 따라 다음 작업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시장 분석

에어컨 시장에서의 가격 전쟁은 점차 몇 년 동안 시작되었습니다. 두 번째 및 세 번째 시장에서의 저가형 수요는 도시 건설과 사람들의 생활 수준의 지속적인 개선 및 제품 교체시기의 도달과 함께 주요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어졌으며 이로 인해 전반적인 시장 용량이 확장되었습니다. xx의 내수는 2003 년 대비 11.4 % 증가한 1950 만 세트를 기록했으며 2019 년에는 2 천 5 백만에서 3 천만 세트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계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시장 규모는 5 천 5 백만 세트에서 6 천만 세트에 이릅니다. 3800 만 세트, 지역 시장 점유율 용량에 따르면, 심천 에어컨 시장의 용량은 약 40 만 세트이며, 판매 목표는 5 만 세트가 시장 점유율의 약 13 %를 차지합니다.

현재 심천의 에어컨 시장에서의 Galanz의 시장 점유율은 약 2.8 %이지만, 업계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혼란"단계에 있었으며 브랜드 시장 점유율은 고도로 중앙 집중화 될 것입니다. 회사의 강점과 xx의 제품 라인에 따르면 xx의 연간 매출 목표는 완전히 가능합니다 .2000 년 중국의 에어컨 브랜드는 약 400 개 였고 2003 년에는 약 140 개로 감소하여 평균 연간 32 %의 제거율을 보였습니다. Gree, Midea 및 Haier와 같은 1 차 브랜드의 "둘러싸 기 및 억압"하에서, 중국 에어컨 시장에 50 개 미만의 활성 브랜드가 있으며, 제거율은 60 %입니다. 2019 년에 LG는 미국의 투기 혐의로 기소되었는데, Kelon은 재정적 문제를 겪었고 시장 점유율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Shinco, Changhong, Oaks도 기업과 브랜드에 의해 악영향을 받았으며, 시장 점유율 또한 감소했습니다. Panasonic과 Mitsubishi와 같은 일본 브랜드는 2019 년 중국인의 강한 저항에 영향을 받았으며 시장 점유율은 더 컸다. Galanz 에어컨은 광동 시장에서 빠른 성장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심천의 시장 기반은 상대적으로 약하며 팀은 아직 젊습니다. 브랜드 영향력을 통합하고 확장해야합니다. 위의 상황에 따라 다음 작업 계획을 세웁니다.

둘째, 작업 계획

위의 상황에 따르면 xx 연간 계획에서 필자는 다음 6 가지 작업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회사의 연간 판매 작업에 따르면 월별 판매 작업. 시장 특정 조건에 따라 분해됩니다. 매월, 매주 및 매일로 분할됩니다. 매월, 매주 및 일일 판매 목표는 여러 가지 시스템 및 상점으로 나뉘어져 다양한 시간에 판매 작업을 완료합니다. 작업 완료를 기준으로 영업 실적을 향상시킵니다. 주요 수단은 팀의 질을 높이고, 팀 관리를 강화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수행하며, 보상 및 처벌 시스템과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입니다.이 작업은 성수기와 다릅니다. 판매 시즌에는 Gome, Suning과 같은 전문 가전 시스템에 대한 대규모 판매 촉진 활동을위한 대형 터미널을 홍보 할 것입니다.

2, K / A, 에이전트 관리 및 관계 유지

기존 K / A 고객, 대리점 또는 K / A 및 에이전트 확장을위한 효과적인 관리 및 관계 유지 관리, 각 K / A 고객 및 에이전트에 대한 고객 파일 설정, 사전 판매 및 강점 파악 및 회사 운영 기업 문화 커뮤니케이션 및 xx에서 회사의 새로운 제품 보급. 이 작업은 8 월 말에 완료되었습니다. 성수기가 끝나고 성수기가 오기 전에 때때로 확산 될 것입니다. 각 K / A의 기본 상황을 이해하고 책임자를 대리하고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을하십시오.

3. 브랜드 및 제품 프로모션

브랜드 및 제품 프로모션 2019-xx 년도에 우리는 회사의 정기적 인 브랜드 프로모션 및 제품 홍보 활동에 협력하고 구현했으며, 몇 가지 입력 비용, 홍보 활동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계획했습니다. "Galanz 에어컨 건강, 환경 보호, 가족 사랑"및 기타 공공 복지 활동. 가능한 경우 각 K / A 시스템과의 공동 프로모션은 영향력을 확대 할뿐만 아니라 우수한 고객 관계를 구축합니다. 제품 프로모션은 주로 일부 제품 홍보 및 일반 비즈니스 홍보를 위해 일부 "로드 쇼"또는 실외 정적 디스플레이를 수행합니다.

