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건설 계획

중국의 작은 캠퍼스 문화 건설 계획


캠퍼스 문화는 학교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이며 학교의 중요한 교육 자원이며 교사의 전문적 성장과 학생들의 삶의 발전을위한 토양이며 학교의 인본주의 전통과 우수한 학교 정신의 근원입니다. 캠퍼스 문화 건설을 더욱 강화하고 양질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우리 학교의 캠퍼스 문화 건설에 새로운 장을 만들고 구성하는 다음과 같은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1.지도의 이데올로기는 "3 대 표목"의 중요한 사고에 의해 인도된다. 교육 정책과 상위 당국의 관련 영적 요구에 따라 지침 이데올로기는 "자신감은 성공의 초석이며 건강한 성격의 특징이며 사람들이 계속 발전 할 수있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한다. "스포츠 지원"이라는 개념의 지침에 따라 "심리적 지원"의 기본법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강한 교육 분위기와 독특한 학교 운영 특성을 지닌 캠퍼스 문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둘째, 캠퍼스 문화 시스템 구축의 전반적인 목표는 우수한 학교 정신, 스타일을 목표로 육성하고 캠퍼스 정신에 배움의 학습, 학교 정신을 강화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학생, 문명, 순종을 사랑하는"학교 정신과 "근면하고 실용적이고 진지한"스타일로 노력해야합니다. 화려한 캠퍼스 문화적 위치와 풍부한 캠퍼스 문화 활동을 통한 문화, 이미지 문화 및 제도 문화 건설은 학생들의 사상적, 도덕적, 문화적 문명의 문명화 교육에 도움이되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셋째, 작동 원리
1. 시대의 주제를 고수하십시오. 이는 학생들의 이념적, 도덕적, 문화적 자질 향상에 도움이됩니다.
2, 특성을 준수, 브랜드를 만들고, 다른 지역, 다른 활동 및 교육 기능의 특성을 강조 표시합니다.
3. 교사와 학생의 주관을 완전히 반영하기 위해 전반적인 분위기를 고수하십시오.
넷째,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1. 건강하고 아름다운 캠퍼스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캠퍼스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정화, 녹화, 미화에서 학교 외관을 교정하고, 캠퍼스 환경 건설을 계획하고 계획하십시오 :
이데올로기와 도덕 : 유명 인사 선전 칼럼, 등급 열, 캠퍼스 뉴스, 경고 표지판 문화적 품질 : 영어 회랑, 교육 동적 표시 열, 성장과 함께 영어 과학 기술 교육 : 기상 관측소, 과학자 교수형 이미지, 수업 서적 코너 미술 교육 : 학교 전반적인 아키텍처 스타일, 학교 문, 놀이터 벽 그래픽, 나는 기민한 손 열의 심리 교육의 쌍을 가지고 : 친밀한 코티지 안전 교육 : 경고 표지판, 게시판은 풍부한 캠퍼스 문화 생활을 구성합니다.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캠퍼스 문화 활동을 지키고, 학생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대다수의 학생들이 깊이 사랑하고 지원합니다.
학교 : 학교는 매년 1-2 학교 전체의 대규모 문화 및 예술 교육 활동을 개최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므로 학생들의 예술적 질적 수준이 전반적으로 향상되고 캠퍼스 문화는 건강하고 우아한 방향으로 발전 할 것입니다. 축제, 예술 축제를 읽는 등.
모든 부서 : 학생의 아마추어 생활 직책을 차지하면서 다양한 건강하고 의도적 인 과외 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예를 들면 :
교수 사무실 : 고대시 읽기 공모전, 독서 공모전, 스피치 콘테스트 Dejian Group : 어린이 날과 다양한 주요 축제 축하.
바디 사운드 뷰티 그룹 : 게임, 각 개별 팀 : 팀 회의를 사용하여, 종종 작은 문화 및 레크 리 에이션 활동, 적극적인 학생의 과외 문화 생활의 다양한 수행하기 위해 학생들을 조직, 그래서 전체 학교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참여, 두 번째 클래스 콘텐츠를 풍요롭게.
좋은 학교 정신을 키우는 것.
학교의 실제 상황과 함께 학교 모토, 교복 등의 형성을 통해 자신의 특성을 형성하여 자기 인식, 자기 변화, 자기 계발의지도하에 모든 교사와 학생들이 점차 학교 정신을 확립하고 학생들의 이데올로기와 문화적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향상 시키십시오.
2. 캠퍼스 문화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이보고 듣고 싶어하는 양식을 사용하십시오.
애국적인 교육 영화를 보도록 학생들을 조직하고, 독서 활동을 조직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일을 사용하며, 새로운 회원은 맹세를합니다. 학생들이 직관적 인 교육과 미묘한 교육을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 경연 대회 또는 강의 및 기타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학생들의 일상적인 행동 규범 교육을 파악하십시오.
규칙과 규정을 작성하고 학생의 행동 평가를 3 명의 우수한 학생과 우수한 팀 간부의 평가와 연결하십시오. 문명 팀 선정 등 평가 활동을 수행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발전하도록 격려합니다. 학생 가치 주간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 교육, 자기 관리, 셀프 서비스 및 자기 훈련이 향상되어 자의식 준수의 좋은 행동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