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훈련 프로그램

2013 학년 이중 언어 실험 전국 학교 훈련 프로그램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동방 박사의 "삼면 (Three Faces)"의 지침에 따라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를 진지하고 실질적으로 실천하고 평생 학습의 개념 및 개념을 확립하고 교사의 도덕성을 강화하며 교사의 교육 및 교수법의 기본 기술과 교수법 기술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교사가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도록 동기 부여하는 교육.
둘째, 교육 목표는 기초 교육 커리큘럼 개혁, 학교 기반 교육을 통한 양질의 교육 구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교사의 대다수가 교육 개념을 변경하고 교육 및 교수 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육 혁신 및 교육 및 과학 연구 능력을 향상 시키며 교직원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고 교사를 홍보합니다. 전문성 개발, 기초 교육 개혁과 개발의 필요에 적응, 우리 학교의 교육 및 교수법의 질을 향상시키기위한 토대 마련, 교사의 현대 교사 진출 촉진.
1.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개방적이고 효율적이며 교사의 자율성을 충족시켜 학습 요구를 선택하는 교사 연수 메커니즘을 수립하십시오.
2. 교육 개념을 새롭게하고 교과 과정 개혁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일정 규모의 현대 교사 팀을 구성하십시오. 커리큘럼 교과서 개혁 이론 및 실습에서 특정 교수 및 연구 능력을 갖춘 연구 지향적 인 교사 집단을 육성하십시오. 직업에서 경력, 경험, 연구, 고등 교육, 저술가, 학자 등으로 변화를 실현하십시오.
3. 현대의 교육 기술을 습득하고, 교사가 교육 정보를 수집, 처리 및 사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점진적으로 온라인 교육 자료를 찾는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그것은 현대 교육 기술을 적용하여 교실 수업을 실시하고 교수 반성과 블로그를 작성할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학교 기반의 교육 조직 관리 :
1. 학교 기반 교육의 리더십 팀 리더 :
부국장 :
그룹 구성원 : 각 학년 지도자, 각 학술 연구원
2, 학교 기반의 교육 및지도 평가 그룹 학교는 교육 및 지도력 지도력, 교수 및 연구 팀장을 담당합니다.
넷째, 학습 객체와 내용.
대상층 : 학교의 모든 현직 교사.
교육 내용 :
1. 교육법에 근거한 교사의 도덕적 훈련은 "교육법", "의무 교육법", "교사법", "부도 보호법"및 "중국"과 같은 "3 가지 지향"교육 생각에 의해 인도됩니다. 교사는 소규모 교사의 직업 윤리를 토대로 정치, 이데올로기 교육, 정신 건강 교육, 법률 교육 및 직업 윤리 교육을 실시하여 교사가 올바른 세계관, 삶의 전망, 가치관 및 교사의 전문성을 확립하고 사상 및 도덕적 재배 및 심리적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유형의 교사 - 학생 관계를 수립하고, 교사의 자기 재배를 강화하며, 훌륭한 교사 이미지를 창출하십시오.
2. 새로운 교과 과정에 기초한 현대 교육 이론 교육은 새로운 교육 이론을 양심적으로 배우고,지도 교리를 배우며,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목표와 관련 정책을 개혁한다. "기본 교육 과정 개혁 ​​개요", "과목 교과서 표준", "주제 교과서"및 카운티 지국에서 주관하는 교사의 독서 과제를 중심으로 교육 및 연구 그룹을 구성하여 관련 커리큘럼 개혁 정보를 수집 및 정렬하고, 학습, 세미나 및 교환을 구성합니다. 이론을 교육 실습과 결합시키고 선생님이 진보 된 아이디어를 가르치는 행동을 내면화하도록 장려한다. 교사들에게 효과적인 교육 방법 및 교수법 실습을위한 새로운 과정을 구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습득하도록 장려하십시오.
3. 정보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 및 교수법 훈련 자격있는 학교 설립, 독점 교사의 제공, 학교 조건의 근대화, 정보 기술을 이용한 현대 교육 기술 훈련을 모든 교사들 사이에서 수행한다. 정보 기술의 기본 이론 및 장비 작동 교육, 두 번째는 교육 및 교육을위한 현대 정보 기술 교육입니다. 모든 직원의 전자 교육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기본 작업이 대중화되었습니다. 컴퓨터 및 네트워크 관리, 블로그 및 웹 페이지 제작 및 적용 교육 교사가 자유롭게 말하고 모든 것에 관해 이야기 할 수있는이 플랫폼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수렴하도록 안내하여 교사가 커뮤니케이션의 습관을 개발하고 교육 개념을 더욱 발전시킬 수있게하십시오.
4. 교육 및 교수 연구에 기반한 교육 연구 및 훈련은 학교 기반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며, 교사는 점진적으로 교육 및 연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새로운 과목의 실행에 중점을두고 교실 수업을 결합하여 기본적인 교육 및 연구 방법을 교육해야합니다. 교사의 교육과 연구 인식과 능력의 배양에 주목한다. 학교와 교사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현재의 교육과 교수법, 특히 기본 교육의 새로운 커리큘럼 구현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중앙 학교의 교육과 연구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효과적으로 실험을 수행한다. .

