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건설 계획

중학교 캠퍼스 문화 디자인 계획


전체 계획 :

학교 전체의 경관 계획은 동쪽, 남쪽, 서쪽 및 북쪽의 네 가지 경치 영역으로 나뉩니다.

1. 동쪽 풍경 지역 : Xuelin 도로, Lanting, Lizhi 다리 및 녹색 정원을 포함하여 Xuelin Yayuan;

2. 남부 경관 지역 : 모야 풀;

3. 서양 경관 지역 : 바이 코유 안;

4. 북쪽 경관 지역 : Qingteng Promenade, Tao Liting, Chengyu Trail.

각 명소에는 유명한 연예인의 암시가 있습니다. 유명 인사의 인용을 통해 회화와 서예가의 유명 인사로부터 학교의 녹지의 맛을 높여줍니다.이 풍경 설정의 초점은 동쪽 풍경 지역과 북쪽 풍경 지역입니다. 이 경관 디자인 구현을 통해 우리는 우아한 녹색 정원 스타일의 생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조경 디자인은 1, Xuelin Yayuan 2, Lanting 3, Lizhi Bridge 4, Green Garden 등 학교의 다음 8 가지 장면에 중점을 둡니다.

5, Moya Pool 6, Baicao Garden 7, Qingteng Promenade 8, Tao Liting.

구체적인 계획 수립 :

하나 : 동쪽 풍경 구역

1. 학교 문 입구 오른쪽에 캠퍼스 비행기 표시지도를 설정하십시오. 캠퍼스의 8 개 장면은 빨간색 점으로 강조 표시되어 있으며 아래 화살표는 8 개 장면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편리하게 지향적 인 것은 또한 학교의 인간적 측면을 보여 주며 학생들과 방문객에게 깊은 인상과 기억을 심어 주며 캠퍼스 계획지도는 현대 학교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2. 학교 문 오른쪽에있는 홍보 칼럼에는 학교 유명 인사 디스플레이 창과 우수 교사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Kun 2nd의 독특한 캠퍼스 문화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교사 건물 앞 녹색 지역 : Xuelin Yayuan

이 도로는 Xuelin Road라는 이름으로, 초원, 대리석 산책로 및 작은 도로를 비롯하여 Lizhi Bridge 및 Leisure Park Green Garden을 포함한 포괄적 인 풍경입니다. 문 입구에있는 풀밭 입구에 거친 돌을 놓고 "Xuelin Yayuan"라는 서간 Yayuan이라는 글자는 책의 향기를 표현할뿐만 아니라 여유롭고 우아한 정원 분위기를 보여준다.

Xuelin Garden은 Xuelin Road 근처의 Lizhi Bridge로 이어지는 흔적 옆에 대리석 간판이 배치되어 Xuelin Yayuan의 다양한 명소 분포 및 Xuelin Garden의 전반적인 구조를 나타냅니다. 레이아웃이 명확하게 식별됩니다.

4. 대리석 산책로 : Lanting

이 갤러리는 모야 (Moya) 풀의 매력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열정에 관한 왕 사이 (Wang Xi)의 서예는 "마야 풀 (Maya Pool)"과 조화를 이룹니다. "Lanting"은 동부 진 왕조 서예가 왕 Xizhi의 "Lanting Preface"를위한 것입니다.

Lanting의 서문 : 중국 서예사에는 모든 시대의 문학 석사가 인정한 "세계의 첫 번째 회선"이 있습니다. 이것은 Wang Lanzhi의 "Lanting Preface"입니다. 이 프롤로그는 좋은 스타일과 훌륭한 단어를 지니고 있으며 매혹적 일뿐만 아니라 서예 기술도 절묘하며 절정에 이르렀습니다.이 절정은 천 년 이상 작가들이 인정한 것입니다.

Lanting은 그의 이름으로 유명하며, Wang Xizhi는 그의 서예로 유명합니다. Lanting은 서양 작가와 서예 애호가 및 다른 지식인을위한 순례 사이트가되었으며, 양쯔강 남쪽의 유명한 정원이기도합니다.

