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작업 요약 에세이

2015 연삭 클래스 요약 반영


그라인딩 클래스 요약 반사

"기계 계급"소설과 이상한 단어가 내 눈에 뛰어 들었고, 오늘, 나는 그것의 깊은 의미를 정말로 이해하고있다. "유 징은 복수자를 박살 냈고, 칼은 묻혔으며 하늘에 더 의존했다." "좋은 수업"은 모든 교사를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을 위해 싸우는 목표이기도합니다. 우리 그룹은 수확과 하이라이트를 가지고있는 "Small Rice Blast"의 첫 번째 수업에서 수업을 연마했습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첫째, 계획 단계 :

7 번째와 8 번째 주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밀링"단계에 실제로 들어 섰습니다. "밀링 수업"에 처음 참가한 사람은 안개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강사의지도 아래 팀 구성원들의 공동 노력이있었습니다. 토론 중에 합의에 도달하십시오. 먼저 "Taojing 秧 of"의 첫 번째 수업 인 세련된 수업의 이름을 결정한 다음 대상 작업과 연구 질문을 완성했습니다. 팀의 리더로서 나는 경미한 경멸을 감히하지 않습니다. 교육의 성공을 위해 신중하게 조사하고 신중하게 준비하며 실질적인 계획을 세웁니다.

둘째, 세 준비, 두 연마 단계 :

3 회의 준비와 2 회의 연마 세션에서 교육 과정에서 강의실 조직에 이르는 코치를 완전히 파악하고 교육 과정이 매우 원활합니다. 우리의 한숨과 더불어 우리는 조금 더 생각했습니다. 선생님의 일과 더불어 좋은 수업의 탄생은 많은 선생님들의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교과 과정을 연마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주로 수확의 세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중국 교과 과정의 기준과 교과서의 특성과 학생들의 실제 수준에 따라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교육 목표를 세우십시오; 2. 텍스트의 내용에 따라 교육 목표를 설계하십시오. 목표는 교육 과정을 거치며 진행됩니다 .3.이 수업을 통해 교사는 추론을하고 각 수업의 기초를 마련하여 실질적인 목표를 수립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의 뿌리의 실현

셋째, 반성의 단계를 요약한다.

단순한 수업이나 동료와의 토론 일 뿐이지 만 모든 교사의 경험과 감정은 없습니다. "밀링"을하지 않으면 교육의 질과 교수력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코치는 수업 후에 경험할뿐만 아니라 학급에서 "장점"과 "단점"을 요약하고 다른 교사들에게 반성하며, 다른 선생님들은 마음을 사로 잡고 자신의 생각과 요약 반향을 우리의 연삭 기사에 써서 모든 사람들의 교습 활동을위한 귀중한 자료를 축적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가르침의 모든 측면을 고찰하고, 분업의 각 과제를 고찰하며, 최상의 교육 결과를 얻기 위해 가르침의 모든 측면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권장합니다.

하이라이트 :

첫째, "Small Rice Blast"

긍정적 인 질문, 자유로운 감정, 독특한 감정 표현.

첫째,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을 읽게하여 학생들이 본문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게하십시오. 학생들이 독서 과정에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추출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독서, 실연 등을 통해 단어를 이해하게합니다.이 내용은 본문을 읽는 기초입니다. "비범하고 부당하며 비합리적인"이 단어는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곳이며 독서에서 발견되는 어려움을이 공과의 초점이기도하다.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가르침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단어의 의미를 일방적으로 주입시키지 않았고, 학생들에게 사전 설명을 외우지도 않았지만, 학생들이 단어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수행하고, 상황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고, 학생들 스스로에게 정서로 가라. 생생한 퍼포먼스를 통해 텍스트와이 단어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감정적 인 독서를 통해 독자적인 독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주로 독서, 독서와 독서를 결합하여 평가 역할을 안내합니다. 이 수업은 독서력, 평가력, 독서력의 조합을 사용합니다. 독서력을 기반으로합니다. 독서력을 기준으로 학생들은 그룹으로 작문하고 연주 할 수 있습니다. 행동, 태도 및 음색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생생하고 재미있는 공연을하고 교사의지도하에 서로 평가할 수 있으며, 공연의 느낌을 표현하고, 배우고, 자신의 느낌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읽고, 수행하고, 평가하고, 다시 읽는"과정에서 자신을 교환합니다. 독서 경험.

간단히 말해서,이 공과의 가르침은 가르침 목표를 달성하고 우리의 연단의 목표와 임무를 달성했다. 이것은 우리가 기대하는 것입니다.

둘째, 그라인딩 클래스는 다음을 강조합니다.

