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건설 계획

고교생 문화 건설 계획


우리 학교는 중등 학교에서 중학교로 개교 한 100 년 역사의 학교로 풍부한 문화 유산과 풍부한 책을 갖춘 캠퍼스입니다. 룡양시에서 진행되는 중국의 소규모 "캠퍼스 프로젝트"이행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본 캠퍼스가 만들어졌고 봉룡 고 문화의 문화적 의미가 종합적으로 개선되고 교사와 학생의 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고 교육과 교수의 질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독서 프로젝트 시스템의 구축과 프로젝트 건설 계획 및 평가 보상 프로그램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첫째, 시스템 구축 시스템은 젊은 교사를 기반으로하며 모든 교사와 학생을 점차적으로 홍보하고 모든 직원을 연구하고 문화를 축적하며 책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의 문화적 특성을 형성합니다. 독서 능력, 문화 유산 및 과학 연구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교사의 이데올로기 적 질과 전문성이 지속적으로 향상 됨으로써 교육 및 강의의 질이 한층 향상되고 문화적으로 풍부하고 연구 지향적 인 분위기로 Longao를 건설 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업무를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 시키십시오.
교사, 학생, 부모로부터 독서 활동을 전개하여 삼일성을 형성하고, 서로를 지원하고 서로 침투하며, 학생의 학습 증진, 교사의 성장 및 가족 독서 분위기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독서 및 교육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둘째, 활동 기관 :
학술적 캠퍼스 건설 엔지니어링 선도 그룹 :
팀장 : Zhang Maolin 부행 팀장 : Lin Jin 발전기 : Liao Maokui, Huang Yingping, Li Xiaosi, Hu Qiuxiang, Xie Rusong, Zeng Fulin, Lu Duan, Le Huazhong, Lai Huahui.
셋째, 건설 계획 및 평가 인센티브 프로그램 구축 계획
1. 교사 독서 시리즈. 교사는 독서의 선두 주자이자 모델이어야합니다 : 독서를 삶의 일부가되게하고, 영혼을 읽고 아름답게하며, 선생님이 유명한 선생님이되는 데 도움이되는 책을 읽으십시오. 이 작업은학과 사무실과 교무실에서 조직하고 구현합니다. 교사의 독서 활동은 교사의 지속적인 교육 내용에 포함되어 평가됩니다.
- 기본 요구 사항. 각 교사는 매년 2 개의 교육용 명작을주의 깊게 읽어야하며 각 교사는 학교에서 권장하는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나 잡지를주의 깊게 읽고 교육 에세이 또는 교과서를 작성해야하며 매달 1 개 이상이어야하며 각 교사는 적극적으로 학교에 참여해야합니다. 보고서 또는 토론 활동을 읽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경험을 풍부하게하고, 학습 연구 활동을 강화하고, 양질의 교육을 구현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목표 : 각 교사는 매년 책과 자체 개발 계획을 세우고, 교사는 매년 1-5 권의 교육용 교재를 구입하고 30-100 위안의 교육 및 교육 저널을 구독하며 교사가 등록 카드를 읽고 선생님에게 질문하십시오 주당 5 시간 수업을 위해 도서관 및 독서실에 입장; 등록 시스템을 채택하여 교사는 학기당 2-3 권의 책을 읽어야하며 4 월과 9 월 마지막 주에는 독서실이있는 "캠퍼스 위크"로 지정됩니다. 교사는 독서 경험을 교환하고 독서 및 작문 활동을 수행하며 독서 연구 주간보고 체계를 수립하고 월간 준비반의 대규모 비즈니스 학습 교사가 주제에 관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교환하고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표현하여 준비 팀장에게 요청합니다 회의의 분과 재료의 마무리에 좋은 일을하고, "Long Gao Teaching Research"에서 좋은 일을하고 교사의 독서 경험을 발표하십시오. 매 학기마다 수상 교사에게 영적이며 물질적 인 보상을 제공하는 "교사의 독서 노트"평가 활동을 개최하고 매년 특정 수의 교육 에세이와 교과서가 매년 지방 및 시립 잡지에 출판되도록 교사의 독서 노트에 대한 권고안을 작성합니다. .
2, 학생 독서 시리즈입니다. 학생들의 책 읽는 습관을 키우고, 시야를 넓히고, 지식 체계를 풍부하게하고, 종합적으로 품질을 향상 시키십시오. "독서는 삶을 변화시키고 행동은 훌륭하게 만듭니다".
대책 :
언어 수업에서의 침투를 강화하고, 특히 과외 독서의 조직과 지침을 강화하기 위해 과외 독서 과제를 계속 진행하십시오.이 작업은 언어 그룹의 책임입니다. 특정 내용 : 교육부가 정한 "중학생의 과외 수업을위한 문학 작품"에 따르면, 훌륭한 내용을 선택하고 연례 기간에 따라 실시를 조직합니다. 고등학교에서는 언어 선택 과목을 조합하여 학생들에게 "진시 불교 산문 사전 읽기", "고대 중국시 산문 선택", "외국시 산문 감상", "외국 소설 감상"및 기타 교과서를 읽어야합니다. 이 나라는 주로 "당나라시와 송시"와 간단하고 쉬운 고전 문학을 선택합니다. 언어 교사는 기사의 배경과 본질을 소개하면서 독서와 독서를 통일했습니다. 학생들에게 독립적으로 읽고, 주요 요점을 요약하고, 주제의 주제를 이해하고, 조금씩 동그라미를 배우고, 나란히 메모를 쓰고, 요점을 추출하고, 훌륭한 단어를 읽고, 좋은 독서 노트를 쓰도록하십시오. 학교의 문학 사회 간행물 "Guiyuan Garden"은 학생 독서 노트의 진행 및 발행에 대해 즉시보고해야합니다.
