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전자 은행 프로모션 설문 조사 보고서


농업 은행 온주 지점 셀프 서비스 장비 고객 설문 조사 번호 : 57 명 교육 : 고등학교 54 명, 국가 1 명, 국가 2 명,
나이 : 20 세 이하 : 0 명, 20-35 세 54 명, 36-50 세 3 명;
첫째, 보통 ATM을 사용합니까? 가끔 사용이 53 %
둘째, ATM을 자주 사용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카운터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94 %를 차지합니다.
3. 어느 은행 ATM을 보통 사용합니까? 농업 은행 34 % CCB 36 % ICBC 14 %
4. ATM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보안 문제 73 %가 5를 사용하지 않을까 걱정, 당신은 셀프 서비스 패스, 휴대 전화 요금, 전송을 통과해야합니까? 때때로 95 %
6. 다른 은행 ATM에서 ABC 카드를 사용합니까? 84 %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7. 사용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79 % 주변의 농경지가 없음

콘센트 셀프 서비스 장비 및 e- 뱅킹의 출현은 피할 수없는 현상이며, 은행 업무의 확장과 진화입니다. 사람 중심의 서비스 개념을 통해 셀프 서비스 장비 및 e- 뱅킹은 편의성, 속도 및 처리 비용이 낮기 때문에 일상적인 카운터 비즈니스 처리에서 고객이 직면하는 일련의 성가신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러나 실제 사용 측면에서 셀프 서비스 장치의 사용은 예상보다 훨씬 적습니다. 고객은 셀프 서비스 장치를 주요 서비스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기열이 매우 심각한 경우 ATM, 셀프 서비스 및 기타 셀프 서비스 장치의 사용이 고려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셀프 서비스 장치 도입의 원래 의도와 다른 것입니다.
고객을위한 ABC의 "셀프 서비스 장비 설문지"에서 알 수 있듯이 고객이 셀프 서비스 장비를 사용하는 데있어 몇 가지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1. 카운터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셀프 서비스 장비가 사용됩니다.
2, 셀프 서비스 장비 고객 기반의 사용은 종종 고등학교 이상입니다.
3. 보안 문제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위의 모든 것들이 ABC의 셀프 서비스 장비 사용을 대중화하기 어려운 주요 요인입니다.
수동적 인 것에서 능동적 인 것의 변화는 셀프 서비스 장치를 사용하고자하는 고객의 주된 개선 측면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선전, 미디어, 광고, 브로셔, 직원 구술 및 기타 다양한 수단을 통해 캐비닛 서비스에 비해 셀프 서비스 장비의 큰 장점을 반영하고 고객이 실제로 이런 느낌을 갖도록해야합니다 우수한. 고객이 주관적이고 셀프 서비스 장치를 기꺼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셀프 서비스 장비 및 카운터 탑 서비스를 구축 할 수 있도록하는 노력은 서비스 성격 개념과 동일하므로 셀프 서비스 장비는 카운터 서비스의 자회사가 아닌 고객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 채널을 개방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은 셀프 서비스 장치에 대한 이해가 크게 향상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고객 기반 교육을 통해 셀프 서비스 장비의 조작성이 강하지 않으며 인간화가 충분히 철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셀프 서비스 장비는 또한 일부 고학력 이주 노동자 및 노인 고객 그룹에게 약간의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러한 고객은 셀프 서비스 장비를 통해 필요한 비즈니스를 완료 할 수 없기 때문에 셀프 서비스 장비를 다른 측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충되는 사고 방식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셀프 서비스 장비의 연구 개발에서 시작하여 기술적 수단을 통해보다 합리적이고 인간화 된 운영을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불필요한 버튼을 줄이려면 버튼이 너무 많아서 고객이 속도의 이점을 느끼게 할 수 없을뿐만 아니라 작동의 어려움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셀프 서비스 장치를 사용할 때 비디오가 화면에서 자동으로 재생되므로 고객은 작업 절차 및 단계를 즉시 이해할 수 있으며, 비정상적인 작업이나 특별한 작업을 미리 알릴 수 있어야하며 현재 어떤 서비스 상태인지, 해결 방법, 특히 비정상적인 작업에서 고객에게 알릴 수 있어야합니다. 고객에게 알리십시오.
셀프 서비스 장비의 안전성은 고객이 가장 우려하는 사항이며 셀프 서비스 장비는 고객에게 보호 기능을 제공 할 수 있어야합니다. 특히, 다수의 오프라인 셀프 서비스 장치, 특히 주거 지역의 급속한 증가는 또한 다수의 오프라인 셀프 서비스 장치를 갖는다. 셀프 서비스 장비는 사람들의 삶을 심화 시켰지만 보안 위험도 크게 증가 시켰습니다. 은행 셀프 서비스 장치를 도구로 사용하는 다양한 범죄 방법이 차례로 등장했습니다. 셀프 서비스 장치를 잘 작동하지 않는 많은 고객은 범인이 속여서 큰 손실을 입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동시에 셀프 서비스 장비의 물리적 손실도 일정 범위 내에서 제어되어야하며 셀프 서비스 장비의 기계 성능은 보장되어야합니다.

