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훈련 프로그램

백본 교사 양성반을위한 2 단계 훈련 프로그램


** 도시 백본 교사 교실 수업 수학

2 단계 연수 프로그램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도시 백본 교사의 전반적인 훈련 정신에 따라 수학 및 수학의 핵심 교사의 성장 규칙을 따르고 "교육 및 연구 지향적 인"인재의 교육 개념에 침투하고 중국 교육 학회, 시립 교육 기관 및 교육구 교육 훈련 센터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교육, 학습, 연구 및 사용, 시간 강조, 타당성, 효과 및 발전을 강조하고, "교실 학습을 배우고, 효율적인 교육을 추구하는"주요 내용으로 고품질의 효율적이고 개방 된 교육 모델을 탐구해야하는 교사 문화, 학생들을 가르치는 연습, 핵심 멤버와의 대화 및 자기 대화와 적극적으로 대화하여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효과적으로 촉진합니다. 교재 및 교습 방법의 연구에서부터 학생 및 교사의 행동을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것, 연구의 재구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 좁은 경험에 초점을 맞춘 것, 컨셉트 리뉴얼과 문화적 리엔지니어링에 이르기까지 21 세기 교육 개혁의 필요성을 배양하고, 전국적인 수준의 수학 교사와 학교의 혁신 정신은 전국 초등학교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고 도시에서 수학 교육의 개혁과 발전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둘째, 작업 목표

1.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과를 공부하십시오.

2. 교사의 질과 실용적인 지혜를 향상시키기위한 심층 연습.

3. 학생들을위한 효과적인 학습을 촉진시키기위한 지속적인 개발.

4. 중추 교사가 학교에 돌아온 후에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의 수직적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경험의 재구성.

셋째, 교육 내용

교육 내용은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과정, 새로운 기술 및 교사 양성"에 중점을 둡니다. 구체적으로 1, 새로운 아이디어, 2, 이론 및 기술, 3, 교실 연습으로 나누어집니다.

1. 새로운 개념

사회와 시간에 교사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교사의 직업 윤리 및 심리 훈련을 실시하고, 참여 교사의 전문적인 육성을 향상시키고, 교사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2. 이론과 기술.

수학의 특성에 따라 현대 교육 이론, 관련 주제 지식, 교실 수업 기술, 교실 관찰 기술, 현대 교육 기술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참여 교사의 이론 및 문화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시야를 넓히고, 현대 수학 교육 개념을 수립하고, 이론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사고력과 자기 계발 능력.

3. 강의실 연습.

참가자들은 교실 사례에 대한 심층적 인 분석과 연구, 학교의 교육 및 교습 과정을 이해하고 강사의 지시에 따라 수업을 듣고 강사의지도하에 강의, 강의 및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레슨.

넷째, 조사 방법

교실 관찰 기술을 사용하여 행동을 개선하기위한 행동 연구가 주요 방법입니다.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교실의 문제를 주제로 전환하고 관련 리소스를 통합하여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합니다.

V. 연구 접근법

특별 연구 수업

"실천 교육"모드에서 일을하고 "** 교사 경연 대회"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토론하십시오. 수업을 캐리어로 삼고, 전문적인지도 및 행동 후속 조치를 강조하고, 핵심 수업 참가자의 공동 연구를 통해 교사의 교실 수업을 향상시킵니다.

특수 연구 과정의 두 번째 단계는 주로 다음 단계에서 수행됩니다.

1. "** District Teacher Competition"에 의해 진행된 예비 경연 대회에서 연구 사례를 선택하십시오;

2. 교사들과 무작위로 추출 된 26 개의 연수반으로 나뉘어 "학습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경쟁에 참여한 교사들과 함꺼;

3. 주제에 대한 사례 사례를 연구하고 추출하여, 주제 그룹은 집단 토론을 수행하여 동급의 이기종 연구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4. "학습 공동체"세미나의 내용에 따라 교실 수업에 대한 반성을 쓰고 블로그 서클을 업로드하십시오.

