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건설 계획

중학교 "캠퍼스 특징 문화"건설 계획


I. 캠퍼스 문화 건설의 개념은 중국의 우수한 문화를 계승하고 Zhuzi 문화의 본질을 통합하며 건강하고 조화로운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와 학생의 삶의 의미를 풍부하게하며 고급 교육의 심층적 발전을 촉진합니다.
둘째, 캠퍼스 문화 오리엔테이션 배경
1. 캠퍼스 문화 오리엔테이션의 사회 발전 배경 : 문화는 사회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역할을하며 다양한 문명의 업적은 문화에 의해 전달되고 지속됩니다. 세계를 바라 보면서 다양한 문화가 서로 침투하고 상대적으로 독립되어 세기의 문화적 원형을 형성합니다. 문화는 세계 곳곳에 침투하여 한 세기를지나 세대에 영향을줍니다. 사회에는 사회 문화가 있고 기업에는 기업 문화가 있으며 캠퍼스에는 캠퍼스 문화가 있습니다. 캠퍼스 문화는 특별한 사회 문화적 현상입니다. 학교 문화 활동을 중심으로 중국 특성을 지닌 사회주의 문화 건설을 기반으로 학교 전체의 선생님과 학생이 공동으로 창안하여 좋은 학교 정신과 캠퍼스 정신으로 특징 지어졌으며 시대의 분위기와 캠퍼스의 특성으로 가득합니다. . 캠퍼스 문화의 분위기가 조성되면 사회적으로 지배적 인 문화와 같은 엄청난 에너지를 창출 할 것이며, 4 명의 새로운 인재를 키우고 교육 개혁을 심화시키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1994 년 초 xx 동지들은 캠퍼스 문화 구축에 좋은 일을 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캠퍼스 문화 구축을 세계화 지향적이고 미래 지향적 인 근대화의 전략적 비전으로 자리 매김해야합니다.
2. 캠퍼스 특징 문화 오리 엔테이션의 교육 개발 배경 : 캠퍼스 문화는 양질의 교육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교실 수업이 대체 할 수없는 가치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하며 학교 내포 개발의 영적 기반을 반영합니다. 현대 교과 과정 이론에 따르면 학생들은 독서, 작문 및 카운팅에서 측정 할 수있는인지 및 기술적 발전뿐만 아니라 학교 환경, 캠퍼스 생활, 조직 체계, 학교 내 대인 관계 및 학교 관리 시스템을 학습합니다. 다른 측면이 얻어졌으며 재배의 잠재 가치와 규범이 밝혀지지 않았다. 이러한 잠재적 과정은 캠퍼스 문화로서 학교 교육의 전 과정을 거칩니다. 사람들에 대한 캠퍼스 문화의 영향력은 즉각적이 아니라 "순수하고 말하지 않는"것이지만, 인체와 정신의 발달에는 대체 할 수없는 역할을하지는 않습니다. 캠퍼스 문화는 캠퍼스 문화의 4 가지 수준으로 두드러지게 반영됩니다 문화 전파의 역할은 사람들로 하여금 문화적 가치의 섭취를 통해 삶의 의미를 풍부하게하고 삶의 의미를 풍부하게하며, 두 번째 사회화 기능 : 캠퍼스 문화는 개인의 사회화의 과정과 전형이며 독특한 영적 활동을합니다. 그리고 삶의 각 개인이 의도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설립 된 문화와 일치하여 인간의 정신, 정신 및 성격의 성형을 달성하고 사회화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문화적 분위기, 그 세 가지 개발 기능 : 교실 수업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학생들의 다단계 호기심과 필요에 따라 캠퍼스 문화는 학생들의 지식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학생의 감정을 최적화하고, 학생들의 개성 개발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사회적 상호 작용을 만족시키는 역할을합니다. 다양한 가치관을 접할 수있는 취사 선택 문화적 모임 캠퍼스 문화의 안내 역할은 분명하다. 우리는 캠퍼스 문화 구축을 양질의 교육을 시행하는 긴급한 요구 사항에 배치해야합니다.
제 3 학교와 제 4 학교의 캠퍼스 문화 실습의 기초
1. 근년에 제 4 중학교의 캠퍼스 문화 건설은 캠퍼스의 물질적 문화, 제도적 문화, 영적 문화, 생활 문화, 예술 문화, 행동 문화, 스포츠 문화, 공동체 문화, 과학 기술 문화, 심리적 문화를 형성했다.