· 대학생 특별 활동 조사 보고서 · 2008 년도 조사 보고서 · 여행 조사 보고서 · 백악관 조사 보고서

· 인적 자원 조사 보고서 · 남겨진 어린이 조사 보고서 · 회계 전문 조사 보고서 · 화이트 칼라 조사 보고서


현재의 인턴쉽 관점에서 볼 때, 셀프 서비스 장비는 종종 물리적 인 결함이있어 고객에게 상당한 대기 시간을 가져옵니다. 실제 고장이 발생한 경우 기계를 수리하는 대신 셀프 서비스 장비의 성능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특별 인력을 파견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명확한 결함부터 인력 수리, 문제 해결까지이 기간에는 일정 시간이 있어야 ATM과 같은 셀프 서비스 장치의 고객 기반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여 대기 시간이 늘어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셀프 서비스 장치 사용자는 불만족을 느끼게 될 것이므로 셀프 서비스 장치를 사용할 것입니다. 또한 셀프 서비스 장비에 대한 정기적 인 안전 테스트를 통해 특정 안전 위험을 없애기 때문에 범죄자에게는 셀프 서비스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셀프 서비스 장비의 수동 손과 발의 가능성을 줄이면 셀프 서비스 장비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셀프 서비스 장치 사용자에 대한 반응 알림 및 경고는 셀프 서비스 장치 주위에 텍스트 형식으로 게시하면 안되며 범죄자에게 기회가됩니다. 경고 및 미리 알림을 화면에 표시하고 강조 표시해야합니다.
셀프 서비스 장치의 효율성, 조작성 및 안전성에 노력을 기울이는 한 셀프 서비스 장치의 인기는 필연적으로 될 것입니다.
전자 뱅킹은 셀프 서비스 장비와 유사하며 카운터 비즈니스의 확장이기도합니다. 그러나 e- 뱅킹은 셀프 서비스 장치보다 강력하며 더 많은 비즈니스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와 휴대 전화가 널리 보급되면서 새로운 뱅킹 플랫폼 모델 인 e- 뱅킹이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점차적으로 진입했습니다.
이번 달 초 온주 농업 은행은 "K-Bao를 보내기위한 농업 은행의 온라인 뱅킹, 패션 온라인 쇼핑은 더 안전합니다"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온라인 뱅킹 홍보 활동은 매우 성공적이며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우선이 활동은 대학생 및 교수진을 대상으로하며 고객 그룹 자체는 특정 지식 기반을 갖고 있으며 새로운 것을 받아 들일 용의가 있습니다. 동시에, 대학생들의 온라인 쇼핑 소비도 더 일반적이며, 온라인 뱅킹의 특성과 일치합니다. 이는 실제로 가장 좋은 용도입니다. 고객 그룹을 선정하는 것도 이벤트 시작에 좋은 출발점이되었습니다.
둘째, 전체 프로세스가 활동 중에 비교적 원활합니다. 작은 선물을 분배하고 다양한 생활 공간에서 주문하여 고객을 유치하십시오. C-zone A + 팀원은 상대적으로 집중된 고객 수 정오에 노동과 훌륭한 조정의 분명한 분업을 가지고있어 전체 활동을 혼란과 질서없이 바쁘게 만듭니다.
정신과 물질 보상과 중국의 농업 은행의 조직, 우리 가이 이벤트에 투자하고 꽤 좋은 결과를 가져온 팀 구성원의 활동에 참여하자 12 포인트 열정을 가지고. 이 이벤트의 관점에서 ABC는 여전히 마케팅 전략에 매우 민감합니다.
떠오르는 e- 뱅킹으로, 온라인 뱅킹은 일정 기간 동안 급속도로 확산 될 것이며, ABC는 다른 사람들과 경쟁해야합니다. 따라서 ABC의 온라인 뱅킹에는 고객을 유치 할 수있는 공간이 있어야하며 다른 기능과는 다른 특별한 기능과 이점이 있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펀드 거래, 외환 및 기타 기능과 같은 다양한 은행에서 시작한 온라인 뱅킹은 이미 갖추어져 있으며 ABC의 특성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ABC의 K-Bao는 실제로 좋은 판매 포인트입니다. 고객의 대다수가 ABC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가질뿐만 아니라 고객의 심리를 충족시킵니다. 일정 기간 동안 K 바오 (K Bao)를 무료로 출시함으로써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강력한 수단이 될 것입니다.
또한 네트워크 기반 온라인 뱅킹으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정보 업데이트 및 컨설팅의 속도 감각을 반영해야합니다. 또한 네트워크 보안에는 특별한주의와 강화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뱅킹을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관점에서 ABC의 온라인 뱅킹 온라인 미디어에 문제가 있습니다. 불안정성은 긴급한 개선과 해결이 필요한 주요 문제입니다. 네트워크의 불안정성은 액세스 속도뿐 아니라 인증서의 생산 및 유효성 검사에도 반영됩니다.
한마디로, 은행 창고의 건설과 채널의 다양 화는 하룻밤 사이에 만들어 질 수없고 형성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전체 은행의 발전을 지원할 수있는 기업 문화가 필요합니다. 채널 건설의 열쇠는 지속성, 안정성의 변화 추구, 변화의 돌파구 찾기, 생존과 성장에 적합한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팡 차오
2007-03-17
부록 1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