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풀뿌리 시민의 현재 상황에 대한 조사와 분석 시민 적 사고


최근에는 "3 대 교육", "사람들의 마음 프로젝트", "3 단계 개선", "교육 정리"등 효과적인 형태로 장춘시 공안국이 추진해 왔으며 공안 팀의 전반적인 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분명히 강화 된 팀 구축의 추진력은 좋으며 경찰의 생각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일의 열정, 이니셔티브가 높으며 우수성을 창출한다는 일류 의식이 강하다. 그러나 현재 작업의 상대적인 지연으로 인해 일부 경찰관은 무시할 수없는 생각과 감정을 만들어 냈습니다.

I. 풀뿌리 차원에서의 개별 경찰의 현재 이데올로기 상태

보안 시스템의 상대적인 지연 때문에 개별 경찰관들은 전쟁에 지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우선, 풀뿌리 경찰 사이의 모순이 더 두드러진다. 불충분 한 경찰력으로 인해 일부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으며 일부 부서는 이미 경찰력 배포 과정에서 늘어나고 있으며 작업이 점점 더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치십시오", 특별한 투쟁은 정규화되고, 연중 계속되는 중앙 일, 임시 일 및 서비스 일 하나씩, 형사 사건은 점점 더 심각 해지고 있으며, 복잡한 공공 보안과 적의 투쟁 상황으로 인해 풀뿌리 경찰은 장시간 업무에 과부하가 걸렸다. 압도 당했다. 에너지 및 체력이 효과적으로 회복되지 않아 육체적 정신적 고갈 및 일의 고갈로 인해 각 경찰관은 전쟁에 지친 기분을 보였습니다.

둘째, 금융 위기의 광범위한 문제입니다. 사무용품 비용은 공공 보안 업무의 정상적인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있으며, 사건 처리 자금 부족과 업무 완료 모순으로 인해 경찰 수사관이 심각하게 곤경에 처해 있으며 재정적 문제로 인해 일부 사건이 좌초되어 일부 사례가 조사되고 증거 수집 및 보완 정찰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경찰은 딜레마에 빠져 있습니다.

다시 한번 풀뿌리 수준의 장비 보안은 정상적인 업무의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지방 자치 단체가 적극적으로 기금을 조성했지만 공공 보안 장비가 크게 개선되었지만 새로운 상황에서 범죄 조직, 정보 및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공공 보안 기관의 장비와 작업은 너무 멀리 떨어져야합니다. 현실의 문제는 장비가 범죄자만큼 진보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차량 품질이 좋지 않은 소량이며, 필요한 통신 장비가 충분하지 않고, 일부가 잘못 사용되고, 총기가 장착되지 않았으며, 일부 범죄 경찰 지역 비행 중대는 총이 하나 뿐이고 비상시 이중 잠금 장치가 두 개 있습니다 기회를 놓치기 쉽습니다. 경찰의 손에는 총이 없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는 힘들지 만 갈 수 없다면 불법이 아니며 그들이 갈 경우 여전히 위험에 처해 있으며 폭력적인 경우에는 스스로를 보호 할 수 없습니다. 일부 경찰관은 사람들이 항의하는 원인이되는 법 집행 업무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 나무 깍이 또는 벽돌을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왜 총을 든 사람을 체포하지 않았습니까? 경찰은 경찰 특공대로 파란색과 흰색 막대에 벽돌을 뿌리라고 감독의 요청을 분노 케했다. 총기류의 관리 및 사용은 너무 엄격하고 경찰은 총기류가 없기 때문에 무수한 요소의 오만함에 기여했으며 경찰의 무법 요소에 대한 억지력은 감소했습니다. 풀뿌리 부대의 갑옷 의류, 강철 헬멧, 배턴 및 기타 장비가 너무 적고 일부 부대는 단순히 그렇게하지 않기 때문에 순찰과 사람들 체포시 민간인 경찰이 위협을받습니다.

