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교사 작업 요약

2014 년 전국 선생님의 도덕 요약


전국 교사의 도덕 요약

영광스러운 사람들의 선생님으로서, 지난 10 년간의 가르침에서 "중국 소수 교사의 직업 윤리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사회 정의 교육에 합당하며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법에 따라 가르치고, 당의 교육 정책과 기본 노선을 배우고 공개하며 "교사법"을 의식적으로 준수하고 당사자 및 국가의 주요 정책과 높은 수준의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둘째, 저는 교육과 학교에 대한 직업과 헌신을 좋아합니다. 수업을 신중하게 준비하고, 숙제를 신중하게 수정하며, 책임을 분산시키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해로운 생각을 전파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는 모든 학생들을 사랑하고, 모든 학생들을 돌보며, 학생들의 성격을 존중하고, 학생들을 똑같이 대우하며, 엄격하게 학생을 요구하고, 끈기있게 가르치고, 풍자하지 않으며, 학생을 비꼬아 차별하고, 체벌이나 체벌을하지 않으며 학생들의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합니다.

네 번째는 엄격한 학문, 훌륭한 학업 스타일 수립, 아마추어를위한 열심히 공부, 새로운 지식 습득, 교육 및 교습 규칙 탐구, 교육 및 교수법 개선, 교육, 교수 및 연구 표준 개선입니다.

다섯 번째 화합과 협력, 교사 존중, 겸손으로 배우기, 집단을 돌보는 것, 학교의 명예를 유지하는 것, 문명화 된 학교 정신을 창조하는 것.

여섯째는 부모를 존중하고 부모의 의견과 제안을주의 깊게 듣고 지원과 협력을 얻으며 부모를 지칭하지 않습니다.

일곱 번째 깨끗하고 정직한 교육은 헌신의 정신을 전진시키고 의식적으로 사회의 나쁜 분위기의 영향력에 저항하며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입장을 이용하지 않고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을 위해, 사회 도덕에 복종하고, 깔끔하고 깔끔한 복장을하고, 언어는 건강하고 예의 바르며, 예의와 친절 함, 엄격한 자기 훈련, 예의 바른 스타일, 가르침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간단히 말해서, 교육과 가르침에서, 우리는 엄격하게 교육 규정에 위배되는 어떠한 행동이나 발언도하지 않고, 사람들의 교사의 영광스런 칭호를 철저히 준수해야합니다.

전국 교사의 도덕 요약

중등 교육에 종사하는 교사로서 계발 교육은 교육의 기초이며, 견실하고 좋은 계발 교육이 없다면 후속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선생님의 도덕성을 배양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교사의 도덕적 측면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사랑 교육. 교육의 원조에 충성. 이 일은 부지런하고 양심적이며 지도력에 순종하며 지도력이 지명 한 업무를 양심적으로 만족스럽게 완료합니다. 일에있어서, 그들은 자기 훈련, 수색 부족, 정시 정확한, 사람들을 가르치고 가르치고, 교사가되고, 교사의 이미지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사와 학생들 사이에 좋은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둘째, 학생들을 사랑하십시오. 저는 학생들에게 인생과 학업에서 필요한 보살핌과 도움을주고 있습니다. 학생들과 이야기하고, 의사 소통하며, 학생들과 함께 일하십시오. 그러나 학생들은 또한 엄격해야합니다. 학생들의 성격을 존중하고, 학생들의 개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을 믿으며, 특히 가난한 학생들 모두를 돌보고, 팀을 허락하지 마십시오.

셋째, 지식을 사랑하십시오. 교사가된다는 것은 폭 넓은 지식을 가져야합니다. 그 일에서 나는 교사들에게서 배우고, 조언을 구하고, 서로에게서 배울 것입니다. 제 일에는 모든면에서 자신을 풍성하게하기 위해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자신이 오늘날의 교육 발전에 적응하고 커리큘럼 개혁의 페이스를 따라갈 수 있도록하십시오.

