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건설 계획

캠퍼스 문화 건설 계획


캠퍼스 문화 건설은 양질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실시하기위한 효과적인 수단이며, 새로운 세기의 양질의 교육 발전에 적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학교 캠퍼스 문화 구축 수준을 더욱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위한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육부의 "중국 소규모 캠퍼스 문화 건설에 관한 고시"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동보 지구 중국 소규모 캠퍼스 문화 건설 실시 계획"을 학교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캠퍼스 문화 활동의 인프라 구축을 강화함으로써 캠퍼스 문화를 혁신 할 것입니다. 활동 내용, 캠퍼스 문화 활동 영역 확대, 캠퍼스 문화 활동 모델 표준화, 학교 운영의 질적 개선, 학교 운영의 의미 증진 및 교사와 학생들의 건강하고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캠퍼스 문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선, 이데올로기는 덩 샤오핑 이론 (Deng Xiaoping Theory), 3 가지 대표적인 중요한 아이디어와 과학 발전 개념을 지침으로 삼고, 목적으로 사람들의 만족도를 교육하고, 가이드로서의 명예와 불명예의 개념, 양질의 교육을 완전하게 수행하며, 학생들의 혁신 능력과 사회를 양성한다. 실용적인 능력은 "인류 중심의 조화로운 발전"이라는 학교 운영 개념을 강조하고 "3 개의 바람"건설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발전을위한 탁월한 인본주의 적 환경을 조성하며 교사와 교사의 발전, 학교를 교사와 학생들에게 행복한 장소로 만듭니다. 정서적 재배의 성장 천국으로 학교의 성격과 학교 운영 특성을 충분히 보여줄 수있는 캠퍼스 문화를 형성합니다.
둘째, 주요 요점
1. 청소년의 사상 교육 실습을 결합하여 교사의 도덕성, 학교 정신, 학습 스타일, 수업 특성을 강조하고 학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캠퍼스 문화의 취향을 개선하고 캠퍼스 문화의 교육 기능을 강화하여 각 벽이 말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교육 할 수있는 나무의 목표.
2. 전 직원의 참여를 바탕으로 주관과 효과를 강조하고, 다양한 경영 시스템을 개선하고 완벽하게하며, 학습 분위기가 강하고, 혁신 감각이 강하며, 행복한 몸과 마음으로 일하고 공부하고 생활 환경을 조성하며 다리의 독특한 정신을 창조하십시오.
3. 캠퍼스 문화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교사와 학생 전체가 함께 일하면서 자신의 기능을 공동으로 관리하고 서로 협력하여 조화로운 건강한 캠퍼스 문화를 만듭니다.
정화, 녹화 및 미화에서 우리는 학교 외관을 교정 할 것입니다.
다양한 문화 시설을 만들고 게시판, 칠판 신문, 도서관 실 및 학급 도서관 코너와 같은 아이디어, 문화 및 교육 직책을 엽니 다.
계급 문화 건설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활발한 학교 라디오 방송국, 캠퍼스 뉴스와 훌륭한 원고 및 유명한 노래, 유명한 노래, 학교 노래가 적시에 방송됩니다.
매달려있는 서예와 그림을 그리며 학교의 학교 좌우명, 스타일 및 스타일을 연구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즉,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개념입니다.
학교의 교육 철학과 특성을 보여주기 위해 캠퍼스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셋째, 캠퍼스 정적 문화 건설의 주요 내용.
1. 칠판 신문과 창 선전 위치를 파악하고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업데이트하십시오.
2. 학교의 모든 벽을 잡고 선전 포지션으로 사용하십시오. 각 벽을 말하고 캠퍼스를 잔디, 벽 및 구석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학생 교육을위한 살아있는 교과서가되었습니다.
3. 학교 운영 특성에 대한 선전을 파악하고, 학교 운영 특성을 캠퍼스 문화와 결합시키고, 학생들이 학교 운영 특성을 사랑하게하고, 학교 운영 특성을 혁신시킵니다.
4. 캠퍼스 녹화 및 실내 미화를 파악하고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교육 환경을 최적화하십시오.
5. 수년간 캠퍼스의 문화 유산을 계승하고 학교의 실제 상황에 따라 자체 학교의 독특한 캠퍼스 문화 건설을 창출하십시오. 혁명적 인 전통 교육 및 교육 기지, 남겨진 어린이 돌보기, 서예, 어린이 그림, 책과 같은 캠퍼스 특징 건설, 계급 특색있는 문화 건설 등.
캠퍼스 역동적 인 문화 건설.
1. 학교 외관을 개조하고, 교정 환경을 지속적으로 정화하고 아름답게하십시오.
2. 교육 환경을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학교 웹 사이트 및 캠퍼스 방송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3.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돌보고 돕고, 경찰 학교에서 공동 교육 기회를 포착하고, 특수 학생을위한 심층적이고 세심한 유도 교육에주의를 기울일 심리 상담실과 심리 상담실을 마련하십시오.
4.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위한 조건을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과 독서실과 같은 시설물의 건설을 강화한다.
