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규칙 및 규정

거주자 자치 헌장


거주자 자치 헌장

주민 자치 헌장 제 1 장의 첫 번째 장은 법에 따라 마을 자치 정부를 시행하고, 민주적 인 선거, 민주적 의사 결정, 민주적 관리, 민주적 감독을 촉진하고, 마을의 두 문명 건설을 촉진하며, 국내법, 규정 및 정책의 관련 조항에 따라 정관을 제정하는 것이다. .
제 2 조 마을 일반 당의 지휘 아래 마을위원회는 국가 법률, 규정 및 정책의 범위 내에서 마을 업무를 수행하고 "4 민주주의"원칙을 완전히 반영하고 자기 관리, 자기 교육 및 셀프 서비스를 시행한다.
제 3 조 정관은 주민 대표자 회의에서 마을 주민 의견 수렴을 토대로 채택하고 마을위원회에서 조직하고 집행하며 주민 대표 회의가 실시를 감독한다.
제 2 장 마을 수준의 주요 사건 청력 시스템의 네 번째 섹션의 청력. 주로 : 민주적 의제 시스템에 규정 된 주요 사건 1 건, 마을 3위원회가 작성한 2 가지 주요 쟁점, 공동 대표자 10 인 이상의 마을 대표 3 인의 주요 이슈.
제 5 조 청문의 대상. 마을 주민, 마을 주민 3 명, 정랑 마을의 간부들은 필요시 청와 관련 부서의 시정촌 인사 대표, 정당 대표 및 전문 기술 인력을 초청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청문회. 청문 인력은 청문회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의 견해와 제안 또는 설명을 전합니다. 청문회가 끝나면 청문회 진행자는 모든 당사자의 의견을 요약하고 제안을 제안합니다. 토론이 통과 된 후에, 그것은 계획에 따라 실행되었습니다.
제 7 조 기본 요구 사항. 1 청문회 전에 청문회의 내용, 시간 및 장소를 미리 주민에게 알리고 주민들은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을 표명 할 수 있습니다. 2 제안 된 계획안은 회의에 참석할 예정인 마을 대표자의 과반수 이상이 승인해야합니다. 통과되지 않은 경우 마을 대표는 두 번째 심의회 실시 여부를 결정할 투표를합니다.
제 3 장 마을 주민 대표 회의 제 8 조 마을 대표 대표 회의는 마을 대표, 마을 구성원, 3 개 팀 팀, 마을 그룹 지도자 및 마을의 모든 수준에서 인민 회의 대의원으로 구성된다. 마을 주민 대표 회의는 "중화 인민 공화국 주민위원회의 유기 법 시행 방안"에 따라 권한을 행사했다. 마을 대표 회의는 적어도 일 년에 두 번 열립니다.
제 4 장 간부 관리와 마을 주민 그룹 관리 제 9 조 마을 간부 관리는 "3 개 마을"구성원, 노동자, 연대, 여성, 민병대 조직 및 기타 마을의 전임 간부를 포함해야한다.
제 10 조 마을 간부 학습 시스템, 간부 회의 시스템 및 청정 정부 부단 시스템과 같은 관련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한다.
제 11 조 마을은 50 개 마을로 나뉘며 각 마을 주민은 팀 리더가 있고 팀 리더는 마을 사람들의 권유를받으며 주민들의 의견과 제안을 듣고 반영한다. 마을위원회가 마련한 작업을 마을 주민들이 이끌도록 이끌어줍니다.
제 5 장 공무 및 공공 복지 행정 제 12 조 마을 주민의 수도 요금, 전기 요금 및 케이블 TV 시청각 요금은 분기별로 양도되며 연체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수돗물 관리 : 새로운 설치자는 400 위안의 기금 모금 수수료를 지불해야합니다. 주민들은 수돗물 시설에 손상을 입히면 모든 손실을 감수해야합니다. 상황이 심각하다면 해당 행정 및 경제적 처벌이 부과됩니다.
전기 관리 : 전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마을에 신청하여 규정 된 요금을 부담해야합니다. 새로 설치된 가정용 전기는 미터 요금을 지불해야하며 자재는 자체 관리되어야합니다.
