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시장 조사 보고서 형식


광고 계획을 세우기 전에 먼저 목표 시장을 이해, 분석 및 연구해야합니다. 시장 조사 보고서 또는 시장 조사 보고서 및 시장 제안은 광고 카피 라이팅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시장 조사 보고서를 읽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바쁜 비즈니스 관리자 또는 관련 조직의 책임자이므로 시장 조사 보고서를 작성할 때는 명확하고 간결하며 읽기 쉽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첫째, 시장 조사 보고서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제목, 카탈로그, 개요, 텍스트, 결론 및 권장 사항 및 제휴 파일로 구성됩니다.
보고서의 제목 제목과 날짜, 교장, 조사자는 일반적으로 제목 페이지에 인쇄해야합니다.
제목과 관련하여 조사 대상 단위와 조사 내용을 "하얼빈 가전 시장 조사 보고서"와 같이 제목과 동일한 페이지에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표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설문 보고서는 긍정적이고 부제적인 형식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제목은 설문 조사의 제목을 나타내고 자막은 설문의 단위와 질문을 구체적으로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 "해협 Metropolis 매일 소비자의 눈에"Jujube <Strait Metropolis Daily> 리더 그룹 연구 보고서.
설문 보고서의 내용과 페이지 수가 많은 경우 독자의 독서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보고서의 주요 챕터와 부록을 목차 또는 색인의 형태로 나열하고 제목, 관련 챕터 번호 및 페이지 번호를 표시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카탈로그 길이는 한 페이지를 넘지 않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목차 1, 조사 설계 및 조직 구현 2. 조사 대상 구성에 대한 간략한 소개 3. 조사의 주요 통계 결과 소개 4. 포괄적 분석 5. 데이터 및 정보 요약 표 6. 부록 요약 시장 조사를 기반으로하는 주제의 기본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질문의 순서는 문제를 제기하고 설문 조사의 원 자료에 대한 선택, 평가, 결론 및 권고 사항의 원칙을 설명합니다. 그것은 주로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
먼저, 조사의 목적을 간단히 설명하십시오. 즉, 수사의 근원과위원회 수사의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둘째, 시간, 위치, 물체, 범위, 측량 지점 및 답변 할 질문을 포함하여 설문 대상 및 조사 내용에 대한 간략한 소개.
셋째, 조사 및 연구 방법에 대한 간략한 소개. 조사 및 조사 방법을 도입하면 조사 결과의 신뢰성을 사람들에게 납득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 방법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선정 방법에 대한 이유를 설명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표본 측량 방법을 사용할지 일반적인 측량 방법을 사용할지, 현장 조사 방법을 사용할지 또는 카피 라이팅 방법을 사용할지 여부는 일반적으로 조사 프로세스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지수 평활화 분석, 회귀 분석, 클러스터 분석 등과 같은 분석에 사용 된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해야합니다. 내용이 많으면 시장 조사 보고서의 마지막 부분에 첨부 파일에 첨부 된 상세한 작업 기술 보고서가 첨부되어야합니다.
본문 본문은 시장 조사 분석 보고서의 주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그려진 결론에 대한 문제의 제시, 논증의 전 과정, 연구 문제 분석 방법, 시장 활동의 의사 결정자를위한 모든 독립적 인 의사 결정자와 필요한 시장의 결과를 포함한 모든 관련 주장을 정확하게 분명히해야합니다. 정보뿐만 아니라 이러한 상황과 내용에 대한 분석적 논평.
결론 및 권고 결론 및 권고는 포괄적 인 분석 보고서 작성의 주요 목적입니다. 이 섹션에는 소개 및 본문 섹션에 제시된 주요 요소에 대한 요약이 포함되어 있으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 된 조치를 사용하는 방법과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옵션 및 권장 사항을 제시합니다. 결론 및 권고는 주체의 논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야하며, 증거없이 결론을 도출하거나 관찰을 끝내지 않고 논쟁 할 수는 없습니다.
보조 파일 관련 파일은 조사 보고서의 포함되거나 언급 될 수없는 부분을 말하며 텍스트가 첨부되어야합니다. 그것은 텍스트 보고서 또는보다 완전한 설명을 보완합니다. 여기에는 데이터 요약 표와 원본 자료 배경 자료 및 조사를 위해 선택한 샘플의 세부 사항 및 조사 중에 사용 된 파일의 사본과 같은 필요한 작업 기술 보고서가 포함됩니다.
둘째, 시장 조사 보고서의 내용 시장 조사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조사의 목적과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둘째, 시장 배경 정보를 소개하십시오.
셋째, 분석 방법. 샘플 추출, 데이터 수집, 정렬, 분석 기법 등.
넷째, 연구 자료와 분석.
다섯째, 논의를하십시오. 그것은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여섯째, 논쟁의 근본적인 이유가 제시되었다.
일곱째,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제안, 옵션 및 단계를 제안하십시오.
여덟째, 발생할 수있는 위험과 대응책을 예측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