미래 지향적 인 방향 : 학생 중심의 학습 정신을 고수하고, 자신의 학습 능력을 강화 시키며, 비즈니스 역량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지식을 연구하고, 자신의 특성을 결합하여 학생들에게 훌륭한 도덕 교육을 실시합니다.

개인 교사의 도덕적 학습 요약

현재 학생들을 교육하고, 학생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고, 혁신적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교사의 직업 윤리의 핵심 내용이자 필수 요건입니다. 교육은 일종의 노동이며, 영혼에 의해 성격에 따라 성격을 키우는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일종의 "인격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인재를 양성"하고 본질적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 Xu Teli는 "교육 일을하는 사람들은 항상 선진 요소입니다."따라서 "중국어 교사 안내서"와 같은 다른 교육 서적을 읽음으로써 선생님은 훌륭한 직업을 가져야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도덕성 및 교사의 고귀한 직업 윤리는 교육에 대한 확고한 신념에서 비롯됩니다.

첫째, 교사의 도덕성은 교사의 질에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교사의 도덕성 구축은 교사의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전문성 및 직업 윤리성 제고 및 고귀한 교사 양성에 중점을 두면서 "학생을 사랑하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교사로서의 연구와 정상인"이라는 원칙에 기반해야합니다. 교사와 교사의 도덕성을 표준화하고, 교사와 도덕성의 표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사람들의 교육적 사안에 충실하고, 사람들에게 봉사하며,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교사 팀을 구성합니다. 사람들의 선생님들의 성스러운 의무를 항상 염두에두고, 조국을 사랑하고, 사람들을 사랑하고, 재능을 길러주고, 선진 문화를 발전 시키며, 사회적 진보를 촉진하고, 개인적인 성장과 진보, 그리고 심오한 사회 변화와 풍성한 교육 실습에 자신의 일을 결합하십시오. 자신의 영광스러운 임무를 수행하십시오. 의식적으로 교사 양성을 강화하십시오. 예를 들어, 정직과 신뢰, 말과 행동, 정직과 정직, 단합과 동지, 성실한 협력, 온전한 헌신, 진지한 연구, 사고력, 실천에 대한 용기, 개척과 혁신,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좋은 선생이되기. 평생 학습이라는 생각을 확고히하고, 지속적인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자신을 풍요롭게하고, 지속적으로 이데올로기 적 정치 및 비즈니스 윤리를 개선하고, 진전을 이루며 시대에 발 맞춰야합니다.

교사 노동의 지식, 전문성, 예술성, 복잡성, 장기적이고 모범적이며 창조적 인 특성은 교사 구성의 특수성을 결정합니다. 이론적 인 연구와 실험적 연구가 많은데, 우리는 교사의 강의 계획이 성공적으로 가르치는 일을 끝내고 사람들을 길러야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있는 마음과 신체의 상대적인 안정성의 잠재적 기본 품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의 본질적 특성은 교사 자신의 성질, 즉 교사의 육체적 및 정신적 발달의 총계를 말한다. 그 구성 요소는 주로 교사의 체격, 문화 지식, 윤리 및 심리적 요인입니다. 교사가 종사하는 직업이 사람들을 교육하고 형성하는 원인이므로 교사의 도덕은 교사 문화보다 중요합니다.

둘째, 교사 사랑은 교사의 도덕심이다.

