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보고서 > 학습 보고서

전국 초등학교 학습 보고서


문제의 창의적인 정신은 미래의 재능, 인간 발달의 동기, 그리고 국가가 번영 할 수있는 무한한 동기의 중요성입니다 실용적인 능력은 이론을 실천으로 바꾸고 추상적 사고를 실제 결과로 전환하는 능력입니다. 혁신을 이끌고 지원합니다. 초등 학생들을위한 예비 학습 주제는 위의 이해를 기반으로합니다.
예비 학습은 적극적이고 적극적인 학습 과정입니다. 학생들이 미리 준비한 결론을 학생들이 받아 들일 수 있도록하는 대신 원하는 방법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게하는 것입니다. 탐색 학습을 연구하려면 먼저 학습이 무엇을 탐색해야하는지 결정해야합니다. 성적으로 말하자면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의식적으로, 적극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질문하고, 적극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를 선택하고, 모든 알려진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고, 사전 학습, 수업 및 검토와 같은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보다 잘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적이고 연역적이며, 추상적이고 구체적인, 발산과 집중, 협회와 상상력 등을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종합하며 탐구는 학습 과정과 학습 목적 모두입니다. 학습은 문제를 적극적으로 발견하고 연구에서 의심, 문제 및 현상에 대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실용적인 활동을 수행하며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고 문제 원인을 의심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현상을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초등학생을 나타냅니다. 학습 방법.
오래된 교육 개념과 시험 지향적 인 교육의 영향으로 오랫동안 중국의 기초 교육은 학생들의 능력과 심리적 특성을 배양하면서 배우자 전술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학습에 해를 끼치면서 지식의 암기 암기에만주의를 기울였다. 열정, 주도권 및 창의성 ... 모든 종류의 과오는 학생들의 발달, 교사의 발전 및 학교 발전을 방해합니다. 우리 앞에있는 것은 수동적 학습 상태에서 배우고 싶은 실제 주제로 학생들을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탐색 학습 연구의 방향입니다.
연구 개요 연구 목적은 탐구 학습 과정 자원 개발, 탐구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 유발, 학생들에게 과학 탐구 방법 습득 유도, 학생들의 강한 탐구 학습 능력 육성, 학생들이 좋은 탐구 습관을 개발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둡니다.
연구 시간
1999-2001 연구 방법 행동 연구 법 III, 연구 결과
철학에 황금 열쇠를 학교에 제공하십시오.

교육의 핵심은 학생의 사고 과정입니다.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고, 생각 만하지 않고 배우면서"학습과 사고 간의 변증 법적 관계를 말합니다. 수천 명의 교육자도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학생들의 사고력을 자극하고지도합니다. 초등 학생들이 논리적으로 사고 할 수있는 능력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1999 년부터 교실에 "어린이 철학"을 도입했습니다. "어린이 철학"은 아이들의 심리적 성장을 기반으로합니다. 그들이 살고있는 사회 환경의 일반적인 규칙과 주요 특징은 아이들 앞에있는 일부 어린이들의 일상 생활에서 겪게되는 문제를 질문하고 답변하는 형태로 생각을 불러 일으키고, 어린이 자신의 문제를 유도하고, 결국 그들 자신의 대답을 찾게합니다. 이 교육 목표는 National Elementary School의 모든 학년을 통과하며 다른 연령대에서 다른 강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등 및 중학생의 경우, "어린이 철학"의 가르침은 단순한 사물을 식별하고 비교하며 자신의 의견과 판단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있는 능력을 개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교사는 교사 활동에 다음과 같은 필수 사항을 따라야합니다.
1. 모든 개념은이 개념을 인식 할 수있는 적절한 단계로 언급되어야한다.
2, 사고 과정은 학생들의 흥미에 기반해야합니다.
3. 학생들의 사고에 영감을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화를 통한 것입니다.
4. 훌륭한 사고는 논리적이며 경험적이어야하며 상상력이 풍부해야하며 창조적이어야합니다.