4, 터미널 레이아웃

2006 년 판매 계획에 따르면 채널 매장의 인기가 급격히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 부서의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매장 내 이미지, 파킹 - 인 - 더 - 차고 및 매장 이미지에 적극적으로 협조 할 것입니다. 홍보, 샘플 추적 및 제품 전시를 적극적으로 준비하십시오. 이 작업은 회사의 사업 단위의 필요에 따라 수행됩니다. 레이아웃 표준은 회사의 유니폼 표준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5. 판촉 활동 계획 및 집행

프로모션 활동의 기획 및 실행은 주로 2006 년 4 월부터 8 월까지의 판매 시즌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첫 번째는 회사의 판촉 활동을 엄격하게 이행했고 두 번째는 경쟁 업체의 판촉 활동 및 당시의 시장 상황을 기반으로 한 판촉 활동을 유연하게 계획했습니다. . 아이디어의 주제는 자사의 장점을 피하고, 단점을 공격하며, 회사의 제품 장점 및 자원 이점에 따라 계획 및 실행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6, 팀 빌딩, 팀 관리, 팀 훈련

팀 작업은 4 단계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단계 : 8 월 1 일 - 8 월 30 일 A, 일부 발기인은 주요 조사를 수행하고 정량적 평가를 수행합니다. 능력에 따라 인력 일부를 제거하고 약 40 명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B. 관련 팀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권리와 책임을 명확히 정의하며, 작업 범위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발기인의 작업 보고서를 개선합니다. C. Galanz 공조 시스템 교육 자료를 작성하십시오.

2 단계 인 9 월 1 일 -xx 2 단계는 주로 주요 팀의 체계적인 교육을 강화하고 브랜드 및 제품 홍보 활동에 협조하며 일련의 브랜드 및 제품 홍보 활동을 계획하고 비즈니스 부서와 공동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 확장을 수행하고, 터미널 레이아웃 구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원래 터미널과의 효과적인 통신을 유지하여 터미널 관계를 유지합니다.

1 채점 및 집중 교육을위한 교육 시스템 준비

영업 직원 → 발기인

훈련 강사 <발기인

2 주간 사건을 사용하여 모든 발기인을 위해 집중적 인 훈련을 실시하십시오

9 월 1 일 - 10 월 1 일 : 기업 문화 교육 및 산업 지식 교육 4 개 섹션

10 월 1 일 - 10 월 31 일 : 전문 지식 교육 4 섹션

11 월 1 일 - 11 월 30 일 : 홍보 기술 교육 4 섹션

12 월 1 일부터 12 월 31 일까지 : 4 단계의 정신지도, 훈련 및 정기적 인 사고를 실시하십시오.

1 월 1 일 - 1 월 31 일 xx : 홍보 활동 및 터미널 레이아웃 교육의 4 개 섹션 수행

2 월 1 일 - 2 월 29 일, xx : 현장 시뮬레이션 판매 교육 및 모든 구성원에 대한 현장 테스트 실시. 매월 말, 우리는 양적 평가를 실시하고 판매를 후속 조치합니다.

3 단계 : 2 월 1 일, 2 월 - 2 월 29 일

1 일주일 동안 콘센트 수에 따라 모집 및 홍보 활동을하고, 10 일 동안 체계적으로 새로운 실무 판촉 활동을 평가하고 평가합니다. 자격을 갖춘 직원을 1 주일간 재판 한 후 판촉 행사를 재평가하고 3 월 1 일 전에 모든 터미널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종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2 모든 작업은 기본 작업을 기반으로합니다.

4 단계 : 3 월 1 일 -7 월 31 일 xx

네 번째 단계에서는 심천 시장 전체가 완전히 개설되었고 판매의 주요 초점은 판매를 늘리는 것이 었습니다.

첫째, 구매 원천을 따르고, 최적의 재고를 확보하기 위해 충분한 공급, 비례 조정, 재고가 없거나 재고가 없도록 연습하십시오.

둘째 : 활동 준비를위한 모집 교육 임시 발기인은 모든면에서 더 치열한 팀을 창출합니다.

셋째, 회사의 판매 전략 및 판촉 활동을 엄격히 시행하고 시장을 주도하고 매출을 증대시키기위한 판촉 활동을 계획합니다.

넷째, 판촉 선물과 선물을 합리적으로 배포하십시오.

다섯째 : 레이아웃 구성을 수행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킵니다. 후속 카운슬링 및 임원 감독.

여섯 번째 : 매달 양적 평가

일곱 번째 : 매월 작업을 분해하고 연동, 명확한 권리와 의무, 사람에 대한 책임 및 작업 세부 사항을 달성하기 위해 WBS 법에 따라 작업을 세분화하고 세분화 할 수 없습니다.

여덟째 : 팀 관리의 사용 네 가지 주요 수단 : 주간 작업 모임, 후속 상담,보고 대화, 보고서 관리. 엄격하게 팀을 통제하고 팀의 안정성을 유지하십시오.

아홉 번째 : 기업 및 시장의 좋은 송신기가되기 위해 시장 조사, 시장 동적 분석 및 정보 피드백을 수시로 수행하십시오. 신속한 대응을위한 메커니즘을 만들려고 노력하십시오.

10 번째 : 대리점과 딜러 간의 관계를 조정하십시오. 기술 및 인력 지원에 따라 터미널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모두 나가십시오.

위의 내용은 xx 연도의 작업 계획입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지도자에게 지침을주십시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