1 2


5. 교실 수업의 조직자, 수업 관리의 조직 ​​관리자 및 교사의 조직 관리 능력으로 관리, 수업 관리 및 팀 활동을 조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교사들에게 의사 소통 플랫폼을 제공하여 교사의 조직 및 관리에서 발생하는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해결함으로써 우수한 경험을 촉진하고 교사 교육 조직의 업무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수업 관리 업무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어야합니다.
V. 교육 방법 및 방법 각 교사는 다양한 학교 기반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참여할 권리와 의무가 있습니다. 학교 기반 교육은 학교 기반 리소스의 개발 및 활용에 초점을 맞춘 멀티 트레이닝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교내 자원의 흡수와 연구 및 사용에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수 훈련, 관찰 및 토론, 주제 연구, 원격 교육 및 기타 모드를 통해 학교의 실제 상황에 적합한 학교 기반 교육을 수행합니다.
교사의 업무 경험, 교수 경험, 교육 수준, 자기 계급 및 연령이 다르기 때문에 학교 기반 교육의 형식과 내용이 결정됩니다. 자율성과 개방성의 원칙에 따라 주제 중심 접근법을 사용하면 모든 사람이 트레이너이며, 모든 곳에서 훈련하고, 조각 작업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으로 훈련의 특성임을 충분히 입증합니다.
웹 기반 교육을 엽니 다.
교사는 온라인 리소스를 사용하여 독립적 인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학습 자원을 적극적으로 찾도록 권장됩니다. 교사는 언제든지 자신의 블로그에 연구 결과 및 연구 결과를 게시하고 교육 자료 및 정보를 풍부하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핫스팟, 어려움, 의구심, 교육 및 교육의 초점을 반영하는 블로그를 정기적으로 추천하고 선택합니다. 학습 주제로 교사는 주제에 관해 학습하고 토론 할 수 있습니다.
캠퍼스 기반 교육.
특별 강연, 강의, 실험, 세미나, 그룹 교류, 사례 연구 등의 형태로 적극적으로 "참여, 상호 작용, 협력 및 질의"교육 모드를 탐구하고 독립적 인 학습, 협동 학습, 학습 팀과의 네트워크를 이동 통신사로 옹호합니다. 학습 및 연구 기반 학습과 같은 유연하고 다양한 학습 방법을 통해 교사는 실제로 반영, 연구, 개선 및 개선 할 수 있습니다.
3 단계 교육 메커니즘을 채택하십시오.
1. 학교 간 연수 (Inter-school training) : 조사와 이해 후에 학교는 교사의 실제 필요에 따라 학교 전체에 기반한 연수 활동을 조직합니다.
2, 교육 및 연구 그룹 교육 : 각 교육 및 연구 그룹의 특성에 따라, 교육 및 연구 그룹 전문가와 밀접한 관련이있는 교육 내용을 수행하십시오.
3. 자기 연수 : 교사는 개인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자신의 개발 계획에 따라 자신을위한 맞춤식 교육 계획을 수립합니다.
학교 간 협력 훈련은 자매 학교와 협력하여 협력 훈련 활동을 수행하고 각 학교의 우수한 자원을 공유하며 공동 발전을 촉진하고 교사들이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얻으며 더 많은 보상을 받고 또한 학교의 우수한 교육을 장려하게합니다. 학교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재능과 자원.
6 가지 조치 :
학교 기반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좋은 일을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학습을 강화하고 교사의 전문성 개발 및 학교 사무실의 특성과 학교 기반 교육을 결합하고 효과적으로 교육을 수행해야합니다.
학교 기반 교육의 조직과 리더십을 강화하고, 프로세스 모니터링 관리 및 평가 및 평가 업무를 강화하고, 관련 기록을 잘 작성하고, 양심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현하십시오.
핵심 교사의 주도적 인 역할을 수행하고, 학교에 기반한 교육 과제를 수행하고, 계획을 세우고, 구현을 조직하고, 이론 및 실용 측면을 개선하고, 연구 기반 교사에게 개발을 촉진시킵니다.
학교 기반 교육은 연구와 결합됩니다. 각 연구원은학과의 연구에 초점을 두어 교육부 및 전문 지식에 따라 연구 그룹에 등록하고 정기적으로 활동을 수행하고 교류를 강화하며 서로 돕고 함께 개선합니다.
선생님과 선생님은 짝을 지어 오래된 선생님의 "전학, 가져오고, 도우며 도와주세요"라고 말하면서 젊은 교사가 빠르게 성장할 수있게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