5. 리지 다리

강의 건물 입구에서 리지 브릿지 (Lizhi Bridge) 입구까지는 단철 모조 나무 조경 간판이 설치되어 있으며 Zhu Xi의 유명한 말은 "모든 것을 먼저 결정해야한다"는 것이며, 사람들은 원본을 기반으로 결정해야합니다. 일을 끝내기 위해서. 내가 열망을 가질 수는 있지만, 나는 그걸로는 살 수 없다.이 마음도 넓고 아무도 아니다. 단지 거짓 진술이다. 포부는 사물의 표보다 높아야하며 존중은 항상 사물에 존중되므로 사물에 반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말은 또한 존경받을 만하 며 존경을 받아야하며 존경을 받아야합니다.

어트랙션 소개 : Zhu Xi는 "수백 개의 학교가 먼저 결정되어야합니다."목표가없는 사람들은 조향 휠이없는 자동차와 같습니다. 이중 펄프가없는 보트는 항해 할 곳을 모릅니다. 꿈이 이루어 지길 원한다면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해야 동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6, 그린 가든

이 절경은 돌로 장식되어 있으며 대리석 판화 바이 주이 (Bai Juyi) 시가 정원 입구에 설치되어 조용하고 조용한 공원의 매력을 반영 할뿐만 아니라 매우 시적입니다.

비가 오솔길은 초록색이며 서리가 내린 정원에는 붉은 잎이 많습니다.

우울증 시마 하우스, 출입구에 아무도 없어요.

큰 강에서만 가을 바람이 불다.

- 당나라 바이 주이 "시마 하우스"

둘째 : 남부 경관 지역

1. 교습실 수영장 : Moya Pool

로커리 풀은 수영장 주변에 위치하며, 로커 리 풀은 고전적인 디자인 패턴이며, 로커 리, 수영장 및 주변의 꽃과 나무는 조화로운 전체적인 배치를 반영합니다.

매력 소개 : 수영장 rockery, 파빌리온 철 나무, 작고 우아한, 풀은 매끄럽고 쾌적한이며, 나무와 돌을 충족, 모든 풍경은 평방 인치에 반영됩니다. rockery에서 "Maya Pool"이라는 글자는 "Ink Pool"에서 가져옵니다. 수영장은 뗏목으로 사용되며 수영장은 학생들이 열심히 의미있게 공부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씻겨집니다.

3 : 서쪽 조경 지역

1. 식물원 : 백운 원

이 장면의 이야기는 절강 성 현대 작가 Lu Xun이 Baicaoyuan에서 Sanwei 서점으로 언급 한 Baicao Garden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꽃과 식물을 재배하고 심기라는 이름으로 인문학 및 문학 작품과 함께 자연의 열린 식물 전시대, 식물 사육장을 조성하고 관련 식물 종 토양의 지형 및 기후에 대한 지식 전시회를 열어 생태학적인 "허브 정원"을 조성합니다.

식물원 입구에있는 세 개의 대나무 문에는 통나무의 재료에 반영된 "허브 정원"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겸손하고 효도가없고 읽는 것은 너무 지루합니다."이것은 어린 시절 연구 한 루쉰 (Lu Xun)이 학교의 Sanwei 서점에서 맺어 놓은 곳으로 Lu Xun의 어린 시절 놀이 공간 인 Sanwei Bookstor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루쉰 (Lu Xun)이 어린 시절 공부를하고이 두 영혼을 식물원에 모으는 곳. Baicaoyuan의 소개는 식물 정원의 입구에 단철 모조 나무 조경 기호 조각을 넣으십시오.

어트랙션 소개 : 허브 정원에서 언급 한 루쉰 (Lu Xun)의 "허브 정원 - 산 웨 (Sanwei) 서점"은 신선한 기억이다. 많은 사람들은 어린 시절의 어린 시절의 어린 시절, 잔디 정원에서 어린 시절의 즐거움, 루쉰 (Lu Xun)을 기억하고있다. 심장은 깊고 아름다운 인상을 남겨 뒀고, 나는 아직도 그것을 아주 많이 그리워합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 북쪽 풍경 구역