오늘날의 시장 경제에서는 헌신을지지하고 돈 숭배에 반대해야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선생님은 생계를 유지하는 직업이 아니라 사회적 사업이기 때문에 교사는 삶과 가치에 대한 올바른 전망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며 자연스럽게 생겨나게됩니다. 성취감은 우리 삶의 가치를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교육에서 모든 선생님의 도덕적 요구 사항은 선생님의 성격에 따라 결정됩니다. 왜냐하면 선생님의 도덕성의 매력은 주로 성격의 특성에서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과거 세대의 교육자들은 "선생님이되고", "모범을 보이며", "선과 유혹을 따라 갔다" "학습 실습"등은 교사의 도덕성의 규범 일뿐만 아니라 선생의 선인 성격의 성격을 구체화 한 것이다. 학생을 돌보고, 사랑하는 학생을 대우하고, 학생을 똑같이 대우하는 것은 새로운 시대의 교육자에게 꼭 필요한 개념입니다. 그러나 학생과 사랑하는 학생을 처벌하지 않는 것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현자가 아니며 경험도 없습니다."게다가 그들은 아직 자라지 않은 아이들입니다. 학생이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우리는 학생들과 이야기하고 감정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입혔다 고 느끼면 어린이는 실수로 자신의 실수를 인식하고 실수를 근본적으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사실, 학생들은 표현과 음색으로부터 선의 또는 악의를 완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마음 속에서 교사는 사회의 규범, 도덕성의 구체화, 인간의 모델, 부모의 대용품입니다. 그들은 모두 태도, 취향, 행위, 심지어 행동, 목소리와 미소, 필기 등을 모방하여 고상한 도덕을 지닌 교사들을 학습의 예로 간주합니다.

셋째, 선생님의 도덕성은 교사의 전문적 이상의 날개입니다.

교사의 심리적 요인은 교수 활동에서 나타나는 심리적 특성입니다. 그것은 4 가지 시스템, 즉 전력 시스템, 성격 특성화 시스템, 운영 시스템 및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각 주요 시스템은 고유 한 특성과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상호 작용합니다. 교사의 동기 부여 시스템에는 교사 직업에 대한 관심, 동기, 신념, 이상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이상은 교사의 역동적 인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상적인 것은 자신의 투쟁의 목표, 개인이 간절히 바라는 또는 주저하고 싶은 물건의 주관적인 이미지입니다. 교사의 이념은 다양한 형식과 표현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는 개인 개발을 투쟁의 목표로, 일부는 뛰어난 인재를 투쟁의 목표로 키우기도합니다. 이념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교수 학습에서 발생하는 동기도 다릅니다. 사회의 발전과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교사와 고귀한 윤리를 지닌 교사는 장기적이고 고상한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그 동기는 엄청납니다. 그들은 즉각적인 이해에 혼란스럽지 않고 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자신의 일에 기여합니다.

"사랑이 없다면 교육도 없다." 선생님의 도덕성의 가장 높은 영역은 "세상을 사랑하고, 가르치고, 계급이 없다"입니다. 교사는 각 학생을 감사하게 대하고 마음에 "자신감과 자존심"과 "선량과 관대함"의 씨를 뿌리고 지식을 얻게하면서 아름답고 행복한 어린 시절을 즐겨야합니다. 교사는 학생들과 다른 포즈를 취하기 위해 바다와 같은 마음을 가져야합니다. "코치 아래에는 와트가 있고,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비웃음에는 에디슨이 있습니다." 우리의 도덕적 경작을 강화하고, 고귀한 도덕성을 지닌 학생들의 품성을 키우고 삶의 길을 조명하십시오.