1. 반원들은 교사들의 열정을 격려했다.

처음에 선생님들은 그라인딩 수업이 형식적 일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연삭이 시작된 후 선생님들은 실제로 자신의 결점을 깨닫고 가르침의 틈을 진정으로 이해했습니다. 180도 큰 변화가 일어나서 나는 그것을 좋아하기 시작했습니다. 연수반에서는 배울 열망, 함께 논평하기, 함께 토론하기, 다른 경험을 나누기, 다른 사람들의 지혜를 모으고 자신의 결핍을 풍성하게하는 연수 수업.

2, 선생님의 혁신 정신을 혁신하기 위해 선생님을 연마

개인 생각과 교사 그룹의 지혜의 결과, 지역 및 학생의 현실에 더 잘 부합하는 방법, 학생들이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교사의 지루함, 선생님들, 선생님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법 교재를 복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불가능하며 교재를 혁신해야합니다. 따라서 수업이 끝나면 교사는 수업 준비 과정에서 다양한 자료를 찾고 필사적으로 교실 수업 과정을 재구성하고 자신의 혁신적인 요소에 침투합니다. 강의를 검토하고 토론 할 때 교사의 의견은 모두 자신의 관점에서 제안됩니다. 독특한. 아이디어의 충돌과 연삭 재료의 재료는 교사의 혁신적인 요소를 강조합니다.

3. 연삭 활동을 개발 한 후 각 교사는 교과 과정을 신중하게 준비하고 교재를 탐구 할 수 있으며 수업에 대한 교수 및 연구 스타일이 점점 더 강렬 해져서 학교 교육 및 교습의 원활한 진행을 촉진합니다.

불충분 한 :

"Small Rice Blast"에 대한 교육 부족

"Small Rice Blast"의 첫 번째 교훈은 우리의 예상되는 목표에 달했으며 교수법에서는 학생들의 평가에 더 많은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평가 언어를 더욱 풍부하게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평가가 가이드 역할을보다 잘 수행하도록합니다.

연삭 등급에 불충분 함 :

1. 트레이너는 너무 흩어져 집중 될 때마다 동기 부여가 필요합니다.

2. 개별 교사들은 무관심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량한 지도자들이 신중하게 조직 한 원격 교육은 큰 희생입니다. 우리가 무관심한 태도로 만 치료할 경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 나는이 연삭 수업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수업을 준비하고, 수업에 참여하고, 여러 번 공부하고, 연마합니다. 동시에 우리 그룹의 구성원들은 공부하고 공부하기 위해 더 비가 내리고 방해받지 않습니다. 훈련을 위해 우리는 많은 돈을 벌었지만 수확은 크고 지식은 사실입니다. 이 단원을 다듬어서 우리 그룹은 단결 된 그룹이며,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그룹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호 도움과 공조를 통해 우리 팀의 위대한 힘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우리 교육은 학교 지도자들로부터 강한지지를 얻었습니다. 실패 할 수있는 그러한 변동성 조건이 있습니까?

그라인딩 클래스 요약 반사

시간이 흐르면,이 훈련은 끝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전문가와 함께 주제 및 주제 연구를 이끌었고 마침내 입학하여 연회를 마쳤습니다. 연삭 과정 전반에 걸쳐 교육 팀의 모든 구성원이 단결하고 모두가 참여하며 적극적으로 행동합니다. 유 샤오 메이 선생님은 진지하게 공부하고 겸손하며 열심히 가르치 셨고 Qiu Liyun은 개척자이며 선량을 위해 노력했으며 고품질의 에세이를 작성했으며 Kong Qing의 교사급 부서는 바빴고 수업을 연마하는 업무는 같지 않았습니다. 얀 Jingjun, Guo Yanfa 선생님 에세이와 많은 기사가 추천되었다 : Bi Xiaoli, 첸 Guozhen 선생님은 병을 앓고, Guo Shuhua 선생님은 집에서 아프고 일하며 밤에는 노인들을 보살 피고, 전체 사람은 현저히 얇은 사람이었습니다 : Bi Wenfeng, Yan Chunlian, Sun Yuemei teacher 한밤중에 저는 사무실에서 여전히 바빴습니다 ... 선생님들은 연삭 과정을 통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모두 진지하고 헌신적이고 독특한 통찰력이 항상 우리를 만졌습니다. 정말로 "수업을 다듬고 복장이 점점 넓어지며 후회하지 않게되었습니다."우리는 길을 따라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첫째, 지도력은 계획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계획은 잘 계획되어 있습니다.

