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보고서 > 학습 보고서

지리적 연구 연구 보고서


I. 주제 제안
1. 개념의 정의 연구 학습의 의미에서 두 가지 광범위하고 좁은 정의가있을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학습 방법, 교육 개념 또는 전략 인 학생들의 탐구 문제에 대한 연구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모든 과목과 학생들의 활동, 주로 연구 기반 학습 방법, 그리고 물론 분야 내의 특수 연구 활동에 침투 할 수 있습니다. 좁은 의미에서 이것은 교사의지도하에 학생들이 자신의 삶과 사회 생활에서 연구 주제를 선택하고 결정하며 지식을 적극 습득하고 지식을 적용하며 과학 연구와 유사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특수 연구 활동입니다. 학습 활동. 주제 교육 연구 연구 및 연구 연구 과정은 단순히 교사가 전수 한 지식을 수락하여 학습 스타일을 변경하고 학생들을위한 개방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연구 학습의 목적과 특성의 관점에서, 주제 교수에서 연구 기반 학습과 연구 중심 학습 과정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따라서이 주제에서 언급 한 "연구 연구"는 위의 두 항목을 다룹니다.
2. 연구 배경 및 문제 해결 지리학은 종합적이고 지역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매우 흥미롭고 실용적이며 실용적인 주제입니다. 전통적 교수법은 주로 교리 교육 방식을 채택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연습하고 탐구 할 수있는 기회가 거의 없으므로 수동적 학습은 학생들이 지리에 대한 관심과 신뢰를 잃게하고 학생들의 능력과 혁신 정신으로 지리적 문제를 해결할 수있게합니다. 이 경우 우리는 지리학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과 동기를 동원하는 데 매우 도움이되는 고등학교 지리 교육에서 연구 기반 학습을 수행하며 학생들의 혁신 정신 및 지리적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3. 연구의 가치와 의의 : 지리학 및 학제 간 과학의 두 분야는 광범위한 지식과 실용성을 포함하며, 특히 인간 지리학은 산업, 농업, 운송, 상업, 관광, 문화 등과 같은 많은 경제 개발 분야를 포함한다. 학생들의 독립적 인 조사 및 독립적 인 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포괄적 인 품질 향상 및 평생 학습을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합니다.
의의 : 학생들이 사회에 참여하고 사회에 봉사하며 미래에 인류에 유익을주는 사회적 책임과 사명을 키우는 데 도움이되며 학생들의 다양한 실천과 탐구와 학습을 통해 사회 현실과 미래 발전에주의를 기울이는 인간 정신을 배양해야합니다. 동시에 교사의 전반적인 질을 높이십시오.
4. 국내외 연구 현황 및 성과 연구 기반 학습은 최근 몇 년 사이에 등장한 새로운 유형의 학습으로 혁신적인 정신력과 실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위한 새로운 학습 모델이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중국에서는 새로운 기초 교육 커리큘럼과 교과서 개혁을 종합적으로 홍보하면서 적극적 탐구와 자체 지식 구축을 특징으로하는 조사 학습이 새로운 커리큘럼과 교과서 개혁이 포함 된 의무 교육 커리큘럼 표준 실험 지리 교과서로 점차 인식되고 있습니다. 가이드의 정신은 수많은 연구 활동을 계획했습니다. 현재의 연구 조사는 아직 완전하고 효과적인 학습 모델을 형성하지 못했고, 이는 우리가 끊임없이 탐구하고, 미래의 실천에서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혁신 할 것을 요구합니다.
5.이 프로젝트의 연구 목표는 학생들이 기계적 기억, 전통 교육 지식 포인트의 간단한 이해와 간단한 적용을 포괄적으로 지식을 적용하고 문제를 풀고 학생들의 이해와 지리 사랑을 심화시키고 학생들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능력을 개발할 수있게합니다. 품질은 학생들이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미래에 사회에 봉사 할 수있는 토대가됩니다.
교사의 개혁과 혁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현재 교육 시스템 개혁의 요구 사항에 적응합니다.
지리 교실 수업을 실제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시켜 연습에 봉사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사회적인 핫스팟에주의를 기울이고, 국가 건설에 관심을 기울이고, 고향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둘째, 주제 연구 방법 실험 방법, 현장 조사 방법, 설문 조사 방법, 온라인 질의 방법 3, 주제 연구 과정 1 단계 : 준비 단계 학습 이론 : 연구 학습에 관한 관련 정보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학습하여 교사 향상 연구 기반 학습의 이해, 개념 변경, 교사 연구의 질 향상.
디자인 계획, 공동으로 주제의 구현을 공부하고, 관련 이론적 지식을 배우고, 학습 경험을 교환 노동의 분단을 명확하게, 책임을 맡아, 현재 연구를 고려하면 고등학교 수업의 실제 상황을 고려하는 한두 회의 학습의 탐색 단계는 1 학년과 2 학년에서 먼저 테스트됩니다. 고등학교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 : 완성 단계의 기사 구현 단계;

특정 작업 :
1. 지리학 교과서에서 연구 기반 학습에 관한 자료와 정보를 발굴하고 집계합니다.
2. 지리 교육에서 연구 기반 세미나를 수행하고 연구 기반 학습을 수행하기위한 교수 계획을 작성하기 위해 관련 교사를 조직한다.
3. 연구 논문, 경험 및 학생들에게 연구 중심 학습을하십시오.
4. 지리 수업의 연구 연구 수행에 관한 평가 보고서를 작성하십시오.
세 번째 단계 : 요약 단계는 주제를 회의 형식으로 요약하여 결과를 만들고 수용하기 위해 신청할 것입니다.
1. Qu Xiuli, Yang Guiling, Che Ying, Wang Wei, Yu Xiaokun, Leng Tianya, 양 루이 선생님 등의 고등학교 지리 교과서 학습 자료와 정보를 조직하고 구성하여 고등학교 지리학의 첫 번째 단위를 수집하고 두 번째 단위, 3 단위, 4 단위, 5 단위, 6 단위, 7 단위 및 8 단위에 대한 학습 자료 및 정보를 연구합니다.
2. 학생 연구 학습 운영 조직 및 구성.
학생들의 연구 기반 학습 과제는 왕 선생님이 수집하고 조직했습니다.
3. 다양한 연구 보고서 및 논문 구성 연구 그룹의 책임자 인 Qu Qiumi는 연구 기반 연구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Yu Xiaokun과 Leng Tianya는 중학교의 지리학 연구 활동에서 교사의 역할에 관한 연구를 저술했습니다. 논문.
4. 연구 기반 학습 수업 구성 및 구성 왕 웨이 선생님은 지구 온난화가 인간 활동과 관련이 있는지에 대한 지리적 연구 연구 토론을 실시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단동 일일 투어"지리 연구 학습보고 수업에 참석했습니다. 그리고 연구 수업 계획서를 썼다. 교실 수업에서 연구 학습의 교수 모드를 탐구하고 탐색하십시오.
5. 학생들의 연구 연구를위한 연구 논문 구성 및 구성.
6. 연구 그룹 정기 모임 기록은 Yang Guiling Teacher에 의해 조직되고 형성되었습니다.
V. 연구 결론 고등학교 지리 교육에서의 연구 기반 학습의 탐구와 실습은 교사의 개혁과 혁신에 대한 인식을 향상 시켰고, 지식을 종합적으로 사용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능력을 개발했으며 학생들의 지리학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심화시켰다.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미래에 사회에 봉사 할 수있는 토대 마련
여섯째, 주제 연구 참고 자료 "고등학교 지리 연구 학습"편집자 저우 Yixin Longmen 서점 2003 년 1 월에 출판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