경찰의 법적 권리 보호 메커니즘의 상대적인 지연으로 인해 개별 경찰관은 심하게되었습니다

첫째, 경찰의 평상시 휴식 시간은 보상없이 이루어지고 보상과 보조금은 이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작업은 하나씩 차례대로 수행되며 많은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경찰은 주야간으로 만 작업 할 수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풀뿌리 경찰의 일일 평균 근로 시간은 하루에 12-15 시간이며 주당 노동 시간은 노동법에 규정 된 40 시간을 훨씬 초과하는 80 시간 이상이다 노동부의 "임금 지불에 관한 임시 규정"에 따라 그들은 밤에 초과 근무를한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초과 근무에 해당하는 보상 및 경제적 보상을 제공해야하며 아직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정상적인 업무 경비는 보상받지 못하기 때문에 경찰은 더 많은 돈을 잃고 그것을하지 않는 딜레마에 빠져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풀뿌리 경찰은 매일 밤, 밤, 밤, 밤, 밤, 밤, 밤, 밤, 밤에 약 300-500 위안을 지출합니다. 어떤 경찰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노동 압력이 높고, 조건이 좋지 않으며, 고통과 고통을 극복 할 수는 있지만, 우리는 상응하는 치료와 합리성 정책을 제공해야합니다. 우리는 몸을 지불하고, 정신적으로 지불하고, 경제적으로 지불하고, 너무 불공평합니다.

둘째, 의료 보험은 좋은 일 이었지만 경찰은 의사를 만나는 데 많은 혼란을 겪습니다. 민간인 경찰은 생사의 테스트와 직면, 직무 및 근무 환경이 타 당국 및 정부 기관과 다르지만 의료 정책을 수립하고있다. 당시 공공 보안 경찰은 특혜를받지 못했습니다. 경찰은 대중들에게 부상을 입었으나 가장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할 수 없었고 약물 치료도 제한되었습니다. 의료 보장 제도가 좋지 않아 의사를 만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경찰관은 작은 질병에 견딜 수 있고 심각한 질병은 계속 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경찰의 전반적인 상황은 걱정 스럽습니다.

교육 및 훈련 메커니즘의 지연으로 인해 개별 경찰은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시 당국은 민간 경찰 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 였고 교육 및 훈련 시스템이 날마다 향상되었으며 경찰의 업무 품질 및 법 집행 표준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교육 훈련과 실제 전투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으며, 교수법과 방법을 개선해야합니다. 전문 교사는 공안 실무 경험이 부족하고 공안 자료의 숙달이 어려우며 노령 및 공안 전문 교과서가 부족합니다. 그 내용은 겹쳐지고 겹쳐지며 이론적이고 지적 인 것들이 더 많이 다루어지며 실제 전투 훈련의 문제에 가깝습니다 특히 경찰의 실용적인 기술을 향상시키고 경찰의 사상자를 해결할 때 경찰과 자아의 승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조치가 부족합니다. 보호 기술 향상. 예를 들어 편집에 사용 된 교육 자료는 몇 년 전에 인쇄되었으며 실제 작업과 이미 일치하지 않았으므로 풀뿌리에서 요구하는 법률 시스템, 가계 등록, 공공 보안 관리, 정치 보안, 감독 및 기타 전문 지식 교육은 적기 때문에 실제 촬영 교육을 아직 시뮬레이션하지 않았습니다. 사격 훈련 방법은 여전히 ​​매우 오래된 것으로 경찰의 신속한 사격 기술과 즉각적인 인식을 향상시킬 수는 없으며 실제 전투 요구 사항과 실제 전투 요구 사항 사이의 격차는 크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 경찰관은 자격 시험을 치르지 않았으며 일부 경찰관은 총을보고 신선함을 느낍니다. 부대는 체력과 적 훈련 장소가 없기 때문에 훈련 프로그램이 고수하고 대중화 될 수 없다고 주장해야하며 중국의 사법 업무는 큰 개혁을 겪었지만 경찰 훈련은 상황의 발전을 따라 가지 못했고 치열은 너무 느리다. 훈련 방법과 작업 필요성의 차이 때문에 경찰은 자신의 일에 "일어 서서, 말하지 말고, 이기지 못한다"는 수동적 인 상황을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그들이 사람들만큼 좋지 않다고 느낍니다.

