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부자의 자기 통제


유명한 미국 수학자 조지 갤럽 (George Gallup)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역사상 일부 성격에 사로 잡혀 있습니다. 때로는 그들의 정치적 업적으로 인해, 그들이 얼마나 많은 돈을 쏟았는지, 얼마나 많은 부를 가지고 있는지, 미묘한 특성 때문에. "금융 작가 Wu Xiaobo는 세계 30 대 부유층을 조사한 결과 저금리, 딱딱하고 외관이 좋지 않은 동전처럼 매우 미묘한 성격을 띤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말로하면,이 부유 한 사람들은 자신에 대한 거의 완고한 통제력을가집니다.

심리학자들은 사람의 자기 통제 능력이 그의 인생의 업적과 관련이있는 것으로 오랫동안 발견 해왔다. 1968 년 미국의 심리학자 인 Walter Michel은 Biying 유치원에서 유명한 "마시멜로 실험"을 개최했습니다. 실험 초기에 각 어린이는 마시멜로 조각을 앞에두고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마시맬로를 바로 먹을 수 있다고 들었지만 좀 더 오래 기다릴 수 있다면 두 번째 마시맬로를 얻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일부 어린이들은 즉시 설탕을 먹었고, 어떤 아이들은 잠시 동안 먹기를 기다렸고 어떤 사람들은 마시맬로 두 번째 조각을 먹을만큼 오래 기다렸습니다. 이 실험의 원래 목적은 어떤 나이의 아동이 어떤 종류의 자기 통제 능력을 개발했는지 연구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18 세, 30 세, 41 세의 나이에이 연구 팀은 만장일치로 오래 기다릴 수있는 어린이가 예후가 좋지 않은 어린이를 발견하고 만다. 그것을 기다릴 수없는 아이는 아마 자기 통제의 강력한 파생물 일 수 있습니다.

유명한 기업가는 한 때 남자가 자신의 경력이 번성 할 때 종종 실수를 저질렀다. 그는 암묵적인 아내가 자신의 경력과 자신에 대한 느낌을 돕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아내와 이혼하기를 원했다. 점점 얇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합리적이고 현명한 기업가는 이혼하기 전에 수사를 해 근로자, 의사, 간부, 교사, 보스 등 100여 명의 대표 커플을 선정 해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다. 결국 그는 100 쌍 중 아무도 자신의 가족에 대해 완전히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가족은 절대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혼에 대한 생각을 포기하고 아내와의 관계를 키우기로 결정하고 가족을 관리했습니다. 1980 년대에는 백만 달러의 의장이 감정적 인 욕구를 스스로 훈련하고 평온한 결혼 생활을 할 수있었습니다.

재산에 대한 버핏의 욕망은 일반 사람들이 상상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그들이 처음 결혼했을 때 버핏 부부는 집을 빌려서 외딴 교외에 살았다. 버핏의 회사가 수익을 내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시내 중심부에 작은 회색 건물을 사기 위해 3 백만 달러를 썼다. 47 년의 결혼 생활 끝에 그의 재산은 620 억 달러에 이르러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남자가되었지만 1921 년에 지어진이 작은 회색 건물에 살았습니다. 버핏의 모토는 "절약"이며, 커다란 대저택을 추구하지 않으며 개인용 섬의 환상적인 것들과 사회적 지위는 말할 것도없고 새로운 휴대 전화, 컴퓨터 및 자동차에 많은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는 수천 억의 기부금을 기부 할 것이지만, 그의 생활에서 그는 휴대 전화 요금, 인터넷 요금, 부동산 세, 주택 수리 등을 최대한 제한하고 지출을 제한 할 의무가 있습니다.

독일 경제학자 맥스 웨버 (Max Weber)는 "탐욕과 통제는 새로운 시대의 기업가들이 직면해야만하는 선택이다."자기 통제 만이 유일한 대답이다. "아주 강하고 개성있는 성격 만이 그런 새로운 유형의 기업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결혼 생활, 돈, 모든 삶의 욕망, 자기 통제는 시대의 모든 부유 한 사람들의 목표입니다. 에버그린의 궁극적 인 무기를 지킵니다.

당신이 부자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러한 유물 론적 세계에서 다른 사람들을 통제 할 수없는 다른 사람들을 통제 할 수있는 능력이 있는가하는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