우리는이를 탐색 적 학습의 다른 측면으로 점진적으로 옮겨 가기위한 출발점으로 사용합니다. 저학년 학생들을 위해 "학습 질문 - 대화 듣기 - 논쟁 탐구"라는 사고 훈련 모드를 채택했습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과감하게 질문하고, 학생들에게 논리적으로 문제를 분석적으로 분석하고, 학생들이 다른 혁신을 추구하고, 의견을 표명하고, 의심의 여지가있는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도록 유도하십시오.
선험적 학습은 학생 중심의 학습을 강조하며, 주관적 교육의 원칙을 따르며, 주관적 교육의 원칙은 교수법을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땅은 문제 발견, 개발 및 개발 능력, 그리고 혁신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수년간의 실습과 연구 끝에 우리는 자신의 이론을 구성했습니다 : 질문 설정, 의심과 흥미 진진, 적극적인 학습을위한 동기 형성, 탐구 증가, 가설 탐구 실행, 적극적 탐구 능력 개발, 의사 소통을위한 토론 양식 사용 , 연구, 피드백, 차이점 찾기, 선구자적이고 혁신적인 정신을 형성합니다.
탐구 학습의 초점은 학생들이 관찰하고 배울 것을 배우도록 유도하고, 학생들이 대담하게 질문하고 발산하는 사고를하도록 격려하고, 학생들이 개성을 기르고 실천하도록 배양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는

1, 말했다 : 언어는 창조적 사고를 육성하는 능력의 초석이다. 기존의 경험에 따르면, 아이들의 어휘 만이 점점 더 풍부 해지고, 문법이 점차 정확 해지고, 언어 표현이 점차 완성되고 부드러워 져서 사고력이 향상 될 수있다. 집중력이 부족합니다. 언어 발달에 대한 좋은 조건이없고 사고의 일관성이 부족하면 문제의 상황을 명확히하고 언어로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저학년 학생의 구강 교육을 강화하고 글쓰기 훈련을 향상시켜 생각을 발전시키고 발전시킵니다. .
따라서 학교에 입학 한 신입생 1 학년의 경우 고급 문해력 계발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지식 기반을 풍부하게하여 학생들의 준비와 준비를 돕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구강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여러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사고의 유연성을 발휘하며, 사고력을 키우는 양상 1, 2 학년은 병음 일기 쓰기, 일기 관찰 등을 권장하고 아이들을 육성하여 좋은 탐색 습관을 개발합니다.
우리가 채택한 탐색 학습의 교수 전략은 학생들이 자신의 언어를 개발하고, 사고에 융통성을 부여하며, 자신의 개성을 창조하고, 미래의 적극적인 학습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도록했습니다.
2, 나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싶다. 말하기 훈련에서 발산하는 사고에 대한 학생들의 능력 개발. 발산 사고는 다양한 측면을 생각하고, 기억 앞의 정보와 기억에있는 정보에주의를 기울이고, 새로운 정보를 생성하는 것이다. 발산 사고의 발산은 높고, 질 좋은 것은 창의력에 도움이되는 것입니다. 저학년에서 발산하는 사고를 키우는 것은 오래된 지식과 새로운 지식을 결합 할 수 있고 지식이 넓고 개념이 더 많으며 성공을 창출하는 요인이 더 많으므로 개발 학생의 창의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낮은 학년에는 벌레가 집을 잎처럼 사용하는 동화 "Foliage"가 있으며, 개미는 잎을 보트로 사용하고, 작은 물고기는 나뭇잎을 작은 우산으로 취급하며, 세 마리의 작은 동물은 집안에, 배에, 우산 아래에 있습니다 무엇을해야 할 것인가, 쓰지 말아야 할 것, 이것은 학생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이고 더 관심이있는 것입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텍스트에서 알 수없는 그림을 과감하게 상상해 보도록 권장합니다. 그룹 토의를 통해 다른 결과가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다른 생각과 창조적 사고를 추구 할 수있는 의식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 : 어린이 철학 코스 "Spring Breeze"
빈 종이 한 장, 붓, 봄 바람을 그리는 방법, 봄 바람을 칠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학생들에게 질문하십시오. 학생들 중에는 사려 깊고, 가슴 속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습니다. 잠시 후, 창조적 인 "봄 바람"그림이 우리에게 제시됩니다. 한 학생이 그림을 그려 손으로 말하면서 "나는 푸른 잔디를 칠한다. 봄바람이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녹색으로 풀린 풀밭에서부터 봄 바람이 느껴진다." 다른 학생들은 자신의 그림을 지적하면서 "봄바람이 보이지 않거나 만져서는 안된다 : 봄바람에 바람이 불 때 제비가 날아갈 것입니다. 제비를 보는 것은 봄바람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작은 제비를 칠합니다. ...... "학생의 혁신과 독립적 인 학습, 독립적 인 학습이 완전히 개발되어 교실에 반영되었습니다.
