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조사 보고서 작성 형식에 괴롭힘


|

첫째, 개념과 특성

조사 보고서는 조사에서 수집 된 자료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연구를 분석하며 특정 작업, 이벤트 또는 특정 문제에 대한 철저한 조사 후 조직 및 리더에게 조사 결과를보고하는 도구입니다. .

조사 보고서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사실주의. 조사 보고서는 많은 양의 사실적이고 역사적인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객관적인 것을 현실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서사 언어를 사용합니다. 사실을 이해하고 실제적이고 신뢰할 수있는 자료를 종합적으로 파악하면 좋은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초가됩니다.

타겟팅 됨. 조사 보고서는 일반적으로 분명한 의도를 가지고 있으며 관련 조사 및 증거 수집은 포괄적 인 또는 주제별 문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조사 보고서에 반영된 문제점은 집중적이고 심층적이다.

논리. 조사 보고서는 사실과 분리 될 수 없지만 물질의 기계적 축적이 아니라 올바른 정보와 사실을 확인하고 사물 개발의 이유를 확인하고 사물 발전 추세를 예측하고 그 본성을 제안하는 엄격한 논리 논증입니다. 그리고 사물의 규칙 성은 과학적 결론을 도출합니다.

둘째, 분류

조사 보고서 유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상황 조사 보고서. 그것은 지역과 단위의 기본 상황에 체계적으로 반영된 일종의 조사 보고서입니다. 이 설문 조사 보고서의 제곱근은 의사 결정자가 사용할 수있는 상황을 명확히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경험 조사 보고서. 이 보고서는 전형적인 사례를 분석하고 작업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경험을 요약하여 작업의 특정 측면을 안내하고 촉진하는 조사 보고서입니다.

문제 조사 보고서. 그것은 특정 측면에 대한 특별 조사를 수행하고 진실을 밝히며 문제의 원인과 본질을 결정하고 발생 된 피해를 결정하며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방법과 제안을 제안하고 문제의 최종 처리를위한 기초를 제공하며 다른 관련 당사자들에게도 제공합니다. 참조 및 차용을위한 설문 조사 보고서를 제공하십시오.

셋째, 문구

조사 보고서는 일반적으로 제목과 본문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제목은 두 가지 방법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표준화 된 제목 형식으로 "문장 테마"와 "텍스트 유형"을 기본 형식으로하며, "×× 조사 보고서 ××××", "조사 보고서 ××××", "×××× 조사 "등등. 다른 하나는 문장, 질문 및 배열의 ​​조합을 포함하여 자유 형식 제목입니다. 성명서는 "동북 사범 대학 졸업자 취업 설문 조사"로, "연안 지역과 베이징 - 톈진 지역의 대학 졸업자 경력 선호도"와 부제를 결합하여 조사 보고서의 주요 결론을 제시하거나 핵심 질문을 제기하는 질문 방식이있다. 조사의 대상, 범위 및 문제를 표시하는 것은 실제로 "주제 발행"과 "문학"의 표준 형식 인 "대학의 발전은 대학의 징계 건설 관행에 초점을 맞 춥니 다"와 유사합니다. 문서로 표준화 된 표제 형식 또는 자유 형식 중국어 자막 조합 표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몸.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서언, 주제 및 결말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1. 머리말. 작성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조사의 원인이나 목적, 시간과 장소, 대상 또는 범위, 인원의 구성과 구성, 직원의 구성이나 중심 문제 또는 기본 결론을 도출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응답자의 역사적 배경, 일반적인 개발 과정, 실제 상황, 주요 업적, 뛰어난 문제 및 기타 기본 조건을 작성하고 핵심 문제 또는 주요 요점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곧바로 포인트를 얻고, 조사 결과를 직접적으로 요약합니다. 문제를 지적하고, 영향을 제안하고, 센터의 내용을 설명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서문은 끝 마무리로 작용하며, 주제를 간결하게 요약하고 정리해야합니다.

2. 제목. 조사 보고서의 가장 중요한 부분 인이 섹션에서는 설문 조사의 기본 상황, 사례 및 경험, 설문 조사에서 얻은 자료로 얻은 구체적인 통찰력, 의견 및 기본 결론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3. 끝. 마지막에 글을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앞으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문제, 대응책 또는 제안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거나, 주제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전체 텍스트의 요점을 요약하거나, 향후 사고를 유발할 질문을하거나 미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화 해.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