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학교 방문 조사 보고서


학교 방문 조사 보고서
회원 : 송 샤 징
나는 Luotian 카운티 Yizhong 및 Sanlitun 고등학교를 방문 담당입니다.
7 월 15 일 아침 일찍 우리는 일찍 일어났습니다. 아침 식사 후 우리는 30 분 이상 차를 타고 신선한 시원한 공기를 마시고 Luotian County에 왔습니다.
우리는 군 중심의 중심에서 버스에서 내렸고, 간단한 휴식을 거기에서했다. 열쇠는 누군가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녀는 Wang Zhiping이 우리를 초대 한 가이드이자 조교이며, Xiao Pan이라고합니다. 저는 올해 카운티 1에서 졸업했습니다. 이것은 방문 조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샤오 판 (Xiao Pan)이 왔을 때, 우리는 서로 소개를하고 그녀를 따라갔습니다.
Luotian County Yizhong은 카운티의 중심 광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도착하는 데 약 10 분이 걸립니다. 운이 좋았다. 우리가 문앞에 도달했을 때, 우리는 전에 Xiao Pan을 가르친 선생님을 만났고, 우리가 그에게 설명 한 후에, 그는 우리의 활동에 대한 따뜻한 환영과 지원을 표명했다. 전화로 학교에 연락하십시오. 그러고 나서 그는 우리에게 "노란색"성을 가진 선생님이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황씨는 밖에서 일하기 때문에 기다려야한다. 그리고 나중에 나올 것이다. 그리고 그는 지금 무언가를 가지고 있고, 우리를받을 수 없기 때문에, 우리가 그를 고맙게 여기고 난 후에, 나는 학교에 갔다.
학교 정비가 진행 중이고 원래의 학교 문과 가르침을 새 것으로 바꿔야하기 때문에 조금 어수선 해 보이지만 학교에 들어서 자마자 기분이 좋지만 교실은 작고 교실은 혼잡합니다. 60 명의 학생들에게 다가 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잠시 기다린 후에 황 교수님이 오셨습니다. 그의 계획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수업이 중단되었을 때, 우리는 계획에 따라 두 그룹을 나누어서 두 개의 수업으로 진행하고 설문지를 간략하게 설명 한 다음 설문지를 신속하게 배포했습니다. 학생들이 작성을 마친 후에는 즉시 철회 할 것입니다. 수업이 끝나기 전에 모든 설문지 재활용 작업을 끝내고 재고 정리가 끝난 후 2 학년 그룹의 선생님 사무실로갔습니다. 하나는 감사의 말, 다른 하나는 선생님과 먼저 대화하는 것입니다. 인터뷰 작업의 두 번째 부분.
우리는 교사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하고 조사 대상에 대한 자신의 견해에 관해 이야기하라고했습니다. 쉬는 동안, 우리는 교장을 만날만큼 운이 좋았지 만, 교장 선생님이 다음 섹션에서 수업을했기 때문에 인터뷰를 할 수 없었습니다. 인터뷰가 끝난 후 우리는 카운티를 떠났습니다.
오후에는 Sanlitun High School에 갔었는데 아침과는 달리 오후에는 Xiaopan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팀은 생소한 삶의 어려운 조건 하에서 무거운 책임을 져야했습니다!
오후 1시에 식사를 마친 후 쉬었습니다. 우리는 뜨거운 태양으로 역에갔습니다. 차로 약 40 분, Sanlitun Town에 왔습니다. Sanlitun High School의 위치는 다소 편향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Sanlitun High School의 문을보기 전에 도로의 아래쪽으로 내려가 창자의 작은 골목을 따라 약 6 ~ 7 분 동안 걸었습니다. 이제 다음 번에 거의 2시를보세요. 학교 문은 잠겨 있습니다. 우리는 옆문에서 걸어서 가드의 의도를 설명했습니다. 후견인은 학교가 점심 시간이고 점심 시간이 2시 30 분에 끝났음을 알려 주었지만 지금은 들어갈 수 있지만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 메시지는 사람들에게 타격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작업을 마친 후에 곧 돌아올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우리의 아름다운 계획이 망가져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조용한 시원한 곳을 찾으러 나아갔습니다.