5. 팀 리더는 팀원을 소집하여 활동을 요약하고 추천 된 팀원을 지정하여 각 활동에 대한 특별 검토를 수행합니다.

교실 문제를 학습하는 방법

"** 교육구 내 ** 교육부 내각"의 사례를 연구 캐리어로 활용하여 이러한 경우의 사건 또는 기존 현상을 연구하고 과학적 태도, 과학적 방법 및 교육 및 심리학의 원칙을 수행하여 진지하게 수행합니다 조사하거나 토론하고 분석하고 이벤트 또는 현상의 근본적인 이유를 탐구하여 교실에서의 교사 행동과 교실과 관련된 조직 관리 행동을 향상시킵니다.

1. 다중 양식 경험 재구성. 팀 연구를지지하고 "** 백본 교사 학습 공동체"를 구성하는이 커뮤니티는 세 가지 측면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하나는 26 명의 "교사 경쟁"에 참여하는 결선 진출 자이며 주제는 교수 및 연구 그룹입니다. 두 번째는 ** 지구의 교육에 참여한 "** 도시 백본 교사 수학 클래스 7 및 클래스 8"의 102 개 팀으로 구성된 26 개 팀으로 구성되며, 세 번째 팀은 지역 수학 지도자로 선정 된 ** 지구 수학 과목 리더 및 백본 교사입니다. . "Learning Community"가 주제를 선택하면 학교가 최적화되고 학교 기반 교육이 실시되며 교육 설계, 강의, 수업 평가 및 강의 반영과 같은 학교 기반 교육 활동이 주제에 집중됩니다. 백본 교사 훈련에 대한 연구를위한 팀웍.

"3"

2. 세그먼트 영역에서 경험의 재구성. "** 선생님 공모전"에 기초하여 26 명의 결선 진출 팀 중 다른 팀을 구성하기 위해 ** 시범 교사 연수 센터에 "도시 선생님"의 백본 7 개와 8 개 클래스의 총 102 명으로 구성된 26 개 팀이 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세그먼트와 결합하여 무작위로 그룹화하여 다른 "커뮤니티 학습 영화"를 구성합니다.

3. 훈련 요구 사항. 중추 계급과 강사가 결성 한 "공동체"는 일주일 전에 교육 훈련 센터에서 많은 과정을 뽑은 후 "** 백본 교사 학습 공동체"에 의해 준비 단계에서 총체적으로 갈아 치울 것입니다. 이 과목의 학년은 현행 교수법의 학년이며, 특수 상황은 교사가 선택할 수도 있지만, 교육 훈련 센터의 교수 및 연구 센터에보고하고 최종 결과는 교장 선생님의 과정 수행에 포함됩니다.

4. 평가 방법. 엄격하게 평가 기준에 따라 "학습 공동체"가 제공하는 사례 연구는 전문가 집단 평가와 공개 평가 및 평가의 조합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실제 상황에 따라 공정하고 공정하며 공개적으로 서명 평가가 수행됩니다. 학교는 교사들을 공개 검토 자로서 수업 평가에 참여하도록 구성해야합니다.

V. 특정 협약

9 월 17 일 : 오전 중추 교실 회원들이 숙소를 준비했다고보고했습니다.

오후에는 백본 클래스 교사들이 훈련에 집중하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주제 "교사 경력 계획"또는 "강의실 구현"

9 월 18 일 : 아침에 "학습 공동체"가 구성되어 학급을 녹화하기 위해 학교 학년 그룹의 교사에게 배포되었습니다.

오후에는 사례 연구를 통해 학교 기반 교육에 대해 토론하고 토론하게됩니다.

학교 기반의 교육 테마 "교실 관찰 기술 및 관찰 저울의 분류"

9 월 21 일 : 아침에 "학습 공동체"를 조직하여 각 학교의 학년 그룹 선생님 교사에게 배포하여 수업을 녹음합니다.

오후에는 사례 연구를 통해 학교 기반 교육에 대해 토론하고 토론하게됩니다.