감독 및 평가 및 평가와 같은 메커니즘의 상대적인 지연으로 인해 개별 경찰관은 부정적인 감정을 발생 시켰습니다.

첫째, "개입, 단속, 금지 및 금지"작업의 본질은 소수의 사람들을 처리하게 만들었거나 공안 기관이 개인의 목적을 다루지 않았고 개인의 심리적 불균형, 의도적으로 사실을 만들거나 의견을 과장하고 불만을 전달했기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불만과 공공 보안 기관에 대한 불만족의 형태로 또는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에 관계없이 난민 경찰관과 경찰은 "경찰 문제"를 발견 한 다음 청원서에서 "취약 집단"이되었습니다. 어떤 경찰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사람들은 경찰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고위급 공안 기관은 사실 진실을 추구하고 합법적 인 경찰 업무 수행에 자신감을 가지며 경찰의 강력한 후원자가되어 허위 진술 또는 불법적으로 침해당한 경찰의 명성을 효과적으로 보호 할 수 있어야합니다. 또한 경찰의 요구와 규제로 인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것이 아니며 관리가 너무 엄격합니다 경찰이 일과 두려움을 걱정하게하는 "고압선"이 너무 많습니다. 직장에서 경찰은 항상 "감전"을 경계해야하며 과감하고 창조적 인 방법으로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지 않아야합니다. "더 많은 계란을 때려 부수기 때문에 그들은 더 많이 부서지기 때문에 책임을 두려워하고 그것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개별 경찰관은 "탐욕스러운 일"을 감히하지 않으며, 그렇게하지 않으며, 일에 위험을 감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풀뿌리 단위와 민간 경찰에 대한 평가 메커니즘은 과학적이고 엄격하지 않으며, 성과 평가 방법은 업무 필요에 뒤처져있다. 일부 작업 수용 기준은 실제 작업과 일치하지 않으므로 검사 및 수락 양식을 통과해야합니다. 일부 평가 결과는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물, 연속성 및 포괄 성이 있습니다. 풀뿌리 수준의 기본 작업에 대한 경찰 업무의 성과 평가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것이 아니므로 경찰은 피곤하고 고통 스럽지만 결과가 없습니다. 작품의 성능은 경찰의 열정을 약화시킨 단체만큼 좋지 않습니다.

셋째, 간부 관리에 한계가 있으며, 수평 적 의사 소통의 사용이 활발하지 않아 간부의 성장을 제한한다. 부서별 예비 간부에 대한 표준 조건이 너무 높아서 문화, 품질, 성격, 능력은 있지만 연령 이점이없는 개별 경찰은 "정치적 미래를 느낀다"고 현재 풀뿌리 계급에서는 35-45 세의 경찰 젊고 활력이 넘치고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자신감과 경력 성취에 대한 강한 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활발합니다. 정치적 희망이 없으므로 근면 한 힘이 약해지고 일부는 여전히 부정적으로 다루어집니다. 스님이 하루를 치면 풀뿌리 차원에서 일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습니다.

둘째, 사상 정치 활동을 강화하기위한 몇 가지 제안

경찰의 업무 스타일 구축을 강화하고 경찰의 사상 정치적 요소를 개선 할 필요가있다

새로운 상황에서의 객관적 상황의 변화에 ​​대응하여 취약한 일부 경찰관은 정치적 미래, 경제적 수입, 노동 조건 및 가족 환경에 큰 압박을 가하고 심리적 균형을 잃고 정상적인 업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무엇보다도 경찰의 교육, 행동 규범 및 직업 윤리 교육을 강화하고, 삶에 대한 전망, 가치관, 헌신, 사심없는 헌신, 경찰의 성실성 및 자제력 향상, 부지런하고 전문적인 의식 및 도덕 의식 등을 강화해야합니다. "사람들의 만족 만들기"활동을 ​​깊이 수행하고, 전심으로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개념을 바꾸고, 전반적인 인식, 봉사 인식, 경쟁 의식 및 경찰 인식에 대한 인식을 강화해야합니다. 포괄적 인 교육과 열정, 합리성, 심층적 인 이데올로기 적 정치 활동을 통해 경찰은 변증 법적으로 문제를 조사하고 일과 삶에서 부딪 치는 현재의 국가 상황을 합리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문제는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료하고, 통일 된 정신에 도달하고, 모순을 해결하고, 감정을 합리화하고, 야망을 결합하고, 함께 일하여 좋은 일을하는 높은 지위를 가져야합니다.