산리 툰 고교의 문에 들어가서 캠퍼스가 넓지 않고 도로가 매우 좁으며 양쪽에 기숙사 건물이 있고 앞에 큰 나무가 있고 나무 아래에 석재 석 의자가 있습니다. 우리는 거기에서 휴식을 취하기로 결정했다. 2시 30 분에 도착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계속해서 안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결과는 깜짝 놀랐다. 그리고 그것은 꽤 열려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학교는 언덕 위에 지어졌습니다. 우리는 넓은 계단을 걸어서 넓은 놀이터로 걸어갔습니다. 학교 건물은 놀이터 앞에있었습니다. 우리는 교사 건물에 입장하여 학교위원회에 왔고, 교사가 있었고, 소개 편지가 나왔습니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교장을 찾기 위해 다음 사무실에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옆집에 왔습니다. 교무실에서는 교장이 따뜻하게 우리를 받아 들여 앉아서 개인적으로 우리에게 물을 부어 주도록 인사했습니다. 그는 1 학기에 수업을 받았고 우리를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즉시 정치 교육 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우리를 받아달라고했습니다. 우리는 아마 5 ~ 6 분을 기다렸고 양 감독은 다가왔다. 기본적으로 아침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양 감독에게 계획에 대해 이야기 한 다음 두 가지 수업을 준비했습니다. 수업 전 설문지를 돌리고 학생들이 작성한 후 즉시 철회하고, 시간을 보았고, 모든 설문지는 수업 전 회수되었고, 방금 시간이있었습니다.
설문지를 철회 한 후 원래 2 학년 교사와 면담 할 계획 이었지만 양 감독은 수업에 참석하지 않은 모든 교사가 학생을 등록하기 위해 마을에 갔기 때문에 계획을 변경하고 양 감독과 인터뷰를해야했습니다. . 우리는 Yang 감독에게 몇 가지 질문을하고 우리가 조사한 주제와 관련하여 의견을 나누기를 요청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양 감독에게 그룹 사진을 찍으라고 요청했습니다.
양 감독과 사진
우리가 떠났을 때, Sanlitun High School의 입구에서 기념품으로 단체 사진을 찍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인터뷰 한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에서 태양이 매우 컸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태양을 운반하고 있으며, 사람들을 길지 않고 자동차로 조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노력은 자명 한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얻은 결과는 열심히 일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설문 조사의 결과를 분석하고 교사와의 인터뷰 요약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설문 조사의 주제는 "부모가 일을하고 청소년을 키우는 데 미치는 영향"입니다. 설문 조사의 주된 목표는 고등학교 2 학년 학생들입니다. 설문 조사 결과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설문 조사에서 얻은 관찰에 따르면 상당수의 학생 부모가 외부에서 일하고있었습니다. 또한 교사로부터 얻은 정보도 제 생각에 증명되었습니다. "10 5 또는 6", "40 ~ 50 %", 이것은 우리가 얻은 원래 단어입니다.
부모는 일하기 위해 나가는데, 이것은 Luotian 카운티에서 상대적으로 일반적인 사회 문제입니다. 부모가 자녀와 함께 있고 자녀가 날카롭게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고 싶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러나 학비를 지불하기 위해 아이들을 더 나은 삶을 살게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부모는 외국 땅으로가는 기차를 타거나 출근길에 착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매월 다시 보내지는 수백 달러와 비교할 때 아이들은 부모님 앞에 서서 추위와 얼기 대신에 "아빠"와 "엄마"를 외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전화 튜브. 나의 거친 통계에 따르면, 부모님은 2 년 동안 나갔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1 학년과 2 학년에있을 때 그들의 집에서 벗어났습니다. 즉,이 아이들은 근본적으로 부모의 보살핌을받지 않고 어린 시절에 보냈습니다. 교육학의 관점에서, 그러한 아이들의 심리적 발전은 다소 불건전하다. 이것은 교사의 피드백에 의해 확인됩니다. 여러 교사의 감정에 관한 한, 부모가 일하기 위해 나가는 아이들은 학업과 생활에 어느 정도 영향을받습니다. 교사 자신의 말로는 "사교적이지 못하고 불순종하고, 관리하기가 어렵고, 학습에 대한 열정이없고, 성질이 나쁘고, 화를 내기 쉽다"등등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위의 모든 것을 가지고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외가 있습니다. 학부모가 있지만, 그의 부모님은 밖에서 일하고 있지만 여전히 훌륭한 학업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이것은 아주 작은 숫자 일 뿐이며 대부분은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문제를 강조하기 위해 선생님이 두 가지 예를 들었습니다. 왕 XX 급 친구가 있고, 부모님이 밖에서 일하고, 아궁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여기에서 고난을 당하기를 두려워하며 수시로 돈을 보내 겠지만 손에 돈이 더 많으며 순종하지도 않습니다. Ah Gong의 나이는 너무 오래되어서 조종 할 수 없으며, 그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예입니다. 중학교 때 좋은 성적을 보였던 다른 동급생도 있지만 고등학교를 마친 후 학업 경쟁이 격렬 해지고 서서히 불편 해져 교사는 몇 차례 이야기를 나눴지만 부모님의 사랑을 대신 할 수는 없었다. 나는 단지 좋은 종묘가 파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지금 매우 외롭습니다. 그는 학교에서 반 친구들에게 한 마디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성질은 매우 나쁩니다. 움직이지 않을 때 화가 나고 선생님은 그를 도울 수 없습니다.
