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교사 작업 요약

고등학교 교사 작업 요약


고등학교 교사 작업 요약

1 년 동안 공부하고 일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가르치는 일

상반기에는 3 학년에 2 개의 교양 과목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 준비, 대학 입학 시험 개요, 학생들의 지식 및 지식 격차 사용 능력 이해, 다양한 운동의 특성과 학생들의 역할을 분석하고 학생들의 리뷰 준비를 안내 할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 교실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교실 수업 효율성을 향상 시키며 학생들이 수업 시간을 차지하지 않도록하여 학생들이자가 학습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도록합니다. 마지막 예비 시험 수업에서는 시험을 치르는 데있어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의 개별지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회 대학 입학 시험의 평균 점수는 585 점으로 제남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나는 아직도이 성취에 만족한다. 그러나 나는 또한 중국어 실력이 뛰어나고 수준이 높은 학생들이 대학 입학 시험에서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하고 결과가 매우 나쁘다는 연구 결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내 교습에서 이것이 문제가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오랫동안 문제의 뿌리에 대해 생각 해왔다.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고 싶다. 그러나 오늘까지는 나 자신을 만족시킬 수있는 대답이 없다.

올해 하반기에 나는 1 학년 때 두 과목을 들었습니다. 새로운 개요, 새로운 교과서 및 신입생이기 때문에 수업 준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윤곽을 준비하고, 자신의 교수 아이디어를 조정하고, 자신의 교육 목표를 명확히하고, 교재를 준비하고, 양과 질의 측면에서 가르치는 내용을 결정하고, 수업 진행 상황을 계획하고, 적절한 교수 방법을 선택하고, 학생들을 준비시키고, 학생들의 지식을 이해하십시오. 기초와 수준, 학생들의 취미와 사고 특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행동 습관과 성격 특성을 이해하여 학생들의 수업에 도움을줍니다. 지난 6 개월 동안, 나는 또한 Gao Yi 준비 팀의 선생님들과 교습을하면서 몇 가지 개혁 시도를했다. 첫째, 우리는 일년 통일 시간, 내용, 요구 사항, 에세이의 중앙 집중식 선택, 학생에게 인쇄 및 배포의 대규모 구성을 채택하고 가르침의 교육 방법으로 나뉘어, 둘째, 우리는 서주에서 가르치는 평소의 일에 학생들을 두려고 노력했다. 정량적 평가를 실시하고 중간 성적표에 정량적 평가 점수를 기록하여 학생들의 글쓰기 수준을 수시로 이해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있는 진지하고 실질적인 학습 습관을 개발하며, 셋째, 조건이 허락한다면 즉시 시작할 것입니다. 과외 독서 수업, 학생들의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학생들이 지식을 이전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지난 6 개월 동안의 교육 효과는 성공 또는 실패의 장점에 대한 결론을 내리기가 여전히 어렵습니다. 적절한 시간에 다른 요령을 작성하여 향후 교습의 원활한 개발을 촉진 할 것입니다.

둘째, 학교의 일일 공부, 일, 활동

정상적인 상황에서 저는 지난 해 정치 연구, 비즈니스 연구, 기모 의식, 전문 강의 듣기 등과 같이 학교에서 조직 한 다양한 학습, 업무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있었습니다. 교수 및 연구 그룹의 활동 또한 시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중학교, 동료, 사회, 시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지식과 능력면에서 요구 사항이 훨씬 적다는 것을 인식하고 개혁을 가르치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의 많은 교사, 특히 우리 그룹의 많은 교사들이 열심히 공부할 가치가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 이런 식으로 저는 독선적 인 것도 아니고 스스로 패배하는 것도 아닌 모든면에서 공부하고 일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자연스럽게 중학교 교사를합니다.

또한 연중 특수한 상황이 있습니다. 상반기에 어머니는 병으로 죽었고 더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첫째, 상반기에 환자를 돌봐야했기 때문에 오후에 있었던 일부 회의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둘째,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저의 감탄과 기쁨이 생겼습니다. 높고, 일은 동기 부여와 같지 않으며, 인생은 비합리적입니다.