경찰 교육을 강화하고 경찰 교육 및 훈련 업무를 전략적 위치에 두어야합니다.

교육 및 훈련은 공공 보안 업무 및 팀 빌딩의 현실에서 진행되어야하며 교육 및 훈련을 팀의 기질 및 전투 효과를 향상시키는 핵심 링크로 받아 들여야합니다. 무엇보다 우리는 장쩌민 사무 총장의 "세 가지 대표 (Three Representatives)"에 대한 중요한 생각을 가지고 공안 교육 및 훈련 업무를 인수하고 가오 유수 (Gao Yusu)를 육성하는 충성 보호자를 공안 교육 및 훈련의 첫 번째 자리에 올려야한다. 둘째, 우리는 "공공 보안 기관 '인민 경찰 훈련 명령의 이행에있어서 양심적으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해야하며,"최고 지도자 "는 전반적인 책임을지고 경찰 교육 및 훈련에 열심히 일한다. 셋째, 지역 상황에 적응하고, 다양한 정책을 적용하고, 학업 교육을위한 효과적인 양식을 채택하고, 경찰의 문화 지식 구조를 개선해야합니다. 실제 전쟁 필요에 따라 교육 훈련 시스템을 더욱 개선하고 교육과 훈련의 적합성, 실용성 및 조작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습과 사용을 결합해야합니다. 다섯째, 교직원의 구성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교습 능력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여섯째, 우리는 지속적으로 경찰 교육 및 훈련 업무의 평가 및 평가 메커니즘을 개선해야하며 경찰 교육 및 전투 기술의 수립을 주요 내용으로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주 교육 및 군사 훈련을 주요 채널로하고 파일의 구축 및 훈련을 주요 촉진 수단으로 삼는 평가 및 훈련 메커니즘을 추진해야한다. 교육 및 훈련에 대한 심층적 인 발전. 앞서 언급 한 긍정적이고 효과적인 일련의 조치를 통해 우리는 사업을 배우고 실력을 연마하며 전반적인 상황에서 경쟁 할 수있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여 힘 겨루기와 힘 겨냥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장기 메커니즘의 구축을 강화하고 공공 보안 업무를 제도화하고 표준화해야합니다.

건전한 관리 규범의 수립을 바탕으로 팀의 내부 활력을 고무시키는 핵심 사항과 함께 공공 보안 법 집행 활동을 개선하고 계층 적 관리를 기본 프레임 워크로 사용하여 장기적인 메커니즘으로 국민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업무의 개발 및 변경에 대한 필요성은 팀의 전반적인 질과 전투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근본적인 방법이기도하며 다양한 공공 보안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데 중요한 보증입니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 단위 및 민간 경찰 업무의 수행 능력, 팀의 활력을 자극하고 경찰의 열정을 동원하고 "일을 더 잘하고, 더 잘하고, 더 잘하고, 아무것도하지 말라"는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일련의 기준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공 보안 팀 구축시 병목 문제 평가 결과를 단위 및 개인 평가, 판촉 및 승진 및 경제적 이익과 연계시켜야하며, 지도력 팀 조정, 간부 임용 및 철거, 경찰 교환 및 실직 교육, 사후 테스트 및 최종 해산을 기다리는 것과 밀접하게 통합됩니다. 일어나. 우리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이데올로기 적이며 정치적인 업무를 지속하며, 경찰과 싸우며, 적극적인 집단과 개인을시의 적절하고 정확하게 칭찬합니다. 우리는 고급 모델의 홍보를 확대하고 전형적인 모델의 치료를 구현하는 동시에 공공 보안 가족과 영웅 생존자를 돌보는 시스템을 구축 할 것입니다.

우리는 정치 간부 및 간부 간부를 강화하고 이데올로기 적 정치 활동을 수행 할 수있는 정치적 노동력을 확립해야합니다.