산업 전력은 국내 전기와 혼합 될 수 없으며, 모든 가구는 사회 복지 기금을 위해 매월 0.2 위안을 지불해야한다. 마을위원회는 도시의 전력 공급 사무소에 그것을 수거하도록 위탁한다.
제 13 조 : 마을에 사는 18 세에서 60 세까지의 남성과 18 세에서 55 세까지의 여성 마을에는 자원 봉사자와 노동 축적 근로자가 있어야하며, 어떤 이유로 든 일할 수없는 경우에는 그 자금을 사용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마을위원회가 공무 및 공공 복지 사업 및 수입 및 지출 계정을 위해 기금을 사용하는 것은 주민들에게 발표됩니다.
제 6 장 기획 및 출산 관리 제 14 조 마을 만들기 및 출산 사업은 마을 정당 지부와 마을위원회 위원장의 총 책임이며, 마을위원회는 그 일을 조직하고 수행하기위한 가족 기획위원회를 설치해야한다.
제 15 조 외국 영주권자를 포함한 모든 마을 주민들은 국가 계획 및 출생 정책을 준수하고 마을의 계획된 출생 관리를 준수해야한다. 출산 규정 또는 불복종 관리 규정을 위반 한 경우, 마을위원회는 규정에 따라 처벌을 정부와 관련 기능 부서에보고 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 7 장 사회 보장 관리 및 관리 제 16 조 마을의 사회적 질서를 유지하고 생산과 생활 환경을 좋게하기 위해 마을위원회는 인민 중재 및 공안위원회를 설치하고 공안 합동 방위 팀과 외국인 관리 등록 국을 설립한다. 마을의 사회 보장에 대한 포괄적 인 관리를 담당합니다.
제 17 조 : 법적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선전 칼럼, 케이블 라디오, 텔레비전 및 기타 형식을 사용하여 법적 홍보를하고, 마을 주민들에게 법을 준수하고 사회적 도덕을 지키도록 교육합니다. 우리는 사회 보장 "집단 방어 및 집단 관리"를 수행하고, 보안 예방 조치를 강화하며, 다양한 범죄 및 범죄를 위반 한 범죄자를 대담하게보고하고, 불법 활동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입니다.
제 18 조 아동은 부모를 부양하고 노인의 삶을 돌보며 노인의 건강을 돌보고 그들의 친족을 존중하며 노인을 존중하고 젊은이를 사랑해야하며 이웃에서 좋은 사회적 태도를 가져야한다. 가족의 미덕, 사회 도덕, 전문 윤리를 실천하고, 문명인이 되려고 노력하며, 문명화 된 가정을 창출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제 19 조 : 인화성, 폭발성, 고독성, 총기류 및 통제 칼과 같은 위험품 관리에 정치 및 법률 기관을 지원하고 개인적으로 제조, 운송, 보관, 판매, 사용 또는 규제 위반에 대한 계획을 비판하고 교육합니다. 상황이 심각하면 사법 기관에보고하십시오.
도박을하는 장소와 조건이있는 것으로 판명되면 비판을 받고 교육을 받아야하며 불복종해서는 안되며 사법 당국에보고해야합니다. 사취와 사기를 위해 봉건 미신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교육을 받거나 설득을 거부하거나 사법부에보고해야합니다.
제 20 조 : 공공재는 손상을 입히지 않으며 수리, 운송, 통신, 전력 공급, 수도, 텔레비전, 생산 등의 공공 시설이 손상되지 않아야하며, 피해자는 수리 또는 비용을 부담해야하며 사정에 따라 처벌되거나 사법 당국에 보내 져야한다.
제 21 조 전기 및 물 관리를 엄격하게 사용하고, 전기를 훔치거나, 물을 훔치거나, 전기 및 수도관을 개인적으로 배치하는 것을 금한다. 마을이 지정한 수도 및 전기 관리자는 매월 사용자의 수도 및 전기 요금을 징수하고 합의를보고해야합니다.