셋째, 비즈니스 학습

작년에, 저는 전문적인 책을 읽음으로써 새로운 수준의 전문 지식을 얻는 데 종종 산발적 인 시간을 사용할 수있었습니다. 자주 읽는 곳은 "언어 학습", "월간 언어", "중학교에서의 중국어 교육"등입니다. 직업적인 특성 때문에, 물론, 취미 때문에, 나는 또한 약간의 소설을 읽고, 약간의 문학적 비평 기사를 읽을 시간이 걸렸다. 하반기에는 새로운 교과 과정에서 고등학생이 과거에 읽지 않은 세 권의 책을 비롯하여 책을 읽어야하므로 빨리 구입할 수있는 책 2 권을 읽었습니다. 저는 하반기 교장이 상하이에서 방문하고 공부하는 팀에 참여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나는 2 일 동안 중국 사범 대학 중학교와 상하이 Qibao 중학교에 입학하여 공부하면서 지평을 넓히고 지식을 넓혔으며 여러면을 받았습니다. 영감을 얻었다.

또한, 상반기에 학교에서 조직 된 교사용 컴퓨터 교육에 참여하여 컴퓨터 사용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하반기에 저는이 그룹의 여러 교사들의 교훈을 듣고 저에게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것은 제 가르침을 증진 시키는데 일정한 역할을했습니다.

저는 거의 20 년 동안 대학을 그만 두었고, 나는 교육 이론, 교재 및 기타 측면에서 더 공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업무 관행에서 비즈니스 지식을 배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물론 학교 지도자들이 저에게 계속 학습 할 수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고등학교 교사 작업 요약

긴장감 있고 질서 정연한 해가 끝났습니다. 학교와 학년 그룹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대학 입시 준비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결과에 관계없이 학교와 학년 그룹 배치를 안정적이고 안정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기간 동안 다양한 교육 관리 작업은 몇 가지 이익과 손실을 가지고 성공의 기쁨이 있으며, 후회가 있으며, 다음과 같은 작품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첫째, 주제 그룹 준비 시험

우리 학교의 학생들의 빈약 한 특성의 특성과 함께, 우리는 낮은 요구 사항, 낮은 어려움을 채택하고 작은 단계의 교수법을 채택합니다. 각 교과는 교과서의 두 부분의 내용, 특히 의무적 인 교과서를 설명하고 기본적으로 학생들에게 다시 말합니다. 각 지식 포인트가 끝나면 연습을하고 교실에서 통합하며 학생들에게 문제를 남겨두고 축적을 피하기 위해 문제를 교실 외부에 두십시오. 올해의 리뷰 라운드에는 6 개월이 걸렸으며 학생들이 습득해야 할 200 가지 이상의 지식 포인트를 검토하고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파악하고 기본 지식 보존을 완료하며 2 차 검토를 실시했습니다. 중기 시험 및 모의 고사 결과를 토대로 예상되는 결과가 달성되었습니다. 내 주요 연습은 올해

1. 교실 교육을 최적화하고 2 중 기본 구현에주의하십시오.

능력의 수준은 최종 분석에서 기초 지식의 숙달에 있으며 기본 지식과 기본 기술을 강화시켜야한다는 가르침을 필요로하며 지식 포인트 학습에 대한 요구가 높습니다. 저는 주로 교실 수업에서 두 ​​가지 측면을 수행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교과서와 아틀라스에서 다양한 그림, 삽화 및 다이어그램을 최대한 활용하고 교과서에 대한 기본 지식을 그림과 텍스트로지도에 표시했습니다. 그래픽과 텍스트의 변형, 그리고 다이어그램 간의 변화와 변형을 실현하여 학생들이 외모가 변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본질은 변하지 않으며 본질은 기본 지식의 구현입니다. 반면에, 주제 지식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분야에서 포괄적 인 능력을 키우고, 분야 내의 지식의 계층 적 맥락을 명확히하고, 체계적으로 만들고, 추론을 종합적으로 분석, 분류, 일반화, 공제 및 일반화하는 능력을 형성합니다.