2. 선택 과목은 자체 특성과 관리 방법을 형성합니다. "설정, 일치, 파악 및 말하기"작동 모드는 사회의 필요, 학생의 소원 및 학교의 자원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활력이 넘치고 활력이 넘치는 선택 과목을 만듭니다. 활력. "설정"은 "코스를 설정하고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는"을 의미하고, "일치하는"은 "교사와 일치하고 교육의 본질을 보장"을 의미하고, "잡는"은 "성공의 수락, 재배의 결실"을 의미하며, "말하기" 전문 인력 ". 수년간의 실습을 거쳐 재능이 많이 발달했고 유익한 결과를 얻었으므로 유익한 캠퍼스 문화를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3. 시골 마을로서, 우리 학교는 기본적으로 실용주의 스타일, 엄격한 교수 스타일, 부지런한 학습 스타일, 간단한 학교 정신을 형성했습니다. 학교 운영의 효율성은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교육 및 교육의 질적 향상은 성공을 거두었고 사회에서 높은 명성을 얻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학교는 Sanming City의 "Advanced Teacher 's Home", "Safe Campus"의 "Advanced Campus", Youxi 카운티의 "Green School", Sanming City의 "Civilized School"및 Xibin Town의 "Advanced Party Branch"에서 우승했습니다. Sanming시, "교육 시스템의 고급 집단", Xibin 타운, "고급 서비스 단위 건설"및 기타 명예 제목. XX와 XX에서는 우리 학교에서 정보 기술 장비 작업과 시골 원격 교육 시범 사업에 대한 현장 회의를 개최했으며, 올해 카운티 관청은 Youxi 카운티에 "중국 소규모 사회 종합 실습 기지"를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III. 캠퍼스 문화 클럽의 특성 구축 캠퍼스 문화는 광범위한 캠퍼스 문화와 좁은 캠퍼스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범위한 의미의 캠퍼스 문화 란 학교의 물질 문화, 제도 문화 및 영적 문화를 비롯하여 학교가 존재하는 방식의 합계를 의미합니다. 캠퍼스 문화가 좁은 의미는 교사와 학생들의 과외 활동에만 있습니다. 우리가 이야기 한 캠퍼스 문화는 학생과 교사를 주체로 한 캠퍼스, 주요 방법으로서의 과외 활동, 문화적 다 분야, 다중 분야 교류 및 기본적인 삶의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시간과 학교의 특성을 토대로합니다. 특징 인 집단 문화. 이를 고려하여 "캠퍼스 문화 클럽"양식을 사용하여 네 학교의 캠퍼스 문화를 구축하고 다음과 같은 특징을 형성하려고 노력합니다.
1. "캠퍼스 문화 클럽"의 의미는 선택 과목, 활동 과정과 결합, 캠퍼스 문화의 관점에서의 클럽 활동 설계, 클럽 활동 활성화, 캠퍼스 문화 개발 등 4 가지 특수한 의미를 함축합니다. .
2, "캠퍼스 문화 클럽"운영 모드는 자체 독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클럽"을 캐리어로 설정하고, 시간을 설정하고, 장소를 구성하고, 상대적으로 독립적으로 클럽 활동을 수행하고, 클럽의 운영 메커니즘에 적응하는 관리 모델을 구축하고, 탐색합니다 클럽 임용의 고용주 모드.
3. "캠퍼스 문화 클럽"의 성과는 독특합니다.
캠퍼스 문화 클럽 활동을 통해 4 지능형 지식 문화, 품질 심리 문화, 감성 미학 문화, 이데올로기 개념 문화, 녹색 환경 문화가 형성됩니다. 축제, 과학 기술 축제, 스포츠 페스티벌, 4 네트워크 뉴스, 다양한 특별 경연 대회, 강의, 출판물, 자체 제작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다양한 대규모 행사 등 4 가지 다채롭고 활기찬 캠퍼스 문화와 특성이 소개됩니다. 결과.
넷째, 캠퍼스 문화 클럽의 구체적 운영 아이디어
1. 정확하게 클럽의 캠퍼스 문화 활동의 특성 프로젝트를 찾습니다. 거시적 환경과 교육 발전의 발전 추세에 따라, 인간 개발 이론에 기초하여, 과거 캠퍼스 문화 활동 실천 경험과 과학적 논증을 통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별 항목을 결정하십시오.