정치 간부의 교육과 훈련을 강화하고 정치 간부들의 전반적인 품질과 업무 기준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필요가있다. 이데올로기 측면에서 우리는 이데올로기와 정치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봉사 정신을 확립하며 첫 번째 의식을 위해 노력해야하며 공산 정치의 생명선으로 이데올로기 적 정치 활동을 확립하고 정치 기술부가 경찰의 본거지이며 업무 방식을 바꾸고 견고한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해야한다는 개념을 확립해야합니다. 사업에서 일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수동적 인 지원 역할에서 주체와 주인공으로 바꿔야하며, 팀 구축에서 뚜렷한 문제를 발견하고 요약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수단을 적극적으로 찾고, 경찰의 의견과 목소리를 경청하는 데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그것은 일자리, 삶, 가족 및 정서적 문제의 부적절한 조정으로 인한 나쁜 감정을시기 적절하게 발견하고 도울 수 있으며, 경찰의 이데올로기 적 장애물과 이데올로기 족쇄를 제거하고, 이데올로기 적이며 정서적으로 정돈하고, 새로운 이데올로기 적 및 정치적 작업 방법을 탐구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데올로기 적이며 정치적인 업무의 의미는 특정 형태로 구체화되어 경찰이 그것을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으므로 경찰은 항상 일하는 삶에서 이데올로기 적이며 정치적인 업무의 존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정치 및 사회 간부 육성, 정치 간부들을위한 좋은 근무 환경 조성, 정치 간부 임무 수행에 대한 제도적 보장, 합리적으로 정치 업무의 상태를 결정하고 정치 견제에서 정치 간부 역할을 강화하는 것에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비즈니스 업무와 정치적 업무 간의 관계는 개별 단위에 존재하는 "중공업 및 경량 정치"의 상황을 변화시킵니다. 우리는 정치, 이데올로기, 일과 삶에있어서의 정치적, 경제적 간부에 주목하고, 정치 간부들의 업적을 완전히 확인하고, "포괄적이고 재능있는"기준에 따라 자격있는 정치 간부를 모든 수준의 지도자 직책으로 승진시켜야합니다. 정치 간부들의 정치적 대우는 승진과 승진 측면에서 적절히 기울어 져있다. 다양하고 효과적이고 효과적인 형태를 통해 영감을주는 정치인들의 열정이 동원되고 정치 업무의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어 정치 및 간부들은 그들의 업무를 중단하고 이데올로기 적 정치 활동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경찰 보안 업무를 강화하고 민간 경찰의 전투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한편으로 모든 수준의 공안 기관은 공공 안전 기관의 실제적 어려움을 당위원회, 정부 및 관련 부서에 적극적으로 반영해야하며 공안 기관이 당면한 인력, 재정 및 자재 문제가 효과적으로 발휘되도록 관련 정책 수립에 공공 보안 기관이 적극 동참해야한다. 해결 됐어. 반면 경찰의 자체 품질, 업무 방식 및 업무 기준에 대한 높은 기준을 제시하는 동시에 경찰의 사회적 지위, 권리 보호, 물질적 안전 및 임금 및 혜택에 대한 정책 처리를 제공해야합니다. . 경찰의 낮은 정치 경제적 대우, 유혈과 눈물의 문제, 더 많은 돈 손실과 경찰 보호 조치의 부족 등의 문제, 모든 수준의 공안 기관 및 지도자들은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호소해야하며 점진적으로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민간 경찰을위한 휴가 및 휴가 시스템을 엄격하게 구현하고 구현을 평가 팀의 내용으로 선도 간부를위한 목표 관리 및 책임 시스템에 통합해야합니다. 경찰의 심리학 적 연구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경찰의 다각적, 다각적 및 고품질 정신적 사고에 대한 조사를 수행해야합니다. 경찰의 위험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작업을 목표로 한 "공공 경찰 심리 상담 핫라인"의 설립은 심리적 장애, 신경 질환의 특징을 가지기 쉽고 경찰의 심리적 감압을 위해 특히 경찰의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불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이나 극단적 인 실수는 법과 규율 위반으로 이어질뿐 아니라 경찰을 보호하고 경찰을 도울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