5. 수업 문화 건설을 진지하고 체계적으로 조직하고 집단적 명예와 팀 정신을 형성하고 학생들의 경쟁 의식을 제고한다.
이 수업의 특성에 따라 교사와 학생들은 목표, 수업 훈련, ​​문명 관습, 규율, 안전 및 보건과 같은 관리 시스템을 공동으로 구성하고 시스템을 통한 관리를 촉진하며 훌륭한 수업을 통해 목표 및 계획을 수행하도록합니다. 학생들의 주도권을 완전히 동원하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디자인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이 과정이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과정을 형성하게하고, 일치, 조화 및 단조를 형성합니다.
모든 벽을 말하게하십시오. 각 수업은 학생들의 나이 특성과 효과적인 위치에 따라 신중하게 고안되며 교실의 레이아웃은 공통성과 개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스타일과 추구를 만들고 학생들이 수업 문화 건설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수업 훈련, ​​수업 스타일, 학습 스타일 및 교수 스타일을 전달해야합니다. 구성은 숨겨진 문화를 반영하고 수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학생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개성을 최적화 할 수있는 장소로 만듭니다.
교사와 학생을 즐겁게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캠퍼스와 수업 문화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5 월 1 일", "6 일", "7 월 1 일", "11 일", "스승의 날"및 전통 축제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다양한 경쟁 활동 및 작품 전시를 통해 캠퍼스 문화의 의미를 풍부하게하십시오.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일련의 교육 활동을 수행하며 조화로운 캠퍼스의 주요 주제를 부릅니다. 학생들에게 명예와 불명예의 개념을 가르치고 "초등학생"과 "표준 매일 행동 규범"을 철저히 이행하십시오. 학생들을위한 정규 교육.
칠판 신문, 방송실, 홍보 창구 등의 주요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캠퍼스 문화적 분위기를 건강하고 최신으로 안내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실시하며 선전 포지션, 홍보 시설 및 홍보 콘텐츠를 확대합니다.
학교는 "수업 문화 건설 평가의 세부 규칙"을 수립하고 "캠퍼스 수업 건축 시범 수업"을 선택하고 캠퍼스 문화 건설을 종합 대상 평가의 내용에 포함시키고 보상으로 처벌했습니다. 영적 보상과 물질적 보상의 조합이 채택됩니다. 요구되는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을 배우는 사람들은 인정하고 구체적인 보상을 주겠지 만 미리 생각하지 않으면 결정을 내릴 수 없으며 학교에서 수업을 확인할 수 없게됩니다. 정기 검열, 평가, 보상 및 처벌 등을 통해 캠퍼스 문화 발전을 지속적으로 촉진 할 것입니다.
6. 지역 사회 문화 건설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학교, 가정 및 사회의 단결을 조율하고, 공동 경영에 전적으로 참여하며, 교육의 공동을 형성하고, 학생들의 성격 인식 능력 개발을 효과적으로 촉진한다.
학교 파티 스타일과 깨끗한 정부 건설.
학교의 조직 및 지도력에있어서 정당 및 정부 업무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당 및 정부 업무가 캠퍼스 문화 건설 트랙에 포함되도록하고, 캠퍼스 문화 건설에 기여하도록하십시오.
교사의 도덕성 건설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오늘날 사회의 급속한 개혁과 발전을 위해서는 선생님이 조국을 사랑하고, 교육에 헌신하고, 조국 발전에 기여하고, 국가를 젊어지게 만들고, 캠퍼스 문화 건설을위한 좋은 조건을 조성해야합니다.
1.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며 현재의 교육 개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2. 법률 및 규정 준수, 단합 및 협력, 주 법률 및 규정, 학교의 다양한 규칙 및 규정을 의식적으로 준수하고, 사회적 도덕성을 유지하며 교사 이미지를 유지합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단합하고 서로 도우며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며 함께 진보 해 나가십시오.
3, 가르치고 사람들을 교육, 교사, 영광스러운 이미지를 수립, 정원사의 정신을 증진, 영혼의 엔지니어의 역할을, 사랑을 부어, 학생을위한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의 질적 인면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학생들의 질 높은 구성은 학생들의 포괄적 인 품질 개발, 학교 문화 건설의 중요한 부분, 그리고 학교의 질 향상과 발전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1. 학생들은 정기적 인 배양을 배우고, 학습의 명확한 목적을 개발하고, 자의식을 배우고, 올바른 학습 방법을 습득하고, 학습 장애를 극복합니다.
2, 문명과 예의, 고전을 존중하고 청소년을 사랑하고, 집단을 돌보고, 공공 재산, 정직하고 신뢰할 수있는, 양질의 사랑을 개발할 기차 학생.
3. 엄격하게 "세 개의 큰"과 "세 개의 사랑"을 달성하도록 학생들에게 요구하십시오.
"3 대":
분위기있는 사람 : 품위 있고 훈계를 받고 폭 넓은 마음을 가짐.
관대함 : 예의 바르며 관대하고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진실한 관용.
대담하게 일을하십시오. 대담하게 질문하고, 대담하게 만들고, 대담하게 경쟁하십시오.