교사와 학생들이 CCTV의 "100 개의 강의실"프로그램, 특히 역사와 문학에 관한 강의를 듣고 진지한 메모와 좋은 생각을 묻습니다. 장기 관찰을 통해 학생들은 지속적으로 누적되고, 점진적으로 윤리하며, 지평을 확장하고, 지식을 향상시키고,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슬로건 : 시간과 공간을 왕래하고, 영혼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생각을 더 깊게 만듭니다. 이 작업은 언어 및 히스토리 그룹의 책임입니다. 반 교사가 그 일을 온전히 도와야합니다. 수업 교사 인 모든 교사는 반드시 활동에 참여해야하며, 모두 강사이며, 각 수업의 상황은 수업 평가 및 수업 교사의 평가에 포함됩니다.
모든 교사와 학생들이 CCTV의 "11 월 뉴스"또는 "뉴스 네트워크"를 매일 보면서, 현 상황에 대해 의견을 말하고, 교사와 학생들에게 국가 행사에 관심을 갖도록 교육시키고, 국민 경제와 국민 생활의 좋은 습관에주의를 기울이고, 중국 민족을 활성화시키기위한 노력을 향상시키고 열심히 공부하십시오. 섹스. 슬로건은 : 세계를 알기 위해 세계는 가슴에, 조국을 더 풍부하고 강하게 만들고, 모든 행동을보다 의미있게 만들고, 듣는 과정에서 만다린을 잘 배웁니다. 이 일은 주로 정치 집단의 책임입니다. 사명 : 현재의 사건에 집중하고, 지평을 넓히며, 책임 의식을 형성하고, 합리적인 정신을 기르십시오. 특정 내용 : 주로 주간 뉴스 행사로 시사 문제로 보완됩니다. 내용 선택은 중학생의 신체 및 정신 건강의 건강한 발달에 적합해야하며 시대의 주요 주제를 홍보해야합니다. 논평은 오류 및 과학적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강사가 미리 엄격하게 검사해야합니다.
그리고 수시로 독서 모임을 열어 라.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학생들을 홍보하고, 수업 시간에 독서 클럽 구성을 독려하십시오. 드라마, 서평, 연설, 그들이 좋아하는 책, 독서 클럽을 조직하는 데 적용되는 수업이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학교가 전체 학교를 홍보하고 가능한 한 많은 다른 반 학생들을 동급 독서 모임에 동참시킬 것입니다. 이 일은 학교 리그위원회의 책임입니다.
서평 검토 전시회 개최. 이 수업의 대표자는 서평 전람회에서 서평에 소개 될 예정이며, 모든 수업은 사전 심사에 참여해야하며, 선거는 학교 전체를 대상으로합니다. 책임자 : 정치 교육부.
도서 모금 활동을보다 잘 홍보하기 위해 "학교 스쿨 마스터", "학교 수업", "학교 가족", "독서 박사"및 "독서 석사"와 같은 평가 및 보상 프로그램이 학교에서 실시됩니다.
- 수업 분위기 만들기, 교과서 제작 및 사용, 활동 참여 학생들의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함으로써 "학교 수업"이 수여되고 추천되었습니다.
- 각 반은 학생의 독서 상황에 따라 학생의 독서 및 일기에 별표 등급을 매 깁니다. 학기가 끝날 때, 학교는 "Learning Little Doctor"와 "Learning Master"를 실시하고 이름을지었습니다. 동시에 전체 학교 교사들 사이에서 "School Masters"활동의 선택이 주어지며 어떤 물질적 및 영적 보상이 주어질 것입니다.
넷째, 활동 단계 및 내용 :
프로모션 단계
1. "학교 캠퍼스"건설 선도 단체를 조직하고 "학교 캠퍼스 프로젝트 건설"동참 회의를 소집합니다.
2. "학교 캠퍼스"분위기를 조성하고 홍보 슬로건을 설정하십시오.
3. 학교 도서관은 요구 사항에 따라 관련 서적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 식당에서 뉴스를 볼 수있는 여러 TV 방송국이 있습니다. 청소년 단락위원회 (Youth League Committee)는 "서적 코너 (Book Corner)"수업을 조직 할 책임이 있습니다.
4, 라디오 방송국은 연예인 독서 이야기, 고대시와 아름다운 독서를 선택합니다.
5, 학교 창문, 독서 이야기의 각 수업, 유명한 인용문, 좋은 문장 또는 아름다운 텍스트를 칠판의 내용으로 읽습니다.
6. 4 주째의 연설을 사용하여 독서 진술서를 작성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