마을 주민들은 마을위원회에서 발급 한 다양한 부과 규정을 수행해야합니다. 각 팀장은 협조 작업에 협조하여 물을 도둑 맞으면 상황에 따라 200 ~ XX 위안의 현금을 처벌하며 마을 전력 공급 사업소에서 처리하고 수도와 전기 요금이 체납하거나 부당한 문제가 발생하면 전원 공급과 물 공급을 중단해야한다. 그리고 다른 조치들.
제 22 조 불법 사회 단체와 같은 불법 사회 단체를 설립해서는 안되며, 발견 된 경우 즉시 해산되도록 명령해야하며, 제 1자를 사법 당국에보고하여 처리하도록해야한다.
제 23 조 : 노동 개혁 노동자, 임원 및 비양심적 인 인력의 관리와 도움을 강화하기 위해 마을위원회는 그들을 감독하고 교육하고 도울 특별한 사람을 임명해야한다.
제 24 조 외국인이 마을에 거주하는 경우 그는 마을 밖의 주민 관리국에 등록해야한다. 이 마을의 주민들은 비공개 인물에 머물 수 없습니다. 불법적 인 인원에게 불법적 인 형사상 또는 보호 된 장소가있는 경우, 해당 경우에 따라 마을위원회에서 해당 사건을 처리하거나 규정에 따라 사법 기관에 치료를 의뢰해야합니다.
제 8 장 토지 관리 제 25 조 토지 계약자와 합법적 인 사용자는 토지 관리위원회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관리한다.
제 26 조 토지를 건설하는 기업 단위와 개인은 다음 규정을 준수해야한다.
1. 마을과 마을의 계획 허가에 따라 마을 주민들은 토지 관리법에 따라 집을 지어야한다.
2. 마을과 마을 건설을위한 조건과 시험 승인을 위해 필요하다. 신청자는 마을위원회에 신청해야하고, 마을위원회의 승인을받은 후, 마을 정부 관리 부서에 가서 관련 절차를 처리하고, 마을위원회에 공공 복지 비용을 지불해야한다. 1 인당 50 위안.
3. 집 건설이 끝나면 모든 토지 이용 절차가 공사 3 일전에 마을위원회에보고되며, 마을위원회 위원장과 마을 주인은 허가 장소와 지역에 따라 파일을 지을 현장으로갑니다.
4. 상기 규정에 따라 개인 거래를하지 아니하고 최초의 공사를 승인하지 못하고 승인이없는 주택 건설자는 중화 인민 공화국 토지 관리법에 의한 마을 마을 운영에 관한 규칙의 관련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처리된다.
첨부 파일 : 개별 주거용 건물의 인프라 :
75 평방 미터의 경작지 1 ~ 3 명
110m2의 경지 면적 4-5 명
125 평방 피트 면적의 6 명 이상의 등록 된 아동 수는 등록 인구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기업이 징수를 위해 토지를 건설하는 경우, 각 사업 단위는 산업 본부의 프로젝트 기록부에 따라 신청 보고서와 프로젝트 보고서를 제출해야하며 동시에 건설 필요에 따라 준비 및 계획 허가를 제안하고 승인을 위해 고위 당국에보고해야한다. 도시 건설 기획부의 승인을받은 후 "건설 토지 면허"가 잘 처리 될 것이며 관련 승인 절차가 모두 완료되면 마을위원회는 마을 계획에 따라 토지 이용을 조정할 것이다.
계약자와의 관계, 기업의 토지 취득에 대한 보상 및 기타 모든 수수료 등을 처리 한 다음지도 건설을 따라갈 수 있으며, 먼저지도를 사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제 28 조 공동 소유의 농경지는 마을 경제 협동 조합이 마을 주민들에게 계약하여 사용하고, 마을위원회와 마을 주민들의 감독을 받는다.
제 29 조 계약자는 의식적으로 국가 농업 세를 납부하고 계약의 조항에 따라 토지 위임료를 지불한다. 강과 토지는 계약 전에 토지 계약으로 우선 인도된다. 그렇지 않으면 계약이 종결된다.
제 9 장 행정 업무 관리 제 30 조 마을의 자치 사무를 처리하는 동안 마을위원회는 마을의 국민 정부가 징집과 우수한 분배 업무를 완수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야한다.
