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 요약 > 노동 조합 요약

2019 년 지구 건설국 노조 정리 작업 요약


2019 년에 지방 노동 조합 총재 와 당 그룹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지구 건설국 지방 건설 국은 덩 샤오핑 이론과 "3 대 표목"에 대한 중요한 생각을 지침으로 삼아 과학 발전 개념을 구현했으며이 지역의 노동 조합 회의 정신을 철저히 이행했습니다. 센터 주변에서 밀접하게 일하고, 양심적으로 노조 의 표준화에서 양질의 일을하며, 전반적인 상황에 봉사하고, 사람들의 생계에주의를 기울이고, 노동 조합 의 의무를 엄격히 수행하고, 노동자와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하는 데 집중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노동 조합 의 전체 시스템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하며, 사람들의 다리와 넥타이.

첫째, 학습과 교육을 강화하고 간부와 근로자를 향상시킨다.

올해 우리는 광범위한 직원들 사이에서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업무를 수행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학습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학습 내용을 항목별로 구현하고 학습 시간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학습 스타일을 유연하고 다양하게했으며 간부와 근로자의 포괄적 인 품질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첫 번째는 정치 이론을 연구하고 이상과 신념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풀뿌리 차원의 주요기구들은 제 17 차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정신 및 당의 헌법에 대한 연구를 강화했다. 모든 시스템 간부와 근로자는 자신의 일에 접촉하고 그들의 이데올로기 적 의미와 영적 본질을 깊이 이해하며 올바른 세계관과 삶과 가치에 대한 견해를 확고히 확립합니다.

두 번째는 법률과 규정을 배우고 비즈니스 표준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풀뿌리 노동 조합노동 조합법 , 노동법, 안전 생산법, 호북 지방 노동 조합법을 시행하여 간부와 근로자의 자기 보호 의식을 향상 시켰습니다. 법에 따라 행정부에 가서 법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세 번째는 실용적인 활동의 주제를 파악하고 창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세 가지 서비스", 효율성 건설 및 정치 스타일과 함께, 조직은 "대중이 도시 건설을 이해하게하고 도시 건설을 시민들에게 가까이하게하십시오"활동을 조직하고 문명 단위와 보건 단위의 설립과 결합하여 풀뿌리 노동 조합은 적극적으로 "문명 보건부" "Civilized Health Family"및 "Civilized Health Individuals"선발 활동. 전반적인 시스템 산업 스타일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창의 이미지가 계속해서 향상되었습니다.

둘째, 인민 대중을 존중하고 직원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십시오.

2019 년에 국무원 노조 는 산업의 실제 상황을 확고히 파악하고, 항상 인민 대중 원칙에 충실하고, 권리 보호 메커니즘 구축을 강화하고, 근로자의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을 열심히 지키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고 공유하는데 기여했다.

1. 기업의 근로자 회의를 열고 직원들의 민주적 인 참여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3 월 말에 우리 국 국토 관리청의 유지 보수 관리 사무소에서 직원 회의, 당 서기, 룽 진화 국장, 당원, 노동 조합 위원장, 장 리얀 (Zhang Liyan) 및 다른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이 회의는 경영진 장 장 진 (Zhang Jin)이 의장을 맡았습니다. 직원 회의는 전년도에 재정적 인 환대를 사용하고, "XX 년 동안의 연례 작업 목표 달성"및 "2019 년의 작업 목표"를 검토하고 승인 한 바 있습니다. 모든 스탭들은 자유롭게 말하고, 제안을하고, 직원 배치와 직원 혜택에 관한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둘째, 기업 업무를 포괄적으로 수행하고 정부 업무를 개방하며, 간부와 근로자를 알고 감독하는 권리를 수행하는 데 훌륭한 일을한다. 한편, 우리는 기업 내 개방형 시스템을 구축하고 구현했으며, 프로젝트 낙찰, 완료 일정, 예산 정산 및 접대 비용 사용을 정기적으로 홍보하여 ​​기업의 민주적 관리를 한층 강화 시켰으며 직원들의 민주적 참여 관리에 대한 인식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한편, 국은 정기적으로 사무 경비 및 인사 변경의 사용을 공개하고 기관의 내부 관리는 끊임없이 규제되며, 간부와 근로자를 알고 참여하고 감독 할 권리가 추가로 구현됩니다.

