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규칙 및 규정

창고 관리 시스템


창고 관리 시스템

원가 회계를 강화하고, 회사의 기본 관리 업무 수준을 향상시키고, 자재 및 완제품의 유통을 표준화하고, 보관 및 관리 절차를 강화하고, 회사 자산의 안전과 무결성을 유지하며 자본 회전율을 가속화하기 위해이 시스템은 특별히 공식화되었습니다.

첫째, 창고의 일상 관리

1. 창고 사무원은 모든 종류의 재료와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서적과 원장을 합리적으로 설정해야합니다. 원재료 창고는 해당 세부 계정과 카드를 수립하기 위해 실제 상황과 다양한 원재료의 성질, 용도 및 유형을 기반으로해야하며, 반제품 및 완제품은 유형 및 사양 모델, 재무 부서 및 창고의 회계 장부 그리고 순서 번호는 서로 일치하고 서로 일치해야합니다. 자격을 갖춘 제품, 연체 된 제품, 만료 된 제품, 폐기 된 자재, 반환 된 모터 및 재생 된 모터는 별도로 처리되어야합니다.

2. 일일 작업은 반드시 MIS 시스템 및 창고 관리 절차에 따라 엄격히 수행되어야하며, 창고 직원은 하루에 발생한 업무 시간에 맞추어 MIS 시스템에 들어가야합니다. 따라서 MIS 시스템에서 자재의 정확한 출입을 보장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MIS 시스템에서 수동 원장을 적시에 등록하고 데이터 검증을 통해 둘 사이의 일관성을 보장합니다.

3. 모든 종류의 자재 및 제품에 대한 일일 검증에서 좋은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창고 점원은 모든 종류의 재고 자료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검사해야하며, 계정, 자재 및 카드를 일관성있게 작성해야합니다. 주조 창고 관리자는 각 주조 재료의 단일 무게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기록하여 시간의 변경에 맞추어 사업부 및 재무 부서에 제 시간에보고해야합니다.

4. 모든 사업 부서 및 지점 공장은 생산 계획 및 창고 재고를 기준으로 구매 수량을 합리적으로 결정하고 다양한 자재의 재고를 엄격하게 관리해야합니다. 조건부 단위는 점진적으로 재고를 구현하지 않으며 창고 점원은 정기적으로 다양한 유형의 재고를 수행해야합니다. 장기 보관 기간 동안, 유효 기간이 지난 유효하지 않은 주식 및 기타 부실 주식을 분류하고 분류하는 것은 매월 준비되어야하며, 각 사업 단위의 리더십과 재무 담당자에게 제출되어야하며 각 사업 단위는 다양한 유형의 잘못된 재고 목록에 대한 처리 의견을 제출해야하며 관련 부서는 적시에이를 처리 할 것입니다.

둘째, 창고 관리

1. 창고에 자재를 넣을 때, 창고 관리자는 납품서 및 검사 인증서가있는 제품 인도 절차를 거쳐야하며, 반품 된 경우 재 반품 절차를 거쳐 불량품 또는 불완전한 자재를 거부하고 완제품을 폐기해야합니다. 인보이스는 종류 나 창고 처리 과정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2. 창고에 출입 할 때 창고 관리자는 자재의 수량, 사양 및 인증서를 확인해야하며 수량, 품질 및 문서가 불완전한 것으로 판명되면 창고 등록 절차가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관을 위해 처리되지 않은 모든 재료는 검사 지역에 처리되어야하며, 검사를 통과 한 재료는 임시 릴리스 지역으로 반환되어야하며, 동시에 취급 인력은 짧은 시간 내에 통보되어야한다.