2.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을지도하십시오.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을 지속 가능하게하고 삶에 이익을주는 가장 좋은 학습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주로 학생들에게 질문하고 학생들에게 반성하도록 안내하는 방법을 채택합니다. 학생들에게 질문하도록 유도하십시오. 교과서의 내용뿐만 아니라 학생들 스스로도 자신의 이니셔티브에 대한 질문을함으로써 사고 방식을 고취시키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교실의 주요 위치를 기반으로 3, 장소에서 교과서의 내용을 검토 지식의 모퉁이를 지우십시오. 강의실 연습은 일대일이며, 강의와 연습의 결합은 지식을 기억할뿐만 아니라 응용을 강화합니다. 이 단원은 학교 시험 및 과목의 자율 학습과 함께 많은 장을 연습하고 적시에 학생들의 숙달도를 확인합니다.

물론, 아직 몇 가지 단점이 있으며, 나는 미래의 가르침에주의를 기울이기를 희망합니다.

1. 세계의 지리적 부분에 대한 검토가 너무 짧고 지역 특성이 충분히 상세하지 않다. 중등 학교와 고등학교의 연관성이 좋지 않다.

2, 학생 작품의 심사와 수정은보다 구체적이어야하며, 대상 학생은 가능한 한 많이 변화를 겪어야합니다.

3. 단원 시험 후에 학생들은 자신의 요약을 작성해야하며, 첫 번째 검토 후에 학생들은 지리학의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처음에는 특정 과목 기술을 갖춘 지식 네트워크를 형성했습니다. 두 번째 검토의 초점은 학문의 포괄적 인 능력을 배양하고, 배운 지식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며, 개발법의 분석 능력과 지리적 인 관계의 내부 연결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지식의 주제에서 학생들의 실제 상황과 결합 된 콘텐츠는 주로 1 차 리뷰에서 발견 된 취약한 지식 포인트를 통합하고 개선하고, 대상 교육의 부족을 강화하고, 결함을 보상하기위한 집중적 인 집중 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4. 대학 입학 시험은 배운 지식과 기술을 시험 할뿐만 아니라 심리학 적 문해력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2 차 검토에서 심리적 품질의 배양에도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이 때 일어나는 문제에 대한 답변으로 학생들은 확신을 강화하고, 분석 및 반영하고, 높이와 난이도를 합리적으로 파악하고, 검토 시간을 적절하게 조정하고, 사전 테스트 피로를 극복하도록 안내합니다.

둘째, 반 교사의 연구

인도의 한 철학자는 한 번 말했다 : "수확 될 행동은 행동이 될 것이고, 행동을 심는 것은 습관을 낳을 것이며, 습관을 심는 것은 성격을 낳을 것이다. 성격을 심는 것은 운명을 낳을 것입니다. " 이 문장은 교사의 교육뿐만 아니라 간결하게도 사람의 진실을 말합니다. 제 3 학년의 특정 상황과 결합하여,이 좌우명은 학기 교육 활동의 방향이되었습니다.

중학교 3 학년 때부터 8 개 반의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기본 품질이 매우 다릅니다. 교양 과목에서 최악의 학급이지만, 고등학교 2 학년의 과목을 자주 바꾼 후에도 학생들은 적합하지 않아 학습에 대한 열정을 잃어 버렸습니다. 최종 시험에서는 수업에 높은 성취 동기가 없었으며 각 부문의 학생 수가 적었고 교습 운영의 어려움이 증가했습니다. 학생 도덕성의 관점에서 볼 때 수업의 학생들은 보통 8 개 수업 중 가장 큰 성적을 보였습니다. 이점. 성별로 볼 때, 소녀와 소녀의 비율은 30 명의 소녀와 12 명의 소년으로 크게 나타납니다. 이 연령대의 소녀들이 수업을 잘 지내지 못한다는 사실을 지적해야합니다. 둘째, 여전히 좋은 학습 습관이 부족합니다. 이것은 교양 과목 학생들에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많은 학생들은 여전히 ​​다양한 과목에서 아주 맹목적인 학습 상태에 있습니다. 그들의 성과는 계획되지 않았으며, 불합리한 조치를 취할 시간이나 시간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셋째, 상당수의 학생들은 체계적인 교육으로 형성된 훌륭한 도덕적 성격과 행동 적 소양이 결여되어 있으며 건강한 심리적 상태와 삶의 가치에 관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넷째, 준 성인기의 학생들에 대한 모든 문제가 존재합니다. 사춘기 선동과 무력감, 생리 성숙과 심리학 이유, 개별화 된 욕망과 사회적 압력 사이의 대조, 장난기가 있지만 대학 입학 시험에 직면한다. 위의 문제에 대해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조치들을 닦았다.