학교 기반의 훈련 테마 "학생 행동의 교실 관찰 효과에 관한 연구"

9 월 22 일 : 아침에 나는 "학습 공동체"의 교사들의 강연을 지구 결승에 청취하고 교실 녹음을 실시했습니다.

오후에는 학교에서 학교 기반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교 기반의 교육 테마 "교실에서의 어려운 가르침과 전략적 전략 관찰"

9 월 23 일 : 아침에 백본 수업 선생님은 수업에 참석할 두 명의 학생, 즉 수업 기록을 선택했습니다. 진단 클래스의 중간에 낮은 학년의 백본 클래스 교사의 나머지, 강사는 수업에 참석.

오후에는 "Learning Community"연수 및 평가 세미나;

학교 기반 교육 테마 "수학 교실 동일한 유형의 이질적 기술" "교실 관찰 교사 행동의 효과에 관한 연구".

9 월 24 일 : 아침에 지구 결승에서 2 번째 결승 진출자를 경청했으며, "학습 공동체"가 수업을 녹음했습니다.

오후에는 학교에서 학교 기반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교 기반 교육 테마 "교사의 교실, 교실 수업의 생성 및 모니터링"

9 월 25 일 : 아침에 보고서 수업에 집중하고 교환하고 요약합니다. 테마 "이론적 인 변환 교환 교환"

오후에는 토론에 집중하고, 요약을 수정하고, 과제를 정리하고, 블로그를 업로드합니다.

6 가지, 작업 요구 사항

1. 도시의 중추 교사 교육의 두 번째 단계는 일반적으로 교육 부서에서 계획하고 중소 규모 부서가 조직하고 구현하며 연구실에서는 계획과 지침을 수행합니다.

2. 과목 선생님은 "특수 학습 과정"의 구현을 책임지고 작업 계획을 수립하며, "수업 연구"를 담당하고 연구 계획을 수립합니다.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학교, 교사, 수업 등은 도움과 서비스가 훌륭합니다.

3. 수업 강습반의 강습 교사와 학급위원회는 먼저 학습 사례의 관찰 지점을 관찰해야합니다. 관측 지점은 "교실 수업의 효과를 향상"한다는 근본적인 목표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4. 핵심 교사를 훈련 할 때 핵심 교사가 교실 연구의 다양한 측면을 수행함에있어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도록 유도하여 전체 연구 과정의 과학적 효과를 보장해야합니다. "특별 연구 수업"의 두 가지 주요 세미나는 검토 회의가되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미나와 평가는 단순히 수업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집합 적으로 서로 마주하게하는 것입니다. 문제와 혼란, 공동 목표로하는 성찰과 교환, 경험 많은 교사, 전문 지도자가 되려는 자신의 교수 경험 자료를 적극적으로 수출하기 위해 연구 과정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교수법을 변화 시키도록 노력해야한다. 문제는 교사들이 함께 성장하고 혼란과 성공을 공유하는 출발점입니다.

5. 교실 연구의 포괄 성을 완전히 반영하십시오. "특수 연구 수업"은 교실 디자인 개념, 교실 수업 방법, 강의실 학생 평가 및 발달 평가 방법 등과 같은 다양한 관점과 관점에서 논의되어야 "특수 연구 과정"이 교사의 교수 방법이되어야합니다. 동시에 교사의 학습 방법 및 경험 방법이되고, 연구 및 훈련의 통합을 달성하고, 특수 연구 수업의 연구 과정의 포괄적 인 효과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교실 문제 조사"는 모든면에서 인적 자원과 물질적 자원의 결합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포괄적이고 포괄적 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전반적인 힘을 십분 활용해야합니다.

6. 연구 결과에주의를 기울이고 연구 과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연구 성과의 진흥 및 진흥에 좋은 일을하는 동시에 연구 과정의 관련 기록과 원문 및 시청각 자료의 보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훈련 수업의 강사는 각 활동에 대한 자료를 제출하고 보관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