훈련 첫날부터 학교 지도자들은이 작업, 특히 연삭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학교 지도자들은 훈련 그룹의 연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예비 회의를 조직했으며 협력하고 도움을 줄 전문적이고 기술적 인 인원을 배치했습니다. 훈련 팀은 철저하고 세밀한 연삭 계획을 세웠다. 분쇄 내용, 연삭 목표, 연구 초점, 연삭 시간, 연삭 형태 등에서 실제 요구에 따라 작업을 나누어 계획을 수립했다. 꾸준한 진전.

둘째, 훈련 과정의 규율, 훈련의 효과를 보장합니다.

연수반 시작과 동시에 우리는 교사에게 과정을 연마하는 과정이 학습, 탐구 및 실습의 과정 일뿐만 아니라 협력, 반영, 반영 및 혁신 과정 및 전문적인 성취 향상 과정이라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우리 그룹의 교사들은 여가 시간을 사용하여 공과 내용에 대한 반복적 인 토론을했으며, 종종 만나서 마주 치게되는 문제들을 토론했습니다. 팀 리더는 매일 연삭 수업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연삭 과정 전반에 걸쳐 선생님 그룹이 함께 일하고 견고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국경일에도 교사들은 쉬지 않고 연삭을 주장했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훈련 결과가 될 표준화 된 연삭 공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내부화는 혁신을 실천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킵니다.

가르침의 길은 길고 오래 지속됩니다. 우리가 계속 배우고, 앞장서 서 열심히 공부하고, 우리 문화 유산을 풍요롭게하는 경우에만 우리는 학교의 상록수가 될 수 있습니다. 단단한 전문적 지식과 문화적 지식 만이 우리가 강의에서 키가 크고 학생들의 지식 수준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고 모든 학생들을 상대하고 가르치는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시에 교수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의심의 여지없이,이 연삭은 교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연삭 수업을 통해 교사는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토론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교육 이론을 결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마친 교사는 새로운 윤곽의 개념을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교재에 대한 분석이 더욱 심오합니다. 수업을 통해 교사의 교수 조직 능력, 적응력 및 교수 혁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연삭 수업과 함께 학교는 대규모 강의 활동을 조직했으며, 각 교사의 강의 수준이 다양한 수준으로 향상되었음을 알게되어 기뻤습니다. 수업 평가 과정에서 선생님들은 자신의 사업 개선이이 수업의 단련에 기인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교사는 Qiu Liyun이 감동으로 말했습니다 : "학습은 우리를 풍요롭게하고, 연마는 우리를 향상 시키며, 연구는 우리를 완벽하게 만들고, 연마하고, 우리를 초월하게 만듭니다 .1 회, 한 번의 수확, 하나의 연마, 하나의 승진, 하나의 완전, 하나의 반사, 하나의 초월, 하나의 성장! Bi Wenfe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이 연석을 통해 나는 교육적 생각을 풍부하게하고, 나의 시야와 직장을 넓히고, 교육 철학과 이데올로기 적 영역을 향상 시켰습니다. 중국어 교육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에 영감을 불어 넣어 계속 배우고 끊임없이 반성하며 모든 것을 진행할 것입니다. "젊은 교사 유 샤오 메이 (Yu Xiaome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젊은 교사를위한 아침 수업은 돌을 예리하게 만드는 것과 같이 날카로운 'Baojian'을 연마하는 것은 납치를 유도하는 것과 같아서 성장과 빠른 속도에 도움이되며 거울과 같은 것이고 자신의 결함을 보게되며 더 성숙하게 만듭니다 연삭은 젊은 교사의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직업적 성장입니다. "중년 교사 인 Bi Xiaoli는"연삭 수업을 통해 지식을 늘리고, 교육 철학을 업데이트하고, 극대화 할 수있었습니다. 연삭 수업 덕분입니다. 수업을 마치는 과정에서 나는 새로운 상황에서 내 자신의 존재의 결점을 깊이 느끼고 미래에는 내가 배운 이론 지식을 소화하고 흡수하고 수업에 적용하며 지속적으로 가르침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개념, 신중하게 각 수업을 디자인하고 학생 수업을 만드는 데 노력하십시오. "

이 연삭 활동은 끝나기 직전이지만 가르침에 대한 우리의 생각은 끝나지 않습니다. "밀링"은 일상 수업에서 일반적인 활동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교습 기술 연마와 효율적인 강의실 추구는 계속 될 것입니다 ...