첫째, 올바른 교육 개념을 수립하여 교육을 안내하십시오. 학생들의 삶에 대한 교육에주의를 기울이고, 빠른 진행과 설교를 피하고, 학생들의 배양에주의를 기울이고, 단순한 "지적 첫 번째"를 피하고, 각 학생을 공평하게 대우하고 학생들의 개성과 존엄성을 존중하며, 학습 방법의 교육에주의를 기울이고, 좋은 학습 습관을 개발하고, 인본주의 적 교육을 반영하고, 학생들의 마음과 의사 소통을 실현하고, 학생 자신의 교육 자원을 탐구하고, 주요 교육 기능에 연극을 나눕니다.

둘째, 활동은 단계적으로 단계적으로 수행되므로 관련 작업이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상태가 조정됩니다. 학교가 시작된 후, 나는 모든 학생들에게 지난 해 고등학교에 대한 경험과 사고를 요약하고, 그들의 경험과 단점을 반영하고, 곧 나오는 3 학년을 개략적으로 설명하도록 휴식 날을 사용할 것입니다. 인생을 공부하십시오. 모든 반 친구가 과거를 신중하게 검토했으며, 수업 첫 주에 학생들을 분석하고 안내하며, 3 학년을 시작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나중에 그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둘째, 학습 습관의 배양. 실제로 습관은 학습자의 학습 운명, 학습 결과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습 습관에 대한 나의 훈련은 학습 계획의 개발과 단편적인 시간의 사용으로 시작됩니다. 학생들에게 "학습 루틴"을 배우고 가장 기본적인 학습 방법을 구현하고 숙달하도록 구성하십시오. 이것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대책을 배우고, 방법을 배우며, 학습의 혼란과 무질서를 극복 할 수있게합니다.

셋째, 도덕적 문해력 교육. 이를 위해 학급 회의의 주요 직책 시스템을 활용하여 긍정적 인 결과를 얻었으며, 많은 학부모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분야에서 우리 학급 회의의 주제는 "3 학년과의 얼굴", "공동의 명예와 개인 행동"입니다. 학생들의 반응으로 우리 수업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넷째, 계급위원회의 역할을 중요하게 생각하십시오. 예를 들어, 최종 시험에서 지리학의 8 개 클래스의 전반적인 성과는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마침내 2 ~ 3 명의 학생들의 딜레마에서 벗어났습니다. 각 학급의 노력 외에도이 성과의 성취는 정규 학생의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이 학생은 포괄적 인 지리학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학생들을 도울 의향이 있습니다. 3 학년이 소중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그는 과외 시간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질문에 답하고 교과서에 익숙한 학생들을 도왔습니다. 이 모든 것이 지리적 업적의 여덟 가지 계급의 진전을위한 토대를 마련해주었습니다.

이번 학기에 저는이 수업을 듣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지만 여러 이유 중 하나, 특히 개인적인 업무 능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제 되돌아 보면이 학급에서 여전히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배우기에 부족한 경우에는 문제가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교실에서 졸아주는 현상을 겪어서 강의의 효율성, 우수한 학생의 양성, 학부생의 변화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등학교 교사 작업 요약

시험 개혁의 진전에 따라 대학 입학 시험의 영어 시험 요건이 점점 더 높아져서 기초 지식 시험을 강화할뿐만 아니라 능력의 응용을 강조합니다. 3 학년 영어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과 과정에서 "주제 의식을 키우고 교실 훈련을 강화"하는 원칙을 준수하고 학생들의 이념적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의식, 열정 및 학습 의욕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도록 돕습니다. . 동시에, 나는 시험 설명과 강의 계획서를주의 깊게 연구하고, "전투에주의를 기울이고 적용을 강조하는"유명한 주제에 따라 실제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고 가르치고 검토합니다.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열심히 일한다 : 합리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완성하고, 교과서를 합리적으로 처리하고, 진행 과정을 조정하고, 집중적 인 독서와 광범위한 독서의 결합에 초점을 맞추고 제한된 독서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특정 어휘를 축적하도록 돕고 촉구한다. . 듣기와 쓰기의 강도와 어려움을 강화하십시오. 여기 내 교육 계획과 몇 가지 구체적인 관행이 있습니다.