3. 특별 구매 세금 계산서를 위해 창고에서 원재료를 모두 상환해야하며, 세금이없는 경우 세금을 보충 할 수있을 때까지 자재 가격을 낮춰야합니다. 동시에 인보이스의 정확성과 유효성을 검토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4. 인바운드 자재를 수령하기 전에 창고 관리자는 자재 세부 계정에 대한 입고 티켓을 설정하고 검사 오더와 같은 유효한 문서에 따라 적시 영수증에 상품을 기입하고 송장을받은 후 송장을받은 후 원래 상품이 항공권 수령시 도착하고 영수증 목록에 자재 티켓이 발행되면 해당 월말에 상품이 BOM에보고되지 않습니다.

5. 영수증 양식 작성은 정확하고 완전해야하며 공급 업체 이름은 송장 단위와 일치해야하며, 오프셋 티켓 일 경우 원 저장 시간은 비고란에 표시하고 주물 영수증을 표시해야합니다. 단일 및 전체 중량. 영수증은 보관인과 취급인이 서명해야하며 작성은 분명합니다. 각 자재 배치의 총 금액은 송장의 면세 금액과 동일해야합니다.

6. 품질과 같은 이유로 모터를 반환하는 경우, 기술부의 관계자는 반환 된 모터 처리 명령서를 작성해야하며, 수속 절차를 완료 한 후 창고 수속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창고 관리 중

1. 다양한 재료의 발행, 원칙적으로 선입 선출 방법. 창고에서 자재가 인도 될 때 창고를 취급해야하며 자재를 수락해야합니다. 워크숍에서 사용 된 자재는 워크샵 담당자가 수집해야합니다. 피킹 스태프는 워크샵 디렉터 또는 계획자가 발행 한 프로세스 매뉴얼 또는 관련 문서를 사용하여 창고를 픽업합니다. 모든 부서는 관리자가 승인 한 후에 만 ​​문서를받을 수 있습니다. 피커와 창고 관리자는 항목의 이름, 사양, 수량 및 품질을 확인해야하며, 올바른 항목을 확인한 후 창고 관리자는 피킹 목록을 발행하고 자료를 받아야합니다. 그 사람은 서명하고, 등록하고, 크레디트합니다.

2, 완성 된 모터는 선적 서류를 판매하기 위해 영업 부서에서 발행해야하며, 금융 운송 인감이있는 창고 관리 직원과 영업 부서 창고 배달이 서명 한 영업 부서 및 등록 카드를 발행해야합니다.

넷째, 보고서 및 기타 관리

1. 창고 관리자는 워크샵 및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월말 전에 자료의 연결을 완료하고 완료해야합니다. 모든 관련 부서의 계산 구경은 일관성을 유지하여 비용 회계의 정확성을 보장해야합니다.

2, 정확하고시기 적절하게 매월 27 일 전에 재무 및 관련 부서에보고하기 위해 명세서의 특정 유형, 영수증 및 지불 명세서, 재료 소비 요약 테이블, 재료 보고서의 백 로그 이상의 3 개월, 물건에 대한 항공권에 물건을보고해야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3. 재고 및 재고 점검에서 문제 및 오류가 발견되면 그 원인을 식별하고 그에 따라 처리해야합니다. 부족한 경우 폐기해야하며 처리하기 전에 승인 절차에 따라 검토하고 승인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체 조정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중대한 손실이나 품질 문제가 발견되면 적시에 관련 부서에 서면으로보고해야합니다.

4. 사업 부서가 고객의 요구가 아닌 창고를 개설 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 합작 회사의 권한있는 이사가 승인 한 후 주식 양도로보고해야하며 재무부에 신고해야합니다. 창고 관리는 사업 단위의 관리에 포함되며 주변 창고는 특별 품목은 재고 물품의 수령과 등록을하고, 당월의 증감과 월말의 변경 사항을 집계하고 정기적 인 재고 조사를 수행하며, 각 유형의 보고서는 매월 지정된 시간 내에 검사 부서와 재무 담당자에게 제출해야합니다.

5. 창고의 현장 관리는 6S, ISO9000 및 각 사업 단위의 특정 규정의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하여 수행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