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보고서 작성


다양한 유형의 설문 조사 보고서에는 다른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글쓰기는 똑같습니다.
조사 보고서의 작성 방법은 조사 보고서의 구조적 특성에 익숙하고 두 번째로 조사 보고서의 작성 절차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조사 보고서의 구조 일반적으로 조사 보고서의 내용은 제목, 납, 사실 보고서, 데이터 통계, 합리적 분석, 요약 및 결론 또는 대책, 제안 및 첨부 자료입니다. 결과 보고서 구조에는 제목, 리드, 본문, 결말 및 철회가 포함됩니다.
1. 표제어 조사 보고서의 제목은 단일 표제와 이중 표제 두 범주로 나뉩니다. 이른바 싱글 타이틀은 타이틀입니다. 공식 제목과 기사 제목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공식 제목은 "절강 성 시골 중학교에서의 중국어 교육 조사 보고서"와 같은 "질문 + 언어"입니다. "XX 도시의 학교 운영 기업"과 같은 기사 제목, 두 번째는 "교육 정책 조정 및 교육 투자 증가"와 같이 설문 조사를 통해 저자가 얻은 관점의 제목을 나타냅니다. 소위 더블 타이틀은 제목과 부제라는 두 가지 타이틀입니다. 예를 들어, 미래 세대에 이익을주기 위해서 - X × County Fengshan 식림 조사 조사 보고서.
2. 리드 리드는 소개라고도합니다. 조사 보고서의 서문, 조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또는 전체 본문의 소개로, 신체 작성을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일반적인 리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개 리드. 주제, 대상, 시간, 장소, 방법 및 설문 과정에 대한 간략한 소개, 2 일반화 된 리드. 조사 보고서의 내용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 3 고백 리드. 즉, 문제의 근원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설명합니다. ?
3. 본문은 조사 보고서의 주제입니다. 조사에서 얻은 사실과 관련 자료를 설명하고, 분석과 합성에 대해 논의하며, 조사 결과와 결론을 설명합니다. 신체의 구조는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1 논리적 인 관계에 따르면, 재료의 구조는 수직 구조, 수평 구조, 수직 및 수평 구조입니다. 이 세 가지 구조는 수직 및 수평 구조의 사람들에 의해 종종 채택됩니다. 2 내용 표현의 계층 구조에 따르면, 조사 보고서의 기본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상황 결과 - 질문 - 권장 사항"구조, 주로 사용 된 결과 - 특정 사례 - 경험 "구조가 있습니다 경험에 대한 조사 보고서, 문제의 조사 보고서를 노출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문제 - 원인 - 의견 또는 제안"구조를 소개하며, "이벤트 프로세스 - 이벤트 처리 의견의 본질"구조는 대부분 사건의 옳고 그름을 나타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조사 보고서.

· 대학생 특별 활동 조사 보고서 · 2008 년도 조사 보고서 · 여행 조사 보고서 · 백악관 조사 보고서

· 인적 자원 조사 보고서 · 남겨진 어린이 조사 보고서 · 회계 전문 조사 보고서 · 화이트 칼라 조사 보고서


4. 끝 부분의 내용은 주로 조사관의 견해와 문제에 대한 제안이며, 이는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필연적 인 결과입니다. 조사 보고서의 끝 부분에는 주로 보충, 심화, 암시 및 자극이 포함됩니다. 5. 지불 보고서에는 조사자의 이름과 개인의 이름, 그리고 완료 시간이 표시되어야한다. 조사자가 제목 아래에 표시되면 지불이 이루어질 때 생략 될 수 있습니다.
사회 실습 조사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 일반적으로 사회 실태 조사 보고서는 다음 5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작성됩니다.
1. 조사 주제의 성격을 결정하는 것은 조사 보고서의 영혼이며, 이는 조사 보고서 작성의 성공 또는 실패에 결정적입니다. 따라서 주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보고서의 주제는 설문 조사의 주제와 일치해야합니다.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토대로 주제를 다시 결정하십시오.
주제는 작아야하며 집중해야하며 문제를 피하기 위해 제목과 조율해야합니다. ?
2. 통계 분석 및 이론 분석을 통해 얻은 시스템의 완전한 "조사 데이터"는 조사 보고서를 구성 할 때 신중하게 선택해야하며, 보고서를 작성하고 절충안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불가능하거나 필요합니다. 자료를 선택하는 방법? 1 주제와 관련된 자료를 선택하고 중요하지 않은 중요하지 않은 자료를 제거하여 주제가 집중되고 뚜렷하고 눈에 띄도록한다 .2 자료와 자료의 조합에주의를 기울이면 자료는 특정 보고서를 지원하면 안된다. 관측점은 표면에 "대기"를 형성하기 위해 서로를 지원해야합니다.
3. 기존 유용한 자료에서 저자의 의견을 뒷받침하는 자료를 비교, 식별 및 선택하고, 최상의 자료를 선택하고, 각 자료를 10 가지로 만듭니다.
3. 레이아웃 및 제도 개요 이것은 설문 조사 보고서의 개념에서 핵심 링크입니다. 레이아웃은 기사의 "해골"의 개요에 반영된 조사 보고서의 양식을 나타냅니다. 윤곽을 그리는 과정은 실제로 조사 자료를 더 분류하고 구성하는 과정입니다. 프레임 워크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테마가 끝나면 레이어가 앞으로 밀어 내면서 연동됩니다." 외곽선이나 골격의 윤곽은 내재적 논리로 명확한 윤곽선과 명확한 계층 구조가 필요합니다.
조사 보고서의 개요에는 2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관점의 개요이고, 조사와 조사에서 조사자가 작성한 견해는 하나씩 논리적으로 작성됩니다. 다른 하나는 항목 별 외곽선, 즉 챕터, 섹션 및 목적을 계층 적 의미로 표현하고 개요별로 하나씩 작성합니다. 이 두 외곽선을 결합하여 외곽선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4. 사회 실무 보고서 초안 작성 이것은 조사 보고서 작성 단계입니다. 확인 된 주제, 선택된 자료 및 글쓰기 개요를 기반으로 정돈 된 방식으로 행동하십시오. 글쓰기의 과정에서, 우리는 실제 요구에서 언어를 선택하고 단락을 융통성있게 나누어야합니다.
1 "합리적인 구조, 2 보고서 텍스트 사양,"우대 정책 개발, 긴급히 필요한 재능 소개 ","경쟁 메커니즘 사용, 기존 재능 활성화 ", 읽기 쉬운 3 가지 읽기와 같은 2 가지 보고서 텍스트 사양, 미적 및 가독성 . 심오하고 간단한 언어를 만들기 위해 숫자, 차트 및 용어 사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언어는 표현력 있고 정확하며 생생하고 생생하며 단순합니다.
5. 사회적 실천 보고서 수정 사회적 실천 보고서가 작성된 후에는 신중하게 수정해야합니다. 주로 보고서의 제목, 자료, 구조, 언어 및 구두점을 확인하고 추가, 삭제, 변경 및 조정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완료 한 후 제출 또는 게시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