이것들은 몇 가지 전형적인 예이며 우리에게 일어납니다. 우리 선생님은 여전히 ​​책임감이 있습니다. 위의 예에서 선생님은 급우가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알아 냈고 즉시 반 친구들과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영혼의 성장은 가족의 수분이 부족하고 아무것도 보상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선생님은 많은 학생들을 데려 오기를 원하며 모든 학생들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입니다. 오직 하나만 발견 할 수 있고 치료해야합니다.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선생님과 이야기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아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이, 이런 종류의 학생들처럼 다른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려는 욕구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심리적 인 문제가 있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리적으로 묻혀 있습니다 작은 문제는 성격의 커다란 문제가됩니다.
직장에 나가는 부모는 대개 친척에게 돌보아 주지만, 집과는 거리가 멀어 주말에는 집에 가지 않고 학교에 살지 않습니다. 학교는 이런 종류의 학생에게 특별한 대우를합니까? 예를 들어 학교 지도자가 축제를 방문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또한 그러한 질문을 교사들에게 제기했습니다. "음, 전체적으로 아무 것도 없습니다."교사는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학교 상황은 제한적이며, 교육에 종사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주정부가 자금을 지원합니다. 우리와 같은 카운티 수준의 중학교에서는 그러한 조건이 없습니다."학교에서도 학생이 지역 차원이 아닌 한 기본적으로 이 학교는 학교이며, 그 비율은 약 반입니다. 학교는 학교를 돌볼 수 없습니다.
"학생들은 장시간 캠퍼스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친척이 때때로 그들을 방문합니까? 아니면 현장의 학부모가 자녀에 관해 묻기 위해 전화를합니까? 학교는 학부모에게 연락하여보고 할 수있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까?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은 어떨까요? "
"친척들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자주 오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때로는 시험 후에 만, 보통은 놀지 않는다. 학교는 접촉의 주도권을 가지지 않았고, 지역의 아이들 부모는 때때로 상황을 알아 내기 위해 학교에 오는 데 다른 마을은 거의 없으며 친척 집에서는 친척들에게 연락하는 것이 소용이 없거나 상관 없거나 관리가 불가능합니다. 결국 부모는 생물학적 부모가 아닙니다. 현장에서 일하는 학부모는 연락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학교는 대응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
"학교는 일반적으로 학부모 면담을 가지고 있습니까?"
"아니오, 학교는 기본적으로 학부모 면담을 열지 않습니다. 시험이 끝난 직후에 반 친구들과 이야기하십시오. 학교에없는 곳에있는 자녀들의 부모님들에게는 편리하지 않기 때문에 학교는 열리지 않을 것입니다."
"즉,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상황은 지역의 부모들뿐 아니라 조금 더 알고, 다른 마을들은 덜 알고있을 것이고, 부모들은 일하기 위해 나가고, 기본적으로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그렇습니다."
부모는 주변에 없으며 대개 자녀의 성장에 관심이 없습니다.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자녀의 경제적 문제입니다. 그러나 아이가 원하는 것은 돈이 아닙니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예를 들었다. 반 친구는 동급생과 이야기를 나눴고이 문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동급생은 부모님이 그에게 관심이 없다고 말했고, 돈을주는 것 외에도 결코 물어 보지 않았습니다. 교사는 그에게 "부모님 들께 돈과 보살핌을드립니다. 너는 돈만 준다. 왜 다른 사람을 위해 그것을 사용하지 않을까? 너는 이것에 대한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야한다! "이 예에서, 우리는 부모가 관심을 갖는 정도를 볼 수있다. 그에게 돈을 더 줘. 그리고 감정의 부족뿐만 아니라 더 많은 돈을 살 수 없다!
학교 방문 설문 조사의 결과를 요약하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1. 직장에 나가는 부모의 비율은 소수가 아니며, 우리의 관심을 끌만한 특별한 그룹입니다. 2.이 그룹에는 심리적 인 문제가 있습니다. 외롭고 기분이 좋지 않으며 학습에 대한 열정이 적습니다. 3. 일부 객관적인 조건의 한계로 인해 사회는 그들에게 충분한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서 문제가 해결되고 나쁜 방향으로 발전하게된다. 4. 집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부모는 자녀의 문제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자녀에 대한 애정의 결핍은 돈으로 보상하려고 시도하지만, 어린이에게는 이것은 상응하지 않습니다.
우리 활동의 원래 의도는 객관적으로 사회적 문제를 반영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한 취약 집단이 존재합니다. 그들의 권리는 보장되지 않지만, 그들이 잃는 것은 자신의 인격, 자신의 삶입니다! 우리가이 아이들에게 불편 함을 느끼기 때문에 우리의 보고서에있는 몇 가지 의견은 약간의 주관적 감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라면서 가족 성장에 도움이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인 가족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보고서의 자료가 절대적으로 사실임을 보증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장 객관적인 각도와 가장 객관적인 목표를 가진 가장 객관적인 문제를 반영하고자합니다. 우리 행사의 슬로건은 사회에 봉사하고 사회로 돌아 오는 것입니다. 이 보고서를 객관적으로 작성하는 것도 우리 사회로 돌아갈 수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