그라인딩 클래스 요약 반사

장소 : 하이테크 존 제 8 국 3 층 회의실

참가자 : 하이테크 존 제 8 회 전국 소형 언어 교육 연구과

3 주간의 연수 과정을 거친 끝에 우리의 연수 과정은 거의 끝나 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학습 결과를 더 잘 내재하고 학습 철학을 강화하기 위해 연석 회의 요약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연수반에 속한 모든 회원들은 자신의 의견과 이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연삭 레슨을 정말 중요한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연삭 수업을 통해 각 팀원은 서로 다른 수준의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의 연설을 다음과 같이 요약 할 것이다.

첫째, 이론적 지침, 연삭 활동을위한 견고한 토대 마련

교육 전문가의지도 아래 그룹의 연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연강 수업에 대한 상세하고 심오한 해석을했습니다. 이전 6 개 주제를 바탕으로 우리 그룹의 교사들은 여유 시간을 사용하여 학습 내용을 소화하고 흡수하고 반복적으로 토론했습니다. 따라서 그룹의 각 교사는 저녁 시간, QQ 의사 소통, 휴대 전화 간단한 메시지 연락 언제든지 자정에 때로는 분주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 자기 가압, 적극적인 학습이며 때로는 바쁜입니다.

둘째, 연삭 과정의 규율, 교육 효과가 분명합니다

연수반 시작과 동시에 우리는 교사에게 과정을 연마하는 과정이 학습, 탐구 및 실습의 과정 일뿐만 아니라 협력, 반영, 반영 및 혁신 과정 및 전문적인 성취 향상 과정이라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우리 그룹의 교사들은 여가 시간을 사용하여 공과 내용에 대한 반복적 인 토론을했으며, 종종 만나서 마주 치게되는 문제들을 토론했습니다. 팀 리더는 매일 연삭 수업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과정 전체에 걸쳐 선생님 그룹은 함께 일했고 견고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주말에도 교사들은 쉬지 않고 연삭을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훈련 결과가 될 표준화 된 연삭 공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커리큘럼에 따라, 연삭 활동 개발을 촉진

훈련의 정상화를 보장하기 위해 훈련은 어떻게 수행해야하는지에 대한 자세하고 포괄적 인 회의로 시작되었으며, 구현 과정에서 각 구성원이 정시에 과제를 완료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감독했습니다.

연구가 끝난 후 우리는 강소 교육 판 5 학년의 "Junior Wang Shuo"를 연수 수업의 텍스트로 사용하고 상위 연구 독서 교습을 본 연구의 내용으로 채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키워드 문장은 문자 품질을 갖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Liu 선생님의 초기 준비 과정을 수정하고 토론했으며, 전체 교습 링크를 다음과 같이 설계했습니다 : 그림에 의한 수입 - 다중 단어 처리 - 첫 번째 독서 텍스트의 전반적인 인식 - Wang Hao의 양질의 정서 읽기 - 독서 확장 . 처음 이야기 할 때 선생님이 조금 이야기하고있는 것 같았습니다. 링크 중 일부는 명확하게 설계되지 않았고 수정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시도했을 때 효과는 처음보다 분명히 좋았지 만 최종 부분은 약간 씩 남아있는 등 몇 가지 단점이있었습니다. 처음 연구 할 때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어디에 초점을 맞출 것인가를 제시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우리는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3 번째 시도는 더 성공적이었고 전반적인 과정은 더욱 부드러 웠습니다.

여러 차례 연습과 조정을 거친 후 전체 수업에는 분명한 교수 아이디어와 협소 한 교육 링크가 있으며 선생님은 훌륭하게 가르치고 학생은 철저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각자의 사람을 감염 시켰고 우리에게 "가르침 읽기"방향을 지적했습니다. 이 연수반은 자신감이 격려가되고, 어려움이 세미나에서 해결되었으며, 좋은 교훈이 성미로 태어났다는 것을 깊이 느끼게했습니다.

넷째, 과학 관찰, 연삭의 깊은 발전을 촉진

우리는 수업 중 서로 다른 관찰 척도를 설계했으며 학생 학습, 교사 교육 및 교실 자연의 3 차원에서 커리큘럼 척도를 설계했습니다. 그런 다음 각 교사는 관찰 척도를 사용하여 수업을 관찰하고 수업을 작성했습니다. 이 수업에서 문제를보다 과학적으로 분석 한 보고서를 통해 코치는 자신의 단점을 진정으로 인식 할 수 있으며 각자의 강의에주의를 기울여 비슷한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철저히 분석하면 진정으로 생산적인 수업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이 연삭 활동은 우리 그룹의 교수 및 연구 분위기와 연구 능력의 향상을 촉진 시켰고, 교사의 직업화 수준을 향상 시켰으며, 교사 팀의 건설, 특히 젊은 교사의 전문적인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밀링"활동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사고와 연구는 새로운 출발 선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