3 : 실제 탐험과 탐험 연습, 점진적 과정, 탐구 학습의 가치 지향. 실제 사용 습관을 키우고 실습 습관을 키우는 능력은 평생 지속 가능한 학생들에게 도움이됩니다. 개발.
우리 학교는 국내 유일의 국방 교육 시범 학교로, 1996 년 양푸구 교육청과 양푸군은 중국 지역에서 애국적인 국방 교육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았으며 새롭고 생소한 주제에 직면하여 "국방 교육"책의 가르침과 가르침을 준비하는 데 탐험과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그 중 4 명의 교사의지도 계획이 1 위를 차지했으며 7 명의 교사가 수집 한 국방 교육 자료가 교재 참고 도서에 포함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은 탐험과 탐구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으며 학생들은 과감하게 연습하고 끊임없이 탐구하며 "6 월 1 일"의 결과로 국방 교육을위한 카덴차를 작성했습니다.
1999 년 우리 학교의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지방 도덕 교육실, 형제 학교장, 군장 등의 지도력을 발휘하여 "60 명의 작은 병사와 병사"를 주제로 군대 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영웅적인 스타일은 깔끔하고 획일적입니다. 속도는 참가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 학교의 모든 반에는 "작은 군대 인사"의 직책과 "작은 군대 인사"검사관 휘슬이 있습니다. 군복을 입은 젊은 개척자들의 명성은 군인과 철제 정신의 정신으로 자기 훈련과 자기 훈련을 함양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에는 잘 알려진 "교통 경비원"이 있습니다 .20 명 이상의 소규모 교통 경비원이 표준 제스처를 사용하여 통과 차량을 안내합니다. 잘 훈련 된 제스처는 도시 전람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교통 체증이 계속됩니다. 대중에게 봉사하기 위해 거리에서의 홍보 일.
매년 여름, 학생들은 "군인으로서 하루를 보낸다"는 연습을 환영하게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공동 건설 단위 : 제 2 군 의대는 어린이 연습의 기초가되었으며, 학습, 경험 개발 및 개발 탐구를 경험합니다. ......
수년 동안 우리는 모든 학생들을 위해 모든 학생들을 위해 개성을 개발하고 창의력을 키우며 평생 발전의 인도 이데올로기를 가르치고 실용적으로 탐구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경로를 찾아 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넷째, 연구 효과
변화에 따라 탐색 학습 연구를 시행함으로써 이익을 얻는 학생들에게 가장 큰 이점이 있습니다.
1. 상상력의 날개를 펼치고, 혁신적인 저급 학생들을 상상력으로 배우며, 그들은 매우 상상력이 풍부하며 자유롭고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습니다. 탐험 적 학습은 아이들에게 광대 한 세상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하나는 상상력이없고 창조물이 없으며 창조는 탐험 학습의 절정입니다. 우리는 모든 가르침 활동에서 그러한 가르침 개념을 실천합니다 : 학생들이 상상력의 날개를 펼쳐 알려지지 않은 미래와 미래를 예상하게하십시오 상상력 혁신에 대해 배웁니다.
2는 언어의 신성한 힘을 사용하여 표현의 사고력을 기른다. 교사는 구술 훈련을 강화하기 때문에 사전 언어 학습은 학생들의 내부 언어 개발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사고 능력을 개발하는 목적을 성취한다. 학생들에게 사고 방식을 바꾸도록 안내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측면과 각도에서 문제에 관해 생각하게하고 사고력을 발휘하여 사고력을 길러줍니다.