1. 야외 산책로 : Ivy Promenade

이 산책로를 암시하는 것은 명나라의 절강 화가 쑤 웨이 (Xu Wei)였으며 고대의 유명한 화가 10 인 중 한 명인 칭 Ta 도교 (Qingteng Taoist)였으며 사 오싱 (Shaoxing)의 옛 거주지였던 쑤 웨이 (Shuoxing)는 "칭 Book 북 하우스"라고 불렸다. Xu Wei는시를 쓴다. "내가 열 살이었을 때 나는 녹색 포도 나무를 심었다. 그러나 나는 드문 포도 나무이다. 나는 후지 샤 우슈의 그림을 쓰고 그는 불후의 포도 나무 다."쑤 웨이는 다재 다능하고시와 그림은 훌륭하다. 쑤 웨이는 많이 썼다. 밀교시와 짧은 연극, Zaju의 창조. 그의시와 서예는 무능과 슬픔으로 가득합니다. 그는 붓꽃과 프리 핸드 플라워 및 새 그림 기법을 개발했습니다. 펜을 사용하여 방울을 벗어났습니다. 잉크가 뚝뚝 떨어지는 시크하고 우아한 스타일은 잠시 동안 유명해졌으며 이후 세대에 커다란 영향을줍니다. 회화의 역사에서 그는 "Qingteng"과 "Baiyang"으로 불 렸으며 자유 회화 학교 설립자로 여겨지며 Xu Wei의 회화와 서예에서 잉크와 빨래 정신을 느꼈습니다. "Qingteng"이라는 단어는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녹색의 그늘, 포도 나무의 흔들리는 아름다움을 "Qingteng"이라는 단어로 느낍니다.

산책로에서는 복도를 소개하기 위해 경관 카드가 도입되며 왼쪽 및 오른쪽 대리석 기둥은 경 사진 표면이있는 직사각형 스테인레스 강으로지지됩니다. 위의 흰색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설정, 위의 두 번째 대통령, 왕 Qiaoliang, 단어 : 포도 나무 복도, 재료 크기는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관광 명소 : 그녀의 이름처럼 녹색 등나무 산책로는 녹색이며 흔들리는 바람이 아름답습니다. 학생들이 등나무 밑을 걸을 때, 태양은 등나무를 통해 뿌려졌습니다. 녹색은 등나무 무의 그림자를 띄었습니다. 영원하고 조용하며 학생들의 좋은 중학교 시간을 각인 ​​시켰습니다.

2, 버섯 파빌리온 : Tao Liting

이 암시는 Li Guangshan의 지도력에 대한 이야기 ​​인 "Historical Records Li General Biography"에서 "Tao Li가 말하지 않는 다음 자체 완결 형"이라는 유명한 문구입니다. 그것은 Tao Lishu가 그의 열매의 아름다움을 설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나무를 길가에 밟을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모으고 있습니다. Tao Li의 또 다른 의미는 "Tao Li Tian Xia"이고 "Tao Li"는 이미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크고 작은 두 버섯 모양의 파빌리온은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읽고 휴식을 취할 수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Tao Liting과 강변 사이의 빈 도로 한가운데있는 나무 옆에 단철 모조 나무 조경 기호를 놓습니다. 소스는 "Peach Li is not speak, does not self-contained"소스 코드로 모셔져 있습니다.

명승지 소개 : "복숭아와 Li는 말하지 않는다, 다음 자체 포함", "역사 기록 Li General Biography"에서 Li Guangshan의 리더십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다. 그것은 Tao Lishu가 그의 열매의 아름다움을 설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나무를 길가에 밟을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모으고 있습니다. 비유는 사람들이 법률에 성실하고 엄격하며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들을 만지고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감탄하게 될 것이라는 유추입니다.

강가를 따라 3 : Chenggan Trail

이 장면과 Tao Liting은 일관된 스타일이며이 둘은 하나로 결합되어 학생들이 종종이 길을 짓밟고 좋은 습관을 키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 설정은 자갈로 다시 포장되며, 강을 따라 몇 개의 대리석 벤치가 세워져 학생들은 반짝이는 조약돌 길, 나뭇잎, 풀, 수양 버드 나무 또는 녹색 그늘 아래 앉아있는 나무 의자와 돌 벤치를 걸 으면됩니다. 음악을 듣고, 책을 읽고, 버드 나무, Yifeng, 산들 바람에 둘러싸인 귀에 새가있다. 눈이 즐겁고 시적이며 예술적이며, 학생들이 더 많은 것을 읽도록 유도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우아한 장소이기도하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