자신을 사랑하십시오 :
자신의 삶을 사랑하십시오 : 낙천적 인 삶, 위험으로부터 벗어나십시오, 자조하고 자조하십시오.
몸을 사랑하십시오 : 운동을 계속하고, 위생에주의를 기울이고, 눈을 돌 봅니다.
당신의 자신의 심상을 사랑하십시오 : 문명화 된 의례, 정직하고 확실한,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십시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십시오 :
사랑하는 부모 : 부모를 이해하고, 고맙게 여기고, 효도를 알아라.
주된 Shi : 경례를 알고, 가르침을 따르고, 당신이 이해하지 않는 경우에 사문하십시오;
사랑은 약하다. 약한자를 공감하고, 할 수있는 일을하며, 약한자를 돕는다.
환경을 사랑하십시오 :
캠퍼스 환경을 사랑하십시오 : 진실 된 가치, 더러움, 혼란, 침침 없음;
지역 사회 환경을 사랑하십시오 : 지역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지역 환경 위생을 유지하십시오.
자연 환경을 사랑하십시오 : 자연을 이해하고 동물을 돌보며 녹색 행동을지지하십시오.
징계는 학업의 보장이며 징계는 정상적인 교육 명령의 기초이며 학교 구성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며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초등 학생들의 행동 규범을 의식적으로 이행하고 초등 학생들의 규칙을 의식적으로 준수해야하며 교통 법규 및 캠퍼스 안전을 의식적으로 준수해야합니다.
제도적 문화 구축.
캠퍼스에서의 엄격하고 표준화 된 질서, 교사와 학생의 긍정적 인 감정은 학교 기반의 과학 경영 문화를 깊이 이해하며 캠퍼스 문화의 다른 요소를 정상적으로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위한 윤활제이며 의심 할 여지없이 엄청난 기능입니다. 따라서 학교의 장점을 강조하고, 학교에 기반한 의식을 반영하며, 독특한 문화적 특성을 지니고, 학교 특유의 제도적 문화를 구축하는 표준화되고 효율적이며 완전한 조직 관리 시스템과 시스템을 수립 할 필요가있다.
넷째, 경영 강화
1. 전체 학교의 캠퍼스 문화 건설 업무를 담당하는 캠퍼스 문화 건설 리더십 그룹을 만들고 학교 전체의 캠퍼스 문화 건설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2. 완전 배포, 완전한 참여, 완전한 운영 및 완전한 구현이라는 "4 가지"를 준수하십시오. 캠퍼스 문화 건설 선도 그룹은 정기적으로 업무의 이행을 보장하기 위해 계획, 배치, 평가 및 요약합니다.
3. 기금 투자를 늘리고 주요 건설과 점진적 발전으로 캠퍼스 문화 건설의 정상적인 발전을 보장합니다.
4. 모든 교사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학교 관리의 양적 관리 범위에 캠퍼스 문화 건설을 통합하십시오.
V. 일정 학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캠퍼스 문화 건설 활동을 수행하며 주요 작업은 3 단계로 완료됩니다.
첫 단계 : 발사 단계 준비.
계획을 수립하고, 회의를 소집하고, 동원하고, 각 반마다 적절한 구현 규칙을 개발하십시오.
두 번째 단계 : 조직 구현 단계.
1. 각 수업은 수업 문화의 구현 규칙을 공식화하고 구현하며 신중하게 교실을 설계하고 조정합니다.
2, 정화, 녹화, 미화에서 철저하게 학교 외관을 수정하기 시작했다. 학교는 캠퍼스의 적절한 장소에 인간의 풍경, 무언가와 경구를 설정하고 유명 인사의 시세를 게시하고 학생의 그림과 그림을 게시하여 학교의 모든 벽과 모든 구석이 "말하게됩니다". 학생들은 언제든지 캠퍼스 "모든 교육"에 대한 깊은 의미와 캠퍼스 소재 문화 건설 프로젝트 완수를 반영하여 언제 어디서나 감염되고 잠겨 있습니다.
3. 적극적으로 다양한 주제와 특별한 행사를 수행하여 "3 개의 바람"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4. 제도적 문화 건설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시스템 구현을 강화한다.
세 번째 단계 : 검사 및 수용 단계.
매달 말에 학교는 별도로 조직되고 검사되어 양적으로 평가됩니다.
문화는 사회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역할을하며 다양한 문명의 업적은 문화에 의해 전달되고 지속됩니다. 특별한 사회적 문화적 현상으로서, 캠퍼스 문화는 일종의 정신을 나타내고, 일종의 조화를 반영하며, 교육의 힘을 길러줍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환경을 만들어야하고 사람들은 환경에 의해 창조되어야하기 때문입니다. 깨끗하고 깨끗하며 우아한 캠퍼스는 통일되고 민주적이며 조화로 우며 학생들은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고 용감한 모습을 보입니다. 캠퍼스 문화의 구체적인 구성을 통해 우리 학교는 적극적으로 구축되고 통일되고 진취적이며 조화로 우며 고결한 캠퍼스 스타일을 선보일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