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대학생 취업 설문 조사에 대한 고용 심리 조사 보고서


연구 결과 : 대학생 : 첫 고용, 직업 선택, 그리고 사업 시작 "올해의 고용 상황에서 당신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대학생 중 2.6 %만이 "자영업"을 선택합니다. 최근에 새로 발표 된 "2005 년 대학생 경력 상태 및 정신 보고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가 정신은 여전히 ​​대학생들의 주류 선택이 아닙니다.
이번 조사는 광둥성 고등 교육 취업지도 센터와 남 중국 사범 대학 심리 임상 연구 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2004 년 말 광둥성 교육청이 실시한 9 개 취업 박람회 중 무작위로 2,659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보고서는 광동에서 대학생의 취업에 관한 가장 권위 있고 포괄적 인 보고서이다.
기업가 정신 :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면 기자는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대학생 비율이 62.2 %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실현 가능하다"고 답한 사람은 28.2 %에 불과했으며, 5.8 %만이 "매우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올해 취업 상황에서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서,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는 대학생의 수는 2.6 %에 불과하며 대학생들이 사업을 시작하는 데 더 신중한 모습을 보입니다.
고용 문제를 연구하는 학자들은 현재의 기업가 환경이 대학 졸업자들에게 점점 더 유익하다고 믿는다. 2002 년부터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융통성있게 일하도록 장려하고 지원하는 정책이 사회에 도입되었고 동시에 여러 기업가 경쟁이 경쟁에서 치러졌고 많은 대학생들은 취업이 일자리를 찾고 있다고 믿습니다. 점점 더 사업을 시작하기위한 조건이 있다면 점점 더 싸울 것을 선택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기업가 정신은 여전히 ​​대학생들의 주류 선택이 아닙니다. "대학생들은 방금 대학 캠퍼스를 떠났기 때문에, 기업 자금이 부족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대학생 기업가 정신의 큰 환경 인 채용 조직의 사장 분석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으며, 다양한 조치가 여전히 완벽하지 않으며 창업 자금이 충분하지 않고 등록 과세 복잡성으로 인해 일부 기업가는 낙담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대학생들은 매우 영리하고 실용적입니다."일부 교육 전문가들은 중요한 선택을 할 때마다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위험 평가"를 수행하고 맹목적으로 열의로 행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험심이 강하지 만 점점 더 치열 해지는 고용 경쟁에서 대학생의 정신력이 점차 성숙 해지고 있다고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
대학생의 62.6 %는 기업가 정신에 대한 자금 부족이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 "대학생들은 기업가 정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요소"에서 62.6 %는 "경제적 기반"을 선호하고 25 %는 선호하는 실천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지원 및 네트워크 관계가 11.6 %를 차지했습니다. "경제 기반", "실무 경험"및 "정책 지원"은 졸업생의 기업가 정신을 괴롭히는 세 가지 주요 문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대학의 기업가 정신 교육이 부족하고 기업가 정신 교육이 대학 교육 시스템에 통합되지 않았으며 졸업생의 기업 의식 및 기본 기술이 매우 부족한 것으로 나타 났으며 졸업생의 기업 행동에 대한 정부의 효과적인 지원 및 지원 시스템이 아직 수립되지 않아 졸업생이 기업을 창업하도록 장려했다. 특혜 정책의 이행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 "고 말했다. 광동 대학 학생 취업 유도 센터 연구원은 지역 산업 및 상공 세무 부서에 대한 우대 정책 시행 규칙이 도입되지 않았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정신적으로 기업가 정신에 동의하지만 기업가 행동은 신중해야한다.
동시에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려는 비 대학원 학생들의 비율이 13.3 %에 이르렀으며 이는 신입 사원 2.6 %의 약 5 배에 달하며 그 차이는 엄청납니다. 보고서 분석에 따르면, 이는 실무 경험, 경제적 기반, 대인 관계 및 기타 요소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는 신입생의 비율이 학생이 아닌 학생의 비율보다 훨씬 낮습니다.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대학들은 자영업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교실 수업 및 사회 실습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기업가 정신 및 품질을 배양해야한다고 제안했다. 수동 고용을 바꾸는 것은 대학생의 전문 기술과 관심사를 결합하여 개인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사회 일자리를 창출하는 적극적인 벤처 기업입니다.
취업이나 기업 진로 계획에 관계없이 주요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대학생의 "취업, 진로 선택 및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인식률은 80.9 %로 높습니다. 그러나 대학생들은이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일자리를 찾기 위해 서둘러 단위를 찾지 않고, 자신의 단위로 경험을 축적하고 장래에 스스로를 위치 시키려면 최대한 빨리 기대치를 조정해야합니다. 의식적으로 경험을 축적하고 자신의 경력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 대학생 특별 활동 조사 보고서 · 2008 년도 조사 보고서 · 여행 조사 보고서 · 백악관 조사 보고서