첫째, 합리적으로 교습 및 검토 계획을 공식화하고 개선합니다.

3 학년의 영어 수업에서 좋은 일을하고 싶다면 합당한 교수 및 검토 계획이 없습니다. 학년 초에, 나는 연중 계속되는 가르침과 검토 계획을 개발하고, 가르치는 과정에서 그 계획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향상시켰다. 교재를 바탕으로 기본 지식을 파 묻는 것이 우리의 길입니다. 강의와 검토는 모두 실용적인 결과이며 학생들에게 봉사합니다.

둘째, 담화를 바탕으로 학생 어휘를 확장합니다.

제 3 권 교과서의 읽기 양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교재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광범위한 독서 자료를 선택해야합니다. 가르침 과정에서, 섬세함, 일반성 결여, 질서 정연한 조합의 원리를 따른다. 선택한 집중 자료는 교수법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생들의 사고력을 자극하며 학생들의 지식과 능력 형성을 촉진 할 수 있어야합니다. 교과서를 기초로하여 광범위한 지식 자료를 선택하여 언어 지식을 통합하고 확장하고 독서 능력을 키 웁니다.

신문의 기사가 비교적 새롭고 시대가 풍미가 넘치고 길이가 길기 때문에 "English Weekly"를 기반으로 "English Weekl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호에서 1 ~ 2 권은 집중적 인 독서물이며 2 ~ 3 권은 광범위한 독서물입니다. 평시에 새로운 어휘를 가르치는 과정에서 새롭고 오래된 구어체의 기회가 새롭고 오래된 것으로 일련의 근사, 맞음, 동의어, 안티센스, 고정 된 배열 및 많은 유용한 어휘를 연결하는 다른 수단으로 바뀌므로 초상화에서 온 학생 어휘의 수평 적 측면과 모든 측면이 롤업됩니다. 광범위한 독서 자료에서 마주 치게되는 모든 새로운 단어에 대해 학생들은 추출해야하며 교사는 학생들의 어휘 확장을 위해 받아쓰기 또는 재 독독과 같은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셋째, 서면 연수를 강화하고 포괄적 인 교육을 합리적으로 마련합니다.

작문지도 및 훈련을 강화하는 것은 대학 입시 결과를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더 많은 교육을 통해서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쓰기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으며 학생들을위한 집중 훈련과 지도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작문 과정에서 글쓰기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합당한 지침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명확한 요구 사항을 부여합니다. 1) 단순화 및 중재 2) 인화점이 있고, 어휘력이 높고 복잡한 언어 구조가 있어야합니다. 3) 명확한 계층 구조, 상속 및 시작 4 ) 팁을 읽고 모든 포인트를 적어 라. 5) 글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표준화되어있다. 교사는 또한 "거친 승인, 빠른 변경 및 적시 배달"원칙을 따라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의 의미를 잃어버린,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동시에 학생들이 에세이를 암송하고, 모방하고, 사용하고, 언어 축적을 잘하도록하십시오. 대학 입학 시험의 글쓰기 표현을 향상시킵니다.

넷째, 학생들의 심리적 인면을 향상시킨다.

학생들의 좋은 심리적 품질, 좋은 심리적 품질을 키우는 것은 자신의 수준과 심지어 초급 수준을 발휘하는 기초이며 학생들의 탄력성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조건입니다. 교사의지도하에 지식을 찾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역할과 대화를 통해 학생들의 각자의 역할극에서 언어 사용 능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교실 수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진정한 학습을합니다. 본문은 학생들을 활기차고 자신감있게 만들어 학생들에게 강한 참여감을주고 교실에서 말하기를 대담하며 교사와 학생들은 서로 협력합니다.

V. 시험과 훈련의 조합을 강화하고, 연습 1 주일, 논평 1 주일을 강화하십시오.

이익과 손실을 요약하면, 비록 내가 몇 가지 결과를 달성했지만, 아직 충분히 많은 일을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의 작업에서 지도자와 동료가 내 작업에 대해 더 많은 의견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단점을 극복하고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09 년 대학 입학 시험에서 더 나은 결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