제 31 조 촌위원회는 일년에 4 번 이상 정기적으로 모든 촌락을 열고 사람들의 감독을 받아 들인다.
제 10 장 공공 시설의 유지 관리 제 32 조 환경 위생 및 공공 시설 관리를 보호하고 마을의 이미지 공학 시설의 공공 시설을 의식적으로 준수하고 보호하기 위해 마을 도로에는 잔해 나 건물이 허용되지 않는다. 마을 길의 양측에있는 마을 공공 시설의 계획 구역 내의 마을 주민들은 임의로 점유하지 않아야한다.
제 33 조 마을 전체 주민들은 환경 위생에 관한 의식을 의식적으로 준수하며, 모든 사람의 가정용 쓰레기는 마을 전체에 분포 된 쓰레기통에 버리거나 지정된 장소에 버려야하며, 도랑이나 강 연못에 버려서는 안된다. 국내 쓰레기 및 건설 폐기물. 일단 발견 된 공공 시설에 손상이있을 경우, 가격으로 보상하는 것 외에도 가해자는 서면으로 재검토하고 보증금을 지불해야합니다.
제 11 장 재정 관리 제 34 조 마을의 재정 업무는 경제 협동 조합이 관리한다.
제 35 조 마을 재정 사업은시 및 군 농촌 협동 경제 관리 부서가지도하고 감독해야하며, 마을 주민의 감독을 받아야한다.
제 36 조 국가의 금융 시스템을 엄격히 집행하고, 마을은 농민, 기업소, 기관으로부터 자금을 수령하여 수령증을 작성하고 통일 영수증을 사용한다.
제 37 조 : 재정 경비의 심사 및 승인 제도의 수립 및 개선 마을의 재정 경비는 책임자의 서명을 거쳐 그 사유를 밝혀야하며, 책임자가 의견을 표한 후 경제 협의회 의장과 마을 재정 관리 감독 팀의 승인을 얻는다. 회원은 검토 및 인감을 위해 상환 될 수 있습니다. 대규모 지출의 경우 "두위원회"의 구성원이 함께 논의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위의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비가 만난다면 계산원은 지불을 거절 할 권한이 있으며 상사와 상급이 반영됩니다 마을 경제 협동 조합 회장은 신속히 수정하여 대중의 감독을 받아 들여야합니다.
제 38 조 집합 자산의 관리를 강화하기 위하여 모든 재산을 등록한다.
제 39 조는 민주적 재정 관리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이 마을은 마을 관리 감독 팀과 마을 대표 회의에서 제작 한 사회적 감독 팀이 마을의 재정 관리를 감독하고 검사하는 곳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제 40 조 : 마을 재무 감사 ​​체제 확립 연례 감사 및 특별 감사는 마을 관리국이 담당하며, 마을 재정 관리팀의 도움을 받아 마을 대표 회의 및 회원 대표 회의에 정기적으로보고되어야한다.
제 41 조 기업과 개인의 자산과 현금에 대한 집단 대출, 양 당사자는 좋은 계약을 체결 함과 동시에 자산 담보 대출 절차가 완료된다.
제 42 조 마을 단위 재무 관리는 마을 회계 대행 체계를 시행해야하며, 마을 단위 재정은 마을 회계 대행 기관의 감독과 관리를 받아 들여야한다.
제 12 장 보칙 제 43 조 마을 업무 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을 주민들의 의견과 제안에 귀 기울이며 마을 업무 공개 란을 정한다. 마을 업무 공개 란에는 정관 시행과 관련한 마을 대표 회의가 포함된다. 민주당 은행 그룹이 내린 결의안, 결정, 재정 검찰, 감사 결과 및 기타 주민들의 우려 사항.
제 44 조 마을의 "3 개위원회"는 정관의 관련 조항의 관련 규칙 및 규정에 따라 정할 수 있지만 정관 규정과 일치하지 않을 수있다.
제 45 조이 정관은 국내법, 규정 및 정책과 일치하지 않으며 주 규정에 따라 시행됩니다.
제 46 조 XX 규정은 XX 일에 채택 된 날에 시행되어야하며, 변경 사항은 마을 대표 회의에서 승인되어야한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