새로운 시대에 교사는 끊임없이 모든 측면에서 자기 재배 및 품질을 개선하고, 혁신에 용기를 얻으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부모님이 안심하고 사회적으로 만족할 수 있도록 직장을 꾸려 나가야합니다. 교사는 자신의 가치 기준으로 "학생을위한 모든 학생, 모든 학생들을위한 모든 것"을 사용하고 고귀한 사람, 순수한 사람, 낮은 수준의 관심사를 벗어난 사람, 학생을위한 좋은 삶으로 자신을 성숙시켜야합니다. 사람들. 교육과 교육의 결합을 고수하고, 교육과 자기 교육의 결합을 고수하고, 정치 이론 교육과 사회 실천의 결합을 고수하고, 이데올로기 문제의 해결책을 고수하고,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교육과 경영의 결합을 고수하고, 훌륭한 전통과 발전의 유산을 고수하십시오. 혁신이 결합되었습니다. 교육 예술은 지식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영감을주고 각성시키고 고무시키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이 모든 것은 교사의 이미지를 기반으로합니다. 따라서 선생님이 "도덕적으로 교육 받고 규율을 지키고 자기 규율을 엄격히 지키며 사심없는 헌신"을하는 선생님의 이미지를 시작으로 외부의 나무의 이미지와 내면의 힘을 결합하고 선량한 도덕성을 갖춘 이미지를 통해 교사는 자신의 이미지를 최적화해야합니다. 교사는 교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영감을주고 윤리하고 교사는 행동, 기질, 문맹 퇴치, 심지어 도구 사용의 문명 수준을 향상시켜야하며 특히 학생을위한 사랑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며 교사는 교육 개념을 변경하고 학생을 기본 기관으로 설정해야합니다. 봉사의 감각은 존경, 신뢰, 관용 및 친절 함의 교사 - 학생 관계의 새로운 유형을 창출합니다.

전국 교사의 도덕 요약

이번 여름, 우리 학교는 문화 교육국의 정신으로 교사와 교사들을 조직했으며, 09 년 아침에 몇몇 카운티 수준 모델 교사들의 훌륭한 업적을 듣게되어 행운을 얻었습니다. 며칠 후 우리는 학교 회의실에있었습니다. 저는 위 Shusheng의 강의와 전문 강연을 배울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경험에서부터 기쁨과 수확에 이르기까지 다음과 같은 요점을 요약했습니다.

우선, 선생님으로서 경력을 선택하더라도 자신의 경력을 사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경력은 가장 영광스러운 원인으로 간주되어야하며, 이상화되고 성화됩니다. 웨이 슈 숭그 (Wei Shusheng)의 부지런한 노력처럼, 그는 자신의 정보와 지혜를 사람들의 교육에 기꺼이 기여할 의향이 있습니다.

둘째, 교사는 학생들을 사랑해야합니다. 모델 선생님의 감동적인 행동이나 웨이 선생님의 일에 대한 보고서 등이 언급됩니다. "사랑은 어린 아이와 같습니다"는 선생님의 도덕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들의 평범한 삶의 행동은 위대한 교사의 도덕성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이로부터 학생들을 사랑하고 학생들을 존경하는 학생들 만이 삶과 공부의 모든면에서 정말로 걱정되어 합리적이고, 감정적이며, 인도 될 수 있음을 깊이 이해합니다. Wei Shusheng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학생들에게 깊이 들어가서 그들의 행동에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심리적 역 동성을 이해하며, 학생들에게 봉사하며, 따라서 그들 사이에서 명성을 쌓고 경영 수업에 도달하십시오. 목적. 우리 선생님 중 어떤 선생님이 모든 어린이를 더 좋게하지 않으려하는지, 선생님이 열심히 일하는지, 자신의 지식과 이해를 자녀와 공유하고, 다음 세대를 조심스럽게 육성하며, 그들이 푸른 색보다 더 좋고 푸른 색이 좋기를 희망합니다. 불행히도, 우리는 분명히 동등한 대우를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우리의 사랑을 느끼지 않습니다. 이 아이들이 실수 할 때, 교사는 항상 자신의 분노를 털어 내고, 성실이 없어서 아이들과 의사 소통하고 의사 소통을하고 실수로 상처를 입히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그 아이의 자부심, 항상 나에게 박차를 가하고, 학생들을 존중하는 것을 의미하며, 각 어린이가 위로 올려다 볼 수있게하고, 어쨌든 아이의 모든 의견을 진지하게 생각하게한다. 마음의 가장 민감한 부분 인 인간의 자존심을 저해 할 수 없습니다. 나는 사랑하는 학생들도 모든 학생들, 특히 살기를 좋아하는 모든 학생들을 사랑함은 그들의 무죄를 수용 할 수 있고, 실수를 감당할 수 있으며,이 사랑은 넓고 깊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말과 행동에 비추어 볼 때, 나는 정말로 열심히 느낍니다. ~합니다. 그래서 나는 다음 학기에이 아이들을 부탁하고 싶다고 생각했고, 더 많이 칭찬하고 더 많은 모자를 쓰고 비판을 덜어주고 싶다. 내가 비난해도 전체 수업을 비판하지 말아야한다. 사랑의 온기가 그들의 마음 속에 흘러 가게하십시오. 또한 그들의 삶이 햇빛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게하십시오.