· 인적 자원 조사 보고서 · 남겨진 어린이 조사 보고서 · 회계 전문 조사 보고서 · 화이트 칼라 조사 보고서


일부 전문가들은 대학의 취업지도 업무는 졸업생이 직업 계획을 세우는 데 집중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동시에 대학 진학 계획은 대학의 저학년부터 시작해야하므로 대학생들은 대학에서 학업과 실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대학 졸업자의 고용의 어려움은 최근 몇 년 동안 널리 우려되어 온 사회적 이슈입니다. 대학생들의 고용난 문제의 출현은 정부, 고용주, ​​학교 및 대학생들이이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제 생각에는 학교와 학생들의 관점에서 사회에서 더 많은 일자리를 찾으려는 정부의 노력 외에도 대학에서의 교육과 교수법 개혁을 심화시키고 대학생을위한 취업 개념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학은 교육과 교수법 개혁을 심화시키고 대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야합니다. 대학은 사회 요구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포착하고 적시에 전문적이고 전문적인 방향을 조정하며 교육 계획을 조정하고 사회가 시급히 필요로하는 과정을 가능한 빨리 열어야 현재 사회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 과정을 없애야합니다. 대학 졸업자의 고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실용적인 교수법을 강화하고 대학생의 세계에서의 행동, 실무, 경영 등의 능력 향상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최근 몇 년간 고용주들은 2 ~ 3 년 이상의 근무 경험을 가진 사람들을 채용하기를 점점 더 원했습니다. 그러한 고용 요건은 비난 할 여지가 없다고 말해야합니다. 고용주는 "인력을 고용하는"단위이며, 두 번째 대학은 아니며 재능을 키울 수있는 고용주의 법적 의무는 아닙니다. 재능이 여기에서 운동을하고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업무 관행에있어 더 많은 운동을 할 수있는 조건을 마련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 오랫동안 유지되어 왔던 고정 된 학문 시스템을 개혁하고 탄력적 인 학문 시스템을 구현하며 대학생들이 대학 공부 시간을 연장하고 대학생을 일하고 공부하고 일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심지어 일정 기간 후에도 계속 공부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이런 종류의 개혁은 대학생들의 실질적인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 경험에 대한 고용주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대학생들은 스스로 취업 개념을 바꾸고 취업 희망을 적절히 줄여야합니다. 충분한 일자리가 생기면 대학생들의 취업난이 사라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용 증가가 반드시 대학생의 취업률 증가를 가져 오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상황에 관해서는 대학생들이 차지할 게시물이 충분하지 않지만 대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고 특정 직업에 굴복 할 의사가 없다. 지난 10 년간 열심히 일하면서 만족스런 일자리를 찾지 못했지만, 어쨌든 기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대학생들은 오늘날의 대학 졸업생이 이전 졸업생처럼 더 이상 자신을 사회 엘리트로 대우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식해야합니다. 2003 년 중국의 고등 교육 기관 등록 학생 수는 380 만 명에 이르렀으며 2004 년 입학생 수는 420 만 명을 넘어 섰으며 1998 년 전국 대학 등록 수는 108 만 명에 그쳤다 수년 전의 입시 제도 재개 초기에는 연간 20 만 명을 넘었다. 대학생. 국제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표준에 따르면 대학의 총 등록률은 15 %에 이르며 대중적인 고등 교육을 의미하는 반면 중국의 고등 교육 기관의 총 등록률은 17 %에 이릅니다. 이는 오늘날 중국이 대량 고등 교육의 단계에 접어 들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식 구조를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필요한 기술과 기술을 습득하고 습득하는 것 외에도 고등 교육 보급 단계에있는 대학생들은 이상적인 직업을 찾고 적극적으로 직업 기대를 적절히 낮추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만족할만한 직업을 찾을 수 없다면 몇 가지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첫 고용, 그 다음 직업 선택"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