셋째, 임금 단체 협약에 서명하고 직원들의 합법적 인 권익을 유지하는 데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근로자 보상, 노동 안전, 보건 및 복지와 관련된 문제에 관해서는 국무원 관공서 유지 관리 사무소 직원에게 연초에 노동 조합의 권리 보장 메커니즘 구축을 강화하고 권리 보호, 선의 달성, 좋은 권리 유지 및 근본적인 이익 증대를 위해 그는이 계획을 세 번 받아 들여 동등한 협의를 통해 기업과의 "노동 안전과 건강을위한 특별 단체 계약"에 서명했다. 동시에 직원의 열정과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관련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단체 계약 업무의 제도화 및 표준화를 효과적으로 추진합니다. 우리는 직원의 합법적 권리와 이익의 유지를 파악함으로써 직원의 업무에 대한 열정과 효율성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이주 노동자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은 기업에 더 잘 반영되며 임금 체납은 없습니다.

네 번째는 안전 위험의 수정을 촉구하고 직원의 안전 생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입니다. 주요 휴일 전날 모든 풀뿌리 노동 조합 은 안전 생산 주요 그룹과 협력하여 해당 부서의 안전 생산을 감독하고 검사해야합니다. 2019 년에는 총 4 회의 안전 검사가 실시되었으며, 검사를 통해 2 건의 안전 위험이 확인되었고 2 건의 정류가 촉구되었으며 정류 율은 100 %에 달했다. 간부 및 근로자의 안전 의식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비즈니스 기술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셋째,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다리 역할을한다.

풀뿌리 노조 는 "최초의 내부자, 첫 기자, 책임있는 사람"의 의무를 완수했으며 직원의 이데올로기 적 문제와 생산 및 생활에서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끊임없이 작업을 혁신 및 개선하며 팀을 안정화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첫째, 여성 근로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주의를 기울이고 여성 근로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최근에는 여성 근로자의 법적 권리와 특수 이익의 어려움과 주요 이슈에 대한 조사 활동과 시스템의 현실, 대담한 혁신, 실천에 대한 용기와 함께 여성 인력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3 인"즉 3 월 8 일 전야제를 준수하여 전체 시스템의 여성 직원을 부인과 검진에 참여시키고 조기 예방 및 조기 치료를하며 여성 직원을위한 건강 보험 구매를 주장하고 여성 직원을 조직하여 야외 활동을하도록 요구하십시오 그것은 효과적으로 여성 직원의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 및 특수 이익의 유지를 효과적으로 보호합니다. 2019 년에는 여성 직원을 조직하여 "Anli Cup"환경 지식 경연 대회, 도시 여성 노동자 공예품 전시회 및 기타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둘째, 산업의 특성에 따라 정부의 고용 및 재취업 정책을 이행하십시오. 당 그룹의지도 아래 국 관할 노조 는 관련 부서가 정부의 고용 및 재취업 정책을 실행 및 촉진하고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도왔다. 2019 년에 지구 행정 관리국 (District City Management Office)은 중심 도시에서 104 명의 감독관을 고용하여 도시 환경의 일상 관리를 강화하고 사회가 호평을 받았습니다.

세 번째는 불우한 사람들을 돌 보는데, 간부와 노동자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돈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4 년 연속 Xinxiang 타운의 Dongyue 공동체의 장영성 (Zhy Yincheng)이 기부되었으며 정부 당원과 간부들은 4,000 위안을 기부했으며, 봄과 가을에 학교 전날 학교의 아이들의 학비와 학용품을 보내 완료해야합니다. 학문적. Wenchuan 지진 후, 모든 당원과 간부들은 상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했고, 8,900 위안의 특별 파티 비용을 기부하고, 10 개의 침대를 기증했으며, 재난 지역에 대한 사랑을 기부했습니다. 일부 간부와 근로자는 지역 사회 및 거리 모금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체계를 고수하고 가족 구성원이 아프거나 장례식을 치러야하거나, 가족 갈등과 분쟁을 조정해야하며, 노조 의 보살핌과 따뜻함을 시간에 맞춰 보내야합니다.

2019 년, 우리는 노동 조합 총연맹 ( District Union of Trade Unions )이 지정한 임무를 더 잘 수행했지만, 상사의 요구와 직원들의 희망과는 여전히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첫째, 개별 단위 노동 조합 은 민주적 인 관리와 권리 보호 측면에서 약하다. 둘째, 단체 협약은 제때에 체결되지 않고, 세 번째로 재구매 정책을 시행하고 추진하는데있어 지방 정부와 관련 부서를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 단계에서 우리는 제 17 차 중국 공산당 대회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이행하고, 지속적으로 업무를 개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축적하고, 노동 조합 활동에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