3. 탐구의 힘으로, 탐구의 표현 적 창조성의 주요 형태는 자기 탐험이다. 학생들의 학습 열정이 자극되면, 그들은 종종 기발한 표정을 짓고 독특한 통찰력을 준다. 지혜의 불꽃, 생각의 불꽃, 창조의 불꽃, 선생님은 민감하게 파악되고 적극적으로 점화됩니다 이것은 학생들의 흥미를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탐구의 정신을 장려합니다 탐험 학습에 대한 강한 관심은 긍정적 탐구를 촉진합니다. 성적 학습 태도는 학생들로 하여금 의식적으로 적극적으로 성적 학습을 탐구하고 진정으로 학습의 마스터가되도록합니다.
탐구 학습 연구가 시행 된 이후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강해졌고 평균적으로 학생의 학습 능력의 약 80 %가 크게 향상되었고 나머지 학생들의 학습 능력은 다양한 정도로 향상되었습니다. 학생들의 학습 습관의 93 %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 20 %의 학생들이 탐험 적 사고의 발달 과정에서 질적 인 도약을했습니다. 원어민의 기계 사고부터 학생들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인 사고, 비판적 사고 및 다양한 사고 방식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는 즐겁습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양질의 교육 개혁의 방향을 탐구하고 따르도록 고무시킨다.
탐험 학습 개선에 관한 교사의 연구는 또한 교사의 교육 개념과 직업 기술을 촉진합니다. 교사는 질문하고, 질문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지도하고, 지식을 전수하여 지식을 탐구하는 지식을 전수합니다. 학생들은 지식을 발견하고 흥미를 탐구하는 데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도록 인도됩니다.
교사는 학생들의 개성과 전문성에 집중하고, 학생들에게 강점을 개발하고 약점을 피하도록지도하고, 개별 요구 사항을 단일성 요구 사항과 결합하도록 표준화 및 통일 요구 사항을 변경하고, 학생들에게 교육 및 교수 활동에 특화를 개발하고 개성을 육성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교사는 지식을 부여 할 때 방법을 부여하고, 학생들이 자기 학습에 주도권을 쥐고, 지식을 받아 적극적으로 지식을 찾고, 탐험 습관을 개발하고 학교 교육에서 탐구 능력을 배양하도록 유도하는 등 수동적으로 지식을 수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의 발전 과정에서 우리는 탐험 학습 분야에서 바람을 타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학교의 질과 인기가 향상되었고 상해에서 유일한 철학 수업을 제공하는 실험용 학교가되었습니다. 우리 학교의 소개와보고는 사회적 영향을 가져 왔습니다.
작년 8 월에는 외국 전문가 및 학자 그룹이 강연, 인터뷰, 강연을하고 학교 팀원들과 지식 교환 및 교환 경험을 나누기 위해 토론을 가졌으며 우리 학교의 연구 주제에 매우 관심이 많았으며, 최고야.
올해 2 월에는 어린이 철학 웹 사이트가 공식적으로 열렸으며, .cn을 클릭하면 어린이 철학의 풍부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과학 연구의 추진력에 힘 입어 우리 학교는보다 번영하고 번영합니다.
다섯째, 사고와 탐험의 길은 길다 ... 성취와 명예에 직면하여 멈추지는 않을 것이나 더 높은 갱신의 출발점을 계속 추구해 나갈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인간 잠재 성의 본질과 발전, 즉 미국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심리학자 인 하워드 가드너 (Howard Gardner)의 최신 교육 컨셉 인 "멀티 인텔리전스 (Multi-Intelligence)"연습과 연구 활동은 탐험적인 학습을 다양한 분야에 침투시켜 학생들에게 7 가지 지혜를 개발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음악 지혜 신체 운동 지능, 수학 논리 지혜, 언어 지혜, 우주 지혜, 대인 관계 지혜, 자기 인식 및 지혜 새로운 목표, 새로운 탐험, 모두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격려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