또한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가장 외적인 표현은 모범을 보인 것이다. 본보기, 설교 및 가르침으로 인도하십시오. 공자는 "시체는 옳다. 그것은 할 수 없지만 시체는 옳지 않다.하지만 할 수는 없지만."우리가 말한 문장의 전반은 완전히 사실이 아니지만 문장의 후반 부분은 진실이다. 학생들은 자연스러운 교사 지향적 인 태도를 취하고 있으며, 특히 전국 학생들은 교사의 말과 행동을 규범과 표준으로 간주합니다. 많은 부모들에 따르면, 가정에서의 아이들의 개학은 "이것은 우리 선생님이 말한 것"이며 닫힌 입은 "이것은 우리를 부르는 교사입니다. 해라. " 어린이의 눈에는 선생님이 진리의 구체화입니다. 우리의 말과 행동이 어린이의 모방의 대상이되었습니다. 단어 외에도 교사는 가르쳐야합니다. 모든 교사는 스스로 시작해야하며, 학생들을위한 모범적 인 역할을 설정하고, 자신의 시범 행동을 사용하여 모든 학생을 감염시키고, 모든 학생을 교육해야합니다. 소위 "몸은 옳다.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from not". 따라서 교사는 자기 존중하고, 자기 점검하고, 자기 치안을 유지하고, 자기 동기 부여를하고, 자립하고, 말과 행동이 일관되어야합니다. 이런 식으로 만 봄 비와 비, 조용한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압력을 완화하고 쓴 맛을 즐기십시오. 나는 졸업 한 해에 환경이 편안하고 가르침이 너무 높지 않았기 때문에 특히 나는 한동안 선생님이되는 것을 좋아했으며, 처음 가르친 이래로 열정으로 인해 매끄럽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교사의 직업적 사회적 지위가 향상됨에 따라 우리는 외부 세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부모로부터 사회로부터의 압력이 커지면서 요즘 교사들은 더 많은 압력과 행복과 행복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는 전혀 느껴 보지 못했지만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느낄 수있는 시간과 열정이 없었습니다! 사실, 우리 모두는 행복한 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몇 년 동안 가르쳤을 때, 수업은 가르치지 않았고, 아이들은 수업에서 눈물을 흘 렸습니다. 자녀가 실수를 저질렀을 때 마음을 말하면 꽃이 피었을 때 사과 할 것입니다. 가르친 자녀가 가족과 식사 약속을 잡았을 때, 우리는 그것을 만지지 않았습니다. 행복, 당신은 행복해 했습니까? 그래서 압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더 불평 할 필요가없고, 쓴 맛에 즐거움을 찾고, 정신력을 조정하고, 가르침의 새로운 영역을 추구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태양 아래서 가장 빛나는 직업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는 봄 누에라고 말합니다. 실크를 죽은 실크에 태우고,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양초라고 말합니다 - 우리 자신을 태우고 다른 사람들을 조명합니다. 나는 우리가 너무 위대하지 않다고 말하면서, 우리는 단지 pavers, bridge, beacons 일뿐입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아이들을 오해하지 않고, 모범을 보이고, 명성을 유지하고, 학생들을 돌보며, 아이들의 진정한 느낌을 느끼고, 바쁘고, 찾고 있습니다. 인생의 즐거움! 내 생각에 우리의 삶은 그저 그렇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