첫 번째 책 Xiangyuan ● 라디오 프로그램 편집 ● "4 명의 젊은이"편집 ● 문학 살롱 ● 언어 경연 대회 ● 캠퍼스 포커스 인터뷰 ● 토론의 두 번째 미술 정원 ● 유명한 그림 감상 ● 그림 창조 ● 서예 예술 ● 사진 예술 3 항목 4 中 网 苑 ● 웹 페이지 제작 ●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 ● 네트워크 정보 검색 및 검색 기술 ● 네 번째 중학교 네 번째 스포츠 블로그 ● 농구 팀 ● 배구 팀 ● 테이블 팀 ● 육상 팀 ● 체스
2. 활동 프로젝트의 자원 봉사자 명부를 발행하고 학생들의 자유를 존중하십시오. 캠퍼스 문화 클럽 활동의 핵심은 클럽 회원들의 일관성과 열정입니다.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등록되고 선정되며, 클럽은 완전한 참여와 적극적인 개발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선택과 안내를 할 것입니다.
3. 프로젝트의 특색있는 이름을 모으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립하십시오.
캠퍼스 문화 클럽의 추천 프로젝트 이름은 모두 회원들에 의해 지명되며 최고로 지명되며 클럽 회원들의 독창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이름 요구 사항은 시대의 특성과 문화적 취향을 모두 가지고있어서 이름 찍기 활동을 고품질 캠퍼스 문화 활동으로 만듭니다. 동시에 학생들이 자신의 고유 한 로고를 디자인하고 프로젝트의 문화적 의미를 이해하게하십시오.
4. 캠퍼스 문화 활동 결과를 보여주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캠퍼스 문화 클럽 활동의 결과는 다음 네 가지 플랫폼을 통해 시연됩니다.
1 캠퍼스 플랫폼 : 학교는 정기적으로 캠퍼스 문화 축제를 개최하므로 캠퍼스에서 처음으로 특별합니다.
2 캠퍼스 외부 플랫폼 : 클럽 회원은 학교가 주관하는 다양한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학교 외부에 "특별한"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플랫폼 : 학교는 클럽의 전반적인 활동을 계획하고 비디오 녹화, CD-ROM 및 서면 자료 및 "특별"정보를 통해 일련의 자료를 작성합니다.
4 개발 플랫폼 : 클럽 활동을 통해 회원들의 질이 향상되고, 모든 사람들이 취미를 가지며, 각각이 발전하여 4 캠퍼스 캠퍼스 문화의 특성을 형성하게됩니다.
5. 세 단계로 특별 학교를 신중하게 조직하고 구현했습니다.
제 4 캠퍼스 문화 클럽의 활동은 세 가지 단계로 나뉘며, 첫째, 특별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클럽의 주요 프로젝트가 캡처되어 특별 프로젝트로 구성되며, 둘째, 모든 특집 프로젝트가 통합되어 4 개 학교 - 캠퍼스 문화 클럽의 특성을 형성하게됩니다. 하드웨어 특성, 환경 적 특성, 지적 활동 및 4 가지 브랜드 형성 - 학교의 캠퍼스 문화 특성
V. "캠퍼스 문화 클럽"의 보장 메커니즘
1. 리더십 관리 네트워크를 개선하십시오.
"캠퍼스 문화 클럽"사무소 설립 : 클럽 이사 1 명, 부회장 1 명, 부국장 3 명. 클럽 활동의 기획, 계획, 조정, 관리, 점검 및 평가를 담당합니다. 각 프로젝트 팀에는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활동 계획 및 실행을 담당하는 프로젝트 관리자가 한 명 있습니다.
2. 활동 지시 교사 지정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각 프로젝트 팀 활동 강사는 연중 및 학제 간 약속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활동의 필요에 따라 프로젝트 관리자는 프로젝트 계획에 따라 임시 약속을하고 실행합니다. 승인되면, 약속은 학교 외부로 확대 될 수 있습니다.
3. 특별 건설 자금에 대한 투자를 늘린다.
학교 특성의 구축을 보장하기 위해 각 프로젝트의 장비와 시설에 따라 적절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필요한 활동에 대한 지출이 보장되도록 적절한 투자가 이루어집니다.
4. 커리큘럼 표준에 따라 캠퍼스 문화 활동의 정상적인 발전을 보증하십시오.
학교는 일요일 오후 반나절의 캠퍼스 문화 활동을 교과 과정 관리에 통합하고 캠퍼스 문화 활동 커리큘럼을 배출합니다. 각 프로젝트 팀은 행동 계획을 작성합니다. 프로젝트 감독자는 전체 프로세스 모니터링을 실시하고지도 자료를 축적하고 안내 보고서를 작성하며 과학 연구를 수행합니다. 적극적으로 사립 학교 캠퍼스 문화 클럽의 특성을 창조하는 태도. 각 프로젝트는 여가 시간에 활동을 수행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전시 활동을 조직하고 후속 평가를 실시한다.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클럽은 정기적으로 평가 활동을 조직하고 활동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며 보